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기관 M:Metrics는 미국 이통시장에서 통화연결음 콘텐츠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동 사는 통화연결음 이용자 수가 2006년 1월의 240만명에서 같은 해 11월, 800만명으로 증가하여 3배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Tag #콘텐츠 모바일콘텐츠 음악 뮤직 통화연결음 링백톤 Ringbacktone RBT 벨소리 UCC벨소리 개인화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24화음 착신멜로디 단말기 등장, 음질과 화음의 관계는? 80년대 자동차산업의 성공신화 재현을 노리는 일본 휴대폰 무선멀티미디어 거인 NTT DoCoMo 도코모, IMT-2000을 겨냥한 휴대폰 음악분배 서비스 개시 무선인터넷 신규서비스, 자신이 녹음한 목소리가 착신음으로 모바일 음악분배 서비스 시장전망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2) 일본의 모바일 음악분배 서비스 현황과 문제점 원음벨소리로 콘텐츠 시장에 뛰어드는 일본 레코드회사 유.무선을 연계한 모바일 디지털 음악 서비스 등장 새로운 음악 스타일로 진화하는 휴대폰 벨소리 M-Commerce 대중화를 위한 발상의 전환 : "Bellcode" 자판기 모바일 벨소리 다변화와 "저작인접권료"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마케팅의 가능성 본격적인 AOD서비스를 위한 포석, KDDI의 「着歌」 [통계] 일본, 벨소리 다운로드의 마케팅 효과 국내 모바일 벨소리 서비스 현황 악보 출력서비스로 매니아 공략에 나선 YAMAHA의 「피아노 하트」 휴대전화와 스타 : 광고에서 콘텐츠 영역까지 침투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1] : 음악정보 미디어로서 신규수요를 개척중인 벨소리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2] : 단말기능 진화로 이용범위를 확대하는 가라오케 서비스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3] : MOD서비스를 향한 이통사의 포석 및 성공을 위한 전략 휴대전화 벨소리 진화의 결정판 : 3D 사운드 세계 메이저 음반 업체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진출과 시사점 이통사들을 위협하는 두가지 흐름 : "메모리카드"와 "대체경로"에 대한 해법의 방향성 통화연결음 서비스 일본시장 상륙 : DoCoMo가 9월부터 "멜로디콜" 시작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2] : 벨소리 비즈모델의 성공과 저작권 한국발 성공 비즈모델 "통화연결음" 일본에서도 선전 : DoCoMo ‘멜로디콜’ 인기의 배경과 전망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P2P 서비스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모바일 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을 낸 Virgin Mobile 끊임없이 진화하는 벨소리 컨텐츠의 최근 동향 :"미리듣기 애플리"와 "직접 만드는" 벨소리 일본시장의 웰빙 벨소리 콘텐츠: "골라듣는 J-POP" [서비스분석] Sony의 GPRS/3G 기반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StreamMan 모바일 음악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유럽 이통사들 [통계] 서유럽 모바일 음악시장 규모와 향후 전망: 통화연결음 시장의 성장에 기대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 일본 시장 현황과 전망 모바일 CP의 성공 BM 분석 [3] : 벨소리를 앞세운 Dwango의 미디어化 전략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해외시각] 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가능성과 해결과제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1] : 킬러 서비스 부재와 요금 불만 가전영역으로 확대되는 휴대전화 벨소리 BM "MUPASS" 日 소비자 조사, 휴대폰의 `매력적` 부가 기능은 TV 시청 英, 곡당 25펜스 초저가 음악분배 서비스 Yahoo!, 음악분배 사업자 Musicmatch를 1.6억 달러에 인수 日, Teenager 남자의 절반이 `휴대형` 오디오 단말기 보유 美 Apple,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 확대 위해 Sony와 제휴 추진설 Microsoft, 음악분배 