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소리 서비스는 이제 마케팅 관계자들이 제공하는 무료 상품들 중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음반산업은 이에 동조할 것인가? Tag #벨소리서비스 음악콘텐츠 TV쇼프로 음반산업 음악다운로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온라인서비스와 모바일악세서리의 절묘한 결합 도코모, IMT-2000을 겨냥한 휴대폰 음악분배 서비스 개시 모바일 음악분배 서비스 시장전망 일본의 모바일 음악분배 서비스 현황과 문제점 원음벨소리로 콘텐츠 시장에 뛰어드는 일본 레코드회사 유.무선을 연계한 모바일 디지털 음악 서비스 등장 새로운 음악 스타일로 진화하는 휴대폰 벨소리 M-Commerce 대중화를 위한 발상의 전환 : "Bellcode" 자판기 모바일 벨소리 다변화와 "저작인접권료"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마케팅의 가능성 본격적인 AOD서비스를 위한 포석, KDDI의 「着歌」 [통계] 일본, 벨소리 다운로드의 마케팅 효과 국내 모바일 벨소리 서비스 현황 악보 출력서비스로 매니아 공략에 나선 YAMAHA의 「피아노 하트」 휴대전화와 스타 : 광고에서 콘텐츠 영역까지 침투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1] : 음악정보 미디어로서 신규수요를 개척중인 벨소리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2] : 단말기능 진화로 이용범위를 확대하는 가라오케 서비스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3] : MOD서비스를 향한 이통사의 포석 및 성공을 위한 전략 휴대전화 벨소리 진화의 결정판 : 3D 사운드 세계 메이저 음반 업체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진출과 시사점 통화연결음 서비스 일본시장 상륙 : DoCoMo가 9월부터 "멜로디콜" 시작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2] : 벨소리 비즈모델의 성공과 저작권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P2P 서비스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모바일 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을 낸 Virgin Mobile 끊임없이 진화하는 벨소리 컨텐츠의 최근 동향 :"미리듣기 애플리"와 "직접 만드는" 벨소리 일본시장의 웰빙 벨소리 콘텐츠: "골라듣는 J-POP" [서비스분석] Sony의 GPRS/3G 기반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StreamMan 모바일 음악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유럽 이통사들 [통계] 서유럽 모바일 음악시장 규모와 향후 전망: 통화연결음 시장의 성장에 기대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 일본 시장 현황과 전망 모바일 CP의 성공 BM 분석 [3] : 벨소리를 앞세운 Dwango의 미디어化 전략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해외시각] 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가능성과 해결과제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1] : 킬러 서비스 부재와 요금 불만 가전영역으로 확대되는 휴대전화 벨소리 BM "MUPASS" 日 소비자 조사, 휴대폰의 `매력적` 부가 기능은 TV 시청 英, 곡당 25펜스 초저가 음악분배 서비스 Yahoo!, 음악분배 사업자 Musicmatch를 1.6억 달러에 인수 日, Teenager 남자의 절반이 `휴대형` 오디오 단말기 보유 美 Apple,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 확대 위해 Sony와 제휴 추진설 Microsoft, 음악분배 서비스를 둘러싸고 Apple과 설전 벌여 美 Apple 뮤직포털 iTUNES 음악타이틀 100만곡, 판매 1억곡 돌파 美 벤처, 휴대단말로 개인 PC에 원격 접속해 멀티미디어 파일재생 가능한 기술 개발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대세적 흐름은 합법적인 공유" 애플-모토로라, PC에서 다운로드한 iTunes 악곡 재생 휴대폰 출시 KDDI, 풀브라우저 지원 3G 단말 4기종 출시 日 KDDI, "음악분배 시장에서 휴대폰이 iPod를 능가할 것" MS, 멀티 디바이스 음악사업을 위해 전방위 파트너쉽 체결 美 디지털 음악콘텐츠 시장 급성장, 개인시장의 12% 차지할 전망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활성화의 2가지 전제조건 빌게이츠 인터뷰, "정보가전에서도 PC의 개방화 전략으로 대응"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내년까지 휴대폰 보유자 41%가 데이터 서비스 이용 日 MBCo, 10월 중순 개시 위성 DMB 서비스의 채널라인업 확정 가장 인기있는 무선 음악서비스는 MP3등 음악파일 다운로드…InStat/MDR Apple의 iTunes, 다운로드 1억건 기록 日 이용자, 휴대전화 탑재기능 희망 "GPS –라디오–사전" 순서 규제강화 이후 온라인 음악파일 불법이용율 27% 하락 美Apple, 가전기기간 음악파일 중계 가능한 휴대형 Wi-Fi 기지국 발표 日 휴대폰 교체수요 조사 "화상전화 이용 희망" 37%로 급증 온라인 음악분배 사업자, 1년새 5배 증가로 전세계 총 107개사 난립 日 포털사이트 Excite, 이용자 집객력을 음악 다운로드 사업기반으로 활용 美 Billboard誌, 휴대전화 벨소리 랭킹 차트 개설 미국과 유럽의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시장에 주목 벨소리 自作소프트웨어 Xingtone 유통확산, 음악산업 수익성 위협 Vodafone, 유럽에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라이벌은 iTunes" 음악 다운로드 자판기 영국에서 등장, 휴대폰 등을 대상 휴대형 음악재생기를 필요시에만 통신단말로 쓰는 美 Apple, 음악분배 사업에서 Amazon식 비즈모델을 지향 KDDI, "모바일 브로드밴드의 가장 큰 의의는 파격적인 요금인하" Yahoo!