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DMB 단말기 종류별 구입 계기 조사 (2007.1) Tag #국내/ DMB/ 단말기/ 휴대폰/ PDA/ 노트북/ 네비게이션 디지털방송 MP3P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디지털방송] 위성디지털음성방송(DAB) 서비스 및 기술적 특성 일본의 PDA 시장 통계 텔레매틱스로 인한 자동차산업의 변화 도코모, 2G/3G 패킷통신 대응 PDA 단말기 출시 유럽시장을 겨냥한 단말기 출시 현황과 계획 Palm과 Handspring의 고민 : 컬러액정 PDA 선호경향 사고현장과 전쟁에서 활약하는 PDA 손목시계형 PDA 등장 다시 법인용으로 눈길을 돌리는 일본 PDA 업체들 비즈니스 시장에 도전하는 PDA 미국, PDA를 활용한 비즈니스 응용사례 통신 Car Navigation의 과제 FOMA를 활용하는 Car Navigation , 2010년에는 4,000만명 이용 GPS를 활용한 버스운행 정보 서비스 휴대폰 길안내 서비스 등장 : J-PHONE의 "J-Navi" PDA용 유료 컨텐츠 분배서비스 동영상서비스와 GPS를 활용한 위치정보 서비스 개시 : KDDI PDA용 유료 포털사이트 등장 개선되지 않고 있는 WAP 서비스에 대한 불만 i-Mode 대응 카내비게이션 시스템 소개 Microsoft의 영향력, 모바일 영역까지 장악할 것인가? PDA/휴대폰으로 확대되는 Sun의 JXTA 네트웍 PDA로 데스크탑 PC를 리모트컨트롤하는 법인용 솔루션 휴대전화를 이용한 지상파 디지털방송 실험 : 통신과 방송의 융합 2002년 핸드헬드 기기 시장 전망 일본 차량탑재정보단말 시장의 현황과 예측 PDA 유료포털 ‘@irBitway’를 통해본 PDA 컨텐츠 동향 iTouch社, 모바일 시장 조사 솔루션 발표 [발표자료] 일본 무선인터넷 시장동향 분석 진일보한 HDD탑재 카내비게이션 일본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참고자료] 일본 텔레매틱스 서비스 유료화에 관한 앙케이트 조사 일본 텔레매틱스 서비스 유료화에 관한 앙케이트 조사 PDA를 PC처럼 이용할 수 있는 가상 키보드 「Sony Style」의 PDA형 휴대전화 도코모의 화면독립형 휴대전화 출현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된 PDA로 신규수요 확보에 나선 도코모 PDA와 통신요금의 패키지로 기업용 시장 공략 : 일본통신 가상 키보드(Virtual Keyboard) 기술 개발 : 美 캐너스타 일본의 텔레매틱스 사업현황 (1) : 달리는 정보단말, 도요타의「G-BOOK」 도요타와 혼다, 2세대 텔레매틱스 서비스 맞대결 [통계] 유럽, 소비자들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기능별 선호도 일본의 텔레매틱스 사업현황 (2): 혼다「인터나비 프리미엄 클럽」 [통계] 일본, 텔레매틱스 이용실태 조사결과 일본의 무선/방송 융합동향 :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연동서비스 시도 기업용 모바일에서 PDA의 가능성과 과제: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모바일 P2P의 상업화 사례 : Primal Cause, Uchida 유럽 이통사들의 High-end 단말기 전략(2) : O2 위성 DMB의 출현과 국내 이통산업의 진화방향 지상파 DMB와 모바일방송의 가능성, 일본업계의 시각 TV 수신 휴대폰의 출시동향과 전망 PDA를 활용한 "유비쿼터스 라디오" 등장 [통계] 일본, PDA 시장의 규모 및 추이에 대한 조사 결과 J-PHONE의 TV폰 출시 발표를 계기로 본 통방융합의 방향성 TV를 킬러앱으로 선택한 보다폰의 전략 : NEC제작 아날로그 TV폰 공개 디지털 TV와 휴대전화 연동서비스 「원푸쉬」: TV광고와의 연동으로 부가가치 제고 KDDI, 방송 주도의 통방융합 전략 : 시사점과 관전 포인트 [통계] 일본, 원세그(지상파 DMB) 소비자 조사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1] : Man Navigation의 결정판「EZ navi walk」 상용화를 목전에 둔 일본의 위성 DMB : 이동중 방송 수신을 위한 기술 및 사업전개 방향 [텔레매틱스] 운전자의 안전을 생각한 HMI 기술 : 음성인식 에이전트 캐릭터 및 Horizontal meter [OTA 응용] DoCoMo의 SW 자동 업데이트 서비스 [해외시각] 통신업계에서 본 통방 융합의 허실과 선결과제 FM 튜너폰 출시로 시작된 KDDI의 "방통" 융합전략 : 초기 서비스 상세점검과 관전 포인트 카메라폰과 2차원 바코드로 확산되는 통방융합 : Information + Commercial의 시너지 효과에 기대 [CES 2004 리뷰] 휴대폰 메이커의 출품 동향 : 고기능 CDMA 단말과 스마트폰이 주류 음성인식을 이용한 Man Navigation 서비스 등장: KDDI의 "도보나비" [통계] 일본, 휴대전화 이용자 조사결과 : 약 40%가 "TV 기능" 희망 위성 DMB, 이통서비스 진화상의 의미 지상파 DMB의 라디오 방송과의 연계에 주목하는 KDDI의 전략 일본의 위성 DMB, 지상파 DMB와의 차별화 포인트와 향후 전망 英 BT, 방송사업자와 DAB 사업 공조계획 발표 [해외시각] 무선분야에서 약진하고 있는 삼성전자 일본의 텔레매틱스 시장동향 및 서비스 현황 Opera 웹브라우저 탑재 휴대폰의 등장과 임팩트 : 망개방에 