서비스를 둘러싸고 Apple과 설전 벌여 P2P 이후의 음악업계 골칫거리, `인터넷라디오 녹음 소프트웨어` MS, 음악판매 사이트 오픈으로 애플의 iTunes에 도전장 佛 후발이통사 Bouygues, Universal Music을 MVNO로 끌어들여 美 Apple 뮤직포털 iTUNES 음악타이틀 100만곡, 판매 1억곡 돌파 Nokia, 모토로라-애플 연합에 대항할 모바일 뮤직플랫폼 개발 파트너쉽 체결 美 벤처, 휴대단말로 개인 PC에 원격 접속해 멀티미디어 파일재생 가능한 기술 개발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대세적 흐름은 합법적인 공유" 애플-모토로라, PC에서 다운로드한 iTunes 악곡 재생 휴대폰 출시 KDDI, 풀브라우저 지원 3G 단말 4기종 출시 日 KDDI, "음악분배 시장에서 휴대폰이 iPod를 능가할 것" MS, 멀티 디바이스 음악사업을 위해 전방위 파트너쉽 체결 美 디지털 음악콘텐츠 시장 급성장, 개인시장의 12% 차지할 전망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활성화의 2가지 전제조건 빌게이츠 인터뷰, "정보가전에서도 PC의 개방화 전략으로 대응"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내년까지 휴대폰 보유자 41%가 데이터 서비스 이용 日 MBCo, 10월 중순 개시 위성 DMB 서비스의 채널라인업 확정 가장 인기있는 무선 음악서비스는 MP3등 음악파일 다운로드…InStat/MDR Apple의 iTunes 뮤직포털, 악곡 다운로드 1억건 돌파 Apple의 iTunes, 다운로드 1억건 기록 日 이용자, 휴대전화 탑재기능 희망 "GPS –라디오–사전" 순서 Sony, 20GB급 뮤직 플레이어 출시로 Apple에 도전장 음악 콘텐츠의 새로운 유통경로, TV쇼 프로와 벨소리 다운로드의 연계 KDDI, "정액제와 고기능 단말이 콘텐츠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 규제강화 이후 온라인 음악파일 불법이용율 27% 하락 美Apple, 가전기기간 음악파일 중계 가능한 휴대형 Wi-Fi 기지국 발표 日 휴대폰 교체수요 조사 "화상전화 이용 희망" 37%로 급증 온라인 음악분배 사업자, 1년새 5배 증가로 전세계 총 107개사 난립 日 포털사이트 Excite, 이용자 집객력을 음악 다운로드 사업기반으로 활용 美 Billboard誌, 휴대전화 벨소리 랭킹 차트 개설 미국과 유럽의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시장에 주목 벨소리 自作소프트웨어 Xingtone 유통확산, 음악산업 수익성 위협 AT&T Wireless, 美 업계 최초로 음악 인식 서비스 출시 Vodafone, 유럽에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라이벌은 iTunes" 온라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업계 재편의 움직임 가시화 Apple사의 음악플레이어 iPod에 대한 개방요구 압력 거세져 월마트, 곡당 88센트 가격의 음악스토어 개설 美, CP가 주도하는 콘텐츠 유통채널 「벨소리 자판기」 등장 유료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Rhapsody`, 2월 한달 4,800만곡 돌파 T-Mobile UK, 유럽 최초의 통화연결음 서비스 `Caller Tunes` 개시 日 벨소리콘텐츠 소비자 조사, 유료 전문사이트를 주로 이용 Virgin Group,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에 도전장 휴대형 음악재생기를 필요시에만 통신단말로 쓰는 美 Apple, 음악분배 사업에서 Amazon식 비즈모델을 지향 KDDI, "모바일 브로드밴드의 가장 큰 의의는 파격적인 요금인하" Yahoo!도 음악 다운로드 시장 진출키로 전략 수정 Virgin Mobile, 모바일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 日,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본격화로 `美日대결` 구도 양상 모바일 음악을 둘러싼 업계의 동상이몽 벨소리 시장은 축소, 모바일 음악 시장은 확대될 전망 美 Napster, 벨소리 사업진출 위해 일본 Dwango와 제휴 KDDI, 全曲 원음벨소리 개시 3주만에 36만 다운로드 기록 美 연방법원, 음반업계의 온라인 음악복제 불법화 노력에 찬물 스트리밍 오디오, `양방향 기능`과 `요금 인하`가 활성화 모바일 음악, "성장성과 수익성 모두 전망은 불투명" HP, 내년 1월 자사 브랜드의 온라인 음악분배서비스 개시 MS, 내년중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진출 예정 도코모의 단말전략 : 시리즈모델은 매스마켓, 컨셉모델은 니치마켓을 타깃 美 Verizon과 Warner Music, 3G망을 통한 뮤직비디오 분배 제휴 노키아-MS의 모바일 음악 제휴, 컨텐츠의 유무선 공유 