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과 프랑스의 이통사 Bouygues Telecom, 민영방송사 TF1 그리고 VDL은 프랑스 최초의 T-DMB 시범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Samsung은 이번 시범 서비스를 위해 지난 1월 Bouygues Telecom측으로 T-DMB 단말을 전달한 바 있다. Tag #모바일방송 T-DMB 프랑스 Bouygues TF1 VDL 삼성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Nokia 등 DVB-H 진영, 싱가포르 방송기술 박람회서 시연 Qualcomm의 MediaFLO 확산 움직임과 T-DMB의 글로벌 대응 전략 T-DMB의 해외 진출, 멕시코 시연회가 갖는 의미 佛 VDL, 지상파 DMB 도입준비 시작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Siemens, DVB-H 방식의 모바일 방송용 휴대전화 선보여 대만, 2006년에 모바일TV 서비스 개시할 듯 모바일 TV, 애호가와 얼리어답터를 중심으로 성장할 것 전세계 모바일 TV 가입자 2010년 6,500만 명 도달 英 지상파 방송사, DVB-H 시범 서비스에 콘텐츠 제공 결정 [IBC 2005] 본격화된 모바일 방송 표준간 경쟁 佛 CSA, 4개 모바일 방송 시범 서비스 허가 유럽 모바일 방송, 표준 경쟁 및 정책 부재가 활성화에 걸림돌 “모바일 방송, 아직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 없다” 伊 TIM, 민영방송사업자인 Mediaset과 DVB-H 서비스 개시 발표 이탈리아 공영방송 사업자, 모바일 방송 채널 별도 제공 佛 Orange 및 Bouygues Telecom, DVB-H 시범서비스 개시 英 BSkyB, 브로드밴드 사업자 Easynet 인수 [MIPCOM] 모바일 방송, 12세~22세가 핵심 타겟 이탈리아 규제당국 AGCOM, 신규 규제 프레임 개발을 위한 조사작업 착수 [발표자료]통방융합 비즈니스 모델: Mobile TV를 중심으로 英, 모바일 방송에 대한 사용자 경험은 4%, 사용자 의향은 6%에 불과 지상파 방송사, 모바일 방송에 대한 적극적 참여 필요 DVR 도입가구의 TV 시청율, 미도입 가구보다 오히려 높아 메이저 영화사들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사업 진출 본격화 모바일 방송 브랜드 전략의 핵심, 콘텐츠 확보 모바일방송 시장의 관전포인트: 표준, 수요, 주도권 Vodafone, 수요 불분명한 모바일 방송 시장에서 독자 생존 방식 채택 A Truly Interactive Mobile TV Test ? Mobile TV services : Shouldering the burden Mobile TV : Ready for prime time ? [통계] Telco의 차세대 방송/비디오 사업 경쟁력 Mobile operators set sights on the moving image 英 BT, DAB 기반의 `성공적인` 모바일 방송 시험서비스 완수 Mobile TV, A fuzzy picture 휴대전화 최고의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TV와 모바일 e메일 Nokia의 3G MBMS 지원 결정의 이면 英 Orange, 3G TDtv 방식 모바일 방송 테스트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