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KDDI와 Microsoft는 27일, 기업용 SaaS(Soft as a Service)사업 추진을 위한 포괄적 제휴를 체결하고, 향후 공동으로 SaaS 사업을 개발/제공하는 것은 물론, 제휴 기업을 모집, 지원하는 서포트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Tag #KDDI Microsoft SaaS NGN SDP 플랫폼오픈 무선망개방 망기능개방 에코시스템 기업용웹애플리 웹애플리케이션 CSF HMC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KDDI, WAP2.0 및 gpsOne 대응 cdma2000-1x 단말기 선보여 퀄컴의 radioOne 기술을 채택한 염가판 MSM6000 칩셋 발표 Qualcomm의 MSM6xxx 칩셋의 주요특징 위치정보서비스, 일본과 유럽시장이 미국을 추월할 전망 [통계] 일본, 자바, 블루투스, GPS 탑재단말기의 현황과 전망 휴대전화를 이용한 응급구조 서비스 ‘고코세콤EZ’ GSM/GPRS 기반의 위치정보기술 : E-OTD 난항을 겪고 있는 미국의 긴급위치통보(E-911) 서비스 도코모의 FOMA, 법인시장 개척의 무기가 될 것인가 ? 위치정보서비스(Location Based Service) 시장예측 불붙은 휴대폰 Platform 경쟁 GPS를 활용한 버스운행 정보 서비스 위치정보를 활용한 쇼핑정보 서비스 동영상서비스와 GPS를 활용한 위치정보 서비스 개시 : KDDI 구체적인 모습을 드러내는 도코모의 LBS 전략 무선인터넷 Location-based 서비스 위치확인 기술을 이용한 security 서비스 최신판 : 고코세콤 KDDI의 GPS, JAVA Phase2, WAP2.0대응 단말기 출시 교세라 커뮤니케이션시스템즈 MVNO 개시 휴대폰과 연계한 차량 도난방지 시스템 2002년 도코모의 i-mode 진화전략 일본 차량탑재정보단말 시장의 현황과 예측 KDDI, 나침반 탑재한 GPS 단말기 출시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1x와 GPS 케타이로 선전하는 KDDI 504i시리즈 출시로 명예회복 노리는 도코모 DoCoMo vs KDDI, 접전 관전기 파죽의 KDDI, 뒤좇는 DoCoMo 이통사 차별화 전략의 키워드로 부상하는 LBS 진화하는 gpsOne과 위치정보 응용범위의 확대 GPS휴대전화가 골프장 캐디로, 「휴대전화골프Navi」 韓•美간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도입 현황 비교 [View] 국내 통신사업자들의 e-Biz 전략에 대한 중간점검 기업용 모바일 활성화를 위한 제언 [통계] 기업용모바일 도입에 가장 앞서가는 일본, 이메일과 판매분야 중심 일본의 기업용모바일 도입 성공사례 시리즈 (1) : 총괄 국내 기업용모바일 시장 플레이어들의 동향분석 [발표자료] 기업용 모바일 활성화를 위한 제언 기업용 유무선 복합서비스, 구내무선전화 사업의 비즈모델 분석과 전망 무선랜/이동통신 듀얼모드 단말기 출시 해외동향 일본 운세 콘텐츠의 최신동향 및 유형별 사례분석 : 단말 고유기능과의 연계로 신규수요 창출 이용자가 직접 자신의 개인정보 공개범위를 컨트롤 : NEC 개발 개인 이용자를 겨냥한 KDDI의 신규 LBS 서비스 : 「EZ오사가시Navi」 휴대폰형 LBS 단말기 출시에 나선 DoCoMo의 전략과 서비스 내용 기업용 모바일에서 PDA의 가능성과 과제: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딜레마에 빠진 무선망 개방 : MVNO 조기도입의 필요성 Man Navigation으로의 수요확대에 나선 KDDI의 최근동향과 LBS 사업전략 2.3GHz 휴대인터넷 벤치마킹 모델 : 일본 PHS 집중조명(2) 멀티캐리어 대응 LBS서비스 사업자 : Navi-P.com [통계] 일본, 이동전화 시장수요의 견인차 역할 : 신규 서비스보다 단말기 기능 메가픽셀급 카메라폰으로 반격에 나선 KDDI 3G 투자와 법인시장 개척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휴대폰 기반 기업용모바일 시스템 도입의 필요성 및 기대효과 [해외시각] 