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일본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음악 관련 상품은 단연 Apple Computer의 휴대형 음악 플레이어 'iPod' 시리즈이다. 음악을 iPod에 전송할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 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이 폭 넓은 지지를 받아 PC 주변기기 중에서는 이례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Tag #애플 Apple iTunes iPod 음악 음반 KDDI 원음 벨소리 Chaku-uta 콘텐츠 정액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원음벨소리로 콘텐츠 시장에 뛰어드는 일본 레코드회사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3] : MOD서비스를 향한 이통사의 포석 및 성공을 위한 전략 일본 3G사업자 KDDI의 성공전략 : 네트웍, 단말, 서비스의 적절한 조화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2] : 벨소리 비즈모델의 성공과 저작권 일본 모바일 콘텐츠 요금제 동향 : Chaku-uta 성공을 계기로 종량제 확산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모바일 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을 낸 Virgin Mobile [통계] 일본, 정액제 도입과 단말 고기능화에 따른 콘텐츠 이용행태의 변화 [해외시각] 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가능성과 해결과제 日 KDDI, 정액제에서의 비즈모델은 "iPod와 디즈니랜드" Microsoft, 음악분배 서비스를 둘러싸고 Apple과 설전 벌여 美 HP, 독자 브랜드 iPod 등 네트워크가전 신제품 잇달아 출시 美 Apple社, iPod에 무선랜 접속 기능 탑재를 고려중 日 KDDI, "음악분배 시장에서 휴대폰이 iPod를 능가할 것" MS, 애플 iPod에 대항해 50달러의 파격적인 MP3 플레이어 출시 전세계 Y세대의 공통 니즈를 반영한 글로벌 iPod폰 등장할 수도 Apple사의 음악플레이어 iPod에 대한 개방요구 압력 거세져 KDDI, 全曲 원음벨소리 개시 3주만에 36만 다운로드 기록 휴대폰 디스플레이 한계 극복의 대안, 초소형 휴대 프로젝터 등장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CeBIT 2005] 모바일과 유명 브랜드와의 연계 본격화 조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