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네티즌의 웹2.0 이용률 현황 (2007.3) Tag #일본/ 네티즌/ 웹2.0/ 이용률/ 위키피디아/ 블로그/ 게시판/ UCC/ SNS 믹시 mixi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N세대의 새로운 행동 양식, "Flash Mob"의 사업화 모티브와 가능성 망개방과 카메라폰 보급확대로 주목받는 Moblog : 요금부담 해소와 접속편의성 확보가 관건 "니치 미디어"로 부상하고 있는 블로그 : 독립사이트보다 사이트간 연계로 파급력 확대 특정 이용자층을 겨냥한 Moblog 비즈모델: 출산/육아 전문 블로그 「goo baby」 국내 Major Portal의 커뮤니티 서비스 동향분석 知人 네트워크 서비스 - 해외동향 및 사례분석 [해외시각] 모블로그 열풍의 배경과 비즈모델 사례 GPS폰과 연동한 유무선 통합 블로그 서비스 : NTT Data의 "Doblog" 블로그 서비스의 유료화, 남성 이용자들이 더 관심 GPS폰으로 위치정보 송신가능한 모블로그 서비스 개시, NTT Data 모블로그의 확산으로 위치기반 `LoMoSo` 서비스에 이통사들 주목 MS, 휴대폰과 PC 연동 블로그 서비스 `MSN Spaces` 출시 日 인터넷 영화관람 행태의 변화, 정보교환 포털사이트가 중요한 역할 Nokia, 모블로그 전용 카메라폰 출시 `모블로그`를 통한 개인의 일상생활 공개 유행 `모블로그` 보급확산에 따른 기대와 불안 美 조사회사, 블로그 이용자수 300∼900만 명 카메라폰 응용, ‘프린팅’ 보다는 ‘공유’ 서비스가 주류가 될 듯 신규 정보발신 수단으로 부상하는 휴대전화 RSS 리더 블로그와 휴대폰, 상호 친화성을 활용한 신상품 아이디어 봇물 휴대전화 촬영 동영상의 새로운 가능성: 간편 동영상 업로드 기능 지원 블로그 `MOVIZo`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동시 겨냥한 KDDI의 단말전략: 단말 진화에 따른 신규 가치 제시 일 KDDI, ARPU 증대를 위해 유무선 연동 블로그 강화 ‘베이비 블로그’의 가능성과 효과적인 도입방안 Google, 블로그 연동 MS Word Add-in 출시 블로그를 통한 신규수요 창출 및 수익화 방안: 대안시장으로 부상하는 `베이비 블로그` Google, 블로그 검색 서비스 개시 中,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블로그 부상 … 화이트칼라의 80%가 블로그에 관심 Sony-Ericsson, 단말에 Google Blogger와 웹 검색 기능 탑재 [Interview] Gates sizes up the Web's next generation Beyond the Internet 모든 기업 연락처를 한곳으로… 기업 연락처 DB 서비스: Jigsaw [해외시각] 빌 게이츠가 말하는 차세대 웹 트랜드 전략 국내 인터넷 이용자 현황 조사 (2006년 3월 현재) 日 인터넷포탈 블로그(SNS) 이용 실태 (2006년) Blog에서 Vlog로의 미디어 혁명, 비디오 블로그에 주목하라 Podcast 열풍, 블로그 인기 누를까 BT, 신개념 마케팅 채널로 블로그 런칭 계획 국내 미니홈피·블로그 월간 방문자수 (2006.6) 美 SNS,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 (2006년)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메신저 및 블로그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국내 네티즌의 연령별 메신저/블로그/이메일 이용 비중(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본인 블로그·미니홈피 이용 정도 및 운영수단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블로그·미니홈피 이용 행태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성별·연령별 블로그·미니홈피 이용 목적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본인 및 타인 블로그·미니홈피 이용 목적 (2006.5.20~5.29) 미국 네티즌의 블로그 보유 이유 (2005.7~2006.2)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별도 소프트웨어 없이도 모바일용으로 자동맞춤 전환되는 브라우저 등장...