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지역 PDP TV 판매량 기준 시장점유율 추이 (2007.1분기) Tag #북미/ PDP TV/ 판매량/ 시장점유율/ 파나소닉/ 삼성전자/ LG전자/ 필립스/ 히타치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TV 방송의 IP화와 사업개방을 둘러싼 논쟁 [디지털방송]TV를 이용한 "T-커머스" 서비스 등장과 향후 전망 NTT그룹사간 공동보조, FOMA와 통신가능한 탁상TV전화 발매 한일간의 초고속인터넷 비교 일본 브로드밴드 액세스사업의 현황과 문제점 TV 영상컨텐츠 자동제작 언어 TVML과 응용영역 FOMA 동영상 서비스의 현황과 전망 (2) [무선인터넷] TV프로와 휴대폰을 연계한 이색 서비스 쌍방향 TV가 다시 환영 받을 수 있을까? 화면 독립형 휴대전화의 출현? 일본의 무선/방송 융합동향 :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연동서비스 시도 [통계] 일본, 화상전화 수요조사 결과 : 2~3년 후 보급 본격화될 전망 음악 미디어 업체 MTV의 모바일 시장 진입, MVNO에 대한 관심 다시 고조 MTV에 이어 Disney도 MVNO 사업 검토…모바일 컨텐츠 업계 비상 TV 수신 휴대폰의 출시동향과 전망 유무선 연동 영상전화 서비스, NTT 그룹3사 TV를 앞세운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J-PHONE의 TV폰 출시 발표를 계기로 본 통방융합의 방향성 라디오 방송에 주목하는 KDDI의 통방융합 전략 : FM 튜너폰으로 콘텐츠 사업과 mCommerce 강화 TV를 킬러앱으로 선택한 보다폰의 전략 : NEC제작 아날로그 TV폰 공개 디지털 TV와 휴대전화 연동서비스 「원푸쉬」: TV광고와의 연동으로 부가가치 제고 KDDI, 방송 주도의 통방융합 전략 : 시사점과 관전 포인트 종합 방송통신사업자를 지향하는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 ‘Triple Play’, ‘속도-요금-콘텐츠 삼위일체 모습을 드러낸 일본제 TV폰 : NEC와 Sanyo KDDI의 EV-DO 서비스 전모[2] : 콘텐츠 [멀티미디어] 공중파 TV 주파수를 이용한 VOD 서비스, Movie Beam [통방융합] 방송은 TV로 정보는 휴대폰으로, 원푸쉬 [통방융합] TV로 SMS를, SKY 문자 메시지 美 Sprint PCS, 스트리밍 방식의 모바일 TV 서비스 개시 FM 튜너폰 출시로 시작된 KDDI의 "방통" 융합전략 : 초기 서비스 상세점검과 관전 포인트 해외 주요 MVNO들의 최근 동향과 차별화 전략 : Virgin Mobile, MTV, Tesco, BT를 중심으로 카메라폰과 2차원 바코드로 확산되는 통방융합 : Information + Commercial의 시너지 효과에 기대 [통계] 일본, 휴대전화 이용자 조사결과 : 약 40%가 "TV 기능" 희망 미 유선사업자, CATV 사업진출 러시 PC의 수평분업화에 따른 Home Gateway의 역할 변화와 Last-mile 진화의 향배 3G 영상전화를 활용한 `모바일 홈게이트웨이`:도코모의 `FOMA Visual Controller` 英 BT, 방송사업자와 DAB 사업 공조계획 발표 [해외시각] 무선분야에서 약진하고 있는 삼성전자 유선 브로드밴드 통합서비스를 둘러싼 NTT와 KDDI의 경쟁 미 FCC, TV 방송주파수를 무선브로드밴드 용도로 개방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 트리플 플레이 위해 MVNO 사업 개시를 시사한 Time Warner Cable Home 영역에서의 통신환경 변화 가능성을 타진 : IP-TV 기반 인터넷서비스 T-navi SKT의 SO를 통한 유선사업 진출의 의미 Microsoft TV 최근 동향: 통신산업에서의 세규합을 통해 상용화에 박차 Home Gateway 주도권 경쟁 제2막 : TV의 약진과 PC의 재반격 [해외시각] 전세계적인 MVNO 인기 [통계] 일본, TV폰 이용실태와 개선 과제 [해외시각] TV폰 상용화를 앞두고 고심중인 Nokia 전세계적인 IPTV의 약진과 SO의 BcN 전략 지상파 DMB폰 "OnQ" 출시를 통해 본 DoCoMo의 통방융합 전략 日 SO들의 대연합 결성과 IP전화 상호접속 추진, 국내 상황과의 연계성 TV의 위상 강화를 위한 가전업계의 반격, 홈네트워크 상품 개발의 방향성 PC 중심의 방송서비스 개인화, Softbank의 통방융합 전략과 시사점 [해외시각] 브로드밴드 TV에서 성장동력을 찾고 있는 유럽의 통신사업자들 TV 포털의 선행사례 : 마쓰시타의 T나비 , 시사점과 국내에서의 가능성 일본의 통방융합 사례 분석: 이통사-방송사-CP간 제휴전략과 주요 서비스 [해외시각] TV가 이통업계의 구원자가 될 수 있을 것인가?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2] : 단말 가격과 소비전력 문제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해외시각] 휴대인터넷 시장에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는 미국의 WISP들 [해외시각] 2005년 이동통신 시장, 전망은 여전히 불투명 英 방송사들, 메시징을 활용한 양방향 TV 서비스로 이통사업자에 러브콜 소비자가전협회(CEA), TV 중심의 디지털홈 이용자 표준제정 추진 日 위성 DMB, 10월 20일부터 방송 서비스 개시 英 BT, 초고속 인터넷을 통한 TV 방송 서비스 제공에 박차 Opera, PC 모니터 대신 TV를 활용할 수 있는 웹브라우저 개발 美 TI, 배터리 수명 등이 보강된 차세대 