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한외국인의 한국 웹사이트 이용 현황 (2007.4) Tag #국내/ 주한외국인/ 웹사이트/ 정보검색/ 이메일/ 엔터테인먼트/ 쇼핑/ 교육/ 채팅/ 블로그/ TV시청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GSM 시장선점에 나선 Nokia 통신모듈을 장착한 메일&채팅 단말기 SprintPCS 음성명령 이메일 서비스 시작 광고성 SMS의 규제와 새로운 푸쉬형 정보 제공 Motorola, 필체 입력 e-mail 애플리케이션 개발 모바일마케팅 사례 : 메일분배와 바코드 다운로드 위치정보를 활용한 쇼핑정보 서비스 애니메이션을 e-mail로, Funmail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2)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3)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1) 중국의 B2C 시장환경 숫자입력만으로 상품 구매가 가능한 ‘anycode’ 서비스 국내 e-러닝 솔루션 사업자들의 생존전략 [통계] 일본, 모바일쇼핑 이용 현황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국내외 카메라폰 활용 서비스 현황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1] : 스팸메일, 스팸SMS 일본 이통사들, 스팸메일 퇴치위한 공동대책 마련 : 발신원 정보 공유 모바일CP의 성공 Biz Model 분석[2] : netprice의 공동구매 사이트 카메라폰 활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 휴대폰 버튼조작으로 다양한 표정 연출 N세대의 새로운 행동 양식, "Flash Mob"의 사업화 모티브와 가능성 망개방과 카메라폰 보급확대로 주목받는 Moblog : 요금부담 해소와 접속편의성 확보가 관건 [해외시각]유럽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시장, 2005년 이후 급성장 전망 "니치 미디어"로 부상하고 있는 블로그 : 독립사이트보다 사이트간 연계로 파급력 확대 카메라폰 연계 응용서비스 최근 동향 분석 : 커뮤니케이션 + 엔터테인먼트 연계로 수익창출 M-commerce에 대한 일본 이통사의 접근방식 : 컨버전스가 아닌 이통서비스의 확장 [해외시각] 제 2의 기업용 모바일 붐 특정 이용자층을 겨냥한 Moblog 비즈모델: 출산/육아 전문 블로그 「goo baby」 국내 Major Portal의 커뮤니티 서비스 동향분석 知人 네트워크 서비스 - 해외동향 및 사례분석 [해외시각] 모블로그 열풍의 배경과 비즈모델 사례 GPS폰과 연동한 유무선 통합 블로그 서비스 : NTT Data의 "Doblog" 블로그 서비스의 유료화, 남성 이용자들이 더 관심 모바일커머스 시장, 2009년까지 400억 달러 규모로 성장 … Juniper Research 모바일 게임 시장, 향후 5년간 6배 규모로 급성장할 전망 ---Strategy Analytics GPS폰으로 위치정보 송신가능한 모블로그 서비스 개시, NTT Data 모블로그의 확산으로 위치기반 `LoMoSo` 서비스에 이통사들 주목 모바일 티켓 시장, "2009년 390억달러 규모"--Juniper Research MS, 휴대폰과 PC 연동 블로그 서비스 `MSN Spaces` 출시 美 주요 CDMA 사업자, 연내에 전국 규모의 EV-DO 도입 추진 쌍방향TV의 가장 인기 기능은 VOD와 DVR 내년까지 휴대폰 보유자 41%가 데이터 서비스 이용 英 BT, Yahoo 메신저 기반 VoIP 서비스 개시 日 Fujitsu, 시츄에이션별 유비쿼터스 정보이용 실현기술 시연 후지쓰-하쿠호도, 유비쿼터스 쇼핑정보 분배 플랫폼 공동개발 무선이메일 단말기 Blackberry, 유럽과 아태지역으로 세력 확장중 美, 기업용 모바일 보급의 단초는 이메일이 될 것 … Meta Group 日 인터넷 영화관람 행태의 변화, 정보교환 포털사이트가 중요한 역할 Nokia, 모블로그 전용 카메라폰 출시 美, 무선인터넷 이용자 비율 17%로 아직은 저조 `모블로그`를 통한 개인의 일상생활 공개 유행 `모블로그` 보급확산에 따른 기대와 불안 日 휴대폰이용자, 모바일 쇼핑이용의 가장 큰 이유는 `저렴한 가격` 무선 이메일이 美 기업들의 필수 애플리로 부상…Yankee Group 美 조사회사, 블로그 이용자수 300∼900만 명 내년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화두는 스마트폰 BT, 엔터테인먼트 사업부 신설 - 콘텐츠 직접제작 계획은 없어 美, 인터넷 이용자의 23%가 데이트 신청시 메일이나 IM을 사용 美 Warner Brothers. 