美 mDog 국내 전문·사무직 여성 및 전업주부 본인 블로그·미니홈피 이용률 (2006.6) 日 KDDI, 유사 블로그 자동검색기술 개발...블로거간 교류촉진 및 조회수 확대 기대 日 도요타, 블로그 연동 네비게이션 서비스 개시... 웹2.0과 UCC 트렌드 반영 日 소프트뱅크, 일본판 MySpace 정식 발표..."차별화 전략은 음악 기능과 오픈성" 중국 블로그 이용자수 및 블로그수 현황 (2006.2분기) Web2.0 시대 웹서비스 성공의 관건은 “응답 속도와 즉각적인 피드백”, Google 부사장 日 노무라, 기업 유저의 Web2.0 도입조건 제시 : `스킬, 문화, 통제시스템` Lycos, 웹2.0으로 재기에 나선다... UCC 동영상 공동대여 BM으로 차별화 英 3, 정액제 모바일 브로드밴드 상품 `X-Series` 출시... Skype, Sling, Google 등 9개사와 제휴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모바일2.0에 가장 근접한 비즈모델 등장, 英 CP업체 Pitch 국내 네이버 블로그 페이지뷰 추이 (2005.9~2006.9) 2011년 Web2.0 사회, "소비자 주도의 Life Log 활용 확대로 '産-消 역전현상' 일어날 것"… 日 노무라총연 미국 연령대별 블로그 및 팟캐스트 이용률 (2006) 국내 주요 포털 블로그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5.1월1주~11월3주) 日 소비자 약 50%, 블로그나 SNS에 게재된 "광고 클릭한 적 있다"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빠르게 자리잡고 있는 Web 2.0, 이미 인터넷 업계는 Web 3.0을 준비중 아시아 국가별 블로그 인지도 현황 데이터 ARPU를 겨냥한 美 이통사들의 Web 2.0형 모바일 검색: 이용자참여, 양방향성, 광고기반 상품을 매개체로 블로그+SNS 요소를 가미한 커뮤니티 사이트 등장...日 `Clogger` 日 mixi, 모바일 SNS 서비스 개시 3일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전세계 Blogger 증가세, 내년 상반기 1억명을 정점으로 둔화될 전망...Gartner 모바일판 MySpace, 힐리오에 이어 Cingular도 채택... 가입비는 월 2.99달러 日 SNS 사이트, `mixi`가 85.6%로 압도적인 1위 日 모바일 SNS 급성장의 배경... PC에서의 상식 그대로를 휴대폰에 옮기는 BM 日, 블로그 사이트 대상 광고솔루션 등장... 키워드별로 affiliate 광고를 자동 삽입 Wikipedia의 웹2.0 정신 이어받은 新검색엔진 `Wikiasari` 등장, Google 킬러가 될 것인가? 2007년 블로그 마케팅 트렌드 10 가지 Web2.0 사이트들, 올해 심각한 보안 위기에 처할 것... 美 Websense 전망 美 의회, 가상세계 `Second Life` 내에서 창출한 수입에 대해 과세 검토 야후, 블로그 링크 전문 SNS MyBlogLog 인수... Social Media 부문 강화 블로그와 SNS의 장점 만을 접목한 차세대 미디어 `Vox` 등장... 美 Six Apart 日 라쿠텐, 상품정보 DB를 Third Party에 공개... CGM을 활용한 집객 강화가 목적 일본 SNS사이트 mixi 가입자수 추이(2004.12~2006.9) 日 IT 분야별 시장규모와 트렌드 전망 (2006~2011) 日 모바일 SNS 급성장, 하루 PV 2억 돌파... 모바게타운, mixi 등 인기 국내 상위 10개 포털 섹션별 방문자수 현황 (2006.12) 유저가 미디어를 만드는 시대, "Google 신화도 서서히 무너질 것" 日 인터넷 시장 전망 : 블로그•SNS•인터넷 광고 보다폰, 가상세계 Second Life에서 `MVNO` 서비스 계획 발표... 가상의 단말로 SMS와 IM 제공 Social Media 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한 Yahoo의 脫포탈 전략 일본 블로그와 SNS시장규모 전망(2004~2011) 일본 블로그 사이트 수와 SNS등록자 수 전망 (2004~2011) 일본 인터넷 광고시장과 블로그, SNS시장 규모 전망 (2006~2011) [IT 지식 따라잡기] Web의 최신정보를 손쉽게 수집하는 ‘RSS’ 모바일로 옮겨가는 Web2.0, 일본의 모바일 SNS 선행사례와 시사점 쇼핑사이트에도 Web2.0 바람... SNS적 요소를 가미해 `고객중심`에서 `인간중심`으로 日 유무선연동 SNS `mixi` 인기 파죽지세...