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잡지 Capital과 Associated Press가 애플과 폭스바겐이 자동차와 iPod-iTunes를 연계한 통합시스템 'iCar' 공동 개발을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뛰어난 디자인 개발로 유명한 애플과 폭스바겐 양사의 제휴에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Tag #애플 폭스바겐 iCar iTunes iPod 제휴 네비게이션 telematics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텔레매틱스로 인한 자동차산업의 변화 도코모, Java 대응 신형 단말기 2종 추가 휴대전화 화면상에서 Windows를 조작하는 "크로스 리모콘" 두마리 토끼를 좇아야 하는 DoCoMo의 속사정 내년 봄부터 i-Mode 고속화 및 iAppli의 메모리 용량 확대 도코모, Java 탑재 단말기와 애플리케이션 1월26일 첫선 도코모의 Mobile Java 서비스「i애플리」의 가능성과 한계 모바일자바 서비스「i애플리」 컨텐츠소개(1) : 게임편 Mobile Java i애플리 컨텐츠소개- 착신멜로디/캐릭터 Mobile Java i애플리 컨텐츠소개 : 교통/지도/날씨 N503i용 i애플리 대응 컨텐츠 20편 출시 Mobile Java i애플리 컨텐츠소개 : 금융,기타 비공식 사이트에서도 단말기 ID 취득과 개인인증이 가능 Java 대응 휴대폰 가라오케 서비스 등장, 야마하 도코모, 또 다시 Java대응 단말기 대규모 회수조치 비공식 사이트에서 i애플리 유료다운로드 서비스 등장 변신 캐릭터를 이용한 정보제공의 개인화 사례 i애플리 Archive 사이트를 통한 비즈니스 모델 i애플리용 한글사이트 등장 수익을 내는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작을 위해 새로운 수익원으로 부상하고 있는 도코모의 "i애플리" 개시이래 6개월간의 i애플리 성적표와 향후계획 i애플리 컨텐츠상세소개 : 게임편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지도/교통 정보편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금융편 iAppli는 과연 성공할 것인가 : 용병 개발자가 보는 전망 어느 iAppli 개발자의 일지(1) 어느 iAppli 개발자의 일지(2) 어느 iAppli 개발자의 일지(3) i-mode는 어디까지 진화할 것인가 ? 흔들리는 도코모의 Java서비스 모바일 Java와 Security, 그리고 인프라 개방의 삼각관계 3G 연기로 일본 이통업계 주도권 경쟁의 초점은 Java로 i-Mode 대응 카내비게이션 시스템 소개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비즈니스의 허와 실 모바일자바 개발자들의 애환과 고뇌 J-Phone 사진메일 단말기 300만대 돌파 도코모와 오라클, 3G 법인용 솔루션 개발제휴 모바일의 패권은 네트웍인가, 단말기인가? 텔레매틱스 서비스, 소비자가 진정 원하는 것은? [통계] 일본, 아이모드 i-appli 이용성향 앙케이트 조사 [통계] 일본, 아이모드 i-Appli 주간 다운로드 랭킹 텔레매틱스의 조건 : 편익과 즐거움, 혹은 안전 504i시리즈 출시로 명예회복 노리는 도코모 Wingcast 돌아보기 일본의 텔레매틱스 사업현황 (1) : 달리는 정보단말, 도요타의「G-BOOK」 도요타와 혼다, 2세대 텔레매틱스 서비스 맞대결 [통계] 일본, 아이모드 이용자의 배경화면 이용성향 [통계] 일본, 아이모드 유저의 i애플리 이용성향 [통계] 유럽, 소비자들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기능별 선호도 독립계 Telematics 포털사업자 일본에도 등장 : Omron과 Mobilecast 일본의 텔레매틱스 사업현황 (2): 혼다「인터나비 프리미엄 클럽」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2): 아태지역 차세대 텔레매틱스의 지향점 : Toyota와 Honda의 전략비교 [통계] 미국, 위치기반 텔레매틱스에 대한 수요자 조사결과와 시사점 이용자가 직접 자신의 개인정보 공개범위를 컨트롤 : NEC 개발 프로야구 전체 경기내용을 400원의 통신요금으로 생중계 : 「Digital Stadium」 모습을 드러낸 도코모의 히든카드 : 505i 시리즈 도코모의 505i 대응 콘텐츠 [1] :「Ultima Online 모바일판」 도코모의 505i 대응 콘텐츠 [2] :「키티&산리오 메일」 일본 모바일 자바게임의 최신동향 : Java의 진화로 미니 아케이드에서 3D/RPG로 고도화 DoCoMo의 3세대 JAVA서비스 DoJa3.0 규격상세 Telematics 서비스 적용의 확대 : 주행기반요율 보험제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1] : 「사꿋토노리카에」 DoCoMo의 LBS콘텐츠 [3] : 휴대전화 고유기능과 연계한「카이락쿠NAVI」 도요타 G-BOOK, 텔레매틱스 시장에서 세력 확산 : 2005년 미츠비시 자동차에 탑재 패킷료 절감 전용 브라우저「jig 애플리」등장 : 50%의 인하효과와 실행속도까지 구현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3] : 유망 어플리케이션`립계 사이트용 검색서비스` [텔레매틱스] 운전자의 안전을 생각한 HMI 기술 : 음성인식 에이전트 캐릭터 및 Horizontal meter 모바일 콘텐츠 유통채널의 다변화 : 오프라인 연계로 이용자의 편익과 수익성을 동시 겨냥 [텔레매틱스] 요금문턱 해소를 위한 다양한 시도 : KDDI의 EV-DO 단말기 및 超流通 대응 콘텐츠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모바일 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을 낸 Virgin Mobile 단말기 벤더의 콘텐츠 사업 전략과 동향 - 삼성전자와 파나소닉을 중심으로 - [통계] 일본, FOMA 단말의 부가기능 이용실태 : 현재는 실적 저조, 정액제 도입 이후 활성화 기대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마우스 감각으로 무선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유료 브라우저 jig 의 임팩트와 가능성 M2M의 가능성과 점화제 MS, 음악판매 사이트 오픈으로 애플의 iTunes에 도전장 日 Vodafone, 그룹 차원의 `3G Convergence` 전략 발표 日 Index, TV 리모콘 겸용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의 발전 구상 발표 美 Real Networks, 애플의 iTunes 견제 위해 곡당 49센트의 파격 세일 선언 Nokia, 모토로라-애플 연합에 대항할 모바일 뮤직플랫폼 개발 파트너쉽 체결 獨 Siemens, 컨버전스사업을 위한 신설법인 설립 美, 기업용 모바일 빠르게 확산 … In-Stat/MDR 美 주요 CDMA 사업자, 연내에 전국 규모의 EV-DO 도입 추진 애플-모토로라, PC에서 다운로드한 iTunes 악곡 재생 휴대폰 출시 농어촌 지역의 브로드밴드 대체 기술로서 3G의 가능성 부각 美 Verizon, 복수의 무선망 자동 감지 전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DT와 FT, 유무선통합 분야 R&D MOU 체결로 BT 진영에 대항 기업용 UWB 응용사례 확산될 전망 ---- ABI Research 美, 소형 비행선을 활용한 브로드밴드 접속 서비스 등장 DoCoMo, 휴대폰을 TV와 가전제품의 리모콘으로 활용하는 서비스 출시 KDDI, "정액제와 고기능 단말이 콘텐츠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 벤처기업 주도의 무료 `친구찾기` 서비스, 일본에서 등장 美, 기업용 모바일 보급의 단초는 이메일이 될 것 … Meta Group Nokia, 자바 기반의 새로운 무선인터넷 플랫폼 Preminet 공개 차세대 스마트폰, "이통사업자에게는 위협적인 존재" … Make Analysis 日, 적외선 통신을 이용한 휴대폰간 4명 동시 대전게임 등장 도코모, 휴대폰을 이용한 TV 시청정보 수집 시스템 개발 전세계 Y세대의 공통 니즈를 반영한 글로벌 iPod폰 등장할 수도 日, 치한 퇴치용 모바일 방범 애플리케이션 등장 휴대전화에서도 부각되기 시작하는 바이러스의 위협 무선 이메일이 美 기업들의 필수 애플리로 부상…Yankee Group 美 Apple, 음악분배 사업에서 Amazon식 비즈모델을 지향 퀄컴, 인도 뭄바이에 BREW 개발자 