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이웨이브 디자인(I-Wave Design)'은 지난 12월 4일 카메라폰으로 촬영한 포스터나 잡지 광고 등의 화상을 인식해 사이트에 접속을 유도하는 서비스 'GTAP'의 새로운 요금제를 발표했다. 3개의 인식화상을 월정액 1만엔으로 이용할 수 있다. Tag #카메라폰 카메라폰응용 GTAP 화상인식 QR코드 모바일마케팅 모바일광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고객반응과 성공 요건 유저를 움직일 수 있는 모바일 프로모션 전략 [통계] 일본, 아이모드 i-appli 이용성향 앙케이트 조사 모바일 광고 시장의 부상과 전개방향 일본 모바일마케팅 최신동향 [발표자료] 카메라폰을 둘러싼 시장변화 및 수익모델 분석 카메라폰으로 야기된 외부 인터페이스 탑재 붐 : 바코드 인식기능의 가능성과 과제 [통계] 일본, 2차원 바코드의 인지도·편리성 설문결과 : 인지도는 71%, 편리성에는 51%가 공감 KDDI, IC태그와 휴대전화를 연동한 모바일 마케팅 실험서비스 실시 휴대폰 메일과 지하철 정기권을 연계한 situation marketing : 「goopas」 [통계] 일본, 휴대전화를 이용한 캠페인 효용도 조사 : 통신요금과 조작 불편성이 걸림돌 M-commerce의 견인차로 부상하는 "코드서비스" : 카메라폰을 활용한 미디어믹스 전략으로 승부 [LBS 응용] 지하철과 휴대전화를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Goopas [모바일마케팅] Opt-in 방식의 콜백 URL 마케팅, Dadmail [모바일마케팅] 외장형 장치를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Attachment 마케팅 툴로서의 유무선 연동 포인트 프로그램 : 「Mobile NetMile」 한일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일본판 광고전용 WiNC 서비스 "Toku Number" 카메라폰과 2차원 바코드를 결합한 New Biz Model 도달율 100% 지향 모바일 광고 BM : 카메라폰 인화 + 광고 서비스 "Toku Pri" 단말 관련 이슈 분석 (2) : 단말 고기능화와 카메라폰 이후의 Killer Feature T셔츠에 인쇄된 바코드로 모바일 프로모션 전개, 日 Cybird DoCoMo, "단말의 고기능화 경쟁, 이통사에게는 뜨거운 감자" 카메라폰의 대세적 보급, 이통사 수익에는 악영향 줄 가능성 높아 2004년도 일본 모바일 시장, M커머스 약진에 기대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1]: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측면 주요 트렌드 카메라폰 응용, ‘프린팅’ 보다는 ‘공유’ 서비스가 주류가 될 듯 휴대폰 디스플레이 한계 극복의 대안, 초소형 휴대 프로젝터 등장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카메라폰, “2009년에는 전세계 출하 단말기의 89% 차지” 디카와 디카폰, "전문점과 편의점처럼 공생의 관계" 도코모, 2차원 바코드 리더 탑재 카메라폰 보급 2,000만대 돌파 [CeBIT2005] 고기능 단말 출시 러시, 서비스와 연계 없이는 무의미 고기능 단말로 기대하는 高ARPU 보장, 소비자에게는 어떤 의미 ? 日 Hitachi, 카메라폰을 활용한 텍스트 인식 기술 개발 日 KDDI, 휴대폰과 RFID를 연계한 비즈모델 테스트 실시 카메라폰 활용 소프트웨어 방식 생체인식 시스템: OMRON의 `OKAO Vision` 얼굴 인식 센서 `영상인식 기술`과 카메라폰의 결합, 응용 범위 무궁무진 휴대전화, TV를 누르고 차세대 광고 매체로 부각 노키아, `직관적 조작성`을 중시한 다목적 3G 전용 카메라폰 출시 휴대전화 촬영 동영상의 새로운 가능성: 간편 동영상 업로드 기능 지원 블로그 `MOVIZo`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카메라폰 연계 3D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Monster Farm POP` 유럽 신규 모바일 게임 출시 동향: 카메라폰 응용 게임으로 차별화 2년 내 카메라폰이 저가 디카 시장 잠식할 것 도코모, 카메라폰을 모바일 스캐너로 활용하는 기술 테스트 중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2009년 전세계 휴대전화 시장의 75%가 카메라폰이 될 전망 美 MMS 시장, 카메라폰 활용 및 만족도 기대 이하 … In-Stat 세계 지역별 카메라폰 판매량 (2004-2009) 카메라폰 응용 퍼즐게임 `구루구루 파샤파샤` 2006년 카메라폰 매출 정점이를 것 세계 카메라폰 판매량 전망/ 고화질 카메라폰 비율(2004-2009년) 성장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 … 스팸인가, 개인화 서비스인가? 