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하나로텔레콤의 기업용 통신시장 매출 추이 (2003~2007) Tag #국내/ 하나로텔레콤/ 기업용/ 법인용/ 매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도코모의 FOMA, 법인시장 개척의 무기가 될 것인가 ? 법인용 통신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모바일 IM 유럽 이통업계의 새로운 화두, 데이터 서비스 로밍 [발표자료]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시장의 이슈와 전망 [발표자료] 일본 무선인터넷 시장동향 분석 韓•美간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도입 현황 비교 [View] 국내 통신사업자들의 e-Biz 전략에 대한 중간점검 기업용 모바일 활성화를 위한 제언 [통계] 기업용모바일 도입에 가장 앞서가는 일본, 이메일과 판매분야 중심 일본의 기업용모바일 도입 성공사례 시리즈 (1) : 총괄 국내 기업용모바일 시장 플레이어들의 동향분석 [발표자료] 기업용 모바일 활성화를 위한 제언 기업용 유무선 복합서비스, 구내무선전화 사업의 비즈모델 분석과 전망 무선랜/이동통신 듀얼모드 단말기 출시 해외동향 기업용 모바일에서 PDA의 가능성과 과제: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2.3GHz 휴대인터넷 벤치마킹 모델 : 일본 PHS 집중조명(2) 3G 투자와 법인시장 개척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휴대폰 기반 기업용모바일 시스템 도입의 필요성 및 기대효과 [해외시각] 기업용 모바일 시장 활성화를 위한 5가지 제언 휴대폰 기반의 기업용모바일 시스템 도입사례 Nokia의 기업용 모바일 인프라 시장 진입의 배경과 현황 음성에서 데이터로 확대되는 요금인하 경쟁 : J-PHONE, 기업용 데이터정액제 출시 새롭게 주목받는 M2M 서비스와 기업용 데이터 시장활성화를 위한 이통사의 대응방향 법인시장 공략을 위한 일본판 Wireless PBX :「모바일 센트릭스」동향과 시사점 BREW를 차별화 무기로 법인시장 공략 본격화 : 주문형 ASP 서비스「keitai Office」 美 Sprint 경영방식을 도입하는 Japan Telecom : 기업용 IP 시장 공략으로 전환점 모색 [해외시각] 버블붕괴 이후 통신 산업계가 나아가야 할 길 기업용 무선LAN 보급 동향과 Wireless IP Phone의 가능성 [LBS서비스] 버스 위치 정보 솔루션을 ASP로 제공, 버스라뽀 카메라폰 이용한 C2G2C 서비스「포토 카키코」: 촬영화상을 직접 Web-GIS에 등록 美 Sprint PCS, push –to-talk 시장에 합류 휴대폰을 통한 비즈니스문서 열람 솔루션 등장 : SHARP의 "전자문서 변환서버" Symbian 지분강화에 나선 Nokia의 행보, 곳곳에 암초 DoCoMo와 Vodafone, "3G의 안정적 추가 수익원은 법인시장 개척이 관건" [해외시각] 제 2의 기업용 모바일 붐 [해외시각] 기업의 모바일 솔루션 도입 조건과 성공 요인 도코모, WLAN-3G 듀얼모드 올 가을부터 투입 : IP 솔루션과 결합된 최초의 법인용 단말 하나로텔레콤, 한국의 Softbank가 되어야 한다 [통계] 일본, 기업의 모바일 활용 실태 및 의향 조사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1]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2] [해외시각]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제언 : 비용예측성과 SI 업체와의 제휴가 관건 日기업, 구내무선전화 시스템 `모바일센트릭스` 도입효과 커 인기 NTT東西, 법인용 IP전화의 시외구간 구내통화도 무료화 발표 美, 기업용 모바일 빠르게 확산 … In-Stat/MDR 모바일 필드서비스 도입 기업의 50%, "고객유지에 매우 효과적" 반응 지멘스, BlackBerry 메일과 PTT 기능 탑재 기업용 스마트폰 출시 Motorola 기업용 유무선 통합폰 출시, 미 이통사들 채택 유력 美, 중소기업의 모바일 서비스 지출 급증 … Yankee Group 무선 