VoWLAN 플랫폼 개발 日 NHK의 콘텐츠 공급 결정, "VOD 유통 활성화 촉진될 것" "TV와 PC의 융합이 생활을 바꾼다" --- 마쓰시타 사장 TV방송을 홈 무선랜을 통해 PC로 본다, Yahoo BB 서비스 개시 소음환경에서도 휴대폰을 갖다 대면 현재 곡명을 알려주는 서비스 개발, NTT Resonant 佛 FT, 자사 ADSL 망을 이용한 IPTV 서비스 확대 벨기에 Belgacom, 전화망을 이용한 양방향 디지털TV 서비스 개시 CATV 브로드밴드에 대한 통신서비스 유권해석 논란, FCC가 대법원에 상소 日 니프티, 통화당 8.3엔으로 IPTV 전화 서비스 개시 유럽 유선사업자, 신성장 동력인 IPTV 사업에 대규모 투자 붐 日 Index, TV 리모콘 겸용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의 발전 구상 발표 美 Cablevision, 월 90달러의 TPS 요금제 적용기간 연장 日 CATV 56개 사업자 연합, IP전화 상호접속 움직임 급진전 日 CATV 56개 사업자 연합, IP전화 상호접속 움직임 급진전 英 BBC가 전망하는 모바일 TV의 사업성, 2010년 상용화 목표로 거대 프로젝트 추진 지상파 DMB폰 `OnQ` 출시 계기로 드러난 도코모의 통방융합 전략 저가형 PC-Phone-TV 트리플플레이 단말 등장, 개도국의 디지털격차 해소 기대 中 정부, 디지털 TV 보급 위해 케이블 사업자에 저금리 자금 지원 日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휴대폰의 조건, 브랜드-카메라-TV순 日 Sony, 20만엔 대의 무선랜 대응형 액정 TV 출시 美 위성 TV 사업자, 통신사업자와 제휴로 케이블사업자 공세에 대응 日 CATV사업자, Yahoo! BB에 맞서 지역밀착형 전략으로 연합체 결성 日 Sony, PS2 칩을 내장한 벽걸이 TV 출시 예정 DirecTV 1,300만 가입자 확보, 보조금 지급에 따른 고객유치 비용에 고심 日 보다폰의 통방융합 전략, "기술 보다는 비즈모델 검증에 주력" TV 등 영상 콘텐츠가 3G의 Cashcow 될 전망 --- Analysys IEEE, 기존 TV 주파수대를 이용한 무선브로드밴드 표준개발 착수 쌍방향TV의 가장 인기 기능은 VOD와 DVR 日, "지상파 DMB에도 갭필러 필요" KDDI-Hitachi-Toshiba, 휴대폰용 연료전지 공동개발에 착수 휴대폰을 갖다대면 현재 곡명을 알려주는 서비스 개시, MTV Japan Mobile TV 시대의 도래,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 주목 日 포털사, NTT의 초고속망을 이용한 멀티채널 방송 및 VOD 서비스 개시 美 Comcast, 디지털TV-전화-PC 융합 서비스 추진 음악 콘텐츠의 새로운 유통경로, TV쇼 프로와 벨소리 다운로드의 연계 DoCoMo, 휴대폰을 TV와 가전제품의 리모콘으로 활용하는 서비스 출시 위성 DMB 서비스, `화질`에 대한 규제 안고 론칭 日 NHK의 新구상, "TV를 종합 정보단말기로 새로운 비즈모델 모색" 동축케이블로 FTTH를 능가하는 270Mbps급 홈 네트웍 시연, 마쓰시타 美 Cablevision, 월정액 90달러 트리플 플레이 상품 출시 日 마쓰시타, CATV 사업자 연계 TV용 인터넷 서비스 `T-navi` 발표 日 MBCo, 위성DMB로 항공기내 실시간 지상파방송 서비스 발표 EC, 佛 정부의 케이블사업자 차별적 규제를 유럽재판소에 제소 美 TI, 휴대폰용 디지털 TV 수신 칩 2006년 출시 일 MBCo, 카드 타입의 보급형 위성 DMB 수신기 출시 DirecTV와 TiVo 결별, 양사 주가 급락 휴대폰 대상 디지털 TV방송, 세계각국에서 동시다발적 추진 벨기에 Belgacom, 쌍방향 디지털TV 사업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 日 민방 5개사, 대형CP 업체와 손잡고 통방융합 서비스 합작회사 설립 퀄컴, MediaFLO 기반 전국 규모의 멀티미디어 방송 서비스 구상중 퀄컴, 미국내 CDMA 멀티미디어 방송망 구축에 8억불 투자 FCC, TV방송용 주파수 일부를 비면허 무선통신용으로 개방 결정 퀄컴, MediaFLO 방송망 구상에 참여할 파트너로 美 Sprint와 협의중 NTT IP전화 시제품 공개, "브로드밴드 시대의 흑색전화" 역할 기대 PCCW, 영국에서 3.4GHz 대역의 무선 브로드밴드 서비스 개시 도코모, 휴대폰을 이용한 TV 시청정보 수집 시스템 개발 FTTH에 올인하는 일본 NTT, 2010년 까지 5조엔 투자 MS, 케이블사업자 Comcast와 손잡고 TV 시장 재진입 본격화 美 SmartVideo, 초당 12~15프레임의 고화질 TV폰 개발 日, 무게 55g의 손목시계형 TV 등장 Vodafone-20세기폭스, 1분 짜리 모바일용 日 소비자의 84%, "휴대전화를 통한 TV 시청 희망" 모바일방송, 디지털지상파 방송과 차별화는 가능할 것인가 ? 