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Computer는 일본에서 히트한 iPod의 사업 영역 확장을 위해 8월 4일, 1백 만 곡을 보유한 자사의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인 iTunes Music Store(이하 iTunes)를 개시했다. Tag #Apple iPod iTunes 아이튠스 아이튠즈 아이파드 아이포드 아이팟 애플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해외시각] 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가능성과 해결과제 빌게이츠 인터뷰, "정보가전에서도 PC의 개방화 전략으로 대응"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미국과 유럽의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시장에 주목 Vodafone, 유럽에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라이벌은 iTunes" 전세계 Y세대의 공통 니즈를 반영한 글로벌 iPod폰 등장할 수도 美 Apple, 음악분배 사업에서 Amazon식 비즈모델을 지향 모바일 음악을 둘러싼 업계의 동상이몽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Sony 뮤직폰, iPod의 사각지대 공략이 성패의 관건 MSN, 웹-휴대기기간 TV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발표 … 애플의 iPod 견제 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Motorola, "뮤직폰 iTunes 단말 출시 계획 변함 없다" MS, 정액제 서비스로 온라인 음악 시장에 선전포고 iTunes를 탑재한 모토로라폰, Cingular가 채택 검토 중 Apple iTunes 4.9 공개 후 podcasting 사용 급증 英 Virgin Mobile, 8월 발표 Motorola iTunes폰 채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