브로드밴드 장비 벤더들, WiMAX 인증 제품 출시가 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 논란 DoCoMo, WLAN 듀얼모드 "솔루션과 결합된 최초의 법인용 단말" 日 직장인 70%가 업무-개인용 휴대폰 2대 보유, 통화료는 전액 회사가 부담 美, 기업용 고정무선 브로드밴드 시장 급성장 전망 美 UPS, Bluetooth-WiFi-셀룰러 기술 이용한 첨단 무선 배송 시스템 구축 MS, 전화 기능을 포함한 통합 커뮤니케이션툴 "이스탄불" 발표 美, 기업용 모바일 보급의 단초는 이메일이 될 것 … Meta Group 향후 2∼3년간 기업용모바일 투자 크게 확대될 것 … Meta Group 유럽 대기업의 40%가 모바일 솔루션 도입, 완전 무선대체도 검토중" 무선 이메일이 美 기업들의 필수 애플리로 부상…Yankee Group "3G가 진화하면 사무실내 유선 수요를 대체할 것"…3G Congress MVNO로 법인고객 공략에 나선 AT&T, 수요 환기가 관건 한국, 휴대인터넷 표준 WiBro 시범서비스 성공 --- The Register 日 야후BB, 기업고객의 VoIP 수요증가로 광케이블 가입회선도 서비스 대상에 추가키로 결정 이통사들, 기업용 모바일 시장에서 SI업체들에게 주도권을 빼앗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BWCS 美 기업용 무선랜, 2008년에 보급률 80%로 급성장…InfoTech Wi-Fi 투자, 비즈니스 유저에게 초점 맞춰야 Ericsson, 대만 초고층빌딩에 in-building 종합 통신솔루션 공급 日 도시바, 휴대폰으로 PC 화면을 직접 원격조작하는 "유비쿼터스 뷰어" 개발 RFID와 WiFi의 결합, 기업의 Asset Tracking 활용 가능성에 주목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GSM 사업자의 신수익 모델, `성인콘텐츠`와 `기업용모바일`에 주목 [3GSM 총회] 도코모, "내년에 HSDPA 데이터 카드부터 출시" 日, 카네비게이션에서 `Man Navigation` 시대로 진입 법인고객 유치의 키포인트 : `사용경험 연장`과 `단말기 교체주기`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기업용 모바일 확산의 선결과제, WiFi/셀룰러 간 seamless한 로밍과 듀얼모드 단말 보급 무선랜-셀룰러 듀얼단말, `법인시장 개척 위해 필수?` 도코모-모토로라, 무선랜과 풀브라우저 탑재 3G 단말 공동 개발 도코모의 풀브라우저 3G 단말, 타깃층은 30~40대 비즈니스맨 기업용 모바일, `이통사의 역할은 Integrator와 Enabler가 되어야` 일본 시장의 스마트폰 출시 경쟁과 포지셔닝 Skype와 EV-DO를 번들링한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등장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 데이터계 MVNO들의 움직임과 시사점 [ATLAS Column] Real Time Enterprise 목표의 재정의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생태계 조성에 나선 KDDI: XML 기반 독자 미들웨어로 ASP 개발 촉진 Vonage, 기업용 VoIP 서비스 제공을 위해 무선 브로드밴드 사업자 TowerStream과 제휴 [통계] 일본의 기업용 모바일 도입 현황: 구내전화의 모바일화 및 이용 용도 Skype 전략 변화…이동 근로자 대상 VoIP 서비스 사업자로 포지셔닝 KDDI, 휴대전화에서 워드파일을 열람할 수 있는 신규 법인서비스 Google, Google Earth를 기업용 검색 툴과 결합 예정 Nokia와 MS, 무선이메일 시장에서 RIM의 아성에 도전 도코모, FOMA 기반 법인용 GPS 서비스 제공 美 무선데이터 시장, 무선 이메일을 중심으로 확산될 것 영국 Orange, 3G와 WiFi를 결합한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 런칭 계획 EV-DO 노트북, 스마트폰보다 통신비 절감 효과 높아 -- iGillott 기업용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초기 수용층은 “SOHO”---- In-Stat 법인용 VoIP 