美 SBC, 내년부터 1,800만 가구에 광케이블 IPTV 서비스 개시 변혁기를 맞이하고 있는 미국의 CATV 업계 MS, 실버 세대를 겨냥한 양방향 플랫폼 Hutchison 3 약진, 이태리 시장에서만 가입자수 200만 명 돌파 노키아, "DVB-H 유럽표준 승인으로 모바일 TV 개발 가속화될 것" 노키아, DVB-H 표준기반 단말기 2006년 출시 예정 Qualcomm과 TI, 모바일 TV용 칩셋 시장을 놓고 맞대결 양상 전세계 모바일 TV 보급, 2009년 2억 7,000만명에 이를 전망 조만간 휴대전화 단말기로 TV 시청은 당연---美 ABI Research 유럽 브로드밴드 가입자 1억명 돌파, TV 시청시간 감소로 나타나 英 BT와 Vodafone, 방송사업 진출 위해 규제기관에 제안서 제출 PC 업계의 가전시장 진출 성공은 평면TV의 가격하락 여부에 달려 Sony, 온라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connect`와 신제품 발표 日 총무성, 지상파 디지털방송을 활용한 행정서비스 실증실험 개시 獨 T-Mobile, GPRS 망을 통해 실시간 TV 방송 서비스 스트리밍 오디오, `양방향 기능`과 `요금 인하`가 활성화 KDDI-마쓰시타, 휴대전화와 TV 연계 서비스 개발에 착수 호주 Telstra, 과도한 시장지배력으로 비난의 대상 FCC, 방송프로그램 복제 통제를 위한 `Broadcast Flag` 도입 결정, 일본과의 신경전 佛알카텔, PacketVideo의 네트웍솔루션 사업부 인수 발표 : 비디오 스트리밍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로 부상 FCC, 연방공소심의 CATV 브로드밴드 규제금지 판결에 반발해 재심사 청구 모바일 TV 관련 용어 정리 Nokia TV폰, 시청료 부과될 수도 MTV, 2004년에 음악 다운로드 시장 참여 휴대전화와 TV의 로맨스: 나는 일본, 기는 한국 美 지역전화 사업자들 잇달아 IPTV 발표, SBC에 이어 BellSouth도 2005년이 본격적인 Telco IPTV의 원년이 될 것 … TDG Research 향후 10년 이내 TV칩의 최대 수요처는 휴대폰이 될 전망 "하이브리드형 IPTV가 조만간 Telco TV 압도하게 될 것"... TDG 英 Ofcom, 인터넷TV 등 융합서비스에 대한 규제완화 방침 시사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MS, TV 플랫폼으로 대형 Telco들의 약점 공략에 주력 日 휴대전화 이용자, 과반수가 지상파 DMB에 `매력 느끼지 않음` 모바일 TV, 성공 가능성이 낮은 이유 2가지 보다폰, DVB-H 모바일 TV 내달 CeBIT2005에서 공개 소니와 NTT, 무선랜과 IPTV를 활용한 FMC 서비스 시연 [2005 3GSM] 총평, 이통업계의 재도약과 해결 과제 Alcatel과 MS 제휴 발표, IPTV 분배 솔루션 시장 선점 노려 트리플플레이+지상파TV 종합패키지 서비스 출시 … 日 Softbank 이통망을 통한 모바일 방송, `수요 불확실, 한국의 사례 주목 필요` … Strategy Analytics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시장, IPTV와 게임이 견인차 역할 --- RHK 모바일 방송 시장을 바라보는 두 가지 측면 - 수요와 공급 - 원격조작으로 녹화된 방송프로를 휴대폰으로 시청하는 `휴대TV` ASP 등장 WiMAX, `모빌리티 추가되면 CATV와 DSL과도 경쟁할 수 있을 것` 노키아, "모바일 TV의 킬러앱은 동영상 클립이 아니라 지상파TV" 美 SBC의 컨버전스 전략 : IPTV 프로젝트 `Lightspeed` 사양 공개 IPTV 2008년 까지 2억 회선 보급될 전망, 기회와 위협요인 공존 [CeBIT2005] VoIP가 통신시장 지각변동 예고 Nokia, 이통사와 방송사 참여 DVB-H 모바일 TV 시범서비스 주도 [CeBIT2005] 모바일 TV 규격 전쟁 예고 : `DMB`와 `DVB-H` 노키아의 모바일 TV 규격 공개와 한국 DMB의 미래 모바일TV, "Personal Media"로 자리매김해야 소비자는 지불 의향 휴대형 게임기,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수요 견인차로 부상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美 브로드밴드 시장 경쟁분석, “향후 몇 년간 케이블사업자의 독주 전망” MSN, 웹-휴대기기간 TV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발표 … 애플의 iPod 견제 美 케이블 사업자의 `음성인식 채널변경` 서비스 출시, 양방향 서비스 확산에 기여할 것 모바일 TV, 과연 ‘금맥(Gold Mine)’이 될 것인가 ? 美 통신사업자들, TV 콘텐츠 분배사업에 앞다투어 참여 美 소비자 40%, 휴대전화로 무선랜 VoIP 이용 희망 … In-Stat 통신 사업자의 IPTV, 케이블 업계를 따돌릴 무기가 될 것인가 ? 日 화상전화와 연계한 운세 콘텐츠 등장:화상전화의 가능성에 대한 재평가 기대 지상파 라디오의 모바일 탑재, 지상파 TV보다 유리할 수도… 모바일 방송, `동영상 스트리밍을 압도, 5년내 가입자 1억명 전망` 퀄컴 신임 CEO, "TV폰이 카메라폰 보다 더 대중화 될 것이다" 노키아, 모바일TV-휴대폰 상호접속규격 공개… DBV-H 확산 노려 알카텔, `IPTV 독자 플랫폼 개발 포기하고, MS와 공조하겠다` 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한국의 모바일 TV 론칭, "전세계 시장 향배의 테스트베드 역할"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뮤직비디오 서비스 등장, 美 Digital Music사 모바일 방송, 양방향성과 이동성을 활용한 비즈모델 발굴이 관건 [인터뷰] IPTV, 단순한 방송 진화가 아니라 통신시장 전반의 변화 佛 FT, IP-TV를 통해 프랑스 오픈 테니스 대회 전경기 중계 英 Glasgow市, 세계 최초로 지자체 운영 IPTV 채널 개국 Nokia, 호주에서도 DVB-H 기반 모바일 TV 시범 서비스 개시 日 KDDI, 통신서비스 해약 시 TV 기능 자동 잠금 장치 도입 다?