이용자 800만 돌파, 하루1만2천명 신규가입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 불고 있는 웹 2.0 바람: 기업내 블로그와 SNS 도입사례 분석과 전망 日 최대 SNS `믹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 저작권 사후관리로 차별화 웹2.0 시대 통신사업자의 새로운 생존대안: 광고매체와 유통채널로서의 `Front형` 기업 예고되는 Web2.0 거품, 구조조정에서 `넥스트 배틀` 단계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업계 YouTube도 극찬한 `TV 처럼 골라보는` 동영상 방송 사이트...日 하테나의 `Rimo` 국내 네티즌 연령별 주평균 블로그 이용 시간 (2006.12) 국내 네티즌 연령별 주평균 블로그 방문 빈도 (2006.12) 국내 네티즌 성별·연령별 블로그 이용률 (2006.12) 유명 블로그 만을 연결해 광고수익 공유하는 신종사업 출현... 日 Agile Media 국내 네티즌의 네이버 검색후 내부 서비스 이동 경로 (2006.12) 국내 네티즌의 다음 검색후 내부 서비스 이동 경로 (2006.12)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美 Helio, 웹2.0 인터페이스 갖춘 저가 신형 단말 `Heat` 출시... 삼성이 공급 음성으로 지시하면 Robot이 블로그를 대신 만들어 준다...日 NEC가 기술 공개 Web2.0 열풍으로 스토리지 업계 희색...데이터트래픽 3년후에는 zetta byte로 증가 일본 블로그 및 SNS 가입자수 추이 (2005.3~2006.3) 日, 통신기능 내장 다기능 체중계 등장... u-Health에도 웹2.0 추세 Wikipedia 설립자, 풀뿌리 기술로 新검색엔진 개발 선언..."인터넷의 권력구조를 바꾸겠다" 웹2.0 트랜드가 요구하는 Telco들의 4가지 선택지...`제휴, 맞대응, 협력, 그리고 Bit Piper` 일본 월간 블로그 이용자수 랭킹(2006.01) 국내보다 앞서 일본에 진출한 Second Life, 예상외로 인기 저조...7가지 이유 日 모바일 SNS 인기 파죽지세...`모바게타운` 가입자 400만, 하루 PV 3억 돌파 주문형 블로그 제작을 도와주며 아이템 판매와 Tie-up 광고를 수익모델...日 decoblog Web 소설과 연계한 드라마식 광고 서비스 개시, 日 mixi Skype, 최신 버전에 웹2.0 기능 채택... 지식의 공유 및 Marketplace 기능 추가 일본 블로그 관련 산업별 시장규모(2006) 일본 블로그 및 SNS 이용자 추이 (2005~2007) 위키피디아 라이벌 `Citizendium` 등장...검열을 거친 정제된 콘텐츠만 제공 포스트 Web2.0을 열어 갈 ‘metadata’ 시대로의 진화, "정보 독점은 자멸의 길"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접목한 모바일판 지식iN 사이트...日 niwango 세계 주요 국가별 블로그 구독 비율 (2007) 경쟁을 통한 다이내미즘으로 급성장 중인 일본 `모바일 SNS` 시장…유저의 만족도는 85.7% 국내 설치형 블로그 이용 현황 (2007) SNS와 UCC를 결합한 Humming 음악 검색 사이트 … 美 Midomi 국내 블로그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5.12~2007.3) 국내 블로그사이트별 순방문자수 추이 (2007.1~3) 국내 네이버 사이트 부문별 이용률 Top5 (2007.3) 블로그, 인력 채용과 스카우트 수단으로 인기...기업에게는 양날의 칼 기업에도 웹2.0 바람, 블로그와 SNS에 이어 "Wiki" 부상중…지식 생산·공유 툴로 각광 용어해설 : [4] 매쉬업(mash-up)의 개념과 활용 사례 佛 AFP, 블로그 대상으로 뉴스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키로...