영향과 PDA 대체 가능성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 [해외시각] 네트웍 컨버전스 추세로 또 다시 각광 받기 시작하는 Unified Communication GPS와 연동한 모바일 관광가이드 서비스 : 나빈쵸 요코하마 카메라폰을 이용한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 KDDI의 「EZ 나비워크」 생존위기에 직면한 PDA : 고기능화와 전화기능 추가가 유일한 활로 무선랜을 활용한 중국 독자의 휴대방송 서비스 : AP-DMB [해외시각] 통신이 방송을 바꾼다 : 환골탈태의 변혁을 요구받고 있는 방송산업 日 위성DMB 사업자 MBCo의 사업준비 동향 : 채널 라인업 확정과 단말 시제품 공개 지상파 DMB폰 "OnQ" 출시를 통해 본 DoCoMo의 통방융합 전략 모바일 방송, 핵심은 "타 미디어와의 조화" 위성 DMB와 지상파 재전송, 한일 업계의 시각차 위성DMB 서비스 발굴, 원점에서 재검토 필요 TV의 위상 강화를 위한 가전업계의 반격, 홈네트워크 상품 개발의 방향성 WiBro 사업의 단말기 전략에 대한 제언 [해외시각] 통방융합에 대한 KDDI의 결론, 통신과 방송은 융합하지 않는다 일본의 통방융합 사례 분석: 이통사-방송사-CP간 제휴전략과 주요 서비스 DVB-H의 ETSI 표준 통과와 한국형 DMB의 미래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2] : 단말 가격과 소비전력 문제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1] : 킬러 서비스 부재와 요금 불만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3] : 신규 미디어로서의 배타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인가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와 지상파 DMB가 풀어야 할 과제 "TV와 PC의 융합이 생활을 바꾼다" --- 마쓰시타 사장 PDA 생존의 길, "인터넷 접속기능 강화와 업무용 개발이 관건" 외장형 무선랜 카드 점유율 급감, 소멸 위기 --- In-Stat/MDR 지상파 DMB폰 `OnQ` 출시 계기로 드러난 도코모의 통방융합 전략 FCC, TiVo 단말 간 인터넷을 경유한 파일 공유 인가 日 보다폰의 통방융합 전략, "기술 보다는 비즈모델 검증에 주력" 무선 데이터 단말기의 최후의 승자는 `PDA폰`이 될 것 … WSJ NEC, "지상파 DMB로 TV 시청 패턴이 크게 바뀔 것" KDDI, 블루투스를 이용한 휴대폰용 3D 네비게이션 시스템 개발 日 소프트뱅크, 미국의 PDA 개발업체 Danger에 출자 日 MBCo 사장, "액정화면이 있는 모든 단말기에 위성 DMB 기능 탑재를 추진" 日 MBCo, 전용수신기 시제품으로 위성DMB 서비스 시연 日 지상파DMB 단말기 메이커들, "동영상 압축기술 AVC/H.264 대응에 문제 없다" 위성 DMB 서비스, `화질`에 대한 규제 안고 론칭 日 MBCo, 위성DMB로 항공기내 실시간 지상파방송 서비스 발표 日 MBCo, 위성 DMB 서비스 개시 10월 중순으로 연기 디지털 방송의 `Copy Once` 기능에 대한 소비자 인식, 예상외로 높아 Sony, 3D 애니메이션 지도정보 표시 GPS 카네비게이션 출시 KDDI, 목적지 정보를 바코드와 카메라로 인식하는 길안내 서비스 개시 美 TI, 휴대폰용 디지털 TV 수신 칩 2006년 출시 일 MBCo, 카드 타입의 보급형 위성 DMB 수신기 출시 英 Symbian 레빈 사장, "PDA는 언젠가 소멸할 것" 휴대폰 내장 메모리카드와 GPS를 통한 내비게이션 서비스 등장 佛 Orange, 스마트폰 기반의 자동차 네비게이션 서비스 출시 日, 디지털방송 개시를 계기로 변신에 나선 CATV 사업자들 日 MBCo 사장, "위성 DMB 최대 장점은 커버리지, 지상파 DMB는 보완 방송" MS, 아시아 국가를 대상 `Connected Car` 전략 홍보 강화에 나서 美 PalmOne의 고육지책, Windows와 Linux 채택도 검토중 日업계, "지상파 디지털 방송과 휴대 전화의 융합은 최강의 미디어" 휴대전화 연동형 MP3 플레이어 등장, Sony 내달 출시 日 소비자의 84%, "휴대전화를 통한 TV 시청 희망" 디지털방송 영상압축기술 H.264 특허 라이센스 체계 마무리 日, 지상DMB 휴대단말용 동영상 압축기술에 H.264 채택 결정 日, 지상파 디지털 라디오 방송을 통한 다양한 비즈모델 모색중 내년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화두는 스마트폰 NTT-AT, 휴대 기기용 범용 Solar 충전기 개발 전세계 모바일 TV 보급, 2009년 2억 7,000만명에 이를 전망 EU, 3G-위성 상호연동 컨소시엄 `MAESTRO` 프로젝트 가동 일본, 지상파 디지털 방송 상용서비스 출범 SHARP, 지상파 디지털방송용 소형 튜너 12월부터 양산 일본 지상파 디지털방송, 이용자의 수용태세 아직은 미비 FCC, 방송프로그램 복제 통제를 위한 `Broadcast Flag` 도입 결정, 일본과의 신경전 H.264도 MPEG-4와 동일방식의 특허료 부과 방침에 일본 방송 업계가 강한 반발 日 노무라총연, 2008년까지 모바일 IT 단말기 시장전망 발표 ---W-CDMA와 CNS는 높은 성장, PDA 보급은 지연 모바일 TV 관련 용어 정리 휴대전화와 PDA, "통합보다는 기능추가 형태가 바람직"...Forrester 韓 