수요 선점이 목적 [3GSM 총회] 스마트폰의 부상 – Nokia와 MS, 적과의 동침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2005 3GSM] 총평, 이통업계의 재도약과 해결 과제 Motorola, 디지털 음악 서비스 `iRadio`로 출사표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日벨소리 CP의 변신, 화상-오디오 스트리밍 `Packet Radio` 개국 [CeBIT2005] VoIP가 통신시장 지각변동 예고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CeBIT2005] 고기능 단말 출시 러시, 서비스와 연계 없이는 무의미 화상전화 이용기피를 막을 수 있는 솔루션 개발, 日 COMSQUARE 방송형 미디어로의 진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DWANGO의 라디오 방송 App. `파케라디` [CTIA2005] 모바일과 멀티미디어 결합 시장전망, “현실보다 과장” 모바일 음악 BM 이슈, 이통사와 음반업계 간 수익분배 논쟁과 콘텐츠 직거래 플랫폼의 등장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Sony 뮤직폰, iPod의 사각지대 공략이 성패의 관건 모토로라, 음악 인식 서비스 Shazam 탑재 단말기 출시 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Motorola, "뮤직폰 iTunes 단말 출시 계획 변함 없다" 日도요타, 텔레매틱스에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모델 채용 Yahoo, 정액제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출시 日 음악콘텐츠 소비자 성향조사, 20대 남성이 주고객, 휴대폰과 결합 선호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뮤직비디오 서비스 등장, 美 Digital Music사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국내 온라인 음악 서비스 동향: 시장 Player의 사업 추진 동향과 발전전략 제언 MS, 정액제 서비스로 온라인 음악 시장에 선전포고 iTunes를 탑재한 모토로라폰, Cingular가 채택 검토 중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2005년 뮤직폰이 대세, 단말업체 인터넷 음악 서비스 업체와 제휴 확대 AOL, DRM 적용 없는 무료 MP3 다운로드 서비스 시작 Napster, 음반 유통업체와의 제휴로 日 시장 진출 가시화 日 대형음반업체, 온라인 디지털 음악서비스 위해 對Apple 연합전선 구축 [포털] 日 야후, 광고수익 기반 무료 온라인 음악서비스 개시 日 야후!, 광고수입 기반의 무료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이용자 쇄도 Nokia, 뮤직폰 신규 브랜드 `Nokia XpressMusic` 런칭 日 도코모, iPod 휴대전화 개발 검토 유럽 이용자들의 MP3폰 이용빈도, 미국에 비해 4배 높아 iPod와 PMP는 무엇이 다른가? AOL, MusicNow 인수를 통해 음악 서비스 강화 도코모, 음악기능에 특화한 3G 단말 `Music Porter II` 출시 日 KDDI 전곡원음 벨소리 `차쿠우타 풀` 다운로드 건수 3,000만 돌파 So Much For The Mobility Premium In Music Downloads RealNetworks, Rhapsody 서비스 확산 위해 HP, Cox와 제휴 미국 뮤직폰 시장전망(2004-2009) KDDI, 유무선 연동 음악 서비스 `au Listen Mobile Service` 런칭 “2005년 디지털 음악서비스 시장에서 모바일 비중은 40%”---IFPI Google, Napster 인수설 부인 중국 뮤직폰 판매 전망(03-07) 美 법무부, 디지털 음악 가격 담합 조사 착수 기기별 음악감상 이용 현황(국내,2005-2006) 국내 디지털음악 시장규모(2000-2004) 단말 진화로 벨소리 매출 급증 (미국,2005)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시장 급성장, 이통사의 킬러서비스로 자리잡아 … ABI Research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서유럽,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서유럽,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서유럽, 2004-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프랑스, 2003-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전망 (프랑스,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전망 (프랑스, 2003-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영국,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영국,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영국,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전망 (독일,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독일, 2004-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독일, 2003-2008) 日 iPod 보급으로 음악 콘텐츠 관련 지출 상승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 2004-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페인, 2003-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페인, 2003-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 (서유럽,2004-2008) 중국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매출 현황 (2003~2008) 모바일 음악 매출 전망 (영국,2004-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영국,2004-2008)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영국,2003-2008) DTV 및 콘솔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영국,2006-2008) 중국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현황 및 전망 (2003-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이태리,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이태리,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이태리, 2004-2008) Napster, 광고 기반의 무료 음악 서비스로 전환 국내 인터넷 이용자 현황 조사 (2006년 3월 현재)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웨덴,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웨덴,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스웨덴, 2004-2008) 모바일 음악 매출 전망 (독일,2004-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 (독일,2004-2008)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DTV 및 콘솔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독일,2006-2008) 모바일 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2004-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 (스페인,2004-2008)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DTV 및 콘솔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2006-2008) 세계 음반시장 점유율 (2006년) 도코모, 일본최초의 HSDPA 지원단말 2기종 출시 일본 디지털음악 음원별 시장 매출 (2005년) 중국 온라인음악 이용자의 불법음반에 대한 태도 (2005.5) 중국 온라인음악 이용자의 일평균 이용시간 (2005.5) 연령대별 음악에 대한 정보소스 (국내, 2005.9.7~10.18) 중국 온라인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3-2010) 중국 모바일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3-2008 국내 온라인 음악사이트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5.11.7~2006.1.1) 중국 온라인음악 이용자 전망 (2002-2008) 중국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3-2008) 국내 디지털음악 소비자 이용 현황 (2006.5.20~22) 국내 이통3사의 모바일 뮤직서비스 이용현황(2006년 5월) 국내 이통3사의 모바일 콘텐츠(컨버전스) 이용률(2006년 5월) 국내 모바일 콘텐츠 유형별(컨버전스) 이용 만족도(2006년 5월) 온라인 콘텐츠 스토리지, 디지털 