연구소 개설 퀄컴과 AOL, 유무선 연동 애플리케이션 제휴 MMS 서비스 확산, 가격-단말-애플리케이션 조화가 관건 日, 휴대전화 애플리 다운로드 방식 `인터넷 라디오` 시스템 개발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금융편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지도/교통 정보편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게임편 2005년 성장성이 가장 높은 분야 전망 : WLAN – 3G- WiMAX 순 [해외시각] 2005년 Mobile and Wireless 시장 전망 Flash 도입을 통한 대기화면의 새로운 가능성 : 통신기능을 통해 복합형 콘텐츠로 변모 美 GM, 2010년까지 텔레매틱스 서비스 OnStar 대중화 계획 발표 日 KDDI, 3G 게임 전용포털 서비스 `EZ Game Street!` 론칭 NTT, 옥내 무료 패킷요금 유무선 통합 서비스 `패킷제로` 출시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모바일 방송의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조건 방송형 미디어로의 진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DWANGO의 라디오 방송 App. `파케라디` 데이터 정액제 시대의 효과적인 법인용 솔루션: PC 원격조작 BREW App. `유비쿼터스 뷰어`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日 KDDI, 휴대폰과 RFID를 연계한 비즈모델 테스트 실시 MSN, 웹-휴대기기간 TV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발표 … 애플의 iPod 견제 MMS, “서비스 자체보다 킬러앱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해야” 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Motorola, "뮤직폰 iTunes 단말 출시 계획 변함 없다" 자바 애플리 만으로 포인트 카드를 일괄 관리해 주는 서비스 등장, 日 Mobile Wallet Apple, iTunes에서 P2P AOD 서비스인 ‘podcasting’ 지원 발표 MS, 정액제 서비스로 온라인 음악 시장에 선전포고 KDDI, 기업용 ASP 확대 위해 XML기반 BREW 미들웨어 및 솔루션 개발 iTunes를 탑재한 모토로라폰, Cingular가 채택 검토 중 Apple iTunes 4.9 공개 후 podcasting 사용 급증 이통사 중심의 수직통합형 BM의 가능성과 모바일 CP의 대응 방안 Sony의 이통서비스 야심과 삼성전자에게 주는 시사점 Apple, 일본에서 iTunes 서비스 개시 英 O2, 모바일 음악 사업 강화 위해 iTunes폰 출시 계획 단말 이용의 편의성이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성장의 핵심요인 iPod와 휴대전화는 어디서 만날 것인가?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Mobile's future with IP [업체정보] 일본 ITS 신기술•제품•서비스 관련 업체 일람 무선브로드밴드 Overhype 반성, 이용자가 진정 원하는 App.은 무엇인가? 폭스바겐, 네비게이션 시스템 위해 Google과 협력 A New Universe for GM's OnStar 유무선 연동 GPS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Sprint Nextel의 `Bim Active` 휴대폰 최대 선호 애플리케이션은 이메일, 뮤직, 모바일 TV 순 세계 이통사들, 2007년부터 BWA 기술에 본격 투자 … Infonetics 영국·독일·미국 모바일 가입자의 모바일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율(2006.1) IMS, 2011년까지 500억 규모의 시장 형성할 것 … ABI iPod, 동영상 콘텐츠와 PMP 시장 확산의 주인공으로 부상 RSS,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신규 BM으로서의 가능성 iPod에 도전장 내민 경쟁자들, 최후의 승자는? Google, 생산성 제고 애플리케이션 출시로 MS Office에 일격 美 Apple, 휴대전화 겸용 음악플레이어 `iPhone` 300달러에 내년초 출시 소문 美 Apple, `디지털 거실` 시장에 참여 발표...