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Pew internet & American life project가 최근 발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국 내 인터넷 이용자 중 7%가 웹로그를 개설하고 있다고 한다. 이로써 전미 300~900만 명 정도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셈이다. Tag #블로그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커뮤니티 사이트의 수익확보 전략 [통계] 일본, 냉대받는 커뮤니티 사이트 냉대받는 일본의 커뮤니티 사이트 일본 모바일채팅사이트 접속제한 정책 발표 : 대책마련에 나선 사업자와 반발하는 CP 휴대전화 위치정보를 이용한 커뮤니티 & 마케팅 툴 : 나비게티 N세대의 새로운 행동 양식, "Flash Mob"의 사업화 모티브와 가능성 [LBS서비스] 커뮤니티와 LBS 마케팅의 융합, 나비게티 [멀티미디어] VOD와커뮤니티의접목, 넷탐정아이코 망개방과 카메라폰 보급확대로 주목받는 Moblog : 요금부담 해소와 접속편의성 확보가 관건 [2004년 전망] 주목할 만한 10대 무선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3]: 위치정보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Imahima "니치 미디어"로 부상하고 있는 블로그 : 독립사이트보다 사이트간 연계로 파급력 확대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동향분석[1]: 지역별 시장현황 및 향후전망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2]: 카메라폰과 "놀이" 개념을 접목한 Namco의 "해피파라"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4]: 클럽형 데이트 서비스 Time2Flirt 외 [모바일 커뮤니티] 위치정보 연동형 커뮤니티 ImaHima [모바일 커뮤니티] SMS기반의 커뮤니티서비스, Time2Flirt [모바일 커뮤니티] 유무선 연동 커뮤니티 서비스, UPOC "知人관리 수첩"을 겨냥한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특정 이용자층을 겨냥한 Moblog 비즈모델: 출산/육아 전문 블로그 「goo baby」 국내 Major Portal의 커뮤니티 서비스 동향분석 知人 네트워크 서비스 - 해외동향 및 사례분석 [해외시각] 모블로그 열풍의 배경과 비즈모델 사례 GPS폰과 연동한 유무선 통합 블로그 서비스 : NTT Data의 "Doblog" 유무선 연동 LBS 게임 "Mogi" : Collection과 Community 결합으로 중독성 극대화 블로그 서비스의 유료화, 남성 이용자들이 더 관심 GPS폰으로 위치정보 송신가능한 모블로그 서비스 개시, NTT Data 모블로그의 확산으로 위치기반 `LoMoSo` 서비스에 이통사들 주목 MS, 휴대폰과 PC 연동 블로그 서비스 `MSN Spaces` 출시 日 커뮤니티 사이트 Cafesta, Daum과의 제휴로 가입기반 급확대 日 인터넷 영화관람 행태의 변화, 정보교환 포털사이트가 중요한 역할 Nokia, 모블로그 전용 카메라폰 출시 카메라폰 응용, ‘프린팅’ 보다는 ‘공유’ 서비스가 주류가 될 듯 신규 정보발신 수단으로 부상하는 휴대전화 RSS 리더 블로그와 휴대폰, 상호 친화성을 활용한 신상품 아이디어 봇물 휴대전화 촬영 동영상의 새로운 가능성: 간편 동영상 업로드 기능 지원 블로그 `MOVIZo` 북미 지인 네트워크 서비스 동향: 위치정보를 활용한 유무선 연동 서비스의 등장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동시 겨냥한 KDDI의 단말전략: 단말 진화에 따른 신규 가치 제시 일 KDDI, ARPU 증대를 위해 유무선 연동 블로그 강화 ‘베이비 블로그’의 가능성과 효과적인 도입방안 日 SNS 시장 급속 확산...mixi 회원수 백만명 돌파 日 KDDI, 앙케이트 연동 커뮤니티 서비스 개시 Google, 블로그 연동 MS Word Add-in 출시 블로그를 통한 신규수요 창출 및 수익화 방안: 대안시장으로 부상하는 `베이비 블로그` Google, 블로그 검색 서비스 개시 中,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블로그 부상 … 화이트칼라의 80%가 블로그에 관심 Sony-Ericsson, 단말에 Google Blogger와 웹 검색 기능 탑재 세계 최초 SMS-LBS 결합형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플랫폼 등장 국내 인터넷 이용자 현황 조사 (2006년 3월 현재) 日 인터넷포탈 블로그(SNS) 이용 실태 (200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