서비스, SIP 솔루션이 투자 및 운영 차원에서 효과적 기업용 VoIP 시장 확대에 따른 IP-PBX 수요 급증 美 Verizon, 기업용 IP 텔레포니 서비스 강화 소프트뱅크, 법인용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일본 텔레콤에 통합 기업용 모바일 오피스 환경 갈길 멀어 … Cisco CIO MS–소프트뱅크, Skype에 대항한 법인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개발 Oracle, 기업용 검색 소프트웨어로 Google에 도전 일본의 VoIP 장비시장 현황과 전망 KDDI, 무선랜 탑재 등 비즈니스 특화단말 2기종 발표 국내 통신업체 시외전화 매출 추이(2003-2005) 기업용 IP 솔루션의 2가지 선택: IP-PBX 또는 IP-Centrex Sprint Nextel, 신규 기업용 VoIP 솔루션 출시하며 법인시장 공략 Skype, 기업용 시장을 겨냥한 VoIP 솔루션 강화 국내 이통사별 기업용 SMS 실적 (2005년) VoIP의 취약한 보안성이 기업용 데이터 네트워크에 악영향 초래 美 법인용 통신 시장, 2010년까지 1,500억달러 규모로 성장 전망 2010년 기업용 VoIP 시장이 18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 국내 유무선 통신사업자 R&D 비용 비중(2003-2005) 국내 기업용 전화 시장점유율 전망 (2004-2009) 국내 통신서비스 가입자 현황(2004.12-2005.11) 통신 3사 유선전화 매출 실적 (2003-2005) 국내 시내전화 가입자 현황(2006.1) 분기별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및 매출 추이 (2005) 국내 무선랜 가입자수 추이 (2005.2~2006.2) 국내 업체별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수 (2004.12-2005.11) 국내 초고속인터넷 업체별 가입 현황 (2006년 2월말 기준) 통합커뮤니케이션의 킬러앱 기업용 VoIP, 유연한 아키텍처와 보안성 강화가 선결과제 국내 통신사업자별 한전 전신주 임차 현황 BT, 기업용 FMC 서비스 출시 예정 하나로텔레콤 경영실적 (2006년 1분기) 국내 통신사업자 FTTH 장비 투자 현황 (2006.4) "휴대폰 단말업체들의 M&A 발생 가능성 높아" … Nokia 차기 CEO 세계 기업용 VoIP 장비 시장 전망(2005년-2009년) 국내 초고속인터넷 시장점유율 (2006.1-4) 하나로텔레콤 순증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2006.1-4) 하나로텔레콤 시내전화 번호이동 가입자 추이 (2006.1-5) 하나로텔레콤·파워콤 IPTV 서비스 전망 (2006년 연말 목표) 국내 하나로텔레콤 시내전화 가입자 추이 (1999~2006.5) 국내 유선사업자 및 MSO의 네트워크 현황 (2004년 12월 기준) 도코모, 법인용 Window Mobile OS 단말 'hTc Z'개발 AT&T, 일본법인 인원확충...법인용 솔루션사업으로 일본시장 재공략 하나로텔레콤 가입자 수 및 매출 전망 (2006~2008) 하나로텔레콤 시내전화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추이 (2005.12~2006.6) 日 이통대리점, 법인고객 비율 10% 미만이 대부분 국내 유선전화 사업자별 통신민원 현황 (2006년 2분기) 국내 유선통신 3사 시내외 전화 매출 추이 (2002~2006) KT·하나로텔레콤 무선랜 가입자수 추이 (2005.2~2006.2) 국내 초고속인터넷 사업자별 통신민원 현황 (2006년 2분기) 하나로텔레콤 ADSL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추이 (2001~2006.1분기) 하나로텔레콤 매출 및 당기순이익 실적 추이 (2001~2006.1분기) 국내 하나로텔레콤 경영 실적 (2006년 2분기) 국내 광랜·전체 브로드밴드시장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6) 국내 통신업체 콘텐츠 산업 진출 현황(2006년 8월) 하나로텔레콤 하나TV 와 KT 홈엔 서비스 비교(2006년) 기업용 VoIP 확산에 따른 Telco의 선택, 