홍콩 Hutchison, 위성TV Galaxy 및 Alcatel과 공동으로 IPTV 시스템 구축 호주 Telstra, IPTV 서비스 계획 발표 모바일 TV 서비스, 2010년 가입자 1억 2,480만 명 달성…Informa Virgin Mobile, BT와의 제휴로 T-DMB 기반의 모바일 방송 진출 유럽 이통사들의 3G 기반 방송 서비스, 모바일TV에 대한 실망감을 부추길 수도 美 Verizon, 공격적 방송 서비스 추진 모바일 방송용 단말 시장, 2010년까지 7,350만대 규모로 성장 … Strategy Analytics 美 주문형 유선 방송 TiVo, 모바일 시장으로 진입 [SUPERCOMM2005] 美 FCC 신임의장, `통신 사업자의 IP 방송 시장 진출 바람직` 유럽 지역 IPTV 서비스 본격화…핀란드 Alcom; 핀란드 최초 IPTV 서비스 상용화 전세계 IPTV 시장, 2008년 72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 Research and Markets Intel, IPTV 솔루션 공동 개발 등 對중국 투자 확대 계획 밝혀 T-DMB의 해외 진출, 멕시코 시연회가 갖는 의미 캐나다 유선 통신 사업자 Aliant, IPTV 서비스 개시 英 위성방송 사업자 BSkyB, IPTV 시장 진출 濠 Telstra, Microsoft의 IPTV 시스템 사용하지 않기로 英, 모바일 TV 서비스 앞두고 방송 수신료 징수 논란 대두 英 BT, Microsoft와 협력하여 2006년 IPTV 서비스 개시 벨기에 Belgacom, Siemens와 공동으로 IPTV 개시 계획 美 FCC 의장의 IP TV 서비스 지지 발언과 시사점 스페인, Nokia-Abertis Telecom-Telefonica 주도의 DVB-H 시범 테스트 계획 발표 英 Sky, 양방향 TV 포털 개발 현황 공개 BT의 IPTV 서비스 사양 공개, 다시보기와 녹화기능 강화 英 BBC, 인터넷 통해 본방송보다 앞서 방영되는 VOD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위성 기반 WiMAX, Next Big Thing 될 것 … 美 PanAmSat 차세대 TV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요구, 국가별 차이 극명…Parks Associates Telecom Italia, IPTV 시범서비스 개시 소니, PSP용 동영상 분배 서비스 `p-TV` 개시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네덜란드 NOB, IPTV 도입할 듯 美 MSO의 통신사업자 제휴와 국내 MSO의 통신 전략 中 IPTV 시장, 2007년경 개화…ABI Research [인터뷰] 인도 Reliance Infocomm 회장, "IPTV 시장 성장에 따라 콘텐츠 본질도 변화될 것" UTStarcomm, 브라질 Telemar에 IPTV 솔루션 공급 美 BellSouth, 내년 IPTV 상용화 계획 美 SBC와 Verizon, 텍사스 방송 사업권 획득에 성공 [인터뷰] 美 SBC 랜들 스티븐슨 IPTV 담당자, "IPTV 자신있다" Siemens, DVB-H 방식의 모바일 방송용 휴대전화 선보여 대만, 2006년에 모바일TV 서비스 개시할 듯 IPTV 2008년 이후 본격 보급, 4가지 유형의 고객 세그먼트에 초점 맞추어야 도코모, AM.FM.TV 3밴드 청취 가능한 라디오폰 발표 Verizon, 매너티카운티에서 방송사업권 획득 Nokia의 모바일 TV 시범서비스에서 41%가 지불 의사 밝혀 일 모바일 TV 이용자, TV 시청자의 4% 수준 모바일 TV, 애호가와 얼리어답터를 중심으로 성장할 것 세분화되는 실버시장에서 주목받는 라디오폰: DoCoMo `RADIDEN` 전세계 모바일 TV 가입자 2010년 6,500만 명 도달 Telco의 IPTV, 2009년 6억 달러 시장 형성할 것…In-Stat IPTV, pay TV 운영업체에 큰 영향 미치지 않을 듯 모바일 방송, 신규 매출원으로 자리매김할 것…Unstrung [IBC 2005] 본격화된 모바일 방송 표준간 경쟁 佛 CSA, 4개 모바일 방송 시범 서비스 허가 美 AOL, 포드캐스트 검색 서비스 개시 유럽 모바일 방송, 표준 경쟁 및 정책 부재가 활성화에 걸림돌 Telecom Italia, 월 50유로 이하의 IPTV 상용화 임박 IPTV, 콘텐츠와 BM이 중요하다 英 Ofcom, “전국적 모바일 TV 서비스는 디지털 전환 완료되는 2012 년 가능” 中 SiTV, MPEG-4 IPTV 서비스 개시 [NGN 2005] Telco의 IPTV, “실패할 가능성 높다” 英, 주파수 할당 문제로 모바일 방송시장에서 뒤쳐지게 될 것 IPTV, 유선사업자의 차기 투자처로 부상 佛 Orange 및 Bouygues Telecom, DVB-H 시범서비스 개시 英 BSkyB, 브로드밴드 사업자 Easynet 인수 英 방송사 ITV, 브로드밴드 TV 서비스 출시 [MIPCOM] 모바일 방송, 12세~22세가 핵심 타겟 [MIPCOM] 모바일 방송, 5년내 일반 방송 시청자 규모로 성장할 전망 중국 IPTV 상용 시범 서비스 예정지역 확대 통신사 IPTV 성공을 위한 키워드, TPS와의 연동 BT, IPTV 세부사양 일부 공개 美, 모바일 방송에 대한 수요가 10% 넘는 것으로 조사 … Strategy Analytics 美 HDTV 시장, 2009년까지 71% 성장할것 … Parks Associate 英 Vodafon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확대에 주력 [발표자료]통방융합 비즈니스 모델: Mobile TV를 중심으로 Nokia, DVB-H 전용 TV폰 출시하며 상용화 대비 피인수 루머에 휩싸인 英 HomeChoice, 커버리지 확대 선언 美 Cox社, TPS 가입자 100만명 돌파 英, 모바일 방송에 대한 수요가 20% 미만으로 조사 일본 이통사별 지상파 DMB폰 비교:도코모 `P901i TV` vs. KDDI `W33SA` 모바일 방송, 기술적 성공과 상업적 실패라는 양면성을 