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대의 TV에서 인터넷 동영상과 일반 방송을 모두 볼 수 있는 날도 그리 멀지 않았다. 비록 콘텐츠 제공업체들과 케이블 및 통신사업자들, TV 메이커, 콘솔 제조업체 등 메이저 플레이들간 다양한 전략들이 난무하고 있지만, 인터넷 TV에 대한 전체 윤곽은 어느 정도 드러나고 있다. Tag #IPTV 인터넷TV 웹TV 포털TV 콘텐츠유통 셋톱박스 Tru2Way 내장형셋탑 일체형TV 홈네트워킹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IPTV로 확대되고 있는 UCC와 지인 네트워킹, 알카텔 `My Own TV`의 가능성과 시사점 망 중립성의 핫이슈로 떠오른 P2P 기반 IPTV 서비스 `Venice Project` P2P 기반의 무료 IPTV 서비스 Venice Project, 서비스명 "Joost"로 출범 중국 지역별 IPTV 가입자수 점유율 현황 (2007.1분기) 아태지역 주요 국가별 IPTV 가입가구 전망 (2015) 소비자의 TV 시청행태 변화에 따른 IPTV 패권쟁탈 시나리오 전망...Accenture 전세계 인터넷TV 시장, 4년후 58억불 규모로 급성장...트래픽은 44배로 증가 UCC가 전체 트래픽의 75% 차지...인터넷TV가 모든 콘텐츠의 원스톱 판매 창구된다 동영상 시청형태 변화를 보여주는 최근의 동향과 향후 IPTV 시장 전개의 방향성 유저가 직접 채널을 디자인하고 공유하는 무료 인터넷TV, 日 ‘Rimo’ P2P 기반 무료 웹TV `Joost`를 통해 본 향후 IPTV의 새로운 가능성과 한계 독일 IPTV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일본 IPTV 시장규모 전망 (2004~2011) 프랑스 IPTV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P2P 기반 인터넷TV ‘Joost’... Skype와 닮은꼴, YouTube와의 차이점 영국 방송 플랫폼별 디지털TV 보급률 추이(2004.2분기~2005) 영국 방송 플랫폼별 디지털TV 시장점유율 추이 (2004.2분기~2005) 광고기반 인터넷TV ‘Joost’, 실적 호조세… 이용자 200만명 돌파 IPTV, 해외 주요 사업자별 서비스 현황 세계 인터넷TV 매출 전망 (2006~2011) TV포털 365℃, 플랫폼 개방으로 콘텐츠 확보 능력 극대화 시도… 트래픽 증가에 따른 대책이 관건 IPTV, 차별화에 집착 버리고 시장진입이 급선무… 콘텐츠의 롱테일화에 대비해야 2011년 FTTH 가구 중 56%가 가입 예상, GPON 방식이 주류… IPTV, VoD, VoIP 등이 수요 촉진 3년만에 가시화된 IPTV 법제화, 이제 겨우 5부 능선 넘었을 뿐…콘텐츠저작권 문제도 남아 英 방송3사, 온라인 VoD 서비스 위해 합작회사 설립…Telco의 IPTV와 경쟁 준비 IPTV 업계의 밸류체인 분화, 플랫폼 전업사업자 등장… 美 NeuLion IPTV 서비스 성공의 키워드 : 간편한 이용방법, Sociable, Personal, 그리고 외부와의 접속성' NHN의 IPTV 사업 직접진출은 예정된 수순, 향후 KT와의 관계유지 형태가 관심거리 英 BT, IPTV로 광고기반 무료 동영상 다운로드 시범서비스 런칭 국내 디지털케이블TV·IPTV 가입자수 추이 (2006.12~2007.9) 인터넷TV 업계, 2007년 주요 이슈 리뷰 및 전망 獨 DT, 결합상품 ‘Congstar’와 IPTV 서비스에 주력...유선부문 수익 만회 기대 템포가 빨라지고 있는 IPTV의 진화, 최근 동향과 시사점 IPTV와 디지털CATV 비교 세계 지역별 IPTV 가입자수 추이 및 전망 (2005~2008) 국내 IPTV 서비스 비교 (2007) 2008년 아태지역 통신시장 전망 국내 KT SKT LGT 가입자수 현황 (2007.12) 국내 IPTV 매출 추이 (2006~2008; 2010; 2012) NHN과 다음커뮤니케이션의 IPTV 비교 (2008) 다음의 '오픈IPTV', 개방형 모델의 강점 살려 Telco계와 대립각 형성…망중립성 관련 불투명성이 넘어야 할 산 세계 IPTV 사업자 가입자수 Top 10(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