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kia의 멀티미디어 부문 책임자인 Anssi Vanjoki씨가 Apple이 지난 9일 발표한 애플폰(일명, iPhone)에 대해 "흥미로운 제품이지만, 전체 이통단말 시장에 끼칠 영향은 미미할 것"이라고 밝혔다. Tag #애플폰 Apple폰 iPhone 아이폰 iPod폰 apple iTunes iPod 아이팟 Nokia 뮤직폰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해외시각] 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가능성과 해결과제 Apple, iTunes폰 공개 iPod와 휴대전화는 어디서 만날 것인가? Apple, 영화 전편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시장 급성장, 이통사의 킬러서비스로 자리잡아 … ABI Research 日 iPod 보급으로 음악 콘텐츠 관련 지출 상승 미국 iTunes 다운로드수 및 시장점유율 전망 (2004-2012) 美 Apple, 휴대전화 겸용 음악플레이어 `iPhone` 300달러에 내년초 출시 소문 `뮤직 게놈 프로젝트` 신드롬의 진원지 美 Pandora, 인터렉티브 음악 서비스의 가능성을 노크하다 빌게이츠, "디지털 음악의 미래는 휴대전화에 있다" ... Zune폰 출시 임박 소문 가시화 차세대 수익원, 동영상 시장 선점에 나선 신규 BM 분석 Apple, `유비쿼터스 iPod 월드`를 향한 3단계 전략 시나리오 Nokia, 8GB 용량 뮤직폰 출시하며 Apple의 iPhone 견제 나서 베일 벗은 Zune vs. 미디어 플레이어의 최강 iPod … 닮은 듯 다른 접근법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내년초 공개될 Apple iPhone의 2가지 모델, ... 테마는 '음악, 동영상, WiFi, 키보드' MS의 차기 Zune 전략, UCC 동영상 무선 공유와 전화 기능 탑재... iPod과 전면전 대비 화제의 Apple iPhone, "2007년 단말 시장에 중대한 변수될 것" Palm 사장, "Apple이 핸드셋 시장을 지배하지는 못할 것… PC Guy들의 태생적 한계" 국내 중화권·동남아 음악수출 규모 추이 (2004~2005) 매출 급감으로 억측이 난무하는 iTunes, 음악사업에 대한 비관적 전망은 시기상조 국내 네티즌 스트리밍·MP3 파일로 음악을 듣는 이유 (2005) 국내 연령별 음악 정보 획득 매체 (2005.12) 국내 네티즌의 음악감상 패턴 변화 (2005) 日 소비자 이용행태 조사, 뮤직폰 vs. MP3P 일본 온라인/모바일 디지털 음악 시장규모 추이 (2005.1~9) 애플 iPhone을 둘러싼 해프닝, 시스코 자회사 Linksys가 등록상표 앞세워 먼저 출시 국내 음악 서비스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0.2~8) 美 유료 동영상 다운로드 이용율, TV프로 62% - 음악비디오 24% - 영화 6% 順 국내 온라인음악 시장 매출 추이 (2004~2006.상반기) 세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 전망 (2006~2011) 세계 모바일 음악 시장 매출 전망 (2010) 애플 iPod폰, 빅히트 가능성 높게 나타나... 美 소비자 16%가 구입의사 밝혀 Sony BMG, 팟캐스팅에 음악콘텐츠 이용 허가... 음반사들의 인식 변화 조짐 세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멜로디 인식 검색엔진 `Nayio`, 온라인 음악시장의 Google 될까? Apple, 6월 미국에서 `iPhone` 전격 런칭... 협력 이통사는 Cingular로 결정 제4의 스크린 혁명, 모바일 미디어 사업, "매킨토시 때 보다 더 흥분된다"... 스티브 잡스 [CES 2007] 지상파와 케이블판 YouTube 곧 출시... PC-TV간 콘텐츠 연동 솔루션도 속속 등장 베일 벗은 Apple폰, `아이팟+Mac+휴대폰`을 결합... "스마트폰 뛰어넘어 전화를 재발명한다" 국내 디지털 음악 관련 조사 (2007.1.6~8) Apple폰이 이통시장에 끼칠 영향, 협력 파트너 Cingular가 선보일 BM이 가장 큰 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