TU 미디어, 위성DMB 시험 서비스 개시 PC상의 지도를 휴대폰에 직접 전송하는 `Send to Phone` 출시 … 美 MapQuest DVB-T 방송망을 이용한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등장과 방송사업자의 무선 브로드밴드 시장 진출 휴대전화와 TV의 로맨스: 나는 일본, 기는 한국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日, 리튬이온의 한계 극복을 위한 연료전지 표준화 - 이통사들이 주도 향후 10년 이내 TV칩의 최대 수요처는 휴대폰이 될 전망 도코모, PDA 전용포털 서비스 종료 … 관련시장 성장둔화가 배경 2004년 무선데이터 단말시장: 스마트폰의 부상과 PDA의 추락 WiMAX, 브로드밴드의 유력 대안으로 부상 … Frost&Sullivan 日 휴대전화 이용자, 과반수가 지상파 DMB에 `매력 느끼지 않음` 후지츠, 지상파 DMB폰 배터리 수명을 최대 6배 연장 기술 개발 Skype, 무선 VoIP 지원 PDA 라인업 확대 위해 i-mate와 제휴 스마트폰, 이통사는 소극 대응, 결국 신규 사업자가 주도할 듯 日, 카네비게이션에서 `Man Navigation` 시대로 진입 [3GSM 총회] 심비안과 노키아 : 2008년까지 스마트폰 보급율 25% 전망 PDA 시장 전망에 대한 무책임한 발표, 스마트폰과 구분 혼선 소니, "PDA 사업 결국 포기, 고기능 휴대폰 시장으로 활로 모색" 휴대방송 `MediaFLO`와 퀄컴의 무선 브로드밴드 전략 Intel의 새로운 컨버전스 구상 `One Logical Device`, 노트북과 휴대폰 융합 `PDA 성장률 둔화, 조만간 주요 제품에서 제외될 것` … In-Stat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CeBIT2005] 유럽판 지상파 DMB폰 : Siemens의 PDA폰 타입 [CeBIT2005] 모바일 TV 규격 전쟁 예고 : `DMB`와 `DVB-H` 휴대폰 화면 상에 항공 사진으로 길안내 … 日 `NAVITIME` 모바일 방송의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조건 노키아의 모바일 TV 규격 공개와 한국 DMB의 미래 모바일TV, "Personal Media"로 자리매김해야 소비자는 지불 의향 도코모, PDA 기능과 키보드 탑재한 법인용 `스마트폰` 출시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KDDI의 회선교환 기능 배제 발표, Telematics와 통신모듈 사업 활성화 기대 지상파 라디오의 모바일 탑재, 지상파 TV보다 유리할 수도… 모바일 방송, `동영상 스트리밍을 압도, 5년내 가입자 1억명 전망` 日 이통사들 지상파 DMB에 냉담, 사업 성공의 최대 걸림돌 PalmOne, 하드디스크 내장 WiFi 지원 핸드헬드 단말 출시 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英 T-DMB 필드테스트 결과 공개, 3G 한계 보완의 가능성 보여 Virgin Mobile, BT와의 제휴로 T-DMB 기반의 모바일 방송 진출 日 MBCo, 어민대상 해양 정보 데이터 서비스 개시 모바일 방송 서비스, 시장성 충분하다 … ABI Research 英 Ofcom, 2012년까지의 디지털 방송 전환 로드맵 발표 T-DMB와 DVB-H를 동시에 지원하는 칩 등장 英, DVB-T 성공이 DVB-H 확산 막을 수도 T-DMB의 해외 진출, 멕시코 시연회가 갖는 의미 獨 T-Mobile, 지상파 DMB로 월드컵 중계할 계획 佛 VDL, 지상파 DMB 도입준비 시작 美 Comcast, 케이블망 아날로그 라디오 서비스 중단 4개월 만에 디지털 라디오 서비스 계획 발표 한국의 세계 이동통신 산업 Mainstream 진입의 Vision [보도자료]한국의 세계 이통시장 주류 진입을 위한 쌍두마차 : DMB와 WiBro 삼성, T-Systems와 T-DMB 단말기 시연 [인터뷰] 日 MBCo 미조구치 사장, 지상파 DMB와 경합하지 않을 것 日 주요 방송사, 2006년 3월 지상파 DMB 상용화 합의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지상파DMB 핫이슈 분석 : 유료화와 지상파 재송신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1] : 유럽 중심국에서 주변국으로 확대되는 DVB-H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2] : 유럽 중심국을 시작으로 세력 발휘에 들어간 T-DMB 일 MBCo, 24시간 음성 뉴스 서비스 개시 2사분기 전세계 PDA 출하량, 전년 동기 대비 31.5% 증가…Gartner 日 통신•방송업계, 지상파 DMB에 대한 회의론 확산 日 DoCoMo, ‘話速 변환기술’ 활용한 실버층 타겟 심플폰 출시 중국의 디지털 방송 시장 전망 일 방송사 TBS, 이액세스 무선 자회사에 100억엔 출자 일 모바일 TV 이용자, TV 시청자의 4% 수준 KDDI, 핸드폰 기반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EZ조수석 나비` 개시 일 보다폰,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한 휴대전화 네비게이션 서비스 발표 유럽 모바일 방송 초기 활성화, 예상만큼 쉽지 않을 전망 [IBC 2005] 본격화된 모바일 방송 표준간 경쟁 佛 CSA, 4개 모바일 방송 시범 서비스 허가 유럽 모바일 방송, 표준 경쟁 및 정책 부재가 활성화에 걸림돌 유럽 방송 규제 개편 착수와 광고 규제 변화의 요구 도코모, 단말 로드맵 발표 "2006년에는 HSDPA 및 지상파 DMB폰 출시" KDDI, 음성 및 문자•사진까지 전송 가능한 PTT기반 메신저 서비스 발표 [발표자료]통방융합 비즈니스 모델: Mobile TV를 중심으로 왜 한국의 지상파 DMB는 무료인가? 