자사 브랜드의 게임 개발 및 배급 사업 진출 Wi-Fi 무선랜, 홈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신규수요 창출 기대 日 휴대전화 이메일 이용, `집에 있을때`가 75.5%로 가장 높아 이메일 전용단말 BlackBerry의 신화, 개발사 RIM의 순익 5배 증가 유럽 주요 이통사들 모바일결제 연합 `Simpay` 설립, 카드사 등 금융업계와 갈등 조짐 북한,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국제 이메일 서비스 허용 발표 주요 포탈사이트, 팝업 형태의 광고를 폐지하는 추세 [Vol.2]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Vol.2]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M-Commerce : 과금/결제 및 비즈니스모델 집중분석 카메라폰 응용, ‘프린팅’ 보다는 ‘공유’ 서비스가 주류가 될 듯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디지털가전의 핵심 이슈로 부상 중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모바일化 만으로는 성공가능성 희박 日 Vodafone, 흔들어 조작하는 `모션 컨트롤 센서폰` 출시 휴대인터넷과 Blackberry,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 신규 정보발신 수단으로 부상하는 휴대전화 RSS 리더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시장, IPTV와 게임이 견인차 역할 --- RHK [CTIA2005] 모바일과 멀티미디어 결합 시장전망, “현실보다 과장” 무선인터넷, 검색과 다운로드 속도 향상이 가장 시급한 과제 블로그와 휴대폰, 상호 친화성을 활용한 신상품 아이디어 봇물 휴대전화 촬영 동영상의 새로운 가능성: 간편 동영상 업로드 기능 지원 블로그 `MOVIZo` 日 모바일 쇼핑 이용경험자 68%에 달해, 1년 전보다 20% 증가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동시 겨냥한 KDDI의 단말전략: 단말 진화에 따른 신규 가치 제시 무선인터넷 성장엔진으로 주목 받는 `모바일 쇼핑`: 보급 단초를 마련한 일본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모바일 이메일 시장, BlackBerry의 독주가 끝날 것인가? 일 KDDI, ARPU 증대를 위해 유무선 연동 블로그 강화 日, 데이터 정액제의 영향으로 M커머스 시장 대폭 확대 이메일, 전화 제치고 최고 통신수단으로 부상 KDDI의 M커머스 성공 요인 분석: ‘콘텐츠’와 동일한 접근전략이 주효 RIM과 모토로라, 이메일 단말 시장 놓고 신경전 ‘베이비 블로그’의 가능성과 효과적인 도입방안 Google, 블로그 연동 MS Word Add-in 출시 블로그를 통한 신규수요 창출 및 수익화 방안: 대안시장으로 부상하는 `베이비 블로그` 도코모, IC칩 기반 쇼핑정보 발신 서비스 ‘토루카’ 발표 Google, 블로그 검색 서비스 개시 무선 이메일 시장, 다양한 업체 참여로 시장 확대 예상 RIM & Palm, 무선 이메일 시장에서 협력체제 구축 Nokia와 MS, 무선이메일 시장에서 RIM의 아성에 도전 모바일 베팅 서비스, 2006년 이후 mass-market 진입 가능 美 무선데이터 시장, 무선 이메일을 중심으로 확산될 것 Hutchison 3G, MS Outlook 기반 MMS 전송 서비스 런칭 국내 주요 게임업체 