지닐 수도 英, 모바일 방송에 대한 사용자 경험은 4%, 사용자 의향은 6%에 불과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타임워너-AOL, 온라인 TV 서비스 준비 지상파 방송사, 모바일 방송에 대한 적극적 참여 필요 소프트뱅크, 세계각국 TV 프로그램을 인터넷으로 볼 수 있는 `TV 뱅크` 개시 예정 중국 IPTV 시장 진출의 KSF, 저작권 문제 해결 UTStarcom, China Telecom에 IPTV 솔루션 제공 DVR 도입가구의 TV 시청율, 미도입 가구보다 오히려 높아 대만 BenQ, 2006년 2Q에 DVB-H 기반의 TV폰 출시 예정 Microsoft-CableLabs, 공동으로 cable-ready PC 개발 시작 IPTV, 케이블 TPS에 밀리고 있는 유선사업자를 구원할 무기 될 것 美 Verizon, IPTV 커버리지 확대하며 Comcast에 도전장 英 IPTV, 경쟁 심화 속에 대중화 갈길 멀어 2005년 유럽 IPTV 시장, 저렴한 요금과 TPS 앞세워 200% 성장 전망 시스코의 Scientific Atlanta 인수가 IPTV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 伊 Telecom Italia, 12월부터 IPTV 상용서비스 개시 메이저 영화사들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사업 진출 본격화 EU, 2012년까지 회원국 디지털 TV 전환 완료 방침 재확인 KDDI, 업계 2위의 CATV 사업자 지분인수로 NTT그룹 추격 英 BT, IPTV 추진 위한 콘텐츠 제휴 개시 프랑스 양대 Pay TV 사업자 합병 검토 英 BT, "2006년이 VoIP 사업을 본격화하는 원년이 될 것" 프랑스, IPTV 성장이 위성방송 사업자 위협 방송사와 가전업체, HDTV 표준화 위해 연합체 구성 Verizon 부사장, "IPTV, 2006년 이후에나 본격화될 것" Yahoo와 Seven Networks, 모바일방송 및 IPTV 겨냥한 조인트벤처 설립 英, 3사분기 DTV 보급률이 66% 넘어서 … Ofcom 도코모, 지상파 DMB 사업진출 위해 후지TV 출자 검토 Siemens, 상하이 텔레콤 IPTV 솔루션 사업자로 선정 日 KDDI 오노데라 사장, "도코모 후지 TV 출자 의미없다" TCOM, China Netcom에 IPTV 서비스용 콘텐츠 공급 예정 2005 전세계 DSL 가입자 4천만 및 IPTV 가입자 150만 명 증가 A Truly Interactive Mobile TV Test ? Mobile TV services : Shouldering the burden Mobile TV : Ready for prime time ? [통계] 중국 IPTV 시장 전망 [통계] Telco의 차세대 방송/비디오 사업 경쟁력 英 BT의 방송 사업자 ITV 인수 계획, 효율 대비 장애물 클 것 Mobile operators set sights on the moving image 전세계 멀티미디어폰 무선인터넷 이용실태: Mobinet 2005 2013년 전세계 IPTV 가입자 수가 5,300만 명까지 증가할 전망 英 BT, DAB 기반의 `성공적인` 모바일 방송 시험서비스 완수 유럽, IPTV 활성화에 따라 FTTP 중심지로 부상 인도 이통사 Bharti, IPTV를 통해 유선 시장 진입 시도 美 Verizon, IPTV 서비스 지역 확대 Mobile TV, A fuzzy picture 라틴아메리카, 2006년 내 IPTV 서비스 상용화될 것...Microsoft 美 케이블&위성방송사, VoIP에 힘입어 실적 호조 예상 美 AT&T, DSL 요금 재인하 … 가격경쟁력과 패키지 상품이 CATV TPS 대응전략 국내 IPTV 가입자 전망(2006-2011) [해외시각] [인터뷰] Microsoft의 TV 사업 전략 中 IPTV 단기 투자가치 낮지만, 잠재력 풍부 유럽 양방향 TV 표준, ‘EU 차원의 의무 기술 표준’ 보다 ‘업계 주도 표준화’가 적절 [Interview] Cisco on IPTV : "When, Not If" 월별 케이블TV·지상파TV 점유율(2004년) VOD 서비스, 기존 TV 서비스에 대한 시청률 잠식 효과 적어 ... Nielsen China Telecom, UTStarcom의 IPTV 솔루션 도입 Is Verizon a Network Hog ? This Is The Face Of Broadband TV Video 시청 수단, PC보다 TV 선호도 여전히 강세 … Points North Group 美 DirecTV-BellSouth, QPS 번들 서비스 위한 제휴 선언 2006년 전세계 TV폰 판매량이 8백만대를 넘어설 전망 … Strategy Analytics 英 Virgin Mobile, BT와 제휴로 유럽 최초의 모바일 TV 서비스 제공 英 Orange, 3G TDtv 방식 모바일 방송 테스트 계획 IPTV의 Key Success Factor, 적당한 가격과 다양한 채널 선택권 美 위성사업자 DirecTV, 브로드밴드 기반 동영상 서비스 출시 계획 美 Sprint Nextel,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강화 위해 MTV와 제휴 Microsoft, DVB-H 진영 `Mobile DTV Alliance` 협력 선언 중국 디지털TV 단말 수요전망(05-10) 중국 디지털TV 가입자 수요 전망(05-10) 일본 IPTV의 지상파 재전송 이슈점검 IPTV, 사용자 인지도 제고가 최우선 과제 ... 