기업용 모바일 시장 활성화를 위한 5가지 제언 휴대폰 기반의 기업용모바일 시스템 도입사례 Nokia의 기업용 모바일 인프라 시장 진입의 배경과 현황 음성에서 데이터로 확대되는 요금인하 경쟁 : J-PHONE, 기업용 데이터정액제 출시 GPS연동 낚시정보제공 BREW애플리 : MTI의 「츠리키치 Navi」 새롭게 주목받는 M2M 서비스와 기업용 데이터 시장활성화를 위한 이통사의 대응방향 [LBS] GPS연동낚시정보제공, 츠리키치나비 법인시장 공략을 위한 일본판 Wireless PBX :「모바일 센트릭스」동향과 시사점 BREW를 차별화 무기로 법인시장 공략 본격화 : 주문형 ASP 서비스「keitai Office」 美 Sprint 경영방식을 도입하는 Japan Telecom : 기업용 IP 시장 공략으로 전환점 모색 GPS폰과 CRM의 연계로 기업시장 개척 : SAP과의 제휴를 통해「GPS MAP」메리트 부각 [무선콘텐츠]운세서비스(2):LBS와 운세 정보의 결합, 별점 Navi [해외시각] 버블붕괴 이후 통신 산업계가 나아가야 할 길 기업용 무선LAN 보급 동향과 Wireless IP Phone의 가능성 [LBS서비스] 버스 위치 정보 솔루션을 ASP로 제공, 버스라뽀 카메라폰 이용한 C2G2C 서비스「포토 카키코」: 촬영화상을 직접 Web-GIS에 등록 美 Sprint PCS, push –to-talk 시장에 합류 [LBS 응용] GPS 카메라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온라인 지도 상에 등록, 포토카키코 CDMA의 아킬레스건 GPS 위성에 장애 발생 음성인식을 이용한 Man Navigation 서비스 등장: KDDI의 "도보나비" 리눅스 끌어안기에 나선 NTT 그룹 각사, NGN 시스템과 휴대단말에 채용 Symbian 지분강화에 나선 Nokia의 행보, 곳곳에 암초 치한 퇴치용 모바일 방범 애플리케이션 :`안전안심 생활클럽` DoCoMo와 Vodafone, "3G의 안정적 추가 수익원은 법인시장 개척이 관건" [해외시각] 제 2의 기업용 모바일 붐 카메라폰을 이용한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 KDDI의 「EZ 나비워크」 [해외시각] 기업의 모바일 솔루션 도입 조건과 성공 요인 도코모, WLAN-3G 듀얼모드 올 가을부터 투입 : IP 솔루션과 결합된 최초의 법인용 단말 GPS폰과 연동한 유무선 통합 블로그 서비스 : NTT Data의 "Doblog" 유무선 연동 LBS 게임 "Mogi" : Collection과 Community 결합으로 중독성 극대화 [통계] 일본, 기업의 모바일 활용 실태 및 의향 조사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1]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2] [통계] 일본, GPS폰 이용실태와 소비자 의식 조사 : 예상외로 수요 저조, 실효성을 어필할 활용법 필요 [해외시각]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제언 : 비용예측성과 SI 업체와의 제휴가 관건 日 경찰청, 휴대전화 긴급구조 및 발신자 위치확인 시스템 도입 GPS폰으로 위치정보 송신가능한 모블로그 서비스 개시, NTT Data 美, 기업용 모바일 빠르게 확산 … In-Stat/MDR 모바일 필드서비스 도입 기업의 50%, "고객유지에 매우 효과적" 반응 지멘스, BlackBerry 메일과 PTT 기능 탑재 기업용 스마트폰 출시 Motorola 기업용 유무선 통합폰 출시, 미 이통사들 채택 유력 KDDI, 블루투스를 이용한 휴대폰용 3D 네비게이션 시스템 개발 美, 중소기업의 모바일 서비스 지출 급증 … Yankee Group KDDI, `휴대전화의 영상 미디어화`를 위해 EV-DO 전용단말 보급에 주력 무선 브로드밴드 장비 벤더들, WiMAX 인증 제품 출시가 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 논란 日, 기능을 최소화한 5만원대 음성통화 전용 단말기 등장 美, 기업용 고정무선 브로드밴드 시장 급성장 전망 美 UPS, Bluetooth-WiFi-셀룰러 기술 이용한 첨단 무선 배송 시스템 구축 日 총무성, 2007년 