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지역별 매출 전망 (2005~2010) Tag #세계/ 지역별/ 엔터테인먼트/ 미디어시장/ 매출/ 전망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GSM 시장선점에 나선 Nokia 3G 동영상 서비스의 해결과제 : 요금수준과 이용자 Needs 법인고객용 FOMA 대응 화상관리 소프트웨어 「m@photo+i」 국내 유·무선 통신서비스 가입자 현황(2000.11월말) GPRS에서 ARPU로의 진화? : 3GSM 세계회의 전망 「Sony Style」의 PDA형 휴대전화 포털의 미디어화와 뉴스 컨텐츠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휴대전화를 열쇠대신 사용하는 코인라커: X-cube 휴대전화 위치정보를 이용한 커뮤니티 & 마케팅 툴 : 나비게티 [통계] 전세계, 휴대폰 이용자들의 무선인터넷서비스 이용성향 [통계] 일본, 휴대전화용 경품이벤트 관련 조사결과 : 76%의 이용자들이 응모경험 카메라폰 활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 휴대폰 버튼조작으로 다양한 표정 연출 [모바일멀티미디어]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스포츠 실황 중계, Digital Stadium [모바일멀티미디어] 인터랙티브 모바일 디지털 영화 [멀티미디어] VOD와커뮤니티의접목, 넷탐정아이코 M-commerce의 견인차로 부상하는 "코드서비스" : 카메라폰을 활용한 미디어믹스 전략으로 승부 P2P 서비스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 한일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일본판 광고전용 WiNC 서비스 "Toku Number" [해외시각]유럽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시장, 2005년 이후 급성장 전망 "니치 미디어"로 부상하고 있는 블로그 : 독립사이트보다 사이트간 연계로 파급력 확대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 카메라폰 연계 응용서비스 최근 동향 분석 : 커뮤니케이션 + 엔터테인먼트 연계로 수익창출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1] : 정액제 BM 검증의 창구 「EZ 채널」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2] : 협업 중시형 방송콘텐츠 BM 日 위성DMB 사업자 MBCo의 사업준비 동향 : 채널 라인업 확정과 단말 시제품 공개 회원제 Push형 뉴스 서비스 : T-Mobile의 Flash 기반 ‘News Express’ 모바일 CP의 성공 BM 분석 [3] : 벨소리를 앞세운 Dwango의 미디어化 전략 [해외시각] 이동통신 사업자, 미디어 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인가? 카메라폰의 프린트 사진을 광고미디어로 활용하는 서비스 출시, Fuji Film 모바일커머스 시장, 2009년까지 400억 달러 규모로 성장 … Juniper Research 모바일 게임 시장, 향후 5년간 6배 규모로 급성장할 전망 ---Strategy Analytics TeliaSonera, 콘텐츠 사업부문 `Zed`를 스페인 미디어 기업에 매각 美 Sprint, 휴대전화용 멀티미디어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모바일 티켓 시장, "2009년 390억달러 규모"--Juniper Research KDDI, "휴대폰의 미디어화를 위해 정액요금제는 필수불가결" 내년까지 휴대폰 보유자 41%가 데이터 서비스 이용 "성급한 3G 도입이 기존 수익기반 잠식 위험을 높일수도" … Analysys KDDI, `휴대전화의 영상 미디어화`를 위해 EV-DO 전용단말 보급에 주력 China Unicom, 삼성製 최신 단말에 ACCESS의 Java 기술 채용 퀄컴, GSM/CDMA 듀얼모드 신형 칩셋 샘플 출하 40GB급 HDD를 내장한 휴대용 만능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등장 DoCoMo, `모바일사회연구소`의 금년도 핵심 연구주제 확정 발표 KDDI, 3G 시장에서 정액제에 기반한 `휴대전화의 미디어화`로 승부수 위성 DMB 서비스, `화질`에 대한 규제 안고 론칭 휴대단말용 Windows Media Player 보급의 최대수혜자는 Napster 일 MBCo, 카드 타입의 보급형 위성 DMB 수신기 출시 퀄컴, MediaFLO 기반 전국 규모의 멀티미디어 방송 서비스 구상중 Macromedia, 다방면 전략으로 모바일 시장공략에 나서 日 휴대인터넷 신규진입을 노리는 3사의 추진현황 유럽 및 북미의 무선 멀티미디어 시장 현황 통계 美 Napster, 대역폭 절약형 다운로드 시스템 `Super Peer` 제공 이통사들의 멀티미디어 사업, "생각보다는 다양한 위험요소 내포" BT, 엔터테인먼트 사업부 신설 - 콘텐츠 직접제작 계획은 없어 "3G 화상전화 2006년에는 카메라폰 만큼 대중화될 것" … Shosteck Group 佛 Bouygues의 i-Mode 성공 배경, 철저한 DoCoMo 따라 하기 유럽 브로드밴드 가입자 1억명 돌파, TV 시청시간 감소로 나타나 英 BT와 Vodafone, 방송사업 진출 위해 규제기관에 제안서 제출 美 Warner Brothers. 