액센추어 Verizon, FiOS TV 점유율 공개…`순항중` 中 모바일 방송, 2009년 가입자 1억 명 규모로 확산 전망 美 IPTV 이용자 반응: "적절한 서비스 요금과 다양한 채널 선택권 보장 필요" 중국 IPTV 시장, 인프라 한계로 급성장 어려울 것 국가별 IPTV 특허 출원 현황(2006년) 국내 IPTV 가입자 전망(2005-2009) 휴대폰 최대 선호 애플리케이션은 이메일, 뮤직, 모바일 TV 순 일본 사업자별 IPTV 서비스 현황: [1] 소프트뱅크 `BBTV` 美 IPTV, 가입자 성장률 크지만 시장규모엔 한계 AT&T-Bellsouth 인수합병으로 美 IPTV 시장에 급격한 변화 예상 美 AOL-워너브라더스, 무료 콘텐츠 기반 IPTV 채널 `In2TV` 출시 IPTV, 캐쉬카우보다는 차별화 포인트로 활용되어야—Analysys 모바일 방송의 최신 동향 및 해결 과제 TV and internet could feel effects of deal 獨 DT, 2006년 하반기에 Microsoft의 플랫폼을 활용한 IPTV 서비스 예정 중국 IPTV STB 판매량 전망(2005-2008) 모바일 방송 시장 규모, 2009년 55억달러 수준에 그칠 전망 RE-BRANDING IPTV 모바일 지상파 방송과 VOD의 결합, 니혼TV가 시제품 발표 프랑스 Orang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포털 서비스 개시 세계 IPTV 보급 전망 (2005-2010년) 중국 IPTV 장비 및 소프트웨어 매출 전망(2004-2008) 세계 IPTV 서비스 사업자수 (2005) MSOs to Fight IPTV With IPTV 일본 사업자별 IPTV 서비스 현황: [2] KDDI `히카리 플러스 TV` 獨 Hansenet, 오는 5월 IPTV 상용 서비스 개시 예정 국내 주요 DTV 업체 매출 현황 (2004-2005) 국내 DTV 보급 전망 (2006-2012) [Hongkong IPTV] The future is Now All eyes on Asian IPTV rollouts 전세계 IPTV 서비스 인프라 투자 전망(2004-2009) 국내 주요 MPP 케이블TV 시청점유율(2006.2) 英 IPTV 시장, 요금과 usability 확보되면 10억파운드로 성장 가능 [NCTA] 美 케이블사업자, Telco의 IPTV 시도 강력 비난 중국 브라운관 TV 생산량 추이 (2000-2005) 英 BT, IPTV 서비스 `BT Vision`용 콘텐츠 확보 본격 개시 IPTV Services: The next hurdle 유럽 IPTV 시장, Pay TV 및 무료 지상파 방송과의 경쟁으로 급성장하기 힘들 것 모바일 지상파DMB 방송의 BM 모색: KDDI・아사히 TV 통방융합 실증실험 DTV 보유 가구수 전망 (서유럽, 2003-2008) DTV 보유 가구수 전망 (프랑스,2003-2008) 日 KDDI의 미디어 비즈니스 전략,"통방융합으로 무선포털의 이용기회 확대" DTV 보유 가구수 전망 (영국, 2003-2008) 국내 IPTV 시장 규모 전망 (2005-2012) 텔레포니카 그룹, 루슨트와 글로벌 IPTV 시장 전략적 제휴 체결 DTV 보유 가구수 전망 (독일, 2003-2008) 중국 IPTV 가입자 전망 (2005~2008) 중국 디지털TV 이용자 전망 (2004~2008) DTV 보유 가구수 전망 (스페인, 2003-2008) 세계 DTV시장 판매량 전망 (2005~2007) 통방융합 시대의 규제정비, 日 총무성 `통방융합 간담회` 출범과 파장 Sony-Ericsson, 북미 DVB-H 진영 ‘Mobile DTV Alliance’ 협력 선언 DTV 및 콘솔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영국,2006-2008) DTV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영국,2005-2008) 프랑스, 정부 차원의 모바일방송 및 인터넷검색 사업 투자계획 발표 국내 케이블TV 이용 소비자조사 (2006.4.22~4.24) DTV 보유 가구수 전망 (이태리, 2003-2008) IPTV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IPTV 사용자 가구 수 (독일,2003-2008) 일본 브로드밴드 서비스 시장 예측 (2005년-2010년) DTV 보유 가구수 전망 (스웨덴, 2003-2008) DTV 및 콘솔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독일,2006-2008) DTV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독일,2005-2008) DTV 및 콘솔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2006-2008) DTV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스페인,2005-2008) 세계 LCD TV 10대 제조업체 출하량 추이 (2005년 2분기~3분기) 미국 평판TV 시장점유율 변화 (2006.1~3) 美 AT&T, WiFi 핫스팟에서 MobiTV 콘텐츠 서비스 제공 세계 IPTV 시장, 2009년까지 5,300만명 가입자 확보하며 급성장 IPTV, 소비자들의 인식 증진과 콘텐츠가 확산의 관건 ....Accenture Advertising: The hard sell Broadband content: Holding the trumps How to succeed at IPTV IPTV MiddleWARs : Far From Over 소니, Locationfree TV 플랫폼을 모바일 영역으로 확대 세계 IPTV 선두주자 홍콩 PCCW, 내친김에 QPS로 사업 확대 세계 IPTV 이용자 전망 (2004-2007) 국내 IPTV 성장 전망에 대한 견해 (2005.12.27~2006.1.22) 디지털케이블TV 적정 월이용료 조사 (국내, 2006.1.23-2.23) Telecom