실시예정 휴대전화 긴급통보서비스 기술사양 확정 MS, 전화 기능을 포함한 통합 커뮤니케이션툴 "이스탄불" 발표 美, 기업용 모바일 보급의 단초는 이메일이 될 것 … Meta Group 日 세콤, 책가방에 전용단말 부착한 실시간 위치확인 서비스 개시 향후 2∼3년간 기업용모바일 투자 크게 확대될 것 … Meta Group 日 소비자들 GPS폰 이용의향 예상 외로 낮아, 니치마켓에 타겟 中 유선사업자, 성장엔진 확보위해 NGN 투자에 박차 태풍의 눈으로 등장하는 MS의 IP전화 시장진출, 내년이 유력 궤도에 오르기 시작한 GPS 기술 유럽 대기업의 40%가 모바일 솔루션 도입, 완전 무선대체도 검토중" 무선 이메일이 美 기업들의 필수 애플리로 부상…Yankee Group "3G가 진화하면 사무실내 유선 수요를 대체할 것"…3G Congress Telecom New Zealand, IP 기반 NGN 구축 박차 "휴대폰의 다양한 기능, 청소년에게 오히려 해가 될 수도" 日 ACCS 위성의 기능 장애로 전세계 GPS 서비스 일시 중단 사태 발생 英 BT, "유선전화의 IP화에 이미 착수, 내년봄 상용장비 조달 완료 BT, "All IP화를 통해 5년후 부터 연간 2조원의 비용절감 가능" MVNO로 법인고객 공략에 나선 AT&T, 수요 환기가 관건 이통사들, 기업용 모바일 시장에서 SI업체들에게 주도권을 빼앗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BWCS 美 기업용 무선랜, 2008년에 보급률 80%로 급성장…InfoTech Wi-Fi 투자, 비즈니스 유저에게 초점 맞춰야 2003 무선인터넷 성장엔진[1] : 카메라폰 응용서비스의 가능성과 발전방향- 일본의 선진사례 분석과 시사점 RFID와 WiFi의 결합, 기업의 Asset Tracking 활용 가능성에 주목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GSM 사업자의 신수익 모델, `성인콘텐츠`와 `기업용모바일`에 주목 [3GSM 총회] 도코모, "내년에 HSDPA 데이터 카드부터 출시" 日, 카네비게이션에서 `Man Navigation` 시대로 진입 BT 사장, “지배적 사업자의 지위는 무의미, 생존위해 all-IP 서둘러야” 법인고객 유치의 키포인트 : `사용경험 연장`과 `단말기 교체주기`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LBS 활성화 지연, 이통사 늑장대응 보다는 킬러앱 부재가 원인 기업용 모바일 확산의 선결과제, WiFi/셀룰러 간 seamless한 로밍과 듀얼모드 단말 보급 BT의 all-IP 프로젝트 21CN, “최초이자 마지막 사례가 될지도” 무선랜-셀룰러 듀얼단말, `법인시장 개척 위해 필수?` 기업용 모바일, `이통사의 역할은 Integrator와 Enabler가 되어야` 英 BT, 21CN 장비사업자 선정, 본격적인 all-IP로의 진화에 박차 일본 시장의 스마트폰 출시 경쟁과 포지셔닝 VoIP로의 Migration, `2010~2014년에 절정에 이를것` … In-Stat Skype와 EV-DO를 번들링한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등장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 데이터계 MVNO들의 움직임과 시사점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동시 겨냥한 KDDI의 단말전략: 단말 진화에 따른 신규 가치 제시 [ATLAS Column] Real Time Enterprise 목표의 재정의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생태계 조성에 나선 KDDI: XML 기반 독자 미들웨어로 ASP 개발 촉진 Vonage, 기업용 VoIP 서비스 제공을 위해 무선 브로드밴드 사업자 TowerStream과 제휴 일 보다폰,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한 휴대전화 네비게이션 서비스 발표 [통계] 일본의 기업용 모바일 도입 현황: 구내전화의 모바일화 및 이용 용도 Skype 전략 변화…이동 근로자 대상 VoIP 서비스 사업자로 포지셔닝 Google, Google