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TV가 아직 도입 초기 단계에 있고 기술 및 법적 장애가 많이 남아 있지만 메이저 영화사들은 사업 기회를 찾고 있다. Tag #모바일방송 영화 movie 모바일TV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대만, 2006년에 모바일TV 서비스 개시할 듯 모바일 TV, 애호가와 얼리어답터를 중심으로 성장할 것 전세계 모바일 TV 가입자 2010년 6,500만 명 도달 英 지상파 방송사, DVB-H 시범 서비스에 콘텐츠 제공 결정 [IBC 2005] 본격화된 모바일 방송 표준간 경쟁 佛 CSA, 4개 모바일 방송 시범 서비스 허가 유럽 모바일 방송, 표준 경쟁 및 정책 부재가 활성화에 걸림돌 “모바일 방송, 아직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 없다” 伊 TIM, 민영방송사업자인 Mediaset과 DVB-H 서비스 개시 발표 이탈리아 공영방송 사업자, 모바일 방송 채널 별도 제공 佛 Orange 및 Bouygues Telecom, DVB-H 시범서비스 개시 英 BSkyB, 브로드밴드 사업자 Easynet 인수 [MIPCOM] 모바일 방송, 12세~22세가 핵심 타겟 이탈리아 규제당국 AGCOM, 신규 규제 프레임 개발을 위한 조사작업 착수 [발표자료]통방융합 비즈니스 모델: Mobile TV를 중심으로 英, 모바일 방송에 대한 사용자 경험은 4%, 사용자 의향은 6%에 불과 지상파 방송사, 모바일 방송에 대한 적극적 참여 필요 DVR 도입가구의 TV 시청율, 미도입 가구보다 오히려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