매출 현황(04-05) 모바일 이메일, 3년 내 급성장하여 매스마켓 형성할 전망 Google, 이메일에 IM 서비스 결합 MS 모바일 e메일 솔루션 채택 증가로 블랙베리 위협 中,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블로그 부상 … 화이트칼라의 80%가 블로그에 관심 m커머스 확대에 나선 KDDI, 모바일 쇼핑몰 `au쇼핑몰` 런칭 인터넷이용기간별 인터넷쇼핑 구매율(미국,2004) Sony-Ericsson, 단말에 Google Blogger와 웹 검색 기능 탑재 휴대폰 최대 선호 애플리케이션은 이메일, 뮤직, 모바일 TV 순 日 모바일 쇼핑 이용 현황 : 아이모드 이용자의 82.5% 향후 구매의사 밝혀 국내 인터넷 이용자 현황 조사 (2006년 3월 현재) 한국산 게임•포털 전세계 이용 현황 日 인터넷포탈 블로그(SNS) 이용 실태 (2006년) 중국 C2C 구매자의 쇼핑 이용 이유 (2005.12) 중국 C2C 쇼핑 이용자의 주 쇼핑품목별 이용행태 (2005.12) 美 AOL, 커스트마이징 이메일 서비스 'MyeAddress' 테스트 시작 미국 mVoIP 가입자, 2011년 1억명으로 증가 전망 … On World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미국 4대 엔터테인먼트 시장규모 (2003년) 중국 이메일 시장규모 현황 (2006년 1분기) Blackberry 국내 상륙과 모바일 이메일의 가능성 도코모,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BlackBerry' 단말 출시 온라인 쇼핑, 저가 전략보다는 아이템, 브랜드 파워가 더욱 중요 호주 이통시장, 모바일 이메일 사용인구 증가 … Optus 국내 온라인쇼핑몰 시간당평균방문자 대비 구매전환 비율 (2006.5.1~5.31) Amazon, 도서에서 식료품으로 온라인 판매 영역 확대 Blog에서 Vlog로의 미디어 혁명, 비디오 블로그에 주목하라 국내 사이버쇼핑몰 거래액(전체,상품권별,운영형태별) 추이 (2005.12~2006.5) Podcast 열풍, 블로그 인기 누를까 BT, 신개념 마케팅 채널로 블로그 런칭 계획 국내 미니홈피·블로그 월간 방문자수 (2006.6) 국내 장·노년층 TV시청자 주평균 TV시청 시간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쇼핑 이용자 쇼핑 품목 (2005년 하반기) 美 SNS,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 (2006년)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인터넷 쇼핑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메신저 및 블로그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이메일 이용율 (2005년 하반기) 전세계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분야별 매출 전망 (2005~2010) 전세계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지역별 매출 전망 (2005~2010) 국내 네티즌의 연령별 메신저/블로그/이메일 이용 비중(2006.5.20~5.29) 국내 이메일 1계정당 일평균 수신 스팸메일 발송지 IP별 비율 추이 (2003.10~2005.11) 국내 네티즌의 온라인쇼핑시 인터넷 입소문 활용 정도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본인 블로그·미니홈피 이용 정도 및 운영수단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블로그·미니홈피 이용 행태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성별·연령별 블로그·미니홈피 이용 목적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성별·연령별 쇼핑시 인터넷입소문의 영향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쇼핑 후 상품평·이용후기 작성 