무선 셋탑 `iTV` 출시로 MS에 선전포고 차세대 수익원, 동영상 시장 선점에 나선 신규 BM 분석 日 도코모, "음악의 뒤를 잇는 킬러콘텐츠는 모바일게임" 日 닛산, ITS 연계 텔레매틱스 'SKY 프로젝트' 실증실험 ..."교통사고율 절반으로 줄이겠다" 미국 애플社 경영 실적 추이 (2003~2005) Apple, `유비쿼터스 iPod 월드`를 향한 3단계 전략 시나리오 베일 벗은 Zune vs. 미디어 플레이어의 최강 iPod … 닮은 듯 다른 접근법 스타벅스, Apple iTunes와 제휴한 자사 브랜드 음악 판매 호조 ... 유통업체의 온라인 음악시장 진출 러시 국내업체 및 애플, 전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점유율 추이 (2003~2006.9) 3G 킬러앱, "동영상 보다는 고성능 지도와 네비게이션이 유망" … In-Stat 日 카네비게이션 시장, TV튜너와 모바일방송 듀얼모드 기능 탑재가 대세 日 도요타, 고급승용차 '렉서스' 브랜드의 텔레매틱스 휴대폰 연내 출시 내년초 공개될 Apple iPhone의 2가지 모델, ... 테마는 '음악, 동영상, WiFi, 키보드' 日 도코모의 모바일 게임 전략 변화 : 메가 i애플리와 大作게임 美 통신시장, 유무선 대체 현상 심화로 모바일 광고의 가능성 재부각 뮤직폰의 빠른 보급, iPod의 압도적 독주 막기엔 역부족...호환성, UI, 요금이 걸림돌 웹 브라우저 시장 점유율(2006.10) Nokia, 카 내비게이션 시장 진출...유럽 선두업체 Tom Tom과 정면 대결 日 도코모, OS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자가 선택가능한 단말 컨셉 발표...인터넷에 사양 공개 美 이통시장, 모바일음악 서비스 경쟁 본격화...Cingular도 가세 전세계 14개 이통사, 근거리 무선통신 규격 NFC 공동 추진키로 합의 iPod 이용자 대다수가 음악 감상, 동영상에 대한 관심은 낮아 미국 및 유럽 4개국 휴대폰 이용자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 현황 (2006.8) 유럽 자동차 업계, WiFi Mesh 기반 도로정보 시스템 실험 완료... 자동차를 무선랜 라우터로 활용 중국 RFID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시장규모 전망 (2005~2010) 애플 iPod폰, 빅히트 가능성 높게 나타나... 美 소비자 16%가 구입의사 밝혀 렌터카 AVIS, 3G-WiFi 브릿지 기능의 차량용 라우터 활용한 모바일 핫스팟 서비스 개시 한국을 추월해 대중화 단계에 들어선 일본의 모바일결제, 현주소와 시사점 Apple, 6월 미국에서 `iPhone` 전격 런칭... 협력 이통사는 Cingular로 결정 제4의 스크린 혁명, 모바일 미디어 사업, "매킨토시 때 보다 더 흥분된다"... 스티브 잡스 베일 벗은 Apple폰, `아이팟+Mac+휴대폰`을 결합... "스마트폰 뛰어넘어 전화를 재발명한다" Apple폰이 이통시장에 끼칠 영향, 협력 파트너 Cingular가 선보일 BM이 가장 큰 변수 노키아, "Apple폰, 전체 이통단말 시장에 끼칠 영향은 미미할 것" 애플-시스코, `iPhone` 상표권 막후협상 결렬...강도높은 상호 비방전으로 비화 삼성전자, "Apple폰 출시는 하이엔드 단말 시장에서 위기이자 기회될 것" 애플의 야심작, Apple TV와 iPhone의 상세 기능 애플폰 가격 500-600 달러, "타깃고객과 기능을 감안하면 비싼 수준이 아니다"... Cingular 리눅스 기반 플랫폼개방형 스마트폰 등장,폐쇄형 Mac 기반의 Apple폰과는 대조...OpenMoko 美 Apple, 매출 50% 급증...월가의 관심은 6월 출시 애플폰의 Halo Effect에 집중 애플폰과 프라다폰... 터치스크린 중심의 UI와 디자인 혁신 예고 Apple폰, "제조원가 246달러 마진율 50% 예상, 소매가격 인하 여지 많아" … iSuppli 日, 이통사간 상호 운용이 가능한 개인인증용 모바일 보안 기술 개발... 도코모 등 4社 Apple폰, 유럽 상륙위한 협력 파트너 물색중... 