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28일부터 영국의 TV방송에 간접광고(product placement)가 허용될 방침이다. 영국 규제기관 Ofcom은 최근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수렴을 거쳐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방송법 개정안(broadcasting code)을 발표하면서, “민영 방송사업자들의 수익기반 확대는 물론 시청자 보호를 강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Tag #방송 광고 #영국 방송정책 #방송 간접광고 #Ofcom 방송규제 #Ofcom 간접광고 #유럽 방송규제 #미국 간접광고 시장규모 #TV 간접광고 #라디오 간접광고 #간접광고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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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enture와 EIU 조사 국내 디지털영상 부문별 매출 규모 현황 (2005) 보다폰 CEO, "차기 수익원은 광고-모바일TV-결제...플랫폼 표준화가 시장확대의 관건" 국내 문화산업 분야별 시장 규모 현황 (2005) 2007년 온라인 시장 전망 : 광고, e-커머스, 브로드밴드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구글, TV 광고사업 진출을 공식 발표...관련 업계에 메가톤급 파장 예고 모바일 광고와 방송, 4년후 시장규모 각각 190억과 90억 달러로 급성장...ABI Research P2P 기반 IPTV `Joost`, Viacom에 이어 CBS와도 제휴 체결...광고료의 90% 요구조건 국내 지상파 방송3사 광고 매출 현황 (2007.1분기) 日 NHK, 휴대폰을 활용한 실시간 TV 시청률 조사 시스템 발표...방송광고업계 파급효과 클 듯 중국 네티즌의 매체광고에 대한 신뢰도 조사 (2006.하반기) IPTV 사업, 광고가 주수익원 될 것...올드미디어와 차별화되는 창의적 사업모델 발굴이 관건 英 Hutchison 3,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초기 시장반응 엇갈려 온ㆍ오프라인 광고 플랫폼 통합을 꿈꾸는 Google, TV 광고시장 진출의 임팩트와 시사점 美 모바일TV 가입 희망자 67%,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 있어도 무관" 국내 문화산업 주요 분야별 수출액 추이 (2004~2005) 美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매출 3자리수 급성장, 유저의 광고 상기율도 3배 수준 日 휴대폰으로 보는 광고기반 동영상 인기몰이, ‘제6의 미디어’ 가능성 보인다 美 소비자, 광고기반 올드 미디어에서 유료기반의 뉴미디어로 빠르게 이동중...소비시간 점유율 46% 미국 방송 광고시장 규모 추이 (2001~2005) DMB 방송채널 통해 할인쿠폰이 자동으로 축적되는 ‘샘플링 광고’ 등장...니혼TV-도코모 카메라폰으로 스트림형 생중계, 광고기반 개인TV 서비스 등장... 핀란드 Floobs 중국 미디어산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0~2008) 국내 PP와 지상파방송 광고 매출 현황 (2006) 국내 문화콘텐츠 수출 추이 (2003~2005) 미국 인터넷 성인 이용자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광고 게재 사이트 (2007) 북미 미디어별 광고 매출 추이 (2000~2005) 미국 인터넷 이용자들이 신규 상품을 접하는 우선 경로 (2007.1) YouTube 이후 새로운 BM으로 차별화한 동영상 사이트들의 최신 동향 분석 웹TV 성장의 견인차는 역시 ‘스포츠’ 컨텐츠, 수익모델은 가입비가 아닌 광고 모바일용 단편영화에 