음악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부상 중 日 '06년 1사분기 음악다운로드 시장 112억엔...RIAJ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오락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핸드폰 꾸밈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중국내 판매중인 뮤직폰 vs 비뮤직폰 비율 비교(2006년 상반기) 국내 휴대폰 음원 수익배분 구조 (곡당 1200원) 국내 디지털음악 시장 규모 (2005년) 미국 iTunes 다운로드수 및 시장점유율 전망 (2004-2012) 아시아 국가별 통화연결음 서비스 수익배분율 비교(2006년) 중국 인기휴대폰 100기종 뮤직폰 여부별 분포 비교 (2005년 상반기~2006년 상반기) 전세계 인터넷음악/ 모바일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4-2010) 전세계 지역별 인터넷음악·모바일음악 시장점유율 (2005년) 전세계 전통음악시장 vs 온라인음악시장 수익배분율 변화 국내 벨소리·통화연결음 시장규모 추이 (2001~2004) 국내 이통3사별 통화연결음 서비스 현황(2005년) 중국 디지털음악 시장 성장 전망 (2005~2010) 기분존과 원폰의 실적비교를 통해 본 `결합상품`의 전략과 전망 국내 온라인 음악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2.7~2006.1) 중국 휴대폰 벨소리·컬러링 시장 규모 (2001~2005) MS의 iPod 킬러폰 계획…성공이냐 실패냐, 업계 엇갈린 전망 보여 야후, DRM 필요 없는 MP3 다운로드 서비스로 iTunes에 대항 국내 온라인 음악 서비스 시장 규모 추이 (2000~2005) 세계 온라인 음악 서비스 시장 규모 전망 (2004~2009) MS의 Zune, 5년내 iPod 제치고 음악시장 입지 확보는 어려울 것 Verizon Wireless, 초콜릿폰과 요금인하로 뮤직시장 공략에 총력 국내 벨소리·통화연결음 시장 규모 추이 (2001~2005) 모바일 음악시장, 벨소리에서 음반 다운로드로 중심축 이동 … Juniper Research 국내 모바일음원 산업 문제점 설문조사 (2005년) 국내 오프라인 및 온라인음악 시장 규모 비교 (2001~2004) 국내 이통3사별 음악포털 서비스 현황(2005년) 일본 MP3P 출하대수 및 인터넷음악 접속시장 규모 (2003~2008) 음성 시장 포화에 직면한 이통업계, 독점적 데이터 콘텐츠로 눈 돌려 日 디지털 콘텐츠 시장, 11%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 예고 세계 모바일 및 인터넷 음악서비스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09) 국내 온/오프라인 음악 서비스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0~2005) 중국 뮤직폰 판매량 추이 및 전망 (2005~2010) iPod에 도전장 내민 경쟁자들, 최후의 승자는? 일본 온라인 디지털 음악 시장 규모 (2006년 상반기) 소니에릭슨, "금년내로 Nokia와 동일한 단말-콘텐츠 통합 온라인음악 서비스 런칭하겠다" 日 급성장하는 유료 온라인 음악 시장규모, 2006년 상반기 247억엔에 달해 Sprint Nextel, 음악서비스 차별화 선언 ... 스트리밍서비스 Sprint Radio 런칭 중국 뮤직폰 판매량 전망 (2005~2010) MySpace,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추진 … 아이튠즈 최대 라이벌로 부상하나 휴대폰 기능의 진화, 음악과 TV에 이어 `비디오 녹화`가 대세로 등장할까? `뮤직 게놈 프로젝트` 신드롬의 진원지 美 Pandora, 인터렉티브 음악 서비스의 가능성을 노크하다 美 RealNetworks, 국내 WiderThan을 3억 5천만 달러에 인수 日 도코모, HSDPA 조심스러운 출발...차별화의 화두는 `속도`와 `음악콘텐츠` 日 도코모, "음악의 뒤를 잇는 킬러콘텐츠는 모바일게임" YouTube, 저작권 문제 해결위해 워너뮤직과 동영상 광고 수익분배 협정 체결 국내 이통3사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5.5~12) 국내 이통3사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 성별·연령별 구성 (2005.12) 국내 음악전문포털 방문자수 추이 (2005.7~12) 국내 음악전문포털 방문자 성별·연령별 구성 (2005.