기능과 품질 차별화를 위한 유연한 포트폴리오 국내 통신사업자 결합 서비스 상품 비교(2006년 9월) 英 BT, 셀룰러-WiFi 듀얼모드와 PBX를 결합한 법인용 FMC 솔루션 `Corporate Fusion` 출시 모토로라, RFID 솔루션 전문회사 Symbol을 39억불에 인수 번호이동 제도는 "법인시장 개척에 절호의 기회", 日 KDDI 셀룰러-WiFi 듀얼모드와 정액제 무선 VoIP가 유선시장에 미치는 파장과 시사점 Nokia 스마트폰에 Alcatel IP솔루션의 결합 … 법인시장 공략 위한 전략적 제휴 붐 글로벌 확장에 다시 눈돌리는 BT, 美 이통사와 제휴로 법인시장 진출 채비 국내 인터넷서비스 3사 IPTV 서비스 현황 (2006) 국내 시내전화 가입자 현황 (2006.8) Skype, 컨슈머 시장에 이어 법인시장 점령에 나서...업무용 베타버전 출시 국내 이동전화 및 시내전화 번호이동자 수 추이 (2006.1~8) 법인시장 사수와 쟁탈의 핵심요소가 되고 있는 일본의 셀룰러-WiFi 듀얼모드 서비스 美 Sprint Nextel, CDMA-iDEN 듀얼모드 단말 출시예정 … 법인시장 특화 상품될까 브로드밴드 부가서비스 시장, 법인수요 급증 ... 보안 분야가 주요 매출원 Cisco, 기업용 온라인 동영상 UCC 제작 툴 출시 법인시장 공략을 가속화 하고 있는 Nokia와 Motorola, 삼성전자의 전략적 선택지는? 북미 기업용 무선 시장, 모바일 e-Mail과 IM이 킬러앱이 될 전망 국내 하나로텔레콤 경영 실적 전망 (2005~2007) 국내 유·무선 통신요금 연체자 추이 (2003~2006.7)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국내 유선전화 사업자별 민원 현황 (2006.3분기) 美 케이블사업자, Telco들에게 소외된 중소기업 시장 공세 강화 美 Verizon, 법인용 프리미엄 광통신망 서비스 ViOS 런칭 준비중 美 MSO들, 가격차별화 앞세운 중소 법인용 VoIP 출시 줄이어 기업용 네트워크 솔루션, "유무선, 음성데이터,실내외 통합이 대세" ... Infonetics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추이 (2006.1~9) 국내 유선 서비스 업체별 가입자 현황 (2006.9) 국내 업체별 통신민원 누적건수 추이 (2006.9) IP-PBX 보급 확산, 이제는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 사업 국내 초고속인터넷 업체별 광랜 가입자수 추이 (2006.1~9) 국내 하나로텔레콤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추이 (2004~2006.11) VoIP, 세계 통신장비 시장의 핵심 성장엔진으로 부상 중...iSuppli 美, 출장 빈도가 높은 비즈니스 유저의 3G 선호도 `뚜렷`... In-Stat 승승장구 Skype, 법인고객들은 기피...방화벽도 무시하는 라우팅 방식이 이유 모바일 WiMAX 확산, 로밍이 걸림돌 될 수도...2008년 이후 실현될 전망 日 노무라, 기업 유저의 Web2.0 도입조건 제시 : `스킬, 문화, 통제시스템` MNP는 `법인시장 재편의 기폭제`, 일본 이통사들의 대응 전략 국내 하나로텔레콤 분기별 실적 추이 (2006.1~3분기) 국내 주요 광대역통합망 사업자별 투자 전망 (2007)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추이 (2006.1~10) 일본 기업 씬 클라이언트 도입 현황 (2006) 인텔-에릭슨, 무선랜 대체할 법인용 3G 서비스 개발에 협력키로 WiFi 보편화를 앞당길 원동력, “VoIP 보다는 UCC의 폭발적 증가”... 英 Cloud CTO 제3라운드 경쟁에 돌입한 일본의 기업용무선 시장 VoIP 해외 동향 및 분석 중소기업의 VoIP 선호 이유, Cost 외에도 다양한 편리기능... 이메일, 회의통화, 폰북 국내 시내전화 시장점유율 추이 (2004~2006.10) 국내 시외전화 사전선택 가입자수 추이 (2004~2006.10) 日 KDDI의 법인시장 개척 무기... 기업유저 스스로 용도를 발굴해 손쉽게 구현하는 `Custom Kit` MS, VoIP 시장진입 위한 첫단계 제품 선보여...