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기업의 핵심 커뮤니케이션 툴로 부상...관련 솔루션 시장도 급성장
IM, 기업의 핵심 커뮤니케이션 툴로 부상...관련 솔루션 시장도 급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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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시장조사기관 Gartner는 IM(인스턴트 메시징)이 지식을 생산하는 사람들에게 전화와 이메일 동등 이상의 중요성을 가지며, 기업은 핵심 업무에 IM을 하루 빨리 도입해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IM은 2011년까지 대기업에 근무하는 직장인의 95%가 음성, 동영상 및 문자 채팅을 위한 표준적인 툴로 이용하게 될 것이며, 2013년까지는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적인 수단으로 활용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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