소셜미디어의 가능성을 인정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현대인의 `접속중독증`과 ‘전파욕구’를 모바일과 접목한 미니 블로그, Twitter 웹2.0 사이트 이용패턴, TV 시청과 크게 다르지 않아...Wikipedia 참여율이 4.6%로 가장 높아 블로그 네트워킹을 통해 수익 실현하는 광고대리점, 미국과 일본의 대표적 비즈모델과 활용사례 Google, 키워드 입력 않고도 ‘추천’을 통해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신기능 발표 일본 휴대폰 블로그 연령별 및 성별 이용현황(2006) 블로그 네트워킹을 통해 수익을 실현하는 광고대리점 BM 등장, 日 Agile Media의 사례와 시사점 Web2.0 사이트, 전체 트래픽의 12% 차지...열람은 10-20대, 업로드는 30-40대가 주류 YouTube, 올여름부터 TV 형태의 광고 삽입 예정...제작자와 광고수익 분배 웹2.0 & 모바일2.0 국내외 동향 및 분석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 불고 있는 웹 2.0 바람… 기업내 블로그와 SNS의 특징 인기 사이트의 BM을 모두 혼합한 `입소문`의 전문 블로그 등장, 日 라이브도어 日, 마이크로 블로그 `Twitter 풍`의 서비스 모델 속속 등장...모바일-블로그-SNS를 결합 유저참여형 음악 마켓플레이스의 등장, Web 2.0 수익모델의 가능성 : 일본 음악 CGM 사이트 vs. ‘도시락 별곡’ 日 기업들, 사내 SNS 도입 활발...목적과 용도는 다르지만 그룹웨어 공백 커버에는 만족 "가볍고 부드러운 것이 좋다", 미니블로그 전성시대...日 유사 사이트 우후죽순 모바일 SNS와 게임을 접목한 日 `모바게타운`...급성장의 배경과 BM분석 세계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호주 메시징 유형별 일일 이용률 현황 (2006) 日 SNS 서비스 `mixi`, 이용자 1,000만명 돌파...모바일 대응이 견인차 일본 사내 정보공유 및 커뮤니케이션 툴 도입 현황 (2007.5) 일본시장에 진출해 고전중인 MySpace, 음악서비스 강화로 돌파 시도 英, 직장내 인터넷 통제로 무선인터넷 이용 늘어... 15%는 화장실에서 휴대폰으로 접속 모바일 2.0 환경에서 CGV 문화를 선도할 휴대폰 동영상 검색 & 공유 기술 미국 네티즌 연령별 위키피디아와 유튜브 이용률 현황 (2007.4.1~7) 미국 웹2.0 사이트의 트래픽 추이 (2005.4~2007.4) 국내 네티즌의 주이용 UCC 내용 및 형태 (2007) 세계 국가별 블로그 이용 현황 (2006.11) 세계 국가별 블로그가 미치는 영향력 조사 (2006.11) 日 무료 동영상TV "Rimo", 팝업 형태의 실시간 댓글 기능 도입...통신과 엔터테인먼트 결합 모바게타운을 순식간에 제압한 `Kaocheki`라는 괴물, 한 달만에 회원 1,500만명 UCC 유저의 실시간 반응을 검색결과에 반영하는 동영상 검색사이트 등장...日 Ruee 발빠른 진화를 거듭중인 Twitter의 강점 : 심플하지만 철학이 담긴 구조, 모빌리티와 오픈API 이러닝 2.0 시대의 도래, 개념과 최근 동향 국내 네티즌의 UCC 게시 경로 (2007) 국내 네티즌의 UCC 이용 경로 (2007) 일본 사내 정보 공유 툴의 선호도 현황 (2007.5) 일본 사내 SNS 사용 내용 (2007.5) 日 기업의 사내 정보공유 및 커뮤니케이션 툴 도입 현황 일본판 Linked-In, 신용카드 등록이 필수적인 비즈니스맨 전용 SNS 런칭...日 Nifty 미국 방문자 점유율 기준 Top 20 사이트 현황(2007.2) 미니 블로그 `Twitter` 신드롬, 전세계적인 확산 조짐 일본 인터넷 사용자의 Twitter 인지도 조사 (2007.5) 일본 인터넷 사용자의 Twitter 이용의사 조사 (2007.5) 얼굴인식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서비스 ‘Kaocheki’, BM 분석 일본 인터넷 사용자의 미니블로그 이용의사 조사 (2007.5) 블로그와 SNS, 기업활동에 미치는 영향 커진다...IT Consumerization 파워의 이동 미니블로그 `Twitter`, 이슈화에 비해 인지도는 아직 12% 가상세계와도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유무선 미니블로그 등장...日 Wass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