자사 브랜드의 게임 개발 및 배급 사업 진출 Wi-Fi 무선랜, 홈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신규수요 창출 기대 빌 게이츠, 「CES 2004」기조연설에서 "Seamless Computing은 소프트웨어가 실현" 강조 MS, "PC를 홈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관리의 축으로 삼을 것" 미개봉 영화 전편을 EDGE망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 인도 Bharti MS의 미디어 플레이어, 새로운 반독점 소송 이슈로 부각 도코모, 중국의 LBS와 디지털미디어 업체에 800만불 투자 [Vol.2]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韓 TU 미디어, 위성DMB 시험 서비스 개시 매크로미디어 Flash 대기화면 애플리케이션, 일본에서 붐 노키아, N-Gage 시행착오를 감안해 멀티미디어 R&D 조직 축소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디지털가전의 핵심 이슈로 부상 중 美 Verizon, EV-DO 스트리밍 서비스에 Windows Media 채용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모바일化 만으로는 성공가능성 희박 日 Vodafone, 흔들어 조작하는 `모션 컨트롤 센서폰` 출시 메타 미디어로서의 인터넷 포털 : 통방융합 시대의 Killer Media가 될 것인가? [3GSM 총회] 모바일 데이터 이용기반 확대, Usability 제고가 관건 일본의 대형 CP, 회원전용의 무료 ‘모바일 방송’ 개국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시장, IPTV와 게임이 견인차 역할 --- RHK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소프트뱅크, 메타미디어 사업자가 될 것인가? 日벨소리 CP의 변신, 화상-오디오 스트리밍 `Packet Radio` 개국 방송형 미디어로의 진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DWANGO의 라디오 방송 App. `파케라디` 모바일TV, "Personal Media"로 자리매김해야 소비자는 지불 의향 [CTIA2005] 모바일과 멀티미디어 결합 시장전망, “현실보다 과장” [CTIA2005] 퀄컴, 모바일 방송 `MediaFLO` 상세규격 공개 모바일 성인 콘텐츠 시장 확대 추세, 그러나 수요는 한정적 … Strategy Analytics 日 KDDI와 덴츠, 모바일 마케팅 회사 `유비쿼터스 코어` 설립 무선인터넷, 검색과 다운로드 속도 향상이 가장 시급한 과제 이통사의 미디어 기업 변신, “음반업계의 교훈…독립개발자를 위한 생태계 조성이 중요” MIT 미디어랩, 100달러급 노트북 PC 개발, 내년부터 전세계 어린이에 배포 EU, Microsoft와 반독점 분쟁 타결 조짐 Qualcomm의 MediaFLO 확산 움직임과 T-DMB의 글로벌 대응 전략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한국의 세계 이동통신 산업 Mainstream 진입의 Vision WiBro Global Marketing Positioning Strategy [보도자료]한국의 세계 이통시장 주류 진입을 위한 쌍두마차 : DMB와 WiBro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베이비 블로그’의 가능성과 효과적인 도입방안 [CTIA 2005] Qualcomm의 FLO, 성황리에 첫 시연 마쳐 모바일 베팅 서비스, 2006년 이후 mass-market 진입 가능 3G 서비스, 영국 무선데이터 서비스 확산의 주역으로 자리매김 [통계]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CES 2006] 멀티미디어 기능 강화된 차세대 무선랜 칩 경쟁 가열 MMS 비활성화, SMS 4배 수준의 고가 요금 때문 국내 주요 게임업체 매출 현황(04-05) Adobe, 모바일 영역에서 매출 급증 예상 獨 T-Mobile, DVB-H 표준의 기술적 사양에 만족 이동통신 이용자, 모바일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추가 지불 의향 없어… Time Warner : Change Is Good, Scary 중국 SINA社 모바일 서비스 매출 현황(2005년) 국내 주요 MPP 케이블TV 시청점유율(2006.2) MediaFLO, 미국 모바일 방송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 美 소비자들, 고기능 단말 보급확대에도 멀티미디어 서비스 이용은 여전히 미온적 국내 지상파·위성 DMB폰 판매량 및 가입자 현황(2006.3) 日, 카메라폰으로 영어단어 자동 번역하는 BREW App. 등장 Time Warner, 과거의 영광을 어떻게 재현할 것인가-- 5가지 접근 방법을 중심으로 국내 MPP 시장점유율 변화 추이 (2006년 1월~3월) 美 소비자들, 멀티미디어 단말에서 카메라기능을 가장 많이 이용 한국산 게임•포털 전세계 이용 현황 Nokia, 멀티미디어 기능 강화 위해 그래픽 칩셋업체 ATI와 협력... CP를 위한 개발툴도 보급 예정 Nokia, 멀티미디어 기능 강화 위해 그래픽 칩셋업체 ATI와 협력... CP를 위한 개발툴도 보급 예정 TU미디어 매출 실적 (2006년 1분기) 뉴미디어 등장에 따른 광고 모델의 진화 미국 mVoIP 가입자, 2011년 1억명으로 증가 전망 … On World 미국 4대 엔터테인먼트 시장규모 (2003년)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실용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커뮤니케이션용도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이통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정착하는 차세대 MVNO 유럽,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활성화의 주요 걸림돌 … 요금과 마케팅 이슈 Nokia, 멀티미디어 단말 라인업으로 `동영상, 사진, 인터넷, 게임` 상정 디지털 미디어 서버 수요 급증 … 2011년 450억 시장 형성 전망 소프트뱅크, KDDI에 이어 미디어플로 관련 기획회사 설립 국내 SBS·온미디어 실적 전망 (2006년) 국내 지상파DMB 6개 사업자 투자 현황 (2005~2006) 국내 지상파DMB 6개 사업자 광고 실적 추이 (2006.3~6) BT, 온라인 영화배급 사업 진출… IPTV와는 별도 추진 전세계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분야별 매출 전망 (2005~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