국내 디지털영상 부문별 매출 규모 현황 (2005) Tag #국내/ 디지털영상/ 디지털방송/ 인터넷방송/ 온라인영화/ 모바일영상/ 광고/ 매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디지털방송] 위성디지털음성방송(DAB) 서비스 및 기술적 특성 휴대전화를 이용한 지상파 디지털방송 실험 : 통신과 방송의 융합 모바일 광고 시장의 부상과 전개방향 일본의 무선/방송 융합동향 :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연동서비스 시도 지상파 DMB와 모바일방송의 가능성, 일본업계의 시각 J-PHONE의 TV폰 출시 발표를 계기로 본 통방융합의 방향성 디지털 TV와 휴대전화 연동서비스 「원푸쉬」: TV광고와의 연동으로 부가가치 제고 KDDI, 방송 주도의 통방융합 전략 : 시사점과 관전 포인트 [통계] 일본, 원세그(지상파 DMB) 소비자 조사 [통계] 일본, 휴대전화를 이용한 캠페인 효용도 조사 : 통신요금과 조작 불편성이 걸림돌 [해외시각] 통신업계에서 본 통방 융합의 허실과 선결과제 FM 튜너폰 출시로 시작된 KDDI의 "방통" 융합전략 : 초기 서비스 상세점검과 관전 포인트 한일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일본판 광고전용 WiNC 서비스 "Toku Number" [해외시각] 통신이 방송을 바꾼다 : 환골탈태의 변혁을 요구받고 있는 방송산업 TV의 위상 강화를 위한 가전업계의 반격, 홈네트워크 상품 개발의 방향성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2] : 단말 가격과 소비전력 문제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1] : 킬러 서비스 부재와 요금 불만 "TV와 PC의 융합이 생활을 바꾼다" --- 마쓰시타 사장 FCC, TiVo 단말 간 인터넷을 경유한 파일 공유 인가 디지털 방송의 `Copy Once` 기능에 대한 소비자 인식, 예상외로 높아 日, 디지털방송 개시를 계기로 변신에 나선 CATV 사업자들 日업계, "지상파 디지털 방송과 휴대 전화의 융합은 최강의 미디어" 디지털방송 영상압축기술 H.264 특허 라이센스 체계 마무리 일본, 지상파 디지털 방송 상용서비스 출범 SHARP, 지상파 디지털방송용 소형 튜너 12월부터 양산 일본 지상파 디지털방송, 이용자의 수용태세 아직은 미비 FCC, 방송프로그램 복제 통제를 위한 `Broadcast Flag` 도입 결정, 일본과의 신경전 H.264도 MPEG-4와 동일방식의 특허료 부과 방침에 일본 방송 업계가 강한 반발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휴대전화, TV를 누르고 차세대 광고 매체로 부각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英 Ofcom, 2012년까지의 디지털 방송 전환 로드맵 발표 美 Comcast, 케이블망 아날로그 라디오 서비스 중단 4개월 만에 디지털 라디오 서비스 계획 발표 英 BBC, 인터넷 통해 본방송보다 앞서 방영되는 VOD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중국의 디지털 방송 시장 전망 유럽 방송 규제 개편 착수와 광고 규제 변화의 요구 KDDI, 음성 및 문자•사진까지 전송 가능한 PTT기반 메신저 서비스 발표 일본 이통사별 지상파 DMB폰 비교:도코모 `P901i TV` vs. KDDI `W33SA`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MSN 차이나, 온라인 광고 수익 연 30~40%로 급성장 구글, 신규 검색 광고 서비스 ‘Click-To-Call’ 도입 예정 이통사 ‘3 Italia’, 방송사 인수 통해 지상파 디지털방송 사업권 확보 TPS, 디지털방송 시장 개화에 따라 유럽 디지털 경제 주도할 것 국내 DMB 수요전망(05-10) 지상파 DMB 서비스의 경제적 가치(05-10) 국내 DMB 서비스산업 매출전망(05-12) DMB 단말기 수출 전망(국내,05-10) DMB 단말기 시장 전망(국내/전세계,05-12) DMB 서비스 가입자 전망(국내,05-10) 위성DMB(차량용,개인용) 가입자 전망(04-10) 지상파DMB 단말기 시장규모 전망(05-10) 셋톱박스 수출실적(02-04) 셋톱박스 수출동향(04-05,상반기) 유럽 국가별 셋톱박스 보급현황(2005) 국내 셋톱박스 업체별 매출 현황(04-05) 중국 IPTV STB 판매량 전망(2005-2008) 국내 DMB 단말기 판매 매출 전망(2005-2010) 성장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 … 스팸인가, 개인화 서비스인가? 이통사들의 신규 수익원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적합한 비즈모델 구축이 핵심 [해외시각] 빌 게이츠가 말하는 차세대 웹 트랜드 전략 佛, 특정장소에서 광고하는 LBS 기반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日 모바일 광고 이용동향, "고객 타깃팅에 효과적" 日 원세그 이용행태,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는 "뉴스 및 보도 프로그램" 이베이, AdSense에 대항하는 'eBay AdContext' 시스템 공개로 웹 광고 시장 진출 선언 日 택시 내 전용단말 설치를 통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 게임과 광고, 업계 정상들이 제시하는 BM 결합의 성공전략 美 온라인광고 유형별 시장 매출 전망 (2004~2010) 영국 플랫폼별 디지털방송 보급 추세 영국 디지털방송 보급율 (2005년 9월) 미국 디지털방송 실시 현황(2006년) 미국 온라인 광고 수익 추이 (1997~2006) 국내 텔레매틱스·이동디지털방송 수출입 현황 (2006.5) Orange, 영국 최초의 휴대전화 기반 양방향 모바일 광고 서비스 개시 국내 DTV인터랙티브 경영실적 전망(2004~2006) News Corp, 웹 시장에 본격 투자 계획 … Google과 온라인 광고 계약이 첫 지표 Disney, "무료 인터넷TV 실험 성공적, iTune 시장 잠식 없을것" 구글-이베이, click-to-call 기반의 검색-광고-커머스 사업 제휴 선언 세계 주요 국가별 디지털방송 수신가구 현황 (2005년 12월말 기준) 모바일 광고와 무선 브로드밴드의 결합, 새로운 BM 탄생의 예감 국내 디지털방송 활성화를 위한 개선점 조사 (2006년) 모바일TV 비즈모델 변화 조짐,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도 기꺼이 보겠다” 美 Amp`d Mobile, 동영상 광고로 새로운 MVNO BM 실험 日, 모바일용 SNS 사이트 제작 서비스 등장 ... 