이통사들 긴장 美, Blackberry 인기 업고 개인생활 속으로 침투하는 스마트폰...신제품 출시 봇물 세계 주요 업체 경영실적 현황 (2006.4분기) 베일 벗은 Apple폰의 전모..네트워크 없는 수직통합형 비즈모델, 이통시장에서도 통할 것인가 ? Apple폰의 생산원가 추정...iSuppli 조사 Apple폰을 둘러싼 핵심 이슈 3가지, 전문가 인터뷰 내용 美 Verizon, "2년전 Apple폰 독점제휴 제안 거절"...Cingular와의 계약조건에 이목 집중 Apple, 시스코와 iPhone 상표권 협상 재개… MS의 June은 프로젝트 좌초 위기 소문 美 Sprint, Rev.A 커버리지 확대 박차... 업링크 속도개선, 실시간 App.지원 강화 Apple폰의 등장을 계기로 본격 개화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 일본 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음반사들이 DRM에 미련 버려야 Win-Win 가능하다" ... Apple의 스티브 잡스 CEO KDDI 사장, "단말기도 주문형이 가능해야... 애플폰과도 손잡고 싶다" 유럽 이통사들, Apple폰 대항세력 형성...정액제 음악다운 서비스 MusicStation 채택 중국 MP3P 시장 브랜드별 평균판가 현황 (2006) 중국 MP3P 시장 6개 외국 브랜드 분기별 관심도 추이 (2006) 해외 EV-DO Rev.A 이통사들의 최근 동향과 국내와의 연계성 보다폰, 무료 구글맵 서비스 런칭...모바일 검색서비스 기능 고도화 탄력 붙을 듯 日 KDDI, BREW 외에 Java 애플리케이션 도입한 목적과 향후 계획 밝혀 "이통업계, 음악포털의 이용자경험 개선 시급, Apple의 시장잠식 경계해야"...WarnerMusic 사장 전세계 단말 업계, 전문인력 스카우트 러시... 애플의 시장진입이 계기 애플폰, Invention과 Innovation 차이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사례 애플TV의 파급효과, 수년내 셋탑박스와 게임기 시장의 30% 이상 점유할 것... 도이치뱅크 애플, Cisco와 iPhone 상표권 분쟁 타결...양사 공동으로 브랜드 사용키로 “Apple과의 경쟁에 자신, 이통사업이 생각처럼 쉽지는 않을 것”... 美 SprintNextel 부사장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콘텐츠 판매 램킹, 엔터테인먼트 분야 약진...Handango 발표 세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평균 판매 가격 현황 (2006) 애플TV 출시 임박,TiVo와 Netflix를 능가할 듯...비디오 소비패턴의 변화 예고 Google과 Apple, 자사 브랜드 단말공급 파트너 물색 위해 유럽 이통사들에 러브콜 거실의 혁명을 노리는 애플TV, 300달러에 출시...iPod식 BM 만으로 성공낙관 힘들 듯 일본 휴대용 오디오 플레이어 시장점유율 현황(2005) 애플 CEO 스티브 잡스의 가치는 ‘200억 달러’ ...투자전문誌 Barron’s 발표 MS의 텃밭에 뛰어든 Google의 웹 애플리케이션 사업 전략,`Google Apps`의 실체와 임팩트 전망 구글맵의 대항마 ‘Virtual Earth’, 3D 지도애플리케이션 시연... MS 애플과 EMI, 디지털 음원 DRM 해제키로 합의...음반업계에 미칠 파장 클듯 Windows Vista 기반의 홈서버를 앞세운 MS의 홈엔터테인먼트 전략, 주요 내용과 파급효과 EMI의 DRM 포기가 음악업계에 미칠 파급 효과 Apple TV, 거실의 혁명을 몰고 올 것인가? 도요타, 네트워크 연동형 차세대 텔래매틱스 ‘G-BOOK mX’ 출시 케이블·이통사 합작 QPS, `Pivot`의 킬러앱은 유무선간 ‘콘텐츠이동성’… 美 Comcast 회장 대중화 단계에 들어선 일본의 전자화폐와 휴대폰결제 `Felica`, 최근 동향과 시사점 美Adobe, 통합 미디어플레이어 출시로 MS에 선전포고…“진정한 혁신은 이제부터” 구글, 파워포인트 킬러 `Google Apps 프리젠테이션` 제품 올여름 발표 아마존도 음악판매 사업에 참여 선언, DRM 해제 MP3만 취급해 애플의 iTunes에 도전장 애플 iPhone의 예상 임팩트, 모토로라-LG-노키아 順...