Earth를 기업용 검색 툴과 결합 예정 Nokia와 MS, 무선이메일 시장에서 RIM의 아성에 도전 도코모, FOMA 기반 법인용 GPS 서비스 제공 도코모, 위치트래킹과 전용메뉴에 특화한 키즈폰 출시 IMS, 텔코의 매출 증대에 효과적…비용효율 증가 효과는 미지수 Intel, WiFi 기반 GPS 업체에 투자로 무선랜 시장 영향력 강화 영국 Orange, 3G와 WiFi를 결합한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 런칭 계획 EV-DO 노트북, 스마트폰보다 통신비 절감 효과 높아 -- iGillott 기업용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초기 수용층은 “SOHO”---- In-Stat 日 소비자들, 실제 GPS폰 이용자 수는 예상 외로 저조 LBS, 이통업계 ARPU 개선의 핵심 동인으로 주목해야 美 Verizon Wireless, GPS 기반 `VZ Navigator` 서비스 출시로 LBS 부문 강화 기업용 VoIP 시장 확대에 따른 IP-PBX 수요 급증 美 Verizon, 기업용 IP 텔레포니 서비스 강화 기업용 모바일 오피스 환경 갈길 멀어 … Cisco CIO 유무선 연동 GPS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Sprint Nextel의 `Bim Active` Oracle, 기업용 검색 소프트웨어로 Google에 도전 일본의 VoIP 장비시장 현황과 전망 英 Ofcom, NGN 전담 기관 개설로 차세대 네트워크 경쟁 촉진 기업용 IP 솔루션의 2가지 선택: IP-PBX 또는 IP-Centrex Sprint Nextel, 신규 기업용 VoIP 솔루션 출시하며 법인시장 공략 Skype, 기업용 시장을 겨냥한 VoIP 솔루션 강화 국내 이통사별 기업용 SMS 실적 (2005년) VoIP의 취약한 보안성이 기업용 데이터 네트워크에 악영향 초래 美 법인용 통신 시장, 2010년까지 1,500억달러 규모로 성장 전망 2010년 기업용 VoIP 시장이 18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 위치정보 활용 유무선 연동 인력관리 App. : Field Force Manager 포터블 GPS, 벨기에 GPS 시장 성장의 주역 국내 기업용 전화 시장점유율 전망 (2004-2009) 휴대전화용 3D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KDDI `3D 나비` 패밀리 시장 특화 위치 정보 서비스: Sprint Nextel의 Family Locator 통합커뮤니케이션의 킬러앱 기업용 VoIP, 유연한 아키텍처와 보안성 강화가 선결과제 BT, 기업용 FMC 서비스 출시 예정 세계 기업용 VoIP 장비 시장 전망(2005년-2009년) 생존을 위한 메이저 벤더들의 NGN 전략 [1] : NEC, 이통사 중심에서 탈피해 법인시장에 무게중심 생존을 위한 메이저 벤더들의 NGN 전략 [2] :루슨트, "설계 단계부터 고객의 비즈모델을 먼저 고려한다" 국내 텔레매틱스·이동디지털방송 수출입 현황 (2006.5) 日 이통대리점, 법인고객 비율 10% 미만이 대부분 실체를 드러낸 NTT 그룹의 NGN 구상 : ISDN의 전철을 밟지 않을 것인가 ? 日 총무성, IP간담회 의견모집결과 공표—NGN 개방의무화를 둘러싸고 NTT와 갈등 심화 노키아, 휴대전화용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체 `Gate5` 인수—급성장하는 PND시장에 대비 기업용 VoIP 확산에 따른 Telco의 선택, 기능과 품질 차별화를 위한 유연한 포트폴리오 英 BT, 셀룰러-WiFi 듀얼모드와 PBX를 결합한 법인용 FMC 솔루션 `Corporate Fusion` 출시 유럽 LBS 시장, 2010년 까지 연평균 34%씩 급성장할 전망 모토로라, RFID 솔루션 전문회사 Symbol을 39억불에 인수 제2의 도약기에 들어선 일본의 텔레매틱스 시장:도코모와 KDDI의 전략비교 Nokia 스마트폰에 Alcatel IP솔루션의 결합 … 법인시장 공략 위한 전략적 제휴 붐 글로벌 확장에 다시 눈돌리는 BT, 美 이통사와 제휴로 법인시장 진출 채비 Skype, 컨슈머 시장에 이어 법인시장 점령에 나서...