기업용 통신허브 솔루션 베타버전 출시 美 스프린트, PBX 기능을 휴대폰으로 확장한 FMC 서비스 개시... IMS 기반 Hosted-mobile 솔루션 미국 기업용 모바일이메일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 (2006.상반기) SIP 기반의 P2P 플랫폼으로 TPS 솔루션 구현, 중소 통신사업자가 주고객 ... 美 Damaka Telco의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새로운 기회 : 'VPN + SaaS'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 현황 (2006.11) 2007년에는 존재감이 사라지게 될 무선기술 5가지 2007년 주목해야 할 5대 무선기술 휴대폰, "개인용과 회사용을 구분해서 사용하는 시대로 이미 진입"… 日 KDDI Skype의 공격적 행보, 정액요금제와 버전3.0 출시... 법인시장이 일차적 타깃 한국을 추월해 대중화 단계에 들어선 일본의 모바일결제, 현주소와 시사점 SK텔레콤, 미디어 사업자로의 포지셔닝과 유선 Last-mile의 가치 국내 통신 방송 결합상품 현황 (2007.1) 무선 기술의 부침(浮沈)을 통해 보는 2007년 통신시장 전망과 국내 시사점 국내 하나로텔레콤 결합상품 '하나세트' vs KT (2007.1) MVNO로 번지는 FMC 경쟁... 핀란드 AinaCom, 법인용 Hosted FMC 서비스 개시 국내 주요 5개 통신사업자 설비 투자비 추이 (2000~2006) 초단위 위치정보 제공 ASP 서비스 등장, 월정액 요금제로 문턱 낮춰...日 KCCS 국내 시내전화 가입자 현황 (2006.12)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6.12) 국내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가입자수 현황 (2006.12) 법인시장의 FMC 솔루션으로 영역을 넓혀가는 UMA, KT 원폰 II 에의 시사점 국내 3대 초고속인터넷 업체 민원건수 추이 (2005~2006.11) 日 NEC, 휴대폰의 웹페이지 열람 기능을 최적화해 주는 ASP 솔루션 발표 도코모, 중국 이통시장 진출... 기업용 모바일 사업위해 현지업체와 JV 런칭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 불고 있는 웹 2.0 바람: 기업내 블로그와 SNS 도입사례 분석과 전망 내외장형 3G 카드 및 모뎀단말 시장, 올해 60% 급성장할 것... Strategy Analytics 국내 초고속인터넷 시장 점유율 추이 (2006.1~12) 英 BT, 법인용 Fusion 서비스 강화위해 PBX 솔루션 전문업체와 제휴 시스코, SNS 솔루션업체 인수해 서비스 사업에도 진출...비즈니스판 MySpace 지향 3GSM에서 주목받은 기업용 FMC, 단말-칩셋-응용솔루션 시장확대 계기 마련 법인시장을 겨냥한 일본판 FMS `모바일 센트릭스`의 동향과 시사점 : 유선 백홀 번들링과 제안력이 중요 기업이용자, FMC 솔루션 선택지 넓어진다… `DIY형` 속속 등장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1) 국내 초고속인터넷 사업자별 광랜 가입자수 현황 (2007.1) 국내 유선 3사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7.1) 이통사들, FMC에 의한 법인고객 수익잠식 막으려면 Femtocell 도입 서둘러야...Analysis 일본 ISP시장 규모 전망(2003~2009) 국내 유선 3사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현황 (2007.2) 국내 초고속인터넷 3사 마케팅비용 현황 (2006) MS, 오피스 소프트와 VoIP 기능 통합계획 발표...기업통신 시장에 눈독 국내 주요 통신 5개사 총 설비 투자액 추이 (1999~2006) 국내 초고속인터넷 사업자별 100Mbps급 광가입자수 전망 (2007) 플래그엔플레이형 CDMA 펨토셀 솔루션 출시, 중소기업 FMC시장 직접 공략...美 Airwalk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2) 국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7.2) 국내 시내전화 가입자 현황 (2007.2) 국내 시내전화 사업자별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추이 (2005~2007) SaaS 2.0 모델, "소프트웨어는 유틸리티 컴퓨팅으로 진화할 것"...Salesforce.com 업무용 차량 대상의 텔레매틱스. 