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지상파 DMB 장비나 단말기를 가지고 해외 시장을 개척하려는 시도를 해 본 기업은, 시연이나 제품 설명 미팅에서 대부분 한 번씩, '왜 한국의 지상파 DMB는 무료인가?'라는 질문을 들었을 것이다. Tag #통방융합 지상파DMB 지상파재송신방송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지상파 DMB와 모바일방송의 가능성, 일본업계의 시각 J-PHONE의 TV폰 출시 발표를 계기로 본 통방융합의 방향성 라디오 방송에 주목하는 KDDI의 통방융합 전략 : FM 튜너폰으로 콘텐츠 사업과 mCommerce 강화 KDDI, 방송 주도의 통방융합 전략 : 시사점과 관전 포인트 [통계] 일본, 원세그(지상파 DMB) 소비자 조사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2] : 통방융합 및 200만 화소 카메라폰으로 시장선점 [통방융합] 방송은 TV로 정보는 휴대폰으로, 원푸쉬 [통방융합] TV로 SMS를, SKY 문자 메시지 카메라폰과 2차원 바코드로 확산되는 통방융합 : Information + Commercial의 시너지 효과에 기대 지상파 DMB의 라디오 방송과의 연계에 주목하는 KDDI의 전략 일본의 위성 DMB, 지상파 DMB와의 차별화 포인트와 향후 전망 지상파 DMB폰 "OnQ" 출시를 통해 본 DoCoMo의 통방융합 전략 위성 DMB와 지상파 재전송, 한일 업계의 시각차 PC 중심의 방송서비스 개인화, Softbank의 통방융합 전략과 시사점 [해외시각] 통방융합에 대한 KDDI의 결론, 통신과 방송은 융합하지 않는다 일본의 통방융합 사례 분석: 이통사-방송사-CP간 제휴전략과 주요 서비스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와 지상파 DMB가 풀어야 할 과제 지상파 DMB, "미방영 TV 콘텐츠와 쌍방향성 활용이 관건" 도코모와 KDDI, 통방융합 단말기를 겨냥해 연료전지 개발 경쟁 日 주요 메이커들, 지상파 DMB 단말기 모델 출시 경쟁 불붙어 지상파 DMB폰 `OnQ` 출시 계기로 드러난 도코모의 통방융합 전략 日 보다폰의 통방융합 전략, "기술 보다는 비즈모델 검증에 주력" NEC, "지상파 DMB로 TV 시청 패턴이 크게 바뀔 것" 日, "지상파 DMB에도 갭필러 필요" KDDI연구소, 지상파 모바일방송용 애플리케이션과 브라우저 개발 日 지상파DMB 단말기 메이커들, "동영상 압축기술 AVC/H.264 대응에 문제 없다" 지상파 DMB의 모바일 수신, `News On Demand`가 가장 유망 지상파 DMB가 해결해야 할 3가지 과제 --- 日 NHK 연구결과 범유럽 통방융합 연구개발 사업 `European Project` 가동 日 민방 5개사, 대형CP 업체와 손잡고 통방융합 서비스 합작회사 설립 日, 수익성 문제로 이동용 지상파 DMB 개시에 차질 KDDI와 NHK, 휴대전화형 지상파DMB 수신단말 시제품 공개 통방융합의 또 다른 가능성, 휴대폰이 TV 시청을 위한 `열쇠` 역할 지상파 DMB의 과제, 콘텐츠제작 원가는 늘고 광고비 줄어들 수도 일본, 지상파 DMB 서비스 재판매로 CATV 사업자의 영향력 증대 일본 지상파 디지털방송, 이용자의 수용태세 아직은 미비 日 휴대전화 이용자, 과반수가 지상파 DMB에 `매력 느끼지 않음` 메타 미디어로서의 인터넷 포털 : 통방융합 시대의 Killer Media가 될 것인가? 후지츠, 지상파 DMB폰 배터리 수명을 최대 6배 연장 기술 개발 지상파 라디오의 모바일 탑재, 지상파 TV보다 유리할 수도… 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獨 T-Mobile, 지상파 DMB로 월드컵 중계할 계획 佛 VDL, 지상파 DMB 도입준비 시작 지상파DMB 핫이슈 분석 : 유료화와 지상파 재송신 英 지상파 방송사, DVB-H 시범 서비스에 콘텐츠 제공 결정 [발표자료]통방융합 비즈니스 모델: Mobile TV를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