업무용 베타버전 출시 A-GPS 방식 네트워크의 확산에 힘입어 GPS 단말시장 향후 4년간 연평균 40% 성장 브로드밴드 부가서비스 시장, 법인수요 급증 ... 보안 분야가 주요 매출원 Cisco, 기업용 온라인 동영상 UCC 제작 툴 출시 법인시장 공략을 가속화 하고 있는 Nokia와 Motorola, 삼성전자의 전략적 선택지는? 북미 기업용 무선 시장, 모바일 e-Mail과 IM이 킬러앱이 될 전망 Nokia, 저전력 근거리 무선통신 신기술 `Wibree` 발표 GPS 기능, 내년중으로 GSM 단말에 탑재 완료되면 칩셋가격도 2.7달러로 인하될 전망 ... ABI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9월 기준)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8월 기준) 3G 킬러앱, "동영상 보다는 고성능 지도와 네비게이션이 유망" … In-Stat 日 카네비게이션 시장, TV튜너와 모바일방송 듀얼모드 기능 탑재가 대세 美 케이블사업자, Telco들에게 소외된 중소기업 시장 공세 강화 기업용 네트워크 솔루션, "유무선, 음성데이터,실내외 통합이 대세" ... Infonetics 美 Cingular, 개인용 네비게이션 서비스 `TeleNav GPS Navigator` 출시 IP-PBX 보급 확산, 이제는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 사업 日 도요타, 블로그 연동 네비게이션 서비스 개시... 웹2.0과 UCC 트렌드 반영 상용화에 돌입하는 BT의 차세대 전략 구상, '21CN 프로젝트' VoIP, 세계 통신장비 시장의 핵심 성장엔진으로 부상 중...iSuppli 美, 출장 빈도가 높은 비즈니스 유저의 3G 선호도 `뚜렷`... In-Stat 승승장구 Skype, 법인고객들은 기피...방화벽도 무시하는 라우팅 방식이 이유 모바일 WiMAX 확산, 로밍이 걸림돌 될 수도...2008년 이후 실현될 전망 美 MVNO 힐리오, 구글맵 기술 채용 위치정보 실시간 공유형 LBS 서비스 런칭 日 노무라, 기업 유저의 Web2.0 도입조건 제시 : `스킬, 문화, 통제시스템` 日 KDDI, 그룹차원의 FMC 실현위한 NGN 추진전략 공개 3G 킬러앱으로 급부상하는 LBS, 구미 시장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통신사업자의 IMS 도입 붐, 표준의 불확실성 때문에 신중한 접근 필요... Yankee Group 일본 KDDI(au) GPS폰 출하량 추이 (2006.1~9) 일본 GPS폰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3~2010) 日 NISSAN 자동차, Web2.0 기반의 텔래매틱스 서비스 개시 일본 기업 씬 클라이언트 도입 현황 (2006) BT 사장, “생존 위해서는 기존 사업의 Cannibalize도 감수해야” 인텔-에릭슨, 무선랜 대체할 법인용 3G 서비스 개발에 협력키로 제3라운드 경쟁에 돌입한 일본의 기업용무선 시장 BT의 21CN 프로젝트 모델, 이제 해외수출에 나선다 VoIP 해외 동향 및 분석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 이통사 역할의 변화 : Service Generator에서 Distributor로 2007년 스마트폰 시장 환경의 핵심 트렌드 7가지... Handango 발표 日 KDDI의 법인시장 개척 무기... 기업유저 스스로 용도를 발굴해 손쉽게 구현하는 `Custom Kit` MS, VoIP 시장진입 위한 첫단계 제품 선보여...기업용 통신허브 솔루션 베타버전 출시 美 스프린트, PBX 기능을 휴대폰으로 확장한 FMC 서비스 개시... IMS 기반 Hosted-mobile 솔루션 일본 IT 업계도 망중립성을 둘러싸고 갑론을박 치열 日 NTT, NGN 필드시험 20일부터 전면 개시 선언… "통신사업 구조의 대변혁을 담보로 한 승부수" 미국 기업용 모바일이메일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 (2006.상반기) SIP 기반의 P2P 플랫폼으로 TPS 솔루션 구현, 중소 통신사업자가 주고객 ... 