이통사 Churn에도 영향 클듯 음원판매, 가입비형 렌탈 방식 도입놓고 Apple과 음반업계 동상이몽 애플과 음반사 EMI의 DRM 해제 합의 발표, 배경과 전망 셀룰러 M2M 시장 급성장, 5년후 통신모듈 9,000만개 보급 전망... ABI Research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온라인 Lifestyle 변화에 주목, 무게중심을 웹기반 응용소프트로 옮겨 가겠다”...구글 CEO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직장인을 위한 SaaS형 유무선 통합 커뮤니케이터 사이트 등장...日 ZINGA 애플 iPhone의 유럽 파트너 후보로 T-Mobile UK 급부상, 독점계약 형태가 유력 GPS-지역정보-SNS를 결합한 모바일2.0 검색서비스 등장...美 IAC 노키아 CFO, "애플 iPhone는 High-end 단말 수요를 자극할 것, 우리에게도 기회” 아마존도 DRM-Free 대열에 동참, MP3 포맷으로 단말에 무관하게 재생 가능 일본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선호도 조사(2007.05) 세계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음악 콘텐츠 소비 형태의 변화와 전망, 성공 비즈모델의 조건 Google과 Salesforce의 제휴, 기업용 웹애플리 시장에서 공동 라이벌 MS를 압박 미국 Apple의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2~2006) 미국 Apple의 제품 및 서비스 부문별 매출 구성 추이 (2004~2006) 미국 Apple의 지역별 매출 구성 추이 (2004~2006) 일본 스마트폰 사용 이유 (2007.05) 스마트폰 보급, 연내로 1억대 넘어설듯...5년후 전세계 휴대단말 시장 22% 점유 애플, YouTube 동영상을 Apple TV에서 시청...하드용량 160GB Apple TV 신제품 발표 구글, 네트워크에 접속 않고도 웹애플리 이용 가능한 기술 `Google Gear` 발표 Google, 모바일사업 신전략 발표..."독자 OS 기반의 P2P형 서비스 개발중" “iPhone 소프트웨어 개발, Third Party 참여 가능토록 추진중”...애플 CEO MS의 `Surface Computing` 구상..."모든 물건이 입력 인터페이스 될 수 있다" 애플-AT&T 연합의 경쟁사들, iPhone 대항마로 준비중인 단말 라인업 공개 Google, 사상최대 규모의 개발자 축제 개최, "API 공개원칙, 개발자가 창의성과 BM 제공" YouTube가 사내 업무시스템에도 활용되는 시대, 구글이 구상하는 ‘Enterprise2.0’ iPhone 인기, 발매전부터 난리법석..."노숙을 해서라도 발매 당일 사고 싶다" 3G칩 수입금지 조치에 따른 퀄컴의 4가지 선택지... 희비 엇갈리는 이해당사자들 애플, "iPhone 플랫폼, 3rd Party에 개방하겠다...웹2.0 표준만 지키면 오케이" 포화시장에서 가입자 기반 늘리기, "법인시장과 통신모듈 사업이 유망"...日 KDDI 미국 시장에서의 ‘iPhone Killer’ 단말, LG와 삼성이 공급 주도 美 AT&T의 iPhone 마케팅 효과, Churn 경쟁에서 핵심 변수로 작용할 듯 애플, 윈도우판 웹브라우저 ‘Safari’ 발표...이틀만에 100만건 다운로드 돌파 iPhone이 이통업계의 Landscape를 바꿀 수 있는 이유 5가지 IM, 기업의 핵심 커뮤니케이션 툴로 부상...관련 솔루션 시장도 급성장 美 시장에도 FMC 경쟁 시작, Verizon이 기업용 모바일 PBX 솔루션 출시 KT의 WIBRO 소프트웨어 Mall 런칭, 의미와 해외사례 TV 포털서비스 `365°C` 출범을 계기로 본 국내 홈네트워크 시장 전망 “iPhone은 구글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단말, AJAX 활약에 기대”...슈미트 CEO 유저가 뽑은 인기 웹애플리 랭킹 Top100 : BeBo, Firefox, Gaja Online, Gmail 順 日 KDDI, MS와 SaaS 사업 포괄적 제휴...SI업체에 인증-과금-GPS 망기능 공개 美 AT&T와 애플, iPhone 전용 정액요금제 발표...3가지 플랜에 월60달러 부터 美 iPhone 신드롬, 발매 나흘전 부터 줄서기 경쟁 이미 시작돼...