'Branded Entertainment' 기법 활용한 B2B 광고서비스 개시, 日 D2C 美 모바일TV 시장, "아직 개화단계 아니다…광고 기반의 무료 서비스 도입해야" 日 Sony, 광고기반의 무료 방송형 IPTV 서비스 런칭…수동적 시청습관의 유저를 겨냥 국내 광고 노출 단말기별 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5~2007) TV 시청자 성향의 변화…브랜드보다 콘텐츠 자체에 충성도, 모바일 수요, 광고 기피 국내 문화 산업별 매출 추이 (2005~2006) 국내 온라인 및 디지털 문화콘텐츠 분야별 매출 추이 (2005~2006) 모바일 리치미디어 광고 시장, 2012년 28억 달러로 성장…모바일TV가 주도 방송사와 온라인미디어 결합, 美CBS가 CNET을 18억달러에 현금 매수…10대 인터넷기업으로 부상 가시화되는 통방융합 규제의 틀, 시장경쟁으로의 무게중심 이동에 따른 ‘당근과 채찍’ 국내 매체별 방송광고 매출 추이 (1997~2006) DVB-H 모바일방송 사업자 3 Italia, 유럽 최초로 광고기반 무료 BM 전격 도입 서유럽 미디어 매체별 온라인 광고 비중 전망 (2008;2012) 국내 OBS의 광고 수주액 추이 (2008.1~5) 佛 사르코지 대통령, 방송업계 재정 확충위해 통신사업자에 세율 인상 조치 국내 방송사업자별 광고수익 현황 (2007) 국내 지상파 3대 방송사의 매출 구성 현황 (2007) 국내 미디어렙(광고대행사) 제한 경쟁 도입시 광고비 비교 (2008) 광고기반의 모바일TV와 3G 결합으로 해법찾기에 나선 3 Italia…의미와 시사점 광고시장의 미래, ‘10대와 휴대폰’이 성장을 주도…”방송사에게도 기회” 영국 광고 유형별 성장률 현황 (2007) Comcast의 재무실적 추이 (2005~2007) 미국, 유럽 소비자들의 광고 선호도 : 25%, "온라인 광고 '매우' 또는 '다소' 긍정적이다" 전환기의 TV 광고업계, 구글이 혁신을 주도…광고효과 측정과 분석 기법이 핵심 경쟁력 국내 지상파TV·케이블TV 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3~2007) 방통위, 방송광고 판매에도 경쟁 도입…민영 미디어랩 도입을 둘러싼 쟁점과 이해당사자간 대립 분석 Google TV Ads의 광고주, NBC에 이어 블룸버그도 동참…초단위 광고시청 이력 제공 일본 광고 매체별 광고비 추이 (2005~2007) 국내 광고 매체별 광고비 추이 (2005~2007) 세계 광고 매체별 매출 점유율 전망 (2007~2009) 구글, TV 광고사업 강화를 위한 추가 제휴 발표…방송사에서 솔루션 업체로 확대 중국 모바일TV 광고 시장규모 분기별 추이 (2007~2008.2분기) 국내 방송매체별 시청률 및 광고 매출 비교 (2008.9.22~28) 가시화 되고 있는 Google의 TV 광고사업 전략…TV Ads 제휴사 확대의 의미와 전망 중국 모바일TV 광고매출 추이 (2007~2008.2분기) 프랑스 매체별 광고 지출 전망 (2008) 수직통합의 대안으로 시작한 美 방송사들의 온라인 진출, 기대 이상의 성과 보이며 순항중 프랑스 미디어별 광고 시장 규모 (2008) DVR 보급율, 2014년에는 美 전체 가구의 44%…골든타임의 영향력 점차 하락 중국 매체별 광고 시장규모 현황 (2008.3분기) 미국 TV 광고 지출 전망 (2007~2010) [CES 2009] 美 63개 방송사들, 한국업체가 제안한 ATSC-M/H 방식의 모바일TV 서비스 연내 런칭 국내 방송매체별 광고매출액 추이 (1997~2007) 국내 종합유선방송사업자 매출액 구성 현황 (2007) 국내 지상파방송 매출액 구성 현황 (2007) 국내 지상파·종합유선·방송채널·위성방송 광고매출 점유율 추이 (1997~2007) 국내 위성DMB방송사업자(TU미디어) 매출액 구성 현황 (2007) 국내 일반위성방송사업자 매출액 구성 현황 (2007) 국내 GDP에서 방송광고 매출 비중 추이 (2000~2007) 모바일TV 경쟁구도에 새로운 변수 등장, 美 방송사 주도의 ATSC 표준 상용화 임박… 실질적 시험무대에 오를 광고기반 무료 BM 작용 美 방송사들, 디지털 광고지표 선보이며 온라인 전략 