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미디어 시장조사분석 업체인 Screen Digest는 프리미엄 스포츠 콘텐츠가 향후 5년간 웹TV의 성장을 견인할 것이며, 주된 수익모델은 가입비가 아닌 광고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Tag #웹TV 인터넷TV 스포츠 온라인스포츠동영상 OSV 광고매출 ESPN Sky 방송중계권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IPTV로 확대되고 있는 UCC와 지인 네트워킹, 알카텔 `My Own TV`의 가능성과 시사점 2007년 美 통신시장, 600만명이 Cableco의 IP전화로 이탈...Telco의 IPTV 반격 성공할까 ? [CES 2007] 소니, Internet Video Link 기술 발표... TV에서 직접 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 망 중립성의 핫이슈로 떠오른 P2P 기반 IPTV 서비스 `Venice Project` P2P 기반의 무료 IPTV 서비스 Venice Project, 서비스명 "Joost"로 출범 P2P 서비스의 復權, 합법적이고 진보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BM을 표방하고 나선 `Joost`와 `BitTorrent` 웹TV용 이용자가이드, 필수 툴로 각광...동영상 사이트가 `주문형 CATV`를 닮아가는 추세 반영 유럽 소비자 45%, TV 아닌 인터넷으로 방송 시청중..."통제 가능한 엔터테인먼트가 좋다"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日 소프트뱅크그룹, 차후 주력분야는 웹TV 사업...”모바일 방송은 독자 주파수 확보이후 추진” P2P 기반 인터넷TV `Joost`의 서비스 및 BM 분석 미국 IPTV 가입자수 전망 (2006~2011) 중국 지역별 IPTV 가입자수 점유율 현황 (2007.1분기) 아태지역 주요 국가별 IPTV 가입가구 전망 (2015) 소비자의 TV 시청행태 변화에 따른 IPTV 패권쟁탈 시나리오 전망...Accenture 전세계 인터넷TV 시장, 4년후 58억불 규모로 급성장...트래픽은 44배로 증가 동영상 시청형태 변화를 보여주는 최근의 동향과 향후 IPTV 시장 전개의 방향성 유저가 직접 채널을 디자인하고 공유하는 무료 인터넷TV, 日 ‘Rimo’ P2P 기반 무료 웹TV `Joost`를 통해 본 향후 IPTV의 새로운 가능성과 한계 IPTV, 해외 주요 사업자별 서비스 현황 전세계 IPTV 가입자, 2006년 한해 179% 증가하며 820만명 기록… 유럽이 선도 세계 인터넷TV 매출 전망 (2006~2011) TV포털 365℃, 플랫폼 개방으로 콘텐츠 확보 능력 극대화 시도… 트래픽 증가에 따른 대책이 관건 英 방송3사, 온라인 VoD 서비스 위해 합작회사 설립…Telco의 IPTV와 경쟁 준비 IPTV 서비스 성공의 키워드 : 간편한 이용방법, Sociable, Personal, 그리고 외부와의 접속성' 온미디어, 인터넷 개인방송 Aggregator로서의 새로운 BM 시도…웹2.0과 웹TV의 수혜자로 부상중 인터넷TV 업계, 2007년 주요 이슈 리뷰 및 전망 TV를 통해 인터넷에 곧바로 접속, 시장개화 조짐…日 SHARP와 삼성전자가 잇달아 제품 발표 웹TV 사업자 Vudu, 애플TV를 의식해 셋탑박스 25% 가격인하 인터넷TV를 둘러싼 경쟁, “최후의 승자는 Cableco도 Telco도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