비율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쇼핑 후 상품평·이용후기 작성 이유 (2006.5.20~5.29) Yahoo의 '지인북마킹', 지인 네트워킹의 인기 잇나 홈 엔터테인먼트 단말, 게임 콘솔에서 가전 제품으로 중심축 이동 국내 네티즌의 본인 및 타인 블로그·미니홈피 이용 목적 (2006.5.20~5.29) 국내 오픈마켓 구매 만족도 (2006년 상반기) 국내 월평균 인터넷쇼핑 이용횟수와 금액 (2006년 상반기) 구글-이베이, click-to-call 기반의 검색-광고-커머스 사업 제휴 선언 국내 방송매체별 일평균 TV시청시간 추이 (2003.10~2006.5) 중국 모바일 이메일 이용자의 수신 방식 선호도 (2006.5) 국내 성별 인터넷 쇼핑몰 평균 구입시간 MS의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전략 무기 Zune, 드러나는 전모와 MVNO로의 야심 국내 인터넷 쇼핑몰 거래액 및 사업체수 추이 (2006.5~7) 국내 네티즌의 향후 인터넷쇼핑 이용 의향 (2006년 상반기) 국내 인터넷 쇼핑몰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0~2008) 국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월간 순방문자수 (2006.1~8) 美 Apple, `디지털 거실` 시장에 참여 발표...무선 셋탑 `iTV` 출시로 MS에 선전포고 스마트폰으로 변신한 `BlackBerry Pearl`, 차세대 단말 진화의 흐름에 편승 국내 연령대·성별 온라인쇼핑 매출 현황 (2006.1~6) AOL, Intel의 Viiv 기술 이용한 주문형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런칭 … 고화질 콘텐츠 구현이 핵심 日 도코모, 외국계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BlackBerry` 판매 개시 미국 네티즌의 블로그 보유 이유 (2005.7~2006.2) 국내 홈엔터테인먼트 서비스 가격 수용도(2005.11.20~2006.1.20) 日 도코모의 법인용 BlackBerry 판매 예상외의 호조, 향후 컨슈머 시장으로 확대 국내 온라인쇼핑몰 형태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월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성별·연령별 광고 상기도(2005.12) 국내 온라인쇼핑몰 성별·연령별 인지도 (2005.12) 국내 온라인쇼핑몰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사이트 카테고리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주요 통신판매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0~2008) 국내 온라인쇼핑몰 사이트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본격 개화 조짐의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 … RealNetworks도 WiderThan 인수로 도전장 전통미디어-게임-SNS를 혼합한 비즈모델 등장, 美 Trion 북미 기업용 무선 시장, 모바일 e-Mail과 IM이 킬러앱이 될 전망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美 T-Mobile, 비 통화용 수요를 겨냥한 200달러대 스마트폰 출시 기업마케팅의 핵심으로 부상하는 `S커머스` … SNS의 입소문 효과가 기존미디어를 능가 별도 소프트웨어 없이도 모바일용으로 자동맞춤 전환되는 브라우저 등장...美 mDog 국내 성별·연령별 온라인쇼핑몰 비보조 인지도 (2005.12)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단말의 급성장...