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방 융합이 가속화 되면서 세계의 관심은 모바일TV 시장으로 모아지고 있다. 특히 이미 포화 상태로 수익을 기대하기 힘든 통신 업체들에게 모바일TV는 눈길을 사로잡는 매혹적인 시장이다. 이에 따라 전세계 이통사들의 관심이 DMB 및 DVB-H 등으로 쏠리고 있다. Tag #모바일방송 모바일TV 이탈리아 TIM Italia Mediaset DVB-H RAI 3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Virgin Mobile, BT와의 제휴로 T-DMB 기반의 모바일 방송 진출 美 주문형 유선 방송 TiVo, 모바일 시장으로 진입 佛 방송규제기관, DVB-H 시범서비스 3개 방송사에 허가 Nokia 등 DVB-H 진영, 싱가포르 방송기술 박람회서 시연 Qualcomm의 MediaFLO 확산 움직임과 T-DMB의 글로벌 대응 전략 T-DMB의 해외 진출, 멕시코 시연회가 갖는 의미 佛 VDL, 지상파 DMB 도입준비 시작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Siemens, DVB-H 방식의 모바일 방송용 휴대전화 선보여 대만, 2006년에 모바일TV 서비스 개시할 듯 모바일 TV, 애호가와 얼리어답터를 중심으로 성장할 것 전세계 모바일 TV 가입자 2010년 6,500만 명 도달 英 지상파 방송사, DVB-H 시범 서비스에 콘텐츠 제공 결정 [IBC 2005] 본격화된 모바일 방송 표준간 경쟁 佛 CSA, 4개 모바일 방송 시범 서비스 허가 유럽 모바일 방송, 표준 경쟁 및 정책 부재가 활성화에 걸림돌 “모바일 방송, 아직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 없다” 伊 TIM, 민영방송사업자인 Mediaset과 DVB-H 서비스 개시 발표 이탈리아 공영방송 사업자, 모바일 방송 채널 별도 제공 佛 Orange 및 Bouygues Telecom, DVB-H 시범서비스 개시 英 BSkyB, 브로드밴드 사업자 Easynet 인수 [MIPCOM] 모바일 방송, 12세~22세가 핵심 타겟 이탈리아 규제당국 AGCOM, 신규 규제 프레임 개발을 위한 조사작업 착수 [발표자료]통방융합 비즈니스 모델: Mobile TV를 중심으로 英, 모바일 방송에 대한 사용자 경험은 4%, 사용자 의향은 6%에 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