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P 도입, 비용절감 이외 효과에 주목해야...업무프로세스 개선과 서비스 지능화의 Enabler 역할
VoIP 도입, 비용절감 이외 효과에 주목해야...업무프로세스 개선과 서비스 지능화의 Enabler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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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들이 TDM 기반의 전화 시스템을 VoIP로 전환하는 이유는 비용 절감을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SIP 기반의 애플리케이션과 같이 생산성 향상의 방안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 초기 VoIP 도입 시기에는 저렴한 가격에 초점이 맞춰졌지만, 이제는 기업 생산성을 높여주는 툴로 인식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기업들이 VoIP 기술을 비즈니스를 차별화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enabler의 역할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업체 Avaya의 Mario Belanger 사장은 밝혔다. Avaya를 비롯한 타 VoIP 솔루션 벤더들도 이러한 인식 변화에 맞춰 지능형 통신(intelligent communications)에 더욱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서비스 제공 업체와 협력해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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