고정-이동 환경간 Seamless 이용 니즈도 높아 국내 인터넷 쇼핑몰 관련 조사 (2006.10.14~16) 美 이통사들 비음성 매출 ARPU 24%, 엔터테인먼트가 핵심 수익원 국내 전문·사무직 여성 및 전업주부 인터넷쇼핑 이용률 (2006.6) 국내 전문·사무직 여성 및 전업주부 이메일 계정 보유율 (2006.6) 국내 전문·사무직 여성 및 전업주부 본인 블로그·미니홈피 이용률 (2006.6) 국내 전문·사무직 여성 및 전업주부 인터넷쇼핑 이용이유 (2006.6)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日 KDDI, 유사 블로그 자동검색기술 개발...블로거간 교류촉진 및 조회수 확대 기대 日 도요타, 블로그 연동 네비게이션 서비스 개시... 웹2.0과 UCC 트렌드 반영 차세대 모바일 킬러앱 `SNS와 UCC`, 2011년까지 130억불 시장 창출할 것...Informa Google, 모바일 GMail 업그레이드...PC와 유사한 UI로 조작성 대폭 향상 중국 블로그 이용자수 및 블로그수 현황 (2006.2분기) 국내 GS홈쇼핑 TV홈쇼핑과 e커머스 매출비중 추이 (2003~2006) Motorola, 오픈 플랫폼 스마트폰으로 Blackberry에 도전장... 메일 전문업체 Good Tech. 인수 日 노무라, 기업 유저의 Web2.0 도입조건 제시 : `스킬, 문화, 통제시스템` 韓·美·日 이메일 이용율 비교 (2005) 韓·美·日 인터넷 쇼핑몰 이용률 비교 (2005) 국내 온라인쇼핑 매체별 매출 현황 (2006.3분기) 국내 사이버쇼핑몰 지불결제 수단 비율 (2005) 국내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12) 국내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별 일평균 방문자수 (2005.12) 국내 네이버 블로그 페이지뷰 추이 (2005.9~2006.9) 휴대폰을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벤처기업이 온라인으로 제공, Berggi 2011년 Web2.0 사회, "소비자 주도의 Life Log 활용 확대로 '産-消 역전현상' 일어날 것"… 日 노무라총연 미국 연령대별 블로그 및 팟캐스트 이용률 (2006) 메시징 서비스 선호도, 북미는 이메일-SMS-IM, 유럽과 아시아는 SMS-이메일-MMS順 국내 주요 포털 블로그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5.1월1주~11월3주) 日 소비자 약 50%, 블로그나 SNS에 게재된 "광고 클릭한 적 있다" 세계 피싱(e메일 사기) 피해액 현황 (2005~2006) 아시아 국가별 블로그 인지도 현황 모바일 성인 콘텐츠 시장 급성장 중, 유럽-아태 지역 順 … Juniper Research 美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에 이어 컨슈머용 e-mail 경쟁... 단말과 요금 차별화가 핵심 인기몰이 중인 신생 비즈모델, 모바일 SNS의 진화방향 제시 … 英 `Pitch`와 日 `모바게타운` 국내 주요 쇼핑몰 커뮤니티 일평균 방문자수 (2005.9) "휴대폰 안에 나만의 쇼핑몰"... 日 벤처업체가 ASP 형태로 제공 국내 온라인 쇼핑몰 사업체수 추이 (2001~2005.11) 국내 온라인 쇼핑몰 및 오픈마켓 매출 규모 추이 (2003~2007) 국내 온라인 쇼핑몰 일평균 방문자수 순위 (2003~2005) 국내 온라인 쇼핑몰 거래액 추이 (2001~2005.3분기) 국내 주요 통신판매 시장 규모 전망 (2000~2008) 모바일 이메일, 스마트폰 보급으로 반년동안 이용률 2배 증가... 美 NPD 미국 부분별 무선데이터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美 네티즌 IM 이용행태 조사... 청소년의 30%, 성인 10%가 "메신저 없이는 살수 없다" 컨슈머 시장으로 확산중인 모바일이메일, 美 시장 현황과 시사점 상품을 매개체로 블로그+SNS 요소를 가미한 커뮤니티 사이트 등장...日 `Clogger` 핀란드 온라인쇼핑 목적별 이용율 (2005) 미국 온라인쇼핑 매출 중 10대 네티즌 비중 전망 (2004~2010) 전세계 Blogger 증가세, 내년 상반기 1억명을 정점으로 둔화될 전망...Gartner 모바일판 MySpace, 힐리오에 이어 Cingular도 채택... 