Italia, 도이치텔레콤에 앞서 독일 IPTV 상용 서비스 개시 국내 대학생 뉴스정보 얻는 매체(2006년 3월) 日 TV기능 휴대폰, 시장개화는 2007년 이후…… 후지키메라연구소 국내 기종별 LCD TV 패널 수요량 (2005-2006) 중국 IPTV 시장규모 전망 (2004-2008) 도코모-후지TV, 지상파 DMB 원세그와 지갑휴대폰 연동 서비스 개시 중국 IPTV 장비 및 SW 시장규모 전망 (2004-2008) 중국 IPTV 콘텐츠 시장규모 전망 (2004-2008) 해외 Telco의 IPTV 전략: 생각은 크게, 시작은 심플하게 中 IPTV 산업, 불확실한 규제가 최대 걸림돌 … China Netcom 중국 IPTV 프로그램 선호도 조사 (2005.5) NDS, 특수 셋톱박스 이용한 맞춤형 양방향 위성방송 서비스로 CATV 견제 중국 IPTV 프로그램에 대한 연령별 선호도 (2005.5)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오락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이통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정착하는 차세대 MVNO 美 Verizon, IPTV 기반 양방향 날씨 및 교통 방송 `FiOS TV Widgets` 개시 유럽, 모바일 방송 설문조사 “응답자의 50% 이상이 유료가입 의향” 세계 이동TV단말 시장규모 전망(2010년) 美 모바일TV 이용, 소수 인종에게서 높게 나타나 연도별 국내 SO•RO 사업자수 추이 (1995-2005) 국내 주요 디지털기기 시장 현황 및 전망 (2005-2009) Telco의 IPTV, 수 년내 미국 유료 방송 시장의 25% 장악할 것 … TDG 에릭슨, IPTV 장비 시장 진출 … DLNA 표준 기기와의 연동에 초점 이태리 Fastweb社 IPTV 서비스별 요금체계(2005년) 스페인 Telefonica社 IPTV 서비스별 요금체계(2005년) 유럽 주요 IPTV 사업자별 가입자 보유 현황(2005년) 유럽 통신 유형별 네트워크 점유율 (2005년) 유럽 IPTV 가입자 수 전망 (2009년) 국가별 케이블TV 수신료(ARPU) 비교(2006년 6월) 유럽 IPTV 가입자 시장 전망 (2004-2009) 일본 주요 브로드밴드 방송서비스 현황(2005년) 중국 주요 도시별 IPTV 현황(2005년) 중국·대만 IPTV 서비스 현황(2005년) 유럽 IPTV 서비스 현황(2006년) 세계 지역별 IPTV서비스 제공업체수 (2005.3~2006.2) FLO 포럼, 신규 무선 스펙 발표로 2007년 FLO 상용화에 박차 하나로텔레콤·파워콤 IPTV 서비스 전망 (2006년 연말 목표) 중국 IPTV·DTV 가입자 전망 (2005-2008) 중국 모바일TV 이용자의 연령대별 분포(2006년) 세계 디스플레이 유형별 TV출하량 전망 (2005~2007) 국내 케이블TV 업체별 가입자 현황 (2006년) 日 후지TV-리크루트, 지상파 DMB 데이터방송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공동개발 美 Cableco, Telco의 IPTV에 맞설 주무기는 HD채널 중국 IPTV 가입자 및 성장률 현황 (2003~2005)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모바일TV 시장점유율 전망 (2010년) 중국 모바일 TV 시장규모 전망 (2004~2008) 국내 케이블TV사업자(SO) 과징금 부과 현황(2006년 6월) 국내 디지털 케이블TV사업자별 가입자 현황 (2006년 6월) 독자노선을 선택한 Cableco의 QPS 시장선점 전략, Telco 위협하기에는 역부족 IPTV, 2010년까지 유럽 가입자 1,670만명 확보로 3년 내 수익성 확보 전망 국내 방송시장 가입자수 현황 (2005년) 국내 케이블TV 가입자의 디지털 전환 전망치 (2006~2010) 국가별 케이블TV 수신료(ARPU) 비교(2006년) 디지털 미디어 서버 수요 급증 … 2011년 450억 시장 형성 전망 日 후지TV-Team lab, UCC 기반 동영상 공유 사이트 'Watch me TV" 시범운영 개시 세계 IPTV 보급 전망 (2005~2010) 아태지역 유료TV 및 디지털홈 가입자수 전망 (2006~2010) 아태지역 유료TV 및 디지털홈 가입가구 비율 전망 (2006~2010) 미국 디지털방송 실시 현황(2006년) 미국 DTV 판매량 추이 (2000~2006) 국내 장·노년층 TV시청자 주평균 TV시청 시간 (2005년 하반기) 중국 모바일TV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4~2008) 세계 디지털 STB 시장, 2011년까지 2억대 규모로 성장 … 하이브리드형 제품이 대세 美 DirecTV - Echostar, 위성 방송계 대형 합병 가능성 대두 세계 IPTV 가입자수 및 시장 규모 전망 (2008년) BT, 온라인 영화배급 사업 진출… IPTV와는 별도 추진 美 AT&T, IPTV 서비스 'U-Verse' 상용화 이후 시장 반응 “양호” 중국 IPTV 가입자 수 전망 (2004~2008) FT, 2006년 상반기 가입자 실적 … DSL 850만, IPTV 30만명 도달 국내 디지털TV 월별 수지 추이 (2005.1~2006.5) 국내 디지털TV 수출입 현황 (2006.5) 국내 디스플레이 패널 수출입 현황 (2006.5) 세계 셋톱박스 출하량 전망 (2009년) IPTV 시장, 2010년까지 3단계로 12배 성장 … 아시아는 가입자수, 북미는 ARPU AT&T,TPS 전략의 양대축: IPTV에 이어 위성방송과 초고속인터넷을 결합한 `홈존` 출시 케이블 사업자의 IPTV 진입시기 2008년 이후가 될 듯 … Cost와 