이통사들의 신규 수익원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적합한 비즈모델 구축이 핵심 日, 카메라폰으로 영어단어 자동 번역하는 BREW App. 등장 美 소비자들, 멀티미디어 단말에서 카메라기능을 가장 많이 이용 佛, 특정장소에서 광고하는 LBS 기반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日 모바일 광고 이용동향, "고객 타깃팅에 효과적" 도코모, 화상전화 기능을 이용한 동영상 서비스 'V라이브오픈타입' 추가 日 택시 내 전용단말 설치를 통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 日 후지츠, 카메라폰을 스캐너로 활용하는 '모바일문자인식' 기술 개발 카메라폰의 선호 기능 조사(일본, 2003년) 국내 카메라폰 내수 시장규모 추이 (2002~2005) 화상전화를 이용한 도코모의 알코올측정 서비스 세계 지역별 카메라폰 판매량 추이 및 전망 (2004~2009) Orange, 영국 최초의 휴대전화 기반 양방향 모바일 광고 서비스 개시 도코모, 초소형옥내기지국을 이용한 FOMA간 무료통화서비스 개시 모바일 광고와 무선 브로드밴드의 결합, 새로운 BM 탄생의 예감 日 휴대폰 시장, SHARP의 독주 예고 ... 강세의 비결은? 모바일TV 비즈모델 변화 조짐,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도 기꺼이 보겠다” 美 Amp`d Mobile, 동영상 광고로 새로운 MVNO BM 실험 日, 모바일용 SNS 사이트 제작 서비스 등장 ... 소형점포의 마케팅툴로 활용 가능 일본 카메라폰 계약수 추이(2001~2005.3) 급성장하는 美 인터넷광고 시장, 모바일과 IPTV 등 신규플랫폼 등장이 주요인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중국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Pay-Per-Call 방식의 모바일 광고, 구글에 앞서 MS가 먼저 도입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9월 기준)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8월 기준) 인도 휴대폰 시장 카메라폰 판매 비중 추이 (2004.5~2005.5) 日 NTT, 카메라폰으로 편집해 업로드하는 `휴대폰 동영상 파노라마` 실험 개시 국내 삼성전자·LG전자 판매 휴대폰 기능별 비중 (2006. 7 ) [해외시각] 모바일 단말 시장의 트렌드와 전망 美 통신시장, 유무선 대체 현상 심화로 모바일 광고의 가능성 재부각 무선인터넷 콘텐츠, "개인화 보다 주문형이 더 중요"... Compete 조사결과 日 OKI, 카메라폰 이용한 홍채인증 내년부터 상용화 광고 기반의 무료통화 MVNO 비즈모델 `블릭크(Blyk)`, 영국에서 등장 美 소비자, 다기능 통합형 보다 복수의 단기능 단말기 휴대 선호...In-Stat 美 Yahoo, 휴대폰 배너 광고 시범서비스 개시...원클릭으로 광고주와 통화연결 Google CEO, "휴대폰 보조금을 광고주가 부담하는 시대 열릴 것"...일본에서 시험중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日 KLab, 카메라폰으로 공공요금 결제 가능한 바코드 인식엔진 개발 日 카메라폰을 활용한 헤어스타일 시뮬레이션 서비스 등장 이통사들의 비즈모델, 가까운 장래에 `광고기반`으로 전환하게 될 것 … Informa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호주, 블루투스 PAN을 활용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인기몰이 중인 신생 비즈모델, 모바일 SNS의 진화방향 제시 … 英 `Pitch`와 日 `모바게타운` 모바일 광고, 향후 5년간 두자리 성장 전망 ... AB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