가입비는 월 2.99달러 중국 무료 개인메일 서비스 업체별 메일계정수 현황 (2006.3분기) 국내 GS홈쇼핑과 CJ홈쇼핑 분기별 취급고 및 매출 추이 (2006) 미국 기업용 모바일이메일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 (2006.상반기) 2007년 美 이통시장을 지배할 7대 트렌드 전망 ... InfoWorld 데이터정액제, 모바일 쇼핑 활성화에 한몫 세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 전망 (2006~2011) 미디어 다양화 시대의 키워드는 "콘텐츠 개방, 짜투리 시간 활용"... 日 Shockwave 사장 日, 블로그 사이트 대상 광고솔루션 등장... 키워드별로 affiliate 광고를 자동 삽입 애플 iPod폰, 빅히트 가능성 높게 나타나... 美 소비자 16%가 구입의사 밝혀 2007년 블로그 마케팅 트렌드 10 가지 세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CES 2007] 美 크라이슬러, UWB로 휴대폰과 차내 엔터테인먼트 기기를 연결해 HDTV 스트리밍 시연 국내 싸이월드 사이버머니 `도토리` 판매량 추이 (2003.12~2006.9) 폴란드 온라인 쇼핑 이용자수 증가 추이 (2001~2005.9) 미국 온라인쇼핑 일일 매출 추이 (2006.11.27~12.13) 야후, 블로그 링크 전문 SNS MyBlogLog 인수... Social Media 부문 강화 국내 사이버쇼핑몰 거래액 추이 (2006.2~11) [인터뷰] Bill Gates가 말하는 홈서버의 미래 블로그와 SNS의 장점 만을 접목한 차세대 미디어 `Vox` 등장... 美 Six Apart 日 라쿠텐, 상품정보 DB를 Third Party에 공개... CGM을 활용한 집객 강화가 목적 국내 싸이월드 가입자수 추이 (2003.4~2006.10) 日 IT 분야별 시장규모와 트렌드 전망 (2006~2011) 국내 상위 10개 포털 섹션별 방문자수 현황 (2006.12) Windows Vista 출시, 거실로 진출하는 PC... 디지털 가전과 전면전 돌입 日 인터넷 시장 전망 : 블로그•SNS•인터넷 광고 美, Blackberry 인기 업고 개인생활 속으로 침투하는 스마트폰...신제품 출시 봇물 英 O2, 네트워크 투자 보다는 법인시장 선점에 승부... 다양한 스마트폰 투입 국내 GS홈쇼핑·CJ홈쇼핑 경영실적 추이 및 전망 (2005~2008) 국내 주요 오픈마켓 업체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6.1~12) 일본 블로그와 SNS시장규모 전망(2004~2011) 일본 블로그 사이트 수와 SNS등록자 수 전망 (2004~2011) 일본 인터넷 광고시장과 블로그, SNS시장 규모 전망 (2006~2011) 국내 일반인의 초고속인터넷 주요 이용 서비스 (2003~2006) 美 MS, 5년만의 야심작 `Widows Vista` 30일 발매..."OS의 Commodity화 시대로 진입" Apple폰의 등장을 계기로 본격 개화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 일본 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 불고 있는 웹 2.0 바람: 기업내 블로그와 SNS 도입사례 분석과 전망 국내 사이버쇼핑몰 거래액 추이 (2001~2006) 국내 싸이월드 가입자수 추이 (2003.12~2007.2) 국내 인터넷쇼핑 월평균 구매 빈도 (2006.12) 국내 만12세 이상 네티즌 인터넷쇼핑 이용 의향 (2006.12) 국내 인터넷쇼핑 구매 품목 (2006.12) 국내 인터넷쇼핑 월평균 구매 금액 (2006.12) "DRM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성장의 최대 장애요인"…모바일 업계 한목소리 비난 "이통업계, 음악포털의 이용자경험 개선 시급, Apple의 시장잠식 경계해야"...WarnerMusic 사장 국내 네티즌 월평균 1회 이상 이용 이메일 계정수 (2006.12) 국내 네티즌 연령별 주평균 블로그 이용 시간 (2006.12) 국내 네티즌 연령별 주평균 블로그 방문 빈도 (2006.12) 국내 네티즌 성별·연령별 이메일 계정 보유율 (2006.12) 국내 네티즌 성별·연령별 블로그 이용률 (2006.12) 국내 만12세 이상 성별·연령별 인터넷쇼핑 이용률 현황 (2006.12) 유명 블로그 만을 연결해 광고수익 공유하는 신종사업 출현... 