휴대폰 판매사상 최초 기업통신의 `Service Portability` 시대를 열어가는 통합커뮤니케이션, 최근 동향과 Telco의 전략적 방향성 애플 iPhone의 상세기능 : 동영상 자료 정리 iPhone의 유럽시장 파트너 조만간 발표 될 듯 ... 보다폰, T-Mobile, CPW 거론중 OMTP, 이통사와 단말업체 대상으로 mVoIP 기능 제한조치에 관한 가이드라인 공표 모바일 업계, 연구개발 자원투입 분야별 우선순위... 음악-동영상-이미지-애니메이션順 iPhone 도입 협상, 일본 이통3사도 물밑 경쟁에 돌입 국내 MP3 플레이어 시장점유율 현황 (2006) iPhone, 1,800개 AT&T 대리점에서 모두 `SOLD OUT`...사흘간 50~70만대 판매 기업들의 mVoIP 도입 빨라진다...27%는 이미 이용중, 70%는 2년내 도입 예정 차세대 웹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을 둘러싼 별들의 전쟁, Gears를 앞세운 구글의 행보와 시사점 iPhone의 두번째 유럽 파트너, 텔레포니카 산하 O2로 결정설...유럽 언론들 미국 Apple 아이폰의 주요 부품 내역 (2007.7) 미국 애플 아이폰과 국산 휴대폰 사양 비교 (2007.7) iPhone 터치스크린의 비밀: 동작해석(Gesture Interpretation) 소프트웨어 애플, 이통사와 iPhone 독점공급권 협상에서 `高자세`...Vodafone은 수용 거절 Google, 이메일 보안업체 Postini 인수에 거금 쾌척...기업용 SaaS 시장 공략에 잰걸음 AT&T의 iPhone 요금제를 통해 본 애플-이통사의 음모 저가형 iPhone 출시 소문으로 Apple 주가 사상최고치 갱신...애플은 진위 해명 거부 셀룰러망을 활용하는 M2M 기기 시장, 연평균 31% 급성장 정망 ... ABI Nokia의 단말전략, GPS와 Map이 핵심..."단말벤더의 직접 서비스 제공 늘어날 것" 저가형 iPhone, 연말 출시 근거 있다...iPod 제품군을 모두 대체하는 것이 애플의 전략 美 시장에서 개화조짐 보이는 ‘자동차+ iPhone’...BMW가 재빠르게 동참 선언 일본 소비자의 아이폰 구매 여부 조사(2007.7) iPhone의 수익모델, 데이터 접속요금의 일부도 챙긴다...가입자당 최고 8달러說 iPhone 신드롬과 임팩트 분석 … "아직은 시작에 불과하다" 세계 애플리케이션별 UC 매출 비중 (2006) iPhone, 9월중 유럽에 이어 내년 아시아 시장 진출... 600달러 고사양 모델이 더 인기 2002 한일월드컵 유치를 연상케 하는 KTF의 iPhone 도입 시나리오 통신시장에 부는 마케팅 컨셉의 변화,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형 매장’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라 애플, 텍스트-음성 변환해 이통망 Bypass하는 기술특허 출원…iPhone의 다양한 가능성 제시 기업용 모바일데이터 서비스, 2012년까지 ARPU의 26% 수준으로 성장 플랫폼과 콘텐츠를 아우르는 수직통합 BM 모색에 나선 메이저 단말벤더들의 전략 분석 - iPhone의 예상 임팩트를 중심으로 日 소비자 약 40%, "iPhone 출시되면 구매하겠다" 일본 소비자의 iPhone 인지도 조사(2007.7) 일본 소비자의 iPhone ‘Maps’ 서비스 이용의향(2007.7) 애플, 초슬림형 신모델 iMac PC 발표...iPhone과의 연동, 스프레드시트 기능도 강화 Google Apps와 MS Office 2007 비교 iPhone용 콘텐츠에 특화한 광고사업 시동, 모바일 광고업계 선두주자 美 AdMob 모바일 구글맵, 휴대폰에서도 PC와 동일한 감각으로 이용...미국이어 일본에서 런칭 고성장 예상되는 PND(휴대용 네비게이션 단말) 업계, 스마트폰이 복병으로 부상 iPhone의 유럽시장 진출, `3개국 전략`...獨T-Mobile, 佛Orange, 英O2와 데이터수익 10% 분배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 인기 순위와 판매 랭킹, Handango 발표 구글 CEO, “통신시장에는 더 많은 선택지가 필요”, 700MHz 주파수 경매에 참여의지 시사 노키아, 자사 스마트폰에 Windows Live와 MSN 기본 탑재키로...향후 단말 전략의 변화 예고 구글폰, 이르면 금년말 또는 내년초 출시 유력... `2주내 인도에서 발매` 소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