소형점포의 마케팅툴로 활용 가능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급성장하는 美 인터넷광고 시장, 모바일과 IPTV 등 신규플랫폼 등장이 주요인 세계 주요국 디지털방송 보급률 (2005년 12월말 기준) 중국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Pay-Per-Call 방식의 모바일 광고, 구글에 앞서 MS가 먼저 도입 中 모바일TV 이용자, 2010년까지 2,200만에 이를 전망 … Analysys 美 통신시장, 유무선 대체 현상 심화로 모바일 광고의 가능성 재부각 Google의 맞춤형 검색엔진, AdSense 광고 연계로 상호 수익창출형 BM 제공 영국 디지털방송 가입자수 현황 (2006.2분기) 무선인터넷 콘텐츠, "개인화 보다 주문형이 더 중요"... Compete 조사결과 광고 기반의 무료통화 MVNO 비즈모델 `블릭크(Blyk)`, 영국에서 등장 美 Yahoo, 휴대폰 배너 광고 시범서비스 개시...원클릭으로 광고주와 통화연결 국내 디지털영상 업종별 매출 추이 (2004~2005) Google CEO, "휴대폰 보조금을 광고주가 부담하는 시대 열릴 것"...일본에서 시험중 중국 온라인광고 매출 추이 및 전망 (2002~2008)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미국 온라인광고 시장 매출 추이 (2000~2006.3분기) 美 Verizon과 Cablevision의 TV콘텐츠 제휴, Telco와 Cableco의 상생모델 될까 오프라인 신문 업계의 고육지책, 거대 포탈과 광고 제휴 ... 구글에 이어 야후도 참여 日, 양방향성과 동보성을 결합한 `IP over 디지털방송` 기술 개발 중 이통사들의 비즈모델, 가까운 장래에 `광고기반`으로 전환하게 될 것 … Informa 거대한 잠재력의 중국 IPTV 시장, 불확실한 규제환경이 가장 큰 변수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국내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 추이 (2003~2006) Google의 광고전략, 온ㆍ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광고플랫폼(Ad/OS) 구축이 최종 목표 호주, 블루투스 PAN을 활용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日 디지털TV 전환 이후 모바일방송 주파수 확보 경쟁 돌입, DoCoMo와 방송계 5社 합작회사 설립 인기몰이 중인 신생 비즈모델, 모바일 SNS의 진화방향 제시 … 英 `Pitch`와 日 `모바게타운` 모바일 광고, 향후 5년간 두자리 성장 전망 ... ABI 日, 바코드 없이도 카메라폰으로 그림 인식해 사이트 접속해 주는 ASP 서비스 등장 에릭슨, 모바일 방송을 통해 `Personalized 광고` 실험 개시 국내 주요 업체별 온라인광고 매출 현황 (2005~2007) 국내 온라인광고와 검색광고 시장 성장 추이 (2003~2008) 英 BT, 디지털방송 혼합형 IPTV 상용화, 서비스 현황 및 시사점 일본 모바일 광고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001~2009)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현5,000만에서 2011년 1억7천만으로 급증할 전망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국내 모바일 콘텐츠 종류별 시장규모 (2004~2005) 美 이통시장에도 모바일 광고 확산 조짐... Sprint에 이어 Verizon도 가세 美 AT&T, 5년 만에 유무선 종합사업자로 재탄생, "광고가 핵심 수익원 될 것" 美 소비자의 79%가 모바일 광고에 부정적 반응, "가치전달에 초점두어야"... Forrester 美 미디어 업계의 모바일 투자 러시, 전환기 맞은 미국 시장이 전세계 동영상 BM 주도할 듯 국내 주요 인터넷방송 및 동영상 사이트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6.1~12) 佛 오렌지, Opt-In 방식의 광고기반 무료 게임서비스 런칭 日 IT 분야별 시장규모와 트렌드 전망 (2006~2011) 국내 모바일시장 제작·서비스 분야 업종별 비중 추이 (2004~2005) 국내 모바일 시장 제작서비스분야 업종별 매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 광고시장 규모 추이 (2001~2006) 日 인터넷 시장 전망 : 블로그•SNS•인터넷 광고 美 이통시장, 모바일 광고 빠르게 확산중...유스마켓 겨냥한 MVNO들이 더 공격적 세계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일본 디지털 방송시장 규모 전망 (2006~2011) TV보다 브로드밴드 동영상의 광고 파급효과가 더 크다... Nielsen Analytics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5년 이내에 인터넷이 TV를 변혁할 것, 광고주들은 이미 IPTV에 주목"... 빌게이츠 YouTube 이용자의 32%, "TV 시청시간 줄었다"… Harris 조사결과 인터넷 동영상 시장, 6년내 10배 규모 성장...TV 방송사의 투자도 확산 일본 USEN의 인터넷방송 'GyaO' 가입자수 추이 (2005.4~2006.6)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기업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리쿠르팅 툴로 각광받는 온라인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