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5.7~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 성별·연령별 구성 (2005.12) 국내 이통3사 온라인 음악사이트 페이지뷰 추이 (2005.5~12) 국내 음악전문포털 페이지뷰 추이 (2005.7~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 음악사이트 페이지뷰 추이 (2005.7~12) Nokia, 8GB 용량 뮤직폰 출시하며 Apple의 iPhone 견제 나서 본격 개화 조짐의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 … RealNetworks도 WiderThan 인수로 도전장 스타벅스, Apple iTunes와 제휴한 자사 브랜드 음악 판매 호조 ... 유통업체의 온라인 음악시장 진출 러시 유럽 소비자의 미디어 종류별 디지털 음악 이용 실태 (2006.10) 미국 뮤직폰 판매량 전망 (2004~2009) 미국 뮤직폰 판매량 및 iPod 판매량 전망 비교 (2004~2007) 세계 국가별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2005) Sony, 소음제어 기술 적용한 `워크맨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로 iPod에 도전장 국내 음악포털 주간 순방문자수 (2006.10.2~8)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단말의 급성장...고정-이동 환경간 Seamless 이용 니즈도 높아 내년초 공개될 Apple iPhone의 2가지 모델, ... 테마는 '음악, 동영상, WiFi, 키보드' 전세계 디지털음악 시장, 2006년 상반기 106% 급성장...모바일 등 보급채널 다양화 덕분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중국 진출 러시 … MTV도 포탈 Baidu에 뮤직비디오와 VoD 제공 국내 음악감상 관련 카테고리 1인당 체류시간 추이 (2006.6월 2주~10월 2주) 국내 상위 6개 음악감상 관련 사이트 단독방문 비율 (2006.10월 2주) 日 도코모, Napster 지원 단말 투입으로 음악시장 열세 만회에 나서 [해외시각] 모바일 단말 시장의 트렌드와 전망 국내 음반산업 및 디지털 음악산업 시장규모 추이 (2001~2006) 美 이통시장, 모바일음악 서비스 경쟁 본격화...Cingular도 가세 루퍼트 머독, 차이나모바일과 음악콘텐츠 공급계약 체결... 일본에 이어 아시아 시장진출 본격화 국내 디지털음악 매출 규모 추이 (2004~2005) 세계 음반 및 온라인음악 시장규모 추이 (1997~2005) 세계 음반 산업 및 온라인음악 시장 전망 (2004~2009) 차세대 모바일 산업의 핵심 동력은 `인터넷`, 음악-모바일TV-LBS가 성장 견인할 것… Nokia 사장 日 도코모, 정액제 이후의 콘텐츠 전략 공개..."플랫폼 개방으로 시장확대 여지 더 남아있다" 국내 전자책 및 온라인음악 시장규모 추이 (2001~2006) 국내 음악사이트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4.10~2005.4) 佛 Orange, 양방향 지능형 음악 서비스 론칭... 작곡자와 이용자에 사이트 개방 日 도코모, 무선인터넷 정보료 매출 1.6조원 달성… 음악과 게임이 시장성장 견인 해외 메이저 음반사들, 복사방지 Lock 해제한 MP3 파일포맷 시험판매 개시 국내 중화권·동남아 음악수출 규모 추이 (2004~2005) 매출 급감으로 억측이 난무하는 iTunes, 음악사업에 대한 비관적 전망은 시기상조 국내 네티즌 스트리밍·MP3 파일로 음악을 듣는 이유 (2005) 국내 연령별 음악 정보 획득 매체 (2005.12) 국내 네티즌의 음악감상 패턴 변화 (2005) 日 소비자 이용행태 조사, 뮤직폰 vs. MP3P 일본 벨소리 매출규모 추정 (2004~5) 일본 온라인/모바일 디지털 음악 시장규모 추이 (2005.1~9) 일본 모바일콘텐츠 시장규모 추이 (2000~2004) 국내 음악 서비스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0.2~8) 중국 뮤직폰 가격대별 소비자 관심도 현황 (2006.11) 중국 뮤직폰 소비자 관심도 현황 (2006.11) 중국 휴대폰 시장 주요 업체별 뮤직폰 기종 출시 현황 (2006.11) 중국 뮤직폰 시장 화소별 소비자 관심도 현황 (2006.11) Forbes가 정리한 2006년 단말시장 트렌드... 슬림, 뮤직, 저가스마트폰 국내 온라인음악 시장 매출 추이 (2004~2006.상반기) 세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 전망 (2006~2011) 세계 모바일 음악 시장 매출 전망 (2010) Sony BMG, 팟캐스팅에 음악콘텐츠 이용 허가... 음반사들의 인식 변화 조짐 세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멜로디 인식 검색엔진 `Nayio`, 온라인 음악시장의 Google 될까? Apple, 6월 미국에서 `iPhone` 전격 런칭... 협력 이통사는 Cingular로 결정 국내 디지털 음악 관련 조사 (2007.1.6~8) 노키아, "Apple폰, 전체 이통단말 시장에 끼칠 영향은 미미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