獨, DVB-H보다 T-DMB의 모바일 방송 시장 선점 가능성 높아 일본 이통사별 지상파 DMB폰 비교:도코모 `P901i TV` vs. KDDI `W33SA` 이통사 ‘3 Italia’, 방송사 인수 통해 지상파 디지털방송 사업권 확보 도코모, 지상파 DMB 사업진출 위해 후지TV 출자 검토 中 스마트폰 시장, 2008년 2천만대 규모로 성장할 전망 [통계]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포화된 이통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블루오션’, PDA 사용자 A Truly Interactive Mobile TV Test ? Mobile TV services : Shouldering the burden 美 NeoMagic, DMB 및 DVB-H 지원하는 칩 솔루션 발표 독일, 지상파 DMB 시범 서비스 지역 확산 KDDI, 음성인식 기술 이용한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출시 TPS, 디지털방송 시장 개화에 따라 유럽 디지털 경제 주도할 것 DMB is key for future diversification 美 Verizon Wireless, GPS 기반 `VZ Navigator` 서비스 출시로 LBS 부문 강화 폭스바겐, 네비게이션 시스템 위해 Google과 협력 국내 DMB 수요전망(05-10) 지상파 DMB 서비스의 경제적 가치(05-10) 국내 DMB 서비스산업 매출전망(05-12) DMB 단말기 수출 전망(국내,05-10) DMB 단말기 시장 전망(국내/전세계,05-12) DMB 서비스 가입자 전망(국내,05-10) 위성DMB(차량용,개인용) 가입자 전망(04-10) 지상파DMB 단말기 시장규모 전망(05-10) 일본시장에 MediaFLO가 상륙할 가능성은 있는가? 셋톱박스 수출실적(02-04) 셋톱박스 수출동향(04-05,상반기) 유럽 국가별 셋톱박스 보급현황(2005) 국내 셋톱박스 업체별 매출 현황(04-05) 英 Orange, 3G TDtv 방식 모바일 방송 테스트 계획 프랑스 T-DMB 컨소시엄, 시범 서비스 개시 도코모, 지상파 디지털 방송 수신 단말 `P901iTV` 출시 지상파DMB폰 2006년 1월 판매현황과 시사점 日 보다폰 K.K., 지상파 디지털 방송 수신단말 공개 중국 MP3 플레이어 생산량 전망(06-10) 지상파DMB 약진, 3월중 위성DMB 추월 예상 DMB 단말기 시장 전망(국내/세계, 2005-2009) 유럽 Navigator 시장규모 전망(2004-2008) 日 지상파 모바일 방송, 일반 이용자 층에는 침투하기 힘들 것 日 대형 CP 인덱스, 시청자 참가형 모바일 방송 솔루션 개발 日 네비게이션 업체, 차량용 지상파 DMB 지원 S/W 무상배포 중국 IPTV STB 판매량 전망(2005-2008) KDDI, 아사히 TV와 모바일 디지털 방송 검증작업 개시 국내 DMB 단말기 판매 매출 전망(2005-2010) 국내 네비게이션 시장규모 전망(2002-2006) KDDI,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에 3D 표시기능 추가 유형별 지상파DMB 단말기 판매 실적 (국내, 2006) 차량용 위성DMB가입자 추이(2005.5-2006.2) 국내 지상파DMB 단말기 보급 전망(2006-2011) 포터블 GPS, 벨기에 GPS 시장 성장의 주역 도코모, 일본최초의 위성DMB 지원 3G 단말출시 유럽 모바일 방송 경쟁, DMB가 DVB-H를 이기기에는 역부족 … F&S 日 TBS-마츠시타, 지상파 DMB 데이터방송 서비스 개시 휴대전화용 3D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KDDI `3D 나비` 국내 지상파·위성 DMB 보급 현황 (2006.3) 국내 업체별 위성 DMB 판매량 및 가입자 수 (2006.3) 국내 지상파·위성 DMB폰 판매량 및 가입자 현황(2006.3) 국내 선호 DMB 단말기 유형 (2005.11) 지역별 선호 DMB 유형(국내,2005.11) DMB 서비스의 연령별 프로그램 선호도(국내, 2005.11) DMB기능에 대한 추가비용 지불 수준 (국내, 2005.11) DMB 서비스 가입수요 및 가입자 전망(국내, 2005-2010) 위성 및 지상파 DMB 적정 이용료 수준(2005.11) 응답자별 DMB 구입 시기 전망(2005-2010) DMB폰, 3월 휴대폰 판매의 14.5% 차지 (ATLAS 발표, 2006.03) 위성DMB 월간 순증가입자 추이 (2005.5~2006.3) 日 덴츠 조사, "지상파 DMB폰 구입하고 싶다" 43% 세계 DMB단말기 시장규모 및 한국수출액 전망 (2005~2010) 위성 및 지상파 DMB 주 이용 시간대 조사(국내, 2006년 4월) DMB 콘텐츠 장르별 선호도 조사(국내, 2006년 4월) 위성 DMB 채널 구성 및 편성 현황 (2006년) DMB 콘텐츠 장르별 만족도 조사(국내, 2006년 4월) DMB이용자의 매체별 이용시간 (국내,2006년4월) 위성DMB와 지상파DMB의 소비자 이미지 비교 (국내, 2006년 4월) DMB 서비스 미이용 이유(국내, 