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T-Mobile이 유럽 최초로 iPhone의 판매권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세계 5위 통신사업자이자 스페인의 지배적사업자인 Telefónica 산하에 있는 O2가 영국 내 'iPhone'의 독점 공급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현지의 다수 언론이 보도했다. Tag #아이폰 애플폰 iPhone O2 Telefónica telefonica 텔레포니카 유럽파트너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BT, 공중 무선랜 사업확대를 통한 3G 시장진출 BT의 이동통신/무선랜 번들링 추진방향과 국내에의 시사점 EDGE의 역할 확대가 국내에 주는 시사점 M-Commerce 주도권을 위한 반격 개시 : 유럽 이통사 Big4의 연합 Vodafone에 도전하는 유럽 메이저 이통 3사의 제휴 [해외시각] 기업용 모바일 시장 활성화를 위한 5가지 제언 3G 투자에 조심스럽게 나서고 있는 유럽 후발이통사들 : 영국 O2도 제한적인 3G 서비스에 착수 Orange와 mmO2의 PTT 서비스 도입 : 유럽 메이저 이통사업자들의 참여 러시 전망 Vodafone의 질주를 막기 위한 유럽 이통사들의 연합 결성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3G를 유선시장 침투의 수단으로 활용한 獨 O2의 이동전화형 원폰 서비스 "Genion" MSN, 브로드밴드 동영상 광고 플랫폼 `MSN Video 2` 서비스 개시 DoCoMo, 지분출자 없이 영국내 i-mode 제휴 파트너 물색중 mmO2, 독일 3위 이통사 E-Plus 인수를 고려중 도코모, i-mode 독점 공급계약을 놓고 KPN과 mmO2 저울질 2004년 유럽 이통시장의 세력도: Vodafone 독주에 대항연합 출현 BT, 숙적 Vodafone과 MVNO 계약체결 발표 : 기존 mmO2, T-Mobile과 제휴관계 청산 Hutchison 3, 3G 시장 퇴출설 부인 BT, 보다폰의 MVNO 사업개시로 분사회사 O2와는 사실상 결별 DoCoMo, 영국 시장 진입을 위해 mmO2 인수 추진 소문 MMS 지원 단말기, 영국 시장에서 판매량 급증 HSDPA, 3G 망이 이미 존재한다면 WiMAX 보다 유리한 선택지 [CeBIT2005] 가정용 브로드밴드 시장을 놓고 HSDPA와 WiMAX간 경쟁이 화두로 모바일TV, "Personal Media"로 자리매김해야 소비자는 지불 의향 유럽 통신시장, 무선-유선-소규모사업자 간의 물고 물리는 공방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유럽이통사들, 3G로 가정용 브로드밴드 시장 공략에 나서 … 獨 Vodafone과 O2 이통사의 3G 기반 브로드밴드접속 서비스, 요금전략이 관건 T-DMB의 해외 진출, 멕시코 시연회가 갖는 의미 英 O2 매각설, "T-Mobile에 인수될 가능성 높다" 英 O2, 모바일 음악 사업 강화 위해 iTunes폰 출시 계획 英 O2, 올 가을 i-mode 서비스 개시 英 O2, 10월부터 DVB-H 시범서비스 개시 英 O2, 2006년 3Q까지 HSDPA 전국망 구축 계획 발표 칠레, 이동통신 주파수 추가 경매로 경쟁 심화 예상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IPTV, 사용자 인지도 제고가 최우선 과제 ... 액센추어 英 이통사 O2, 기존 GSM 주파수대에서 UMTS와 HSDPA 실험 英 O2, 유럽 최초의 BREW uiOne 기반 단말 출시 ... 팬택이 공급 獨 DT, 텔레포니카의 MVNO 자격으로 스페인 이통시장에도 출사표 빌게이츠, "디지털 음악의 미래는 휴대전화에 있다" ... Zune폰 출시 임박 소문 가시화 Apple, `유비쿼터스 iPod 월드`를 향한 3단계 전략 시나리오 Nokia, 8GB 용량 뮤직폰 출시하며 Apple의 iPhone 견제 나서 내년초 공개될 Apple iPhone의 2가지 모델, ... 테마는 '음악, 동영상, WiFi, 키보드' 차세대 모바일 킬러앱 `SNS와 UCC`, 2011년까지 130억불 시장 창출할 것...Informa MS의 차기 Zune 전략, UCC 동영상 무선 공유와 전화 기능 탑재... iPod과 전면전 대비 英 O2의 FMC 전략, "WiFi 듀얼모드 보다는 셀룰러 피코셀(picocell)에 주력하겠다" 거대한 잠재력의 중국 IPTV 시장, 불확실한 규제환경이 가장 큰 변수 FMC 시장선점 경쟁에서 새로운 변수로 떠오른 Femtocell … 잠재성과 예상 임팩트 애플 iPhone을 둘러싼 해프닝, 시스코 자회사 Linksys가 등록상표 앞세워 먼저 출시 전세계 IPTV 유료가입자, 6월말 현재 295만명으로 집계... PCCW, FT, Telefonica 順 애플 iPod폰, 빅히트 가능성 높게 나타나... 