美 Damaka Telco의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새로운 기회 : 'VPN + SaaS' 2007년에는 존재감이 사라지게 될 무선기술 5가지 Skype의 공격적 행보, 정액요금제와 버전3.0 출시... 법인시장이 일차적 타깃 무선 기술의 부침(浮沈)을 통해 보는 2007년 통신시장 전망과 국내 시사점 MVNO로 번지는 FMC 경쟁... 핀란드 AinaCom, 법인용 Hosted FMC 서비스 개시 日 라쿠텐, 상품정보 DB를 Third Party에 공개... CGM을 활용한 집객 강화가 목적 중국시장에서 연이어 철수하는 일본 휴대폰 업체들, 배경과 원인 美 이통사들, LBS 서비스 도입 러시...SNS와 연계로 확산에 가속도 붙어 초단위 위치정보 제공 ASP 서비스 등장, 월정액 요금제로 문턱 낮춰...日 KCCS 日 NEC, 휴대폰의 웹페이지 열람 기능을 최적화해 주는 ASP 솔루션 발표 도코모, 중국 이통시장 진출... 기업용 모바일 사업위해 현지업체와 JV 런칭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 불고 있는 웹 2.0 바람: 기업내 블로그와 SNS 도입사례 분석과 전망 英 BT, 법인용 Fusion 서비스 강화위해 PBX 솔루션 전문업체와 제휴 NGN과 4G, 기술 아닌 가치 관점에서 접근 필요...점진적 진화의 `큰그림`으로 봐야 日, 첨단 길안내 서비스 `지도메신저` 등장...자신과 상대방 위치 보면서 문자통신 시스코, SNS 솔루션업체 인수해 서비스 사업에도 진출...비즈니스판 MySpace 지향 日 KDDI의 유무선통합 차세대네트워크 `Ultra 3G` 구상과 시사점 3GSM에서 주목받은 기업용 FMC, 단말-칩셋-응용솔루션 시장확대 계기 마련 Skype, 美 FCC에 무선망 개방 요청 청원서 제출..."서비스와 요금 선택자유 보장돼야" 보다폰이 GSMA의 IM 동맹을 저버린 이유, 플랫폼 통제권보다 호환성이 더 중요 법인시장을 겨냥한 일본판 FMS `모바일 센트릭스`의 동향과 시사점 : 유선 백홀 번들링과 제안력이 중요 기업이용자, FMC 솔루션 선택지 넓어진다… `DIY형` 속속 등장 구글, Google Map 상에 실시간 교통정보와 위치연동형 점포광고 서비스 개시 무선단말 기능의 통합 추세...WiFi, 블루투스, GPS, FM라디오, NFC 등이 단일칩화 응용분야와 참여업체의 확대로 가시화되는 LBS 2.0, 최근 동향과 시사점 이통사들, FMC에 의한 법인고객 수익잠식 막으려면 Femtocell 도입 서둘러야...Analysis 시스코, 웹서비스 업체 WebEX를 32억불에 인수…`가입비형` 비즈모델로 SMB시장 공략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위치정보-착신과금-복수번호를 결합한 통화서비스 제어시스템 개발...日 NEC MS, 오피스 소프트와 VoIP 기능 통합계획 발표...기업통신 시장에 눈독 플래그엔플레이형 CDMA 펨토셀 솔루션 출시, 중소기업 FMC시장 직접 공략...美 Airwalk 日 KDDI, EV-DO 통신모듈 신모델 3종 출시...GPS, 프로토콜변환, OTA 기능 탑재 SaaS 2.0 모델, "소프트웨어는 유틸리티 컴퓨팅으로 진화할 것"...Salesforce.com 업무용 차량 대상의 텔레매틱스. 보급확대 조짐...연비 절약과 물류 효율이 어필 포인트 MS의 텃밭에 뛰어든 Google의 웹 애플리케이션 사업 전략,`Google Apps`의 실체와 임팩트 전망 세계 지역별 기업용 온라인교육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2~2007) 위치정보 서비스,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부활...지도, SNS, 광고와 결합 추세 美 중소기업 고객 150만, Telco에서 Cableco로 이탈... ARPU가 개인고객의 3배 달해 기업용 VoIP의 최대 수요처는 중소기업... 향후 5년간 연평균 30%씩 급성장 구글, ‘MyMaps’ 기능과 연계한 부동산 검색 서비스 추가...매물정보는 무료 업로드 英 BT, PSTN 걷어내고 망운용 체계 단일화 ...