보급확대 조짐...연비 절약과 물류 효율이 어필 포인트 세계 지역별 기업용 온라인교육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2~2007) 美 중소기업 고객 150만, Telco에서 Cableco로 이탈... ARPU가 개인고객의 3배 달해 FMC 사업실적, BT와 FT가 차이를 보이는 이유 : 홈게이트웨이 기반과 이통계열사 유무 기업용 VoIP의 최대 수요처는 중소기업... 향후 5년간 연평균 30%씩 급성장 국내 통신사별 휴대폰 로밍 해외 착신 요금 비교 (2007) 국내 주요 초고속인터넷 사업자별 광랜 가입자수 현황 (2007.3) 국내 유선 3사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7.3) 케이블·이통사 합작 QPS, `Pivot`의 킬러앱은 유무선간 ‘콘텐츠이동성’… 美 Comcast 회장 대중화 단계에 들어선 일본의 전자화폐와 휴대폰결제 `Felica`, 최근 동향과 시사점 Skype, 대기업을 겨냥한 법인용 서비스 베타버전 테스트 시작 美 AT&T 그룹, 기업고객 대상 유무선 통합서비스 발표…단일 계약과 영업체계로 차별성 부각 국내 하나로텔레콤의 `하나TV` 가입자수 추이 및 전망 (2006.7~2008)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3) 국내 시내전화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3) 국내 시외전화 사업자별 사전선택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3) 英 BT, 중소기업용 SNS 서비스 `Tradespace` 런칭 ..."기업들의 Myspace 되겠다" 무선단말의 원격관리와 시큐리티 대책,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 불고 있는 웹 2.0 바람… 기업내 블로그와 SNS의 특징 VoIP 도입, 비용절감 이외 효과에 주목해야...업무프로세스 개선과 서비스 지능화의 Enabler 역할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유무선통합 무제한 음성정액제...법인시장 개척의 비책으로 활용 일본 소프트뱅크 휴대폰 및 오토쿠라인 서비스 계약수 현황 (2007.3) 日 도코모의 Blackberry 도입, 법인과 개인 모두 반응 호조...`시간절약`과 `보안`이 핵심가치 국내 하나로텔레콤 서비스별 누적 가입자수 추이 (2006~2007.1분기) 국내 하나로텔레콤 실적 현황 (2007.1분기) 日 기업들, 사내 SNS 도입 활발...목적과 용도는 다르지만 그룹웨어 공백 커버에는 만족 MS,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용 단말 15종 공개...삼성,LG, NEC 등 9개사 참여 MS와 Cisco의 암묵적 밀월,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장의 주도권 놓고 균열 조짐 법인고객을 위한 日 이통사의 ‘휴대폰 원격관리’서비스 상세내역 국내 시내전화 가입자 현황 (2007.4) 국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7.3) 국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7.4) 국내 시외전화 사전선택 가입자수 현황 (2007.4)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4) Google과 Salesforce의 제휴, 기업용 웹애플리 시장에서 공동 라이벌 MS를 압박 국내 KT 및 하나로텔레콤의 서비스별 가입자수 비교 (2007.4) 컨버전스의 블루오션으로 부상한 美 기업용 FMC 솔루션 시장...듀얼단말 보급이 걸림돌 英, 직장내 인터넷 통제로 무선인터넷 이용 늘어... 15%는 화장실에서 휴대폰으로 접속 일본판 Linked-In, 신용카드 등록이 필수적인 비즈니스맨 전용 SNS 런칭...日 Nif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