도 음악 다운로드 시장 진출키로 전략 수정 Virgin Mobile, 모바일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 日,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본격화로 `美日대결` 구도 양상 모바일 음악을 둘러싼 업계의 동상이몽 벨소리 시장은 축소, 모바일 음악 시장은 확대될 전망 美 Napster, 벨소리 사업진출 위해 일본 Dwango와 제휴 KDDI, 全曲 원음벨소리 개시 3주만에 36만 다운로드 기록 스트리밍 오디오, `양방향 기능`과 `요금 인하`가 활성화 모바일 음악, "성장성과 수익성 모두 전망은 불투명" 美 Verizon과 Warner Music, 3G망을 통한 뮤직비디오 분배 제휴 노키아-MS의 모바일 음악 제휴, 컨텐츠의 유무선 공유 수요 선점이 목적 [3GSM 총회] 스마트폰의 부상 – Nokia와 MS, 적과의 동침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2005 3GSM] 총평, 이통업계의 재도약과 해결 과제 Motorola, 디지털 음악 서비스 `iRadio`로 출사표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日벨소리 CP의 변신, 화상-오디오 스트리밍 `Packet Radio` 개국 [CeBIT2005] VoIP가 통신시장 지각변동 예고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방송형 미디어로의 진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DWANGO의 라디오 방송 App. `파케라디` [CTIA2005] 모바일과 멀티미디어 결합 시장전망, “현실보다 과장” 모바일 음악 BM 이슈, 이통사와 음반업계 간 수익분배 논쟁과 콘텐츠 직거래 플랫폼의 등장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Sony 뮤직폰, iPod의 사각지대 공략이 성패의 관건 모토로라, 음악 인식 서비스 Shazam 탑재 단말기 출시 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日도요타, 텔레매틱스에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모델 채용 Yahoo, 정액제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출시 日 음악콘텐츠 소비자 성향조사, 20대 남성이 주고객, 휴대폰과 결합 선호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뮤직비디오 서비스 등장, 美 Digital Music사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국내 온라인 음악 서비스 동향: 시장 Player의 사업 추진 동향과 발전전략 제언 MS, 정액제 서비스로 온라인 음악 시장에 선전포고 iTunes를 탑재한 모토로라폰, Cingular가 채택 검토 중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2005년 뮤직폰이 대세, 단말업체 인터넷 음악 서비스 업체와 제휴 확대 AOL, DRM 적용 없는 무료 MP3 다운로드 서비스 시작 Napster, 음반 유통업체와의 제휴로 日 시장 진출 가시화 日 대형음반업체, 온라인 디지털 음악서비스 위해 對Apple 연합전선 구축 [포털] 日 야후, 광고수익 기반 무료 온라인 음악서비스 개시 日 야후!, 광고수입 기반의 무료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이용자 쇄도 日 도코모, iPod 휴대전화 개발 검토 iPod와 PMP는 무엇이 다른가? AOL, MusicNow 인수를 통해 음악 서비스 강화 도코모, 음악기능에 특화한 3G 단말 `Music Porter II` 출시 日 KDDI 전곡원음 벨소리 `차쿠우타 풀` 다운로드 건수 3,000만 돌파 So Much For The Mobility Premium In Music Downloads RealNetworks, Rhapsody 서비스 확산 위해 HP, Cox와 제휴 KDDI, 유무선 연동 음악 서비스 `au Listen Mobile Service` 런칭 “2005년 디지털 음악서비스 시장에서 모바일 비중은 40%”---IFPI Google, Napster 인수설 부인 美 법무부, 디지털 음악 가격 담합 조사 착수 단말 진화로 벨소리 매출 급증 (미국,2005)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서유럽,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서유럽,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서유럽, 2004-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프랑스, 2003-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전망 (프랑스,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전망 (프랑스, 2003-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영국,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영국,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영국,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전망 (독일,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독일, 2004-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독일, 2003-2008) 日 iPod 보급으로 음악 콘텐츠 관련 지출 상승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 2004-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페인, 2003-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페인, 2003-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 (서유럽,2004-2008) 중국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매출 현황 (2003~2008) 모바일 음악 매출 전망 (영국,2004-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영국,2004-2008)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영국,2003-2008) DTV 및 콘솔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영국,2006-2008) 중국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현황 및 전망 (2003-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