日 Agile Media 국내 네티즌의 네이버 검색후 내부 서비스 이동 경로 (2006.12) 국내 네티즌의 다음 검색후 내부 서비스 이동 경로 (2006.12)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음성으로 지시하면 Robot이 블로그를 대신 만들어 준다...日 NEC가 기술 공개 국내 연령대별 방문사이트 유형 (2007.2) 일본 블로그 및 SNS 가입자수 추이 (2005.3~2006.3) 일본 월간 블로그 이용자수 랭킹(2006.01) 주문형 블로그 제작을 도와주며 아이템 판매와 Tie-up 광고를 수익모델...日 decoblog 국내 인터넷 중독 상담건수 추이 및 상담내용별 건수 (2006) 국내 TV홈쇼핑, 온라인쇼핑 매출 현황 (2006) 국내 TV홈쇼핑 분기별 매출 증감율추이 (2005~2006) 일본 블로그 관련 산업별 시장규모(2006) 통신과 엔터테인먼트 경계가 사라진다... 기술의 차별성보다 소비자의 수용도가 더 중요 거실의 혁명을 노리는 애플TV, 300달러에 출시...iPod식 BM 만으로 성공낙관 힘들 듯 국내 200대 인터넷사이트 부문별 도달(접속)률 비교 (2007.3.11~17) 일본 블로그 및 SNS 이용자 추이 (2005~2007) 구글맵의 대항마 ‘Virtual Earth’, 3D 지도애플리케이션 시연... MS 포스트 Web2.0을 열어 갈 ‘metadata’ 시대로의 진화, "정보 독점은 자멸의 길" 세계 지역별 기업용 온라인교육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2~2007)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쇼핑몰 순유입 방문자수 현황 (2007.2) 애플과 EMI, 디지털 음원 DRM 해제키로 합의...음반업계에 미칠 파장 클듯 국내 GS홈쇼핑과 CJ홈쇼핑 실적 및 송출수수료 현황 (2006) Windows Vista 기반의 홈서버를 앞세운 MS의 홈엔터테인먼트 전략, 주요 내용과 파급효과 소비자의 절반 이상, 상품구입 전에 온라인에서 비교결정...홈피 정보의 중요성 커져 국내 홈쇼핑 사업자 송출수수료 추이 (2003~2006)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접목한 모바일판 지식iN 사이트...日 niwango 세계 주요 국가별 블로그 구독 비율 (2007) 국내 설치형 블로그 이용 현황 (2007) 미국 소비자의 쇼핑 전 인터넷 이용 현황 (2007) 국내 사이버쇼핑몰 거래액 추이 (2006.5~2007.2) 국내 블로그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5.12~2007.3) 국내 블로그사이트별 순방문자수 추이 (2007.1~3) 국내 네이버 사이트 부문별 이용률 Top5 (2007.3) 국내 네이트 사이트 부문별 이용률 Top5 (2007.3) 블로그, 인력 채용과 스카우트 수단으로 인기...기업에게는 양날의 칼 기업에도 웹2.0 바람, 블로그와 SNS에 이어 "Wiki" 부상중…지식 생산·공유 툴로 각광 佛 AFP, 블로그 대상으로 뉴스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키로...소셜미디어의 가능성을 인정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중요성에 대한 인식 조사 (2006.하반기) 현대인의 `접속중독증`과 ‘전파욕구’를 모바일과 접목한 미니 블로그, Twitter 블로그 네트워킹을 통해 수익 실현하는 광고대리점, 미국과 일본의 대표적 비즈모델과 활용사례 Google, 키워드 입력 않고도 ‘추천’을 통해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신기능 발표 美 AT&T, 콘텐츠 사업자로 변신위한 Three Screen 전략 시동...