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ckr, del.icio.us, Upcoming 등 잇따라 웹 2.0 업체를 인수해온 Yahoo가, 이번에는 블로거와 독자들을 위한 커뮤니티 제공 사이트인 MyBlogLog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Tag #야후 Yahoo MyBlogLog SNS 소셜네트워크 블로그 커뮤니티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소프트뱅크, 하드뱅크로 변신 ? 망개방의 첫 포문을 여는 KDDI와 참여 ISP들의 준비상황 Yahoo의 흑자전환, 일시적 성공인가? 통신시장의 상식을 파괴하는 소프트뱅크의 전략 TV를 앞세운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유무선 통합과 홈네트웍 경쟁시대, VoIP의 전략적 의미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TV방송을 홈 무선랜을 통해 PC로 본다, Yahoo BB 서비스 개시 日 CATV사업자, Yahoo! BB에 맞서 지역밀착형 전략으로 연합체 결성 日소프트뱅크, "확보가능한 주파수대역폭이 이통사업 성공의 관건" 英 BT, Yahoo 인스턴트 메신저 통한 VoIP 서비스 개시 소프트뱅크BB, ADSL 서비스 요금인상 없이 50Mbps로 Speed Up 초고속인터넷 요금은 일본이 가장 저렴, 캐나다-스웨덴 순 日 YahooBB, 전세계 1만개 거점에서 이용가능한 무선랜 국제로밍 계약체결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日 총무성과 Softbank의 신경전, "행정조치가 아닌 단순한 조언" 英 BT, 무선랜 서비스 추가 요금을 월1파운드로 파격적 인하 발표 日 Softbank, 이동통신 사업구상 발표 "가격파괴로 일등을 목표" 日 Yahoo! BB, 3월말 기준 브로드밴드 가입자 400만 돌파 美 SBC-Cingular, 유무선 통합 콘텐츠 소싱을 위해 Yahoo!와 제휴 Yahoo와 BT, Messenger를 기반으로 한 개인용 VoIP 개시 야후 BB, 2월말 현재 VoIP 가입자 370만명 돌파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Yahoo! Japan, 프로모션의 성공/실패 사례 소개 전세계 IP전화 가입자수 500만 돌파, 日 Yahoo!BB가 80% 차지 이통사의 브랜드 포탈 끌어안기, 현명한 전략인가 ? 日 야후BB, 기업고객의 VoIP 수요증가로 광케이블 가입회선도 서비스 대상에 추가키로 결정 Lycos, 검색계약 위반혐의로 Overture를 제소 美 Verizon, 야후와 공동 브랜드로 브로드밴드 서비스 개시 [해외시각] 손정의 측근이 말하는 Softbank의 `對도코모 전략` 소프트뱅크, 메타미디어 사업자가 될 것인가?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Nokia, Yahoo 무선인터넷 서비스 채택 스마트폰 출시 Yahoo, 정액제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출시 스마트폰 대중화를 위한 노키아의 전략변화: 야후와의 제휴로 매스마켓 공략 시도 Yahoo, 이메일, 온라인 사진 저장 및 검색을 통합한 PhotoMail 서비스 개시 Yahoo Japan, 제휴를 통해 주식거래 서비스 시작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Yahoo, Dialpad 인수를 통해 새로운 음성 서비스 계획 밝혀 英 Yahoo, 모바일 가격비교 서비스 출시 Yahoo, 대학 내 연구소 설립으로 외부 개발인력 활용 추진 Yahoo, Widget 서비스 출시로 새로운 콘텐츠 전달경로 확보 야후 재팬, 모바일 콘텐츠 과금회수 대행 서비스 개시 CNN & ABC, Yahoo에 뉴스 동영상 제공 Verizon – Yahoo DSL 서비스 제휴 체결 [포털] 日 야후, 광고수익 기반 무료 온라인 음악서비스 개시 Yahoo의 이메일 검색 개시, 구글과의 격돌 예상 무선인터넷, AOL에게 블루오션이 될 것인가: KTH `파란`에의 시사점 Yahoo, 검색 속도 증가시키는 Instant Search 서비스 시작 Microsoft & Yahoo, 메신저 호환성 추진 日 야후!, MNP시대의 Contents Portability 위한 무선 플랫폼 구축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Yahoo와 Seven Networks, 모바일방송 및 IPTV 겨냥한 조인트벤처 설립 AT&T, 싱귤러-야후와의 제휴로 유무선 연동 무선포탈 서비스 제공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MS, Google 겨냥한 신규 검색 엔진 테스트 시작 日 야후, 모바일 지역검색 서비스 `Yahoo Area 검색` 개시 Yahoo, 글로벌 VoIP 서비스 기능 강화된 인스턴트 메신저 출시 英 BT, Yahoo와 공동으로 PC 기반 VoIP 서비스 제공 日 인터넷포탈 블로그(SNS) 이용 실태 (2006년) 경쟁과 협력이 공존하는 포탈업계의 Coopetition, 의미와 전망 미국 주요 SNS 사이트 순방문자 수 비교 (2006년 5월) 美 SNS,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 (2006년) 국가별 주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site 점유율 (2006년 7월 현재) 미국 주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사이트 접속 비율 (2006. 9) Yahoo, 앨고어 美 전 부통령의 CurrentTV와 UCC 비디오 벤처 설립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Yahoo-MS, 메신저 호환성 계약 체결...전세계 3억5천만명 이용자 혜택 웹기반 VoIP의 급성장, "가장 큰 잠재시장은 게임분야" … Yankee Group 美 Cingular, 음성인식 기반 모바일 통합검색 서비스 도입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美 이통시장, 모바일음악 서비스 경쟁 본격화...Cingular도 가세 日 소프트뱅크, 일본판 MySpace 정식 발표..."차별화 전략은 음악 기능과 오픈성" 美 야후-Linksys, 메신저를 이용하는 VoIP-유선전화 듀얼모드 코드리스폰 출시 美 Yahoo, 휴대폰 배너 광고 시범서비스 개시...원클릭으로 광고주와 통화연결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日 야후재팬 사장, "이통사들, 공식사이트의 과금 모델을 버릴 수 밖에 없을 것"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오프라인 신문 업계의 고육지책, 거대 포탈과 광고 제휴 ... 구글에 이어 야후도 참여 日 소비자 약 50%, 블로그나 SNS에 게재된 "광고 클릭한 적 있다" 英 이통사 `3`, 정액제와 파트너쉽 기반의 비즈모델 도입 선언 파장과 시사점 日 SNS 시장규모, 2009년 약 555억엔에 달할 전망 … 광고수익 비율이 67% 차지 중국 최대의 포털 `Baidu`,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어린이 전용 무선포털 및 키즈폰 출시 日 SNS 사이트, `mixi`가 85.6%로 압도적인 1위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세계 모바일 SNS 서비스 이용자 수 전망 (2006~2011) Wikipedia의 웹2.0 정신 이어받은 新검색엔진 `Wikiasari` 등장, Google 킬러가 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