가속화…"시청자란 세그먼트는 이제 없다" 30년 주기로 증폭되는 3D 열풍, 美 슈퍼볼 중계를 계기로 대중화 예고…업체들 참여 잇따라 국내 지상파 광고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08) 국내 TV·라디오·지상파DMB 총 방송광고비 추이 (2006~2007) 방송사, 주수익원 광고시장 축소로 위기감 고조…국내외 동향과 전망 日 광고시장, 매스컴 4매체 모두 감소추세…모바일 광고만 유일하게 호조세 3DTV, 제조사-영화사-방송사의 관심으로 보급 급물살…시청자를 PC에서 TV로 되돌리는 킬러콘텐츠 플랫폼 역할 기대 유럽 데이터방송의 수익구조 현황 (2008) 미국 Comcast 매출·영업이익·순이익 추이 (2003~2008.3분기) [해외시각] 피폐해진 TV 방송업계의 실상, 회생을 위한 해법… "수익배분보다는 파이 자체를 확대하기 위한 방안 필요" Walled Garden으로 선회하는 美 방송사들의 온라인 동영상 사업전략…변화과정과 시사점 구글, TV Ads 광고기법을 YouTube에 확대 적용 테스트중…방송사들의 대응 빨라질 듯 일본 매체별 광고비 현황 (2008) 동영상 콘텐츠 비즈모델의 우위성 놓고 갑론을박…케이블 vs. OTT 국내 방송광고시장 항목별 규모 추이 (2000~2007) 국내 지상파방송 서비스 매출구성 추이 (1999~2007) 시련기를 맞고 있는 올드미디어, 돌파구 모색을 위한 동향과 미디어 업계재편 전망 美 케이블 업계, 양방향 서비스 기술표준 'EBIF' 채택 러시…IPTV와 애플리케이션 경쟁 본격화 예고 전세계 국가별 TV 광고수익 전망 (2009) 美 방송사가 주도하는 ATSC 기반 모바일방송 서비스 출범, 추진현황과 파급효과… 광고BM의 실현 가능성에 주목 Google TV Ads, 황금시간대 광고시장(Upfront)에 직접 도전장…복수의 대행사와 계약체결 美 NBC Universal, “이제는 모바일이다”…디지털TV 전환을 계기로 전방위 사업다각화에 나서 국내 통신콘텐츠 분야별 매출 추이 (2005~2007) 美 케이블사 주도 조인트벤처 ‘Canoe’, EBIF 기반의 양방향TV 광고 템플릿 공개 IPTV, 국내외 동향과 전망 국내 방송사업자 광고수입 추이 (2007~2008) 미국 모바일광고 유형별 iPhone vs. 일반단말 유저의 광고회상률 비교 (2009.1분기) 중국 TV 방송 콘텐츠 비중 현황 (2008) 美 MSO와 미디어업계 연합의 'TV Everywhere', 아직은 갈길 멀어…표준 합의도 걸림돌 美 퀄컴, 모바일방송 FLO TV 시장확대에 박차…시청률 자료제공, 자체단말 제작 등 TV Everywhere, 사업비용 충당할 BM 찾는 것이 급선무…인증기반 무료 서비스만으로는 한계 야후 TV위젯, 메이커에 이어 서비스업체들도 참여…아마존, 페이스북, 블록버스터 등 지상파방송사들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광고기반의 무료에서 유료 BM으로 전환 추세…최근 동향과 시사점 일본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5~2008) 온라인 동영상, 유료TV가 Hulu보다 수익화에 더 유리…콘텐츠 소비 유도가 더 중요해져 美 케이블사 Cablevision, 리모컨 활용한 양방향 광고 런칭…Canoe 보다 한발 앞서 DVR의 위상 변화, TV 콘텐츠 유통의 허브로서 고객기반 유지 수단으로 재인식 국내 방송3사별 지상파광고 매출 현황 (2009.9) 국내 매체별 광고매출 및 점유율 추이 (2002~2007) 민영 미디어렙 도입, '1공영多민영' vs. '1공영1민영' 대립구도…이해당사자별 영향과 입장 분석 日 온라인 광고에 긍정적 인식…'메일 매거진'이 광고효과 가장 높아 커넥티드 TV 확산, 위젯이 핵심역할 담당…CP와 광고주들도 주목 국내 방송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3~2008) Hulu, 무료 모델로서의 소임은 이제 끝나…유료화 방안으로 TV Everywhere 참여가 유력 전세계 소비자 마케팅에서의 신뢰도 순위 (2009) 구글, TiVo와 제휴해 TV 광고 플랫폼 강화… 향상된 광고 효과 