2006년 4월) DMB 이용에 따른 타매체 이용시간 변화량 조사(국내, 2006년4월) 지상파 3사 DMB 콘텐츠 유형별 편성 분석 (2006년) 일본 전자서적 시장규모 추이 (2002년~2004년) DMB유형별 동반사용자 비율 (국내, 2006년 4월) 위성 및 지상파 DMB 주 이용 장소 조사(국내, 2006년 4월) 위성 DMB 이용자의 선호 콘텐츠(국내, 2006년 4월) 위성/지상파DMB 이용자별 매체 만족도 비교(2006년 4월) 위성DMB와 지상파DMB 이용시 개선사항 조사 (국내,2006년4월) 위성DMB와 지상파DMB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2006년 4월) DMB이용자별 이용동기 조사 (국내, 2006년 4월) DMB 단말기 이용 유형 (국내, 2006년 4월) 비이용자의 DMB에 대한 인식과 타매체 이용행태 조사(2006년 4월) 가격대별 USB형·차량용 DMB 단말기 판매 현황(2006년 4월) HDD를 내장한 휴대전화가 MP3 플레이어 시장을 대체할 것 … ABI Research 비지상파 계열 DMB 채널 주간 초방 및 재방율 (2006년) 국내 월별 DMB폰 판매량 (2006.1-4) 국내 지상파DMB 단말 제조업체 현황 (2006년 4월 기준) 위성/지상파 DMB 이용만족도 및 콘텐츠만족도(2006년 4월) DMB 전용콘텐츠 및 지상파재전송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2006년 4월) 국내 월별/ 사업자별 DMB폰 판매대수 (2006년1월-4월) 국내 MP3P 선호도 및 이용실태 조사 (2005.10.14~11.10) 보유 중인 MP3P 구매 이유 (국내, 2005.10.14~11.10) 국내 지상파 DMB 이용자 설문 조사 (2006년 1월) 국내 이통3사의 모바일 콘텐츠(컨버전스) 이용률(2006년 5월) 국내 이통3사의 DMB 서비스 이용현황(2006년 5월) 국내 모바일 콘텐츠 유형별(컨버전스) 이용 만족도(2006년 5월) 세계 이동TV단말 시장규모 전망(2010년) 국내 이통3사 지상파 DMB 이용자 현황 (2006년 5월) 日 원세그 이용행태,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는 "뉴스 및 보도 프로그램" 국내 이통사별 DMB 단말기 누적 판매 현황(2006년6월) 국내 지상파 DMB폰 월별 개통 현황 (2006.1-5) 국내 지상파 DMB 단말기 판매량 현황 (2006.6.15 기준) 국내 USB 지상파 DMB 수신기 판매순위 점유율 (2006년 5월) 국내 이통3사별 지상파 DMB폰 판매 현황 (2006.5.22~6.10) 국내 지상파 DMB 이용시간 선호도(2005년) 국내 지상파 DMB 가입자 전망 (2005~2010) 국내 지상파 DMB 콘텐츠 선호도(2005년) 국내 PDA 시장규모 추이 (2001~2005) 삼성전자 DMB폰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2006년 상반기) 국내 DMB폰 관련 설문조사 (2006.5.2~5.18) 국내 지상파DMB채널의 신규 콘텐츠 비율 현황(2006년 6월) 세계 PDA 업체별 출하량 실적 및 전망 (2005-2006년 1분기) 영국 플랫폼별 디지털방송 보급 추세 국내 내비게이션 판매량 추이 및 전망(2003~2006) 영국 디지털방송 보급율 (2005년 9월) 국내 DMB폰 시장 현황 (2006.6) 국내 지상파DMB 사업자의 채널 현황(2006년) 국내 내비게이터 시장 전망 (2005~2010) 국내 지상파/위성 DMB 가입자수 및 매출 전망 (2005~2010) 미국 디지털방송 실시 현황(2006년) 국내 위성DMB와 지상파의 WBC8강전 시청률 비교 (2006.3.13~16) 국내 지상파DMB 6개 사업자 투자 현황 (2005~2006) Google, 네비게이션 기능의 모바일용 Google Maps 공개 국내 지상파DMB 6개 사업자 광고 실적 추이 (2006.3~6) 국내 DMB 서비스 이용 현황 조사(2006년 7월) 일본 MP3P 판매량 증감률 추이 (2005.1~2006.6) 도코모, 시장수요에 편승해 지상파 DMB 원세그폰 4~5종 추가 日 지상파DMB `원세그` 교통수단 이용시 주로 시청 국내 이통3사별 DMB폰 누적 판매 현황 (2006.7.22 기준) 국내 텔레매틱스·이동디지털방송 수출입 현황 (2006.5)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 "현재 수요는 불투명하지만 전용망 구축 움직임은 증가" 日 일본판 지상파DMB '원세그', "2010년 3,500만대로 보급 확대"...야노경제연구소 세계 PDA 출하량 추이 (2005년 2분기~2006년 2분기) 세계 주요 업체별 PDA 시장점유율 (2006년 2분기) 국내 디지털 미디어 기기 월별 수지 추이 (2005.1~2006.5) 일본 MP3P 출하대수 및 인터넷음악 접속시장 규모 (2003~2008) 국내 DTV인터랙티브 경영실적 전망(2004~2006) 모바일 방송, 2011년 4억 5천만 가입자 시대 열어 … DVB-H가 주도할 것 중국 MP3P 메모리 용량별 선호도 (2006.6) 중국 MP3P 잠재수요자의 구매 주기 및 시기 (2006.6) 중국 MP3P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2006.6) 中,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 맞춰 DMB 기반 모바일 방송 개시 중국 MP3P 액정 크기별 선호도 (2006.6) 