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업계가 모바일 기기의 혁명 대열에 합류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미국의 63개 전국 및 지방 방송사들이 차세대 휴대폰, MP3 플레이어, GPS 단말,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포괄하는 모바일 방송 연합체를 금년중으로 창설할 계획이라고 CES 2009에서 발표했다. Tag #모바일방송 #모바일TV #DVB-H #MediaFLO #MVCA #미국 방송사 #ATSC-M/H #모바일방송 BM #광고기반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지상파 모바일방송 기술규격, DVB-H로 상용화될 전망 모바일 TV 관련 용어 정리 美 모바일 방송 시장, 2009년 1,500만명 규모로 성장할 전망 Nokia, 美 Modeo에 공급할 DVB-H 모바일 방송 시연 美 CBS, 모바일 방송 전용 드라마 제작 방침 美 모바일 방송 시장, DVB-H vs. MediaFLO 본격 경쟁 점화 美 Cingular Wireless,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테스트 예정 美 모바일TV 이용, 소수 인종에게서 높게 나타나 美 모바일 방송 시장, 4개 사업자도 많아 … M&A 필요성 수면 위로 美 모바일방송 시장 점화, Verizon이 MediaFLO로 포문 열어... 삼성,LG가 단말 공급 美 시장에도 모바일방송 서비스 경쟁 점화, 수요부족과 표준 Segmentation이 걸림돌 미국 주요 모바일 TV 채널의 시청점유율 (2006.2분기) 모바일TV, 2011년 모바일동영상 매출을 추월할 전망 美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매출 3자리수 급성장, 유저의 광고 상기율도 3배 수준 미국 모바일TV 매출 및 가입자수 현황 (2007.1분기) 미국 온라인·모바일TV 콘텐츠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미국 소비자들의 모바일 TV·동영상 이용빈도 현황 (2007.6~8) 기존 방송망을 활용하는 모바일TV 기술 ‘A-VSB’, 삼성-노키아지멘스-MobiTV 공동 시연 미국 모바일영상 매출 및 가입자수 현황 (2007.1분기) 미국 모바일TV 이용자수 전망 (2010) 주요 모바일TV 기술방식별 비교 (2008) 미국 소비자들의 매체별 정보 이용 선호도 추이 (2001~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