데이터 제공 미국 지상파방송사 광고 매출 규모 추이 (1993~2008) 전세계 광고매체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7~2011) 국내 방송매체별 광고매출 추이 (2005~2008) 국내 광고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7~2010) 국내외 통신방송 업계 주요이슈 및 2010년 전망 국내 방송광고 광고주 및 광고회사 Top 10 (2009) 국내 지상파 방송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8.1~2009.12) 앱스토어 매출에서 광고수익이 차지하는 비중, 3년후 25%로 급성장 전망 메이저 플레이어들의 각축장이 되고 있는 美 TV 타깃광고 시장…동향과 시사점 국내 광고시장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7~2010) 국내 지상파방송 매출액 구성 현황 (2008) 자체 광고사업에 나서는 Twitter, 형태와 BM 놓고 추측 무성…가능성과 과제 국내 모바일방송 이용자 조사 (2010) 구글, TV프로 검색 서비스 테스트중…Dish Network 가입자 대상 미국 인터넷 노출형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8~2013) 미국 인터넷 동영상 광고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6~2011) 미국 인터넷 광고수입 추이 (2000~2009) 일본 민영 지상파방송사 광고수입 추이 (2001~2007) 미국 인터넷광고 유형별 점유율 현황 (2009.상반기) 온라인동영상 시청자, 콘텐츠가 무료이면 광고에도 호의적∙∙∙"광고 2배로 늘어도 괜찮다" 미국 인터넷 검색광고 지출 및 투자수익률 추이 (2008.3분기~2009.3분기) 전세계 지역별 광고 시장규모 및 매체별 시장점유율 전망 (2010) 국내 지상파 방송3사 광고 매출 현황 (2010.1분기) [해외시각] 미디어 업계의 룰을 파괴하는 온라인 동영상, 대응에 나선 유료 방송사들…TV Everywhere의 지향점과 선결과제들 美 지상파방송사-케이블사간 콘텐츠 재송신료 갈등, 방송차단 사태로까지 비화…동향과 시사점 TV 시청행태 변화, 美 유료방송 해지율 가파른 하락세...온라인 방송의 광고수익은 아직 미미 애플 iPad의 충격, ICT 산업전반에 미칠 임팩트와 전망 베일 벗은 GoogleTV, 목표는 40억 유저기반의 700억불 광고시장…플랫폼 개방은 내년부터 GoogleTV가 예고하는 변화들…소비자, 광고주, 케이블사업자 측면 국내 양방향 방송 서비스 시장규모 전망 (2010~2018) 국내 지상파 방송 사업자별 광고수입 점유율 현황 (2009) 국내 지상파방송 광고주 Top 10 (2010.상반기) 국내 방송광고 점유율 현황 (2009) 온라인 광고시장, 두 자릿수 성장세 지속하며 2014년 1,000억달러 규모로 성장 국내 일반 방송채널 사업자 광고매출 추이 (2000~2008) 국내 전체광고 대비 인터넷광고 비중 추이 (2005~2009) 일본 콘텐츠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9~2014) 중국 콘텐츠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9~2014) 日 KDDI, 실내측위 기술 기반의 지역특화형 DMB 기술 개발...근거리 타깃광고도 가능 전세계 광고 매체별 시장점유율 추이 및 전망 (2008~2012) 국내 광고매체별 정부부처 정부광고 추이 (2008.8~2010.8) 영국 TV 방송 서비스 매출 추이 (2005~2009) 국내 매체별 총 광고비 현황 (2009) 구글과 Verizon, 이번엔 TV 광고 제휴...350만 FiOS 가입자 대상의 광고툴 제공 국내 방송매체별 광고매출 추이 (2006~2009) 국내 방송매체별 광고매출 점유율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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