중국 MP3P 주요 성능별 선호도 (2006.6) 중국 MP3P 애프터서비스 이용 사유 (2006.6) 중국 MP3P 애프터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2006.6) KDDI 연구소, 휴대전화 움직임에 맞춰 화면조작 가능한 신기술 개발 국내 DMB 서비스 가입자 전망 (2006~2010) 중국 DMB 시장 규모 전망 (2006~2010) 전세계 지역별 스마트폰(PDA폰 포함) 수요량 전망 (2005~2010) 미국 MP3P 시장점유율 현황 (2006년 2분기) 전세계 DMB 단말기 시장 전망 (2005~2015) 국내 DMB 단말기 형태별 시장 전망 (2010년) 세계 주요 국가별 디지털방송 수신가구 현황 (2005년 12월말 기준) 국내 DMB 단말기 시장 전망 (2005~2015) 국내 PDA & 스마트폰 시장 규모 전망 (2004~2007) 전세계 모바일기기(PDA,PMP,MP3P) 수요량 및 시장규모 전망 (2005~2009) 국내 DMB 단말기 내수시장 전망 (2005~2010) 국내 디지털방송 활성화를 위한 개선점 조사 (2006년) 노키아, 휴대전화용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체 `Gate5` 인수—급성장하는 PND시장에 대비 국내 위성DMB폰 이용률 (2006.1~8) 전세계 PDA시장 출하량 및 벤더별 점유율 (2006년 2분기) 휴대폰 기능의 진화, 음악과 TV에 이어 `비디오 녹화`가 대세로 등장할까? 중국 MP3P 가격대별 선호도 (2006.6) 중국 MP3P 구매 경로 분포 (2006.6) 중국 MP3P 기기 색상별 선호도 (2006.6) 국내 DMB폰의 초기품질 문제점 현황 조사(2006년) 위성DMB폰 3개월 만에 지상파DMB폰 판매 앞질러 (9월 첫째주) 서유럽 모바일엔터테인먼트 시장, "단기적으로는 음악, 장기적으로는 방송이 유망" ... Analysys 국내 위성 DMB 가입자수 추이 (2005.5~2006.8) 유럽 LBS 시장, 2010년 까지 연평균 34%씩 급성장할 전망 국내 월별 DMB 신규 가입자수 추이 (2006.4~8) 국내 휴대폰시장에서 DMB폰 점유율 추이 (2006년 7월 1주~8월 5주) 제2의 도약기에 들어선 일본의 텔레매틱스 시장:도코모와 KDDI의 전략비교 日 KDDI, 개량형 디지털 라디오 휴대폰 후속모델 연내 출시예정 국내 서비스 분야별 생산액 증감 현황 (2006년 상반기) 세계 주요국 디지털방송 보급률 (2005년 12월말 기준) 日 모바일방송 `원세그` 출시 6개월, 보급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백출 도코모, 이례적으로 하반기에 단말라인업 대거 투입 ... HSDPA, DMB, Kids폰 등 20여종 국내 지상파 DMB 보급대수 누적 추이 (2006.2~7) 베일 벗은 Zune vs. 미디어 플레이어의 최강 iPod … 닮은 듯 다른 접근법 국내 지상파DMB 가입자 및 매출 전망 (2005~2010) 日 혼다, 기상정보에 특화한 텔레매틱스 서비스 시연 2006년 상반기 스마트폰/PDA 출하량, 전년 대비 57% 급증 … Gartner 주간 판매량 추이로 본 삼성 슬림폰 비교분석: 전지현폰 vs. 이효리폰 국내 DMB 관련 조사 (2006.10.2~9) 3G 킬러앱, "동영상 보다는 고성능 지도와 네비게이션이 유망" … In-Stat 국내 지상파DMB 투자액 및 광고수익 추이 (2006.3~9) 국내 위성 DMB 가입회원수 및 지상파 DMB단말기 판매량 (2006.1~9) 국내 DMB 수신기 종류별 시장점유율 (2006.9) 日 카네비게이션 시장, TV튜너와 모바일방송 듀얼모드 기능 탑재가 대세 日 도요타, 고급승용차 '렉서스' 브랜드의 텔레매틱스 휴대폰 연내 출시 中 모바일TV 이용자, 2010년까지 2,200만에 이를 전망 … Analysys 국내 삼성전자·LG전자 판매 휴대폰 기능별 비중 (2006. 7 ) [해외시각] 모바일 단말 시장의 트렌드와 전망 영국 디지털방송 가입자수 현황 (2006.2분기) 美 Cingular, 개인용 네비게이션 서비스 `TeleNav GPS Navigator` 출시 스마트폰 시장 개화의 조건 : 기술진화 보다는 이통사의 비즈모델 변화 Nokia, 카 내비게이션 시장 진출...유럽 선두업체 Tom Tom과 정면 대결 佛 Orange, 스마트폰 중심의 다운로드형 네이게이션 서비스 론칭...법인시장부터 겨냥 日 도요타, 블로그 연동 네비게이션 서비스 개시... 웹2.0과 UCC 트렌드 반영 일본 지상파 DMB 단말에 관한 과제(2006.4.18~24) 일본 지상파 DMB 단말 구입 의향 조사 (2006.4.18~24) 일본 지상파 DMB 단말 판매량 전망 (2005~2010) 일본 지상파 DMB 인지도 조사 (2006.4.18~24) 美 싱귤러, HSDPA용 PDA 단말로 Verizon의 3G 독주 견제에 나서 국내 위성DMB 신규 가입자수 추이 (2006.7~10) 위성 DMB폰 판매 호조, SK텔레콤의 점유율 방어에도 한몫 美 소비자, 다기능 통합형 보다 복수의 단기능 단말기 휴대 선호...In-Stat 국내 이통3사별 지상파DMB 가입자수 추이 (2006.1~10) 국내 지상파DMB 단말기 누적 판매량 추이 (2005.12~2006.10) 국내 지상파DMB 단말기 유형별 판매량 (2006.10) 日 지상파DMB폰 이용자, 무선인터넷 이용시간도 증가 국내 위성DMB 월별 가입자수 추이 (2005.12~2006.10) 아•태지역 모바일 방송 급확산, 2010년 7천3백만명 가입 전망...e-Media 세계 지역별/벤더별 스마트폰 출하대수 (2006.