음악이벤트 광고계약 체결 日 KDDI, 모바일과 TV 쇼핑을 연계한 방통융합형 시험서비스 개시 일본 휴대폰 블로그 연령별 및 성별 이용현황(2006) 국내 문화산업 주요 분야별 수출액 추이 (2004~2005) 블로그 네트워킹을 통해 수익을 실현하는 광고대리점 BM 등장, 日 Agile Media의 사례와 시사점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 불고 있는 웹 2.0 바람… 기업내 블로그와 SNS의 특징 인기 사이트의 BM을 모두 혼합한 `입소문`의 전문 블로그 등장, 日 라이브도어 日, 마이크로 블로그 `Twitter 풍`의 서비스 모델 속속 등장...모바일-블로그-SNS를 결합 국내 IPO 앞둔 주요 온라인게임업체 매출과 영업이익 현황 (2006) 日 도코모의 Blackberry 도입, 법인과 개인 모두 반응 호조...`시간절약`과 `보안`이 핵심가치 "가볍고 부드러운 것이 좋다", 미니블로그 전성시대...日 유사 사이트 우후죽순 세계 일평균 이메일 전송 건수 추이 및 전망 (2000~2011) 국내 인터넷 부문별 도달률 현황 (2007.4) 국내 소프트랜드 분기별 매출 추이 (2006~2007.1분기) 미국 인터넷쇼핑 주요 4개 분야 매출 현황 (2006) 호주 메시징 유형별 일일 이용률 현황 (2006) P2P 기반 인터넷TV `Joost`의 서비스 및 BM 분석 국내 정보콘텐츠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2005~2006) 일본 사내 정보공유 및 커뮤니케이션 툴 도입 현황 (2007.5) 미국 및 유럽 주요국의 모바일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자수 현황 (2007.2) 英, 직장내 인터넷 통제로 무선인터넷 이용 늘어... 15%는 화장실에서 휴대폰으로 접속 모바일 2.0 환경에서 CGV 문화를 선도할 휴대폰 동영상 검색 & 공유 기술 세계 국가별 블로그 이용 현황 (2006.11) 세계 국가별 블로그가 미치는 영향력 조사 (2006.11) 日 무료 동영상TV "Rimo", 팝업 형태의 실시간 댓글 기능 도입...통신과 엔터테인먼트 결합 모바게타운을 순식간에 제압한 `Kaocheki`라는 괴물, 한 달만에 회원 1,500만명 발빠른 진화를 거듭중인 Twitter의 강점 : 심플하지만 철학이 담긴 구조, 모빌리티와 오픈API 이러닝 2.0 시대의 도래, 개념과 최근 동향 국내 네티즌의 UCC 게시 경로 (2007) 국내 네티즌의 UCC 이용 경로 (2007) 일본 사내 정보 공유 툴의 선호도 현황 (2007.5) 일본 사내 SNS 사용 내용 (2007.5) 미국 인터넷광고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日 기업의 사내 정보공유 및 커뮤니케이션 툴 도입 현황 일본판 Linked-In, 신용카드 등록이 필수적인 비즈니스맨 전용 SNS 런칭...日 Nifty 법인시장의 문화코드로 자리잡은 BlackBerry, 범용 단말로 변신중 미니 블로그 `Twitter` 신드롬, 전세계적인 확산 조짐 일본 인터넷 사용자의 Twitter 인지도 조사 (2007.5) 일본 인터넷 사용자의 Twitter 이용의사 조사 (2007.5) 얼굴인식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서비스 ‘Kaocheki’, BM 분석 일본 인터넷 사용자의 미니블로그 이용의사 조사 (2007.5) 블로그와 SNS, 기업활동에 미치는 영향 커진다...IT Consumerization 파워의 이동 미니블로그 `Twitter`, 이슈화에 비해 인지도는 아직 12% 가상세계와도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유무선 미니블로그 등장...日 Wassr 중국 B2C 시장규모 및 이용자수 추이 (2006.1~4분기) 미국 인터넷광고 유형별 매출 추이 (2005~2006) 국내 이러닝 시장 서비스 대상별 비중 현황 (2006) 미국 온라인쇼핑 연간 매출 증가율 전망 (2007) 일본 네티즌의 웹2.0 이용률 현황 (2007.3) 한달반 만에 2천만명이 이용한 얼굴대조 사이트 日 ‘Kaocheki’, 대유행의 이유 국내 TV홈쇼핑 시장규모 현황 (2005~2007.1분기) 국내 주한외국인의 인터넷 최초 이용 국가 현황(20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