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방송의 등장은 향후 방송사 및 이통사, 시청자 모두에게 큰 의미를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신흥 시장을 사이에 둔 방송국과 콘텐츠 저작권자, 그리고 이통사들간의 치열한 이권 다툼이 예상되고 있다. Tag #모바일방송 모바일 방송 모바일TV 유럽 주파수 표준 DVB-H MediaFLO T-DMB TDMB Screen Diges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위성 DMB의 출현과 국내 이통산업의 진화방향 지상파 DMB와 모바일방송의 가능성, 일본업계의 시각 TV 수신 휴대폰의 출시동향과 전망 상용화를 목전에 둔 일본의 위성 DMB : 이동중 방송 수신을 위한 기술 및 사업전개 방향 日 위성DMB 사업자 MBCo의 사업준비 동향 : 채널 라인업 확정과 단말 시제품 공개 日, 리튬이온의 한계 극복을 위한 연료전지 표준화 - 이통사들이 주도 이통망을 통한 모바일 방송, `수요 불확실, 한국의 사례 주목 필요` … Strategy Analytics Nokia, 이통사와 방송사 참여 DVB-H 모바일 TV 시범서비스 주도 모바일 방송, `동영상 스트리밍을 압도, 5년내 가입자 1억명 전망` 日 위성 DMB, 프로야구 전 경기 생중계 서비스 개시 한국의 모바일 TV 론칭, "전세계 시장 향배의 테스트베드 역할" 모바일 동영상 소비자 조사, "관심은 높지만 지불 의향은 낮다" Virgin Mobile, BT와의 제휴로 T-DMB 기반의 모바일 방송 진출 모바일 방송용 단말 시장, 2010년까지 7,350만대 규모로 성장 … Strategy Analytics 모바일 방송 서비스, 시장성 충분하다 … ABI Research 일 MBCo, 24시간 음성 뉴스 서비스 개시 모바일 방송, 고객 지불 의향 낮아 차세대 수익 창출에는 역부족일 것 핀란드 모바일 방송, 세계 최초의 스포츠 생중계 서비스 제공 Nokia의 모바일 TV 시범서비스에서 41%가 지불 의사 밝혀 유럽 모바일 방송 초기 활성화, 예상만큼 쉽지 않을 전망 모바일 방송, 신규 매출원으로 자리매김할 것…Unstr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