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기관 Strategy Analytics는 지난 2월 24일 모바일 방송에 관한 연구보고서를 발표했다. 동 보고서는 모바일 방송의 수요가 있을지 불확실하며 이통사들이 지나치게 많은 투자를 시행할 경우 손해를 볼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 Tag #방송 모바일방송 수요 TV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英 BT, 방송사업자와 DAB 사업 공조계획 발표 미 FCC, TV 방송주파수를 무선브로드밴드 용도로 개방 [해외시각] 통신이 방송을 바꾼다 : 환골탈태의 변혁을 요구받고 있는 방송산업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2] : 협업 중시형 방송콘텐츠 BM 모바일 방송, 핵심은 "타 미디어와의 조화" [해외시각] 통방융합에 대한 KDDI의 결론, 통신과 방송은 융합하지 않는다 일본의 통방융합 사례 분석: 이통사-방송사-CP간 제휴전략과 주요 서비스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와 지상파 DMB가 풀어야 할 과제 日 위성 DMB, 10월 20일부터 방송 서비스 개시 TV방송을 홈 무선랜을 통해 PC로 본다, Yahoo BB 서비스 개시 전세계 메이저 단말벤더들, "모바일 방송은 기본 기능이 될 것" 한목소리 美 유선사업자, 무선과 브로드밴드 및 방송 번들링으로 활로 모색 퀄컴, 디지털 방송을 겨냥한 신형 CDMA 기술 2종 발표 VoD와 방송은 유선사업자에게 "필수적 사업" … Yankee Group 日 MBCo, 위성DMB로 항공기내 실시간 지상파방송 서비스 발표 蘭 KPN, 금년 중 방송시장 진출로 Triple Play 서비스 개시 모바일 방송에 대한 한일 이통사들의 접근차이 日 NHK, 지상파 디지털 방송과 휴대폰 연동 서비스 시연 日 MBCo 사장, "위성 DMB 최대 장점은 커버리지, 지상파 DMB는 보완 방송" 美 Sprint, 리얼리티 쇼 형태의 모바일 방송 `The Spot` 개시 英 항공우주산업, 통신 및 방송산업의 투자 증가로 큰 폭의 성장 달성 모바일방송, 디지털지상파 방송과 차별화는 가능할 것인가 ? 日, 모바일방송 서비스 올 여름 개시 日, 지상파 디지털 라디오 방송을 통한 다양한 비즈모델 모색중 한일 공동 `모바일방송` 위성 12일 발사, 인터넷으로 생중계 日, 불발탄으로 끝나는 데이터 저장형 쌍방향 방송서비스 `ep` 獨 T-Mobile, GPRS 망을 통해 실시간 TV 방송 서비스 DVB-T 방송망을 이용한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등장과 방송사업자의 무선 브로드밴드 시장 진출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 방송, `3G의 입지를 더욱 위축시킬 것` 휴대방송 `MediaFLO`와 퀄컴의 무선 브로드밴드 전략 이통망을 통한 모바일 방송, `수요 불확실, 한국의 사례 주목 필요` … Strategy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