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Unstrung에서 발표한 ‘모바일 방송 활성화’에 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휴대전화의 컨버전스 기능들이 가입자들을 사로잡아 IT 분야의 차세대 매출고로 자리잡기엔 역부족이라는 결론이 도출되었다. Tag #모바일 방송 #Unstrong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방송, 핵심은 "타 미디어와의 조화"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와 지상파 DMB가 풀어야 할 과제 전세계 메이저 단말벤더들, "모바일 방송은 기본 기능이 될 것" 한목소리 모바일 방송에 대한 한일 이통사들의 접근차이 美 Sprint, 리얼리티 쇼 형태의 모바일 방송 `The Spot` 개시 핀란드의 통신 및 미디어 기업들, 모바일 방송 시범서비스에 공동 참여에 합의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 방송, `3G의 입지를 더욱 위축시킬 것` 일본의 대형 CP, 회원전용의 무료 ‘모바일 방송’ 개국 이통망을 통한 모바일 방송, `수요 불확실, 한국의 사례 주목 필요` … Strategy Analytics 모바일 방송 시장을 바라보는 두 가지 측면 - 수요와 공급 - 모바일 방송이 3G를 위협한다 모바일 방송의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조건 [CTIA2005] 퀄컴, 모바일 방송 `MediaFLO` 상세규격 공개 모바일 방송, `동영상 스트리밍을 압도, 5년내 가입자 1억명 전망` 모바일 방송 활성화 관건, "양방향 TV 실패 전철을 답습 않아야" 모바일 방송, 양방향성과 이동성을 활용한 비즈모델 발굴이 관건 Virgin Mobile, BT와의 제휴로 T-DMB 기반의 모바일 방송 진출 모바일 방송용 단말 시장, 2010년까지 7,350만대 규모로 성장 … Strategy Analytics 모바일 방송 서비스, 시장성 충분하다 … ABI Research 802.16d와 16e간 호환성 부재가 WiMAX 지연 요인 … Unstrung 모바일 WiMAX, 규모의 경제 확보 어려울 것 … Unstrung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1] : 유럽 중심국에서 주변국으로 확대되는 DVB-H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2] : 유럽 중심국을 시작으로 세력 발휘에 들어간 T-D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