상반기) 美 이통사들 자체 브랜드 스마트폰 출시 붐, T-Mobile에 이어 Cingular도 가세 윤곽이 드러나고 있는 美 모바일 방송 시장의 경쟁구도 국내 위성DMB 누적 가입자수 추이 (2005.12~2006.11) 전세계 PDA 출하량 3분기에 32% 급증, 이통사 보조금 확대로 ASP는 하락 日 Index, 지상파 DMB와 실시간 연동하는 지도정보 서비스 개시 日, 양방향성과 동보성을 결합한 `IP over 디지털방송` 기술 개발 중 지상파DMB 출범 1년의 평가: 용두사미 or 대기만성? 3G 킬러앱으로 급부상하는 LBS, 구미 시장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일본 카네비게이션 출하량 추이 (1997~2005) 일본 카네비게이션 시장규모 전망 (2000~2010) 日 NISSAN 자동차, Web2.0 기반의 텔래매틱스 서비스 개시 日 디지털TV 전환 이후 모바일방송 주파수 확보 경쟁 돌입, DoCoMo와 방송계 5社 합작회사 설립 세계 PDA 벤더별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3분기) 휴대폰, `튀는 신소재`로 포장해야 잘 팔린다 - 유리섬유, 스테인리스, 알루미늄, 마그네슘 등 다양 해외 메이저 음반사들, 복사방지 Lock 해제한 MP3 파일포맷 시험판매 개시 日 소비자, 스마트폰 이용의향 18%에 그쳐 모바일 방송 해외 동향 및 분석 Nokia, 기업시장 겨냥해 PDA형 스마트폰 일본시장 투입... SIM Lock 해제로 MNP에도 대응 日 KDDI-아사히TV, 방통융합 서비스 공동실험 결과 발표... "DMB의 프로모션 효과 탁월" 썰렁한 이통시장, 연말 특수 기대 어려울 듯 英 BT, 디지털방송 혼합형 IPTV 상용화, 서비스 현황 및 시사점 미국 연령별 MP3P 소유 비중 (2006.3) 미국 성별 MP3P 소유 비중 (2006.3) EU의 규제정책 변화, 최근 동향과 국내에의 시사점 국내 MP3P 업체별 판매량 현황 (2005) 국내 DMB폰 브랜드별 초기품질 문제점 조사 (2006.12) 국내 위성DMB TU미디어 가입자수 추이 (2006.1~11) 中 모바일 방송 수요 2008년 3,200만명으로 급증, DAB와 T-DMB 복수표준 추진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국내 지상파 DMB 제품별 시장 점유율 현황 (2006.11) 국내 지상파 DMB 광고 매출 추이 (2006.3~11) 국내 위성 DMB 용도별 시장 점유율 현황 (2006.11) 국내 위성 DMB 가입자수 추이 (2005.5~2006.11) 국내 지역별 지상파 DMB방송 운용개시 예정일 (2006.12) 日 도코모, 니혼TV 지분 인수... 지상파DMB 사업 강화가 목적 유럽 각국 주요 통신사업자별 모바일 방송기술 선정 현황 (2006) Apple, 6월 미국에서 `iPhone` 전격 런칭... 협력 이통사는 Cingular로 결정 2006년 이통단말 유통시장 총결산 [1] … 총괄편 국내 위성DMB사업자 시설투자 계획 (2006) 국내 지상파 DMB 사업자 시설투자 계획 (2006) 日 KDDI의 2007년 단말 전략, 음악과 디자인에 이어 차기 테마는 `동영상` [CES 2007] 주목할 만한 기술 10가지 日 IT 분야별 시장규모와 트렌드 전망 (2006~2011) 일본 디지털 방송시장 규모 전망 (2006~2011) 英 O2, 네트워크 투자 보다는 법인시장 선점에 승부... 다양한 스마트폰 투입 국내 위성 및 지상파 DMB폰 판매 현황 (2006) 日, 첨단 길안내 서비스 `지도메신저` 등장...자신과 상대방 위치 보면서 문자통신 세계 PDA 빅3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 2006년 이통단말 유통시장 총결산 [4] … 단말편 중국 MP3P 시장 용량별 관심도 현황 (2006) 중국 MP3P 시장 용량별 관심도 추이 (2006.1~4분기) 중국 MP3P 시장 용량별 평균판가 추이 (2006.1~12) 중국 MP3P 시장 브랜드별 평균판가 현황 (2006) 중국 MP3P 시장 월별 평균판가 추이 (2006.1~12) 중국 MP3P 시장 가격대별 관심도 현황 (2006) 중국 MP3P 시장 가격대별 관심도 추이 (2006.1~4분기) 중국 MP3P 시장 6개 외국 브랜드 분기별 관심도 추이 (2006) 중국 MP3P 시장 5개 토종 브랜드 분기별 관심도 추이 (2006) 국내 디지털영상 부문별 매출 규모 현황 (2005) 보다폰, 무료 구글맵 서비스 런칭...모바일 검색서비스 기능 고도화 탄력 붙을 듯 중국 MP3P 시장 브랜드별 관심도 현황 (2006) 국내 일반인의 무선랜 접속수단 (2003~2006) Palm 매각 추진 소문으로 주가 급등, Nokia와 Motorola가 물밑 경합중 국내 지상파 DMB 단말기 보급 추이 (2006.9~2007.1) 국내 가구내 정보화 기기 보유 현황 (2006.12) MediaFLO와 BCMCS의 재부상과 모바일방송 BM의 향방 : 이통사 주도 vs. 방송사 주도 세계 MP3P 출하량 추이 및 전망 (2004~2008) 세계 모바일 방송 기술 표준별 단말기 출하량 전망 (2005~2010) 면허 없이도 지상파 DMB 방송사업 가능한 ‘미약전파 송신기’ 개발...日 후지츠 "디지털방송 전환에 따른 '유휴' 주파수를 선점하라"...