美 소비자 16%가 구입의사 밝혀 Apple, 6월 미국에서 `iPhone` 전격 런칭... 협력 이통사는 Cingular로 결정 제4의 스크린 혁명, 모바일 미디어 사업, "매킨토시 때 보다 더 흥분된다"... 스티브 잡스 베일 벗은 Apple폰, `아이팟+Mac+휴대폰`을 결합... "스마트폰 뛰어넘어 전화를 재발명한다" Apple폰이 이통시장에 끼칠 영향, 협력 파트너 Cingular가 선보일 BM이 가장 큰 변수 노키아, "Apple폰, 전체 이통단말 시장에 끼칠 영향은 미미할 것" 애플-시스코, `iPhone` 상표권 막후협상 결렬...강도높은 상호 비방전으로 비화 삼성전자, "Apple폰 출시는 하이엔드 단말 시장에서 위기이자 기회될 것" 애플의 야심작, Apple TV와 iPhone의 상세 기능 美, Blackberry 인기 업고 개인생활 속으로 침투하는 스마트폰...신제품 출시 봇물 英 O2, 네트워크 투자 보다는 법인시장 선점에 승부... 다양한 스마트폰 투입 Apple폰의 생산원가 추정...iSuppli 조사 Apple폰을 둘러싼 핵심 이슈 3가지, 전문가 인터뷰 내용 美 Verizon, "2년전 Apple폰 독점제휴 제안 거절"...Cingular와의 계약조건에 이목 집중 Apple, 시스코와 iPhone 상표권 협상 재개… MS의 June은 프로젝트 좌초 위기 소문 Apple폰의 등장을 계기로 본격 개화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 일본 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NGN과 4G, 기술 아닌 가치 관점에서 접근 필요...점진적 진화의 `큰그림`으로 봐야 유럽 이통사들, Apple폰 대항세력 형성...정액제 음악다운 서비스 MusicStation 채택 “Apple과의 경쟁에 자신, 이통사업이 생각처럼 쉽지는 않을 것”... 美 SprintNextel 부사장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Google과 Apple, 자사 브랜드 단말공급 파트너 물색 위해 유럽 이통사들에 러브콜 [CTIA 2007] 향후 휴대단말 트렌드의 키워드는 ‘Usability’ 애플과 EMI, 디지털 음원 DRM 해제키로 합의...음반업계에 미칠 파장 클듯 MVNO 2.0을 표방한 신종 사업자 등장, 프랜차이스와 다단계 판매방식 채용...美 Sonopia Mobility Revolution 시대, “접속해서, 만나고, 공감할 수단을 제공해야 살아남아”...美 Sprint 사장 애플 iPhone의 예상 임팩트, 모토로라-LG-노키아 順...이통사 Churn에도 영향 클듯 美 버라이존, 애플 iPhone 킬러서비스로 MediaFLO 방송 ‘VCAST Mobile TV’ 투입 MNP 열세 만회를 위한 DoCoMo의 히든카드 : 2in1’ 서비스의 상세내용 美 버라이존, iPhone 킬러 모델 준비 중...LG 프라다폰이 유력 후보로 거론 스마트폰 보급, 연내로 1억대 넘어설듯...5년후 전세계 휴대단말 시장 22% 점유 [해외시각] 日 도코모 사장 인터뷰...주요 통신규제 현안에 대한 입장 애플-AT&T 연합의 경쟁사들, iPhone 대항마로 준비중인 단말 라인업 공개 3G칩 수입금지 조치에 따른 퀄컴의 4가지 선택지... 희비 엇갈리는 이해당사자들 Amp’d 좌초의 파문, MVNO 업계에 먹구름...고객층 유사한 Helio에 관심 집중 애플, "iPhone 플랫폼, 3rd Party에 개방하겠다...웹2.0 표준만 지키면 오케이" 미국 시장에서의 ‘iPhone Killer’ 단말, LG와 삼성이 공급 주도 美 AT&T의 iPhone 마케팅 효과, Churn 경쟁에서 핵심 변수로 작용할 듯 MVNO도 2.0 시대, 이통사업의 민주화 실현을 표방하는 ‘Sonopia’의 비즈모델과 가능성 `CommInfoTainment` 표방 NXTcomm 컨퍼런스 첫 개최, 테마는 IPTV와 Telco2.0 iPhone이 이통업계의 Landscape를 바꿀 수 있는 이유 5가지 “iPhone은 구글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단말, AJAX 활약에 기대”...슈미트 CEO 美 iPhone 신드롬, 발매 나흘전 부터 줄서기 경쟁 이미 시작돼...휴대폰 판매사상 최초 iPhone의 유럽시장 파트너 조만간 발표 될 듯 ... 보다폰, T-Mobile, CPW 거론중 iPhone 임팩트, 엔터테인먼트와 커뮤니케이션 소비문화 패러다임을 바꾼다...Hollywood도 주목 블랙베리와 Palm, 1분기 실적 극명하게 엇갈려... iPhone 발매 앞두고 초긴장 iPhone 도입 협상, 일본 이통3사도 물밑 경쟁에 돌입 iPhone의 원가는 265달러, 마진율 55% 수준 ... 부품 공급사들 밝혀져 獨 T-Mobile, 유럽 최초로 iPhone 판매권 계약 체결...612달러에 11월부터 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