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에서 20대의 젊은 이용자에게 인기있는 모바일 커뮤니티 사이트 '마법의 i랜드'가 12월 1일부터 자사 가입자를 대상으로 모바일용 drop sipping 서비스인 '점포기능'을 제공한다고 발표햇다. Tag #s커머스 모바일쇼핑 m커머스 엠커머스 쇼핑몰 입점 마법의i랜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통계] 일본 M-Commerce 이용성향 조사 위치정보를 활용한 쇼핑정보 서비스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2) [세미나자료]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의 발전방향(Upgrade) 급증하는 모바일액세스가 M-Commerce사이트를 위협한다 엠커머스,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 : 스모 종합포탈 [통계] 일본, 모바일쇼핑 이용 현황 M-Commerce 주도권을 위한 반격 개시 : 유럽 이통사 Big4의 연합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통계] 일본, 적외선통신 신용결제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망개방 후발주자 J-Phone의 과금서비스 개방 선언 : 이용환경의 안정성 및 접속의 편리성 어필 DoCoMo의 콘텐츠 플랫폼 영역 진출무기 : 「DoCommerce」 DoCoMo의 M커머스 육성전략 본격화 : 물품대금 청구대행서비스 도입 엠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일본 이통사들의 전략변화 [mCommerce] mBanking(1) : 가상계좌를 이용한 금융거래, Nemo [mCommerce] mBanking(2) : Convergence Conflict을 최소화, BankOn [mCommerce] mBanking(3) : 통합 브랜드로 접근, K-merce Banking IC카드로 M커머스 활성화에 나선 SONY와 DoCoMo: 오픈 전략으로 de facto standard 지향 M-commerce의 견인차로 부상하는 "코드서비스" : 카메라폰을 활용한 미디어믹스 전략으로 승부 準공식사이트 "아이모드 My Box" 2월부터 상용화 : 망개방의 명분과 실리를 동시에 추구 [통계] 일본 M-Commerce 이용실태 조사결과 : 단말기능과 구매성향 상관도 데이터 정액제 확산에 따른 모바일 커머스의 가능성 : 새로운 성장엔진이 될 것인가? M-commerce에 대한 일본 이통사의 접근방식 : 컨버전스가 아닌 이통서비스의 확장 DoCoMo M커머스 전략의 첨병 「Felica」의 전모 [1] : 휴대전화의 생활인프라化를 통한 제3의 도약 DoCoMo M커머스 전략의 첨병 「Felica」의 전모 [2] : 단말기 및 주요 서비스 분석 FeliCa 지갑휴대폰, 대세적 보급 추세와 시사점 [해외시각] 일본발 모바일 카드 "Felica"의 가능성 日 휴대폰이용자, 모바일 쇼핑이용의 가장 큰 이유는 `저렴한 가격` 주요 포탈사이트, 팝업 형태의 광고를 폐지하는 추세 지갑 휴대폰 전국 활성화, `대중교통+ 전자화페` 세트 모델은 필수 日 모바일 쇼핑 이용경험자 68%에 달해, 1년 전보다 20% 증가 무선인터넷 성장엔진으로 주목 받는 `모바일 쇼핑`: 보급 단초를 마련한 일본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日, 데이터 정액제의 영향으로 M커머스 시장 대폭 확대 KDDI의 M커머스 성공 요인 분석: ‘콘텐츠’와 동일한 접근전략이 주효 야후 재팬, 모바일 콘텐츠 과금회수 대행 서비스 개시 M-Commerce 시장, 향후 모바일 Ticketing과 모바일 Retail이 주도 m커머스 확대에 나선 KDDI, 모바일 쇼핑몰 `au쇼핑몰` 런칭 인터넷이용기간별 인터넷쇼핑 구매율(미국,2004) 본격적인 금융 사업자로의 변신을 시도하는 도코모 : 모바일결제 서비스 `DCMX` 개시 日 모바일 쇼핑 이용 현황 : 아이모드 이용자의 82.5% 향후 구매의사 밝혀 국내 온라인쇼핑몰 시간당평균방문자 대비 구매전환 비율 (2006.5.1~5.31) 국내 사이버쇼핑몰 거래액(전체,상품권별,운영형태별) 추이 (2005.12~2006.5) 日 모바일 비즈니스 시장규모, 7,224억엔으로 전년대비 40%의 큰폭 성장 국내 네티즌의 성별·연령별 쇼핑시 인터넷입소문의 영향 (2006.5.20~5.29) 국내 성별 인터넷 쇼핑몰 평균 구입시간 국내 인터넷 쇼핑몰 거래액 및 사업체수 추이 (2006.5~7) 국내 인터넷 쇼핑몰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0~2008) 국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월간 순방문자수 (2006.1~8) 日 신용카드 각사, 소액결제 시장에 주목...일체형 비접촉 IC 카드 속속 등장 日 비접촉 IC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도요타 파이낸스 가세로 `급물살` 국내 온라인쇼핑몰 형태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월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성별·연령별 광고 상기도(2005.12) 국내 온라인쇼핑몰 성별·연령별 인지도 (2005.12) 국내 온라인쇼핑몰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사이트 카테고리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사이트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기업마케팅의 핵심으로 부상하는 `S커머스` … SNS의 입소문 효과가 기존미디어를 능가 국내 성별·연령별 온라인쇼핑몰 비보조 인지도 (2005.12) 국내 인터넷 쇼핑몰 관련 조사 (2006.10.14~16) 노키아, 美소비자 대상 M-Payment 실험 … 마스터카드의 PayPass를 NFC 단말에 탑재 [기고] 모바일 RFID 기반 지급결제 사업에 대한 제언 日 도코모-라쿠텐 합작법인, 공식사이트에서 C2C형 유무선연동 경매 서비스 런칭 韓·美·日 인터넷 쇼핑몰 이용률 비교 (2005) 국내 사이버쇼핑몰 지불결제 수단 비율 (2005) 국내 모바일 뱅킹 시장 현황과 이통 3사의 서비스 비교 국내 주요 쇼핑몰 커뮤니티 일평균 방문자수 (2005.9) 국내 온라인 쇼핑몰 사업체수 추이 (2001~2005.11) 국내 온라인 쇼핑몰 및 오픈마켓 매출 규모 추이 (2003~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