日 이통사들, 그룹차원의 물밑 경쟁 치열 세계 PDA 운영체제별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추이 (2005~2006) 국내 위성·지상파 DMB 이용자수 전망 (2007) 세계 PDA 벤더별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 국내 차량용 DMB 내비게이션 시장 전망 (2006~2010) 국내 지상파DMB 단말 유형별 보급 현황 (2007.1) 국내 DMB 단말기 수출 규모 전망 (2005~2010) 국내 지상파 DMB 사업자 매출계획 및 실제매출 비교 (2006.12) 국내 지상파 DMB 사업자별 투자규모 및 매출 현황 (2006.12) 세계 DMB 단말기 시장 규모 전망 (2005~2010) 국내 지상파 DMB 단말 누적 판매량 현황 (2007.2) 국내 지상파 DMB 단말기 시장규모 전망 (2006~2012) 국내 지상파·위성 DMB 휴대폰 가입자수 추이 (2007.1~2) 국내 위성 DMB 가입자수 추이 (2005.5~2007.1) Palm 매각 임박설로 주가 급등... 노키아와 모토로라도 참여 소문 일본 휴대용 오디오 플레이어 시장점유율 현황(2005) 위성DMB의 날개 없는 추락, 듀얼DMB가 해결책 ? 업무용 차량 대상의 텔레매틱스. 보급확대 조짐...연비 절약과 물류 효율이 어필 포인트 日 신생 이통사 eMobile, 초기가입자 2만명으로 출범 호조...가전양판점 대상 이벤트 개최 위치정보 서비스,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부활...지도, SNS, 광고와 결합 추세 EMI의 DRM 포기가 음악업계에 미칠 파급 효과 "HSDPA 법인수요 예상외로 많다, ADSL 대체용 개인수요도 기대”...日 eMobile 국내 위성·지상파 DMB 이용자수 추이 및 전망 (2005~2007) 국내 연도별 내비게이션 수출 추이 (2002~2006) 日 정부, 아날로그 TV용 주파수 재활용 방침 발표...기존 이통사들 눈독 국내 직장인의 디지털기기 소유 현황 (2007.3.23~26) 도요타, 네트워크 연동형 차세대 텔래매틱스 ‘G-BOOK mX’ 출시 美 소비자 80%, GPS 기반 LBS에 높은 만족도…카네비게이션-레저용 순으로 인기 디지털기기 보급으로 TV 시청 형태가 일변, "시간차-병행 시청" 비율 늘어 국내 지상파DMB 단말 제품별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3) 日 KDDI, MNP 경쟁에서 단독질주…다음 승부처는 모바일방송 ‘원세그’ GPS 탑재 PND 시장 255% 급성장, 전문업체들의 차별화 제품도 속속 등장 국내 D-TV·DMB 누계 보급량 추이 (2003~2006) 日, 스마트폰 인기에 힘입어 PDA와 핸드헬드PC 시장도 3자리수 급성장 WiMAX 탑재 가전제품 보급 급물살, 50여종 이미 출시...5년후 2,500만대로 증가 국내 삼성전자 MP3플레이어 판매량 추이 (2004~2007) 日, PDA와 모바일PC 시장 급성장, 통화기능 탑재형 W-ZERO가 인기 견인 국내 위성 DMB 누적 가입자수 추이 (2005.5~2007.4) 국내 DMB 서비스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美 버라이존, 애플 iPhone 킬러서비스로 MediaFLO 방송 ‘VCAST Mobile TV’ 투입 국내 위성 DMB 사용자의 오디오·비디오 채널 시청 비중 추이 (2005.5~2007.3) GPS-지역정보-SNS를 결합한 모바일2.0 검색서비스 등장...美 IAC 日 소프트뱅크그룹, 차후 주력분야는 웹TV 사업...”모바일 방송은 독자 주파수 확보이후 추진” 일본 PDA·핸드헬드 PC 제조업체별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 일본 PDA 및 모바일PC 출하 대수와 성장률 추이 (2002~2006) 국내 지상파DMB 제품별 점유율 현황 (2007.4) 국내 모바일 콘텐츠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이통3사 월별 지상파 DMB 판매 추이 (2007.1~4월) 日 PDA 시장, 통화기능 탑재 PDA 보급 확산으로 급성장 일본 PDA 및 모바일PC 제조사별 점유율 현황 (2006) DMB 방송시청, 이메일, 웹서핑이 동시 가능한 ‘全面 液晶’ 단말 출시...日소프트뱅크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부문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모바일콘텐츠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디지털방송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디지털방송 산업 시장규모 추이 (2002~2006) 日 소비자 29.6%, "스마트폰 이용의향 있다" 남성과 젊은 층일수록 높게 나타나 러시아 소비자의 PDA·스마트폰 구매 원인 조사 (2004) 러시아 PDA·스마트폰 구매자의 연령별 비중 (2004)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성장에 가장 영향력이 큰 서비스 조사 (2007) 면허 없이도 DMB 방송사업 가능한 ‘미약전파 송신기’ 등장...日 후지쯔 국내 지상파·위성 DMB 누적 가입자수 추이 (2006.6~2007.4) 국내 주요 MP3P업체 내수 판매 현황 (2007.4) 국내 DMB 단말기 기능별 사용 빈도 조사 (2007.1) 국내 이용자들이 즐겨보는 DMB TV방송 프로그램 현황(20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