인력 수천명 감축 예상 美 소비자 80%, GPS 기반 LBS에 높은 만족도…카네비게이션-레저용 순으로 인기 Skype, 대기업을 겨냥한 법인용 서비스 베타버전 테스트 시작 구글폰, 이통사 공동브랜드로 연말 출시...초기물량 100만대는 대만 HTC가 공급 구글, 파워포인트 킬러 `Google Apps 프리젠테이션` 제품 올여름 발표 英 Orange와 Vodafone, 자사에 공급되는 스마트폰에서 VoIP 기능 삭제해 비난 고조 美 AT&T 그룹, 기업고객 대상 유무선 통합서비스 발표…단일 계약과 영업체계로 차별성 부각 "IMS 도입, 예상보다 지연될 것"…수익확대를 견인할 비즈모델 부재가 원인 GPS 탑재 PND 시장 255% 급성장, 전문업체들의 차별화 제품도 속속 등장 英 BT, 중소기업용 SNS 서비스 `Tradespace` 런칭 ..."기업들의 Myspace 되겠다" LBS2.0 시대로의 진입, 최근 동향과 주목할 만한 사례 IPTV 표준화 동향과 ‘IP 실시간 재전송’의 가능성…NGN의 킬러앱이 될 것인가?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 불고 있는 웹 2.0 바람… 기업내 블로그와 SNS의 특징 SIM 카드 내장형 고기능 GPS칩 등장, 유럽지역도 LBS 보급 활기띨 듯 VoIP 도입, 비용절감 이외 효과에 주목해야...업무프로세스 개선과 서비스 지능화의 Enabler 역할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유무선통합 무제한 음성정액제...법인시장 개척의 비책으로 활용 지멘스, SaaS 기반의 개방형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출시 日 도코모의 Blackberry 도입, 법인과 개인 모두 반응 호조...`시간절약`과 `보안`이 핵심가치 日 기업들, 사내 SNS 도입 활발...목적과 용도는 다르지만 그룹웨어 공백 커버에는 만족 MS,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용 단말 15종 공개...삼성,LG, NEC 등 9개사 참여 MS와 Cisco의 암묵적 밀월,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장의 주도권 놓고 균열 조짐 직장인을 위한 SaaS형 유무선 통합 커뮤니케이터 사이트 등장...日 ZINGA GPS-지역정보-SNS를 결합한 모바일2.0 검색서비스 등장...美 IAC GPS폰, 보급 확산의 관건은 내비게이션 보다 SNS...소니에릭슨 사장 Google과 Salesforce의 제휴, 기업용 웹애플리 시장에서 공동 라이벌 MS를 압박 컨버전스의 블루오션으로 부상한 美 기업용 FMC 솔루션 시장...듀얼단말 보급이 걸림돌 英, 직장내 인터넷 통제로 무선인터넷 이용 늘어... 15%는 화장실에서 휴대폰으로 접속 휴대폰을 활용한 근거리 교통안전 경보 시스템 개발...日 OKI 유망 니치마켓으로 부상하는 특화단말 `키즈폰`...일본의 동향 일본판 Linked-In, 신용카드 등록이 필수적인 비즈니스맨 전용 SNS 런칭...日 Nifty 구글, 네트워크에 접속 않고도 웹애플리 이용 가능한 기술 `Google Gear` 발표 도코모, GPS 경로안내 서비스를 무료화… KDDI에 역전용으로 국내 하나로텔레콤의 기업용 통신시장 매출 추이 (2003~2007) YouTube가 사내 업무시스템에도 활용되는 시대, 구글이 구상하는 ‘Enterprise2.0’ 애플, "iPhone 플랫폼, 3rd Party에 개방하겠다...웹2.0 표준만 지키면 오케이" 英 Vodafone, 데이터 정액요금을 절반 수준으로 인하...유럽에도 가격경쟁 본격화 예고 구글, SaaS와 Gears에 주력하는 이유... MS의 텃밭 기업시장 공략이 목적 국내 이러닝 시장 서비스 대상별 비중 현황 (2006) 日 이용자, 모바일 사이트 접속방법으로 `공식메뉴` 보다 `검색창`을 더 선호 iPhone이 이통업계의 Landscape를 바꿀 수 있는 이유 5가지 IM, 기업의 핵심 커뮤니케이션 툴로 부상...관련 솔루션 시장도 급성장 日 KDDI, PTT 기반의 기업용 모바일 IM 서비스에 정액요금제 적용 유저가 뽑은 인기 웹애플리 랭킹 Top100 : BeBo, Firefox, Gaja Online, Gmail 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