Standard가 걸림돌 Google-MTV 제휴로 최초 광고기반 비디오 서비스 등장…웹기반 동영상의 새로운 수익모델 검증하나 글로벌 포털, 웹 기반 개인화 TV 서비스에서 `블루오션`의 가능성 발견 국내 디지털 미디어 기기 월별 수지 추이 (2005.1~2006.5) 세계 IPTV 가입자 수 추이 및 전망 (2004~2010) 국내 셋탑박스 월별 수지 추이 (2005.1~2006.5) 국내 셋탑박스 수출입 현황 (2006.5) 佛 위성 및 케이블 사업자, IPTV에 대응하기 위한 공조 체제 형성 국내 DTV인터랙티브 경영실적 전망(2004~2006) QPS 경쟁의 다크호스로 부상한 미디어 그룹 NewsCorp, 무선브로드밴드에 대한 머독의 야심과 전략 IPTV 기반 기술 경쟁 본격화, 모바일 IPTV는 시기 상조 美 Verizon, 3개 TV에 연결하여 다채널 동시 시청이 가능한 IPTV용 DVR 출시 DirecTV, 주파수 경매 포기하고 모바일 위성으로 눈돌리나 DT의 IPTV 서비스 `T-Home`, 올가을 출시 … 번들링과 요금체계 정비가 관건 Disney, "무료 인터넷TV 실험 성공적, iTune 시장 잠식 없을것" 국내 IPTV 가입자수 및 매출 전망 (2006~2010) 전세계 IPTV 가입자수 및 매출 전망 (2005~2009) 중국 케이블 디지털TV 이용자수 전망 (2003~2010) 가열되는 美 DVR 경쟁, TiVO를 둘러싼 특허 분쟁은 시작에 불과 美 AT&T, IPTV 환경에서의 홈네트워크 기술 “HomePNA 3” 채택 영국, 디지털 전환률 최고...프랑스는 IPTV 도입 앞서 美 IPTV, 기존 TV 와 인터넷산업 트렌드 바꿀 잠재력 충분해... 2010년까지 870만 가입 국내 시장 중 IPTV 산업 파급 효과 전망(2006년~2012년) 하나로텔레콤 하나TV 와 KT 홈엔 서비스 비교(2006년) 국내 판도라TV 월별 페이지뷰 추이 (2005.6~2006.6) 국내 디지털TV 판매량 추이 (1999~2005) 국내 디지털TV에서의 고화질과 다채널 선호도 비교 조사(2006년) 국내 방송매체별 일평균 TV시청시간 추이 (2003.10~2006.5) 美 MTV, 일본시장에서 동영상을 중심으로 한 SNS 사업 출사표 美 DirecTV, 위성사업자에서 TPS 사업자로 변모...VoIP 및 데이터 서비스 추가 국내 가구소득별 디지털TV 보급율 현황(2006년) 국내 시청자들이 선호하는 디지털TV 유형 (2006년) 국내 디지털TV 종류별 지불의사 가격조사 (2006년) 국내 케이블TV 가입자 현황 (2006년 4월말 기준) 국내 시청자들이 선호하는 디지털TV 크기 (2006년) 북미 IPTV 시장, 2010년까지 연평균 80% 성장하며 세계 IPTV 시장 견인 국내 디지털TV 비구매 이유 (2006년) 국내 휴맥스 DTV 매출 현황 (2006년 2분기) 첩첩산중의 중국 IPTV 시장, 장기적 투자가치는 '맑음' 중국, 세계 최대의 브로드밴드국으로 부상 예고…신기술 보급과 올림픽이 견인차 역할 케이블 가입자의 12%만이 IPTV로 이탈할 듯 … Forrester 국내 IPTV 도입 지연에 따른 서비스 및 장비시장 기회손실액 휴대폰 기능의 진화, 음악과 TV에 이어 `비디오 녹화`가 대세로 등장할까? 국내 IT산업 주요 품목별 수출 추이 (2005.8~2006.8) 전세계 IPTV 시장 전망 (2005-2009) 국내 인터넷 방송부문 점유율 현황 (2006년 7월말 현재) 모바일TV 비즈모델 변화 조짐,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도 기꺼이 보겠다” 국내 주요사업자별 디지털케이블TV 서비스 현황 (2006.6) 국내 IPTV 파급효과 전망 (2007~2012) 국내 IPTV 시장규모 및 가입자 전망 (2006~2010) Motorola-Nokia, 모바일TV 단말의 상호연동성 보장에 협력키로 … DVB-H 진영에 힘실려 美 AT&T, 월 20달러의 온라인 유료 TV 서비스에 도전장 Cisco, 홈네트워크와 IPTV 영역으로 진출 ..."솔루션 수직계열화 준비 완료" 국내 IPTV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英 BT, 중국 ZTE와 3G 모바일TV 단말 개발 제휴 … 'BT Movio' 활성화 전략 英 BT, IPTV 킬러앱으로 지인 네트워킹 도입…TV 기반 UCC의 가능성 여나 美 MobiTV, CTIA에서 WiMAX 기반의 HDTV 시연 차세대 수익원, 동영상 시장 선점에 나선 신규 BM 분석 美 OpenTV, 혁신적 EPG 기술 'Zoomable User Interface' 선보여 미국 TV시장 삼성·소니 월 매출 추이 (2006.1~6) 미국 평판TV시장 삼성전자 점유율 추이 (2006.3~7) 국내 IPTV 및 IP 셋톱박스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이통사 주도의 돈잔치로 끝난 미국 주파수 경매, 미리보는 무선브로드밴드 경쟁 구도의 변화 AOL, Intel의 Viiv 기술 이용한 주문형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런칭 … 고화질 콘텐츠 구현이 핵심 유럽 TV 시장 생산량 전망 (2004~2010) Yahoo, 앨고어 美 전 부통령의 CurrentTV와 UCC 비디오 벤처 설립 미국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수 전망 (2005~2010) DirecTV, 브로드밴드 투자 중단 … "WiFi와 WiMAX야말로 최상의 솔루션" Apple, `유비쿼터스 iPod 월드`를 향한 3단계 전략 시나리오 美 모바일방송 서비스 가입비 10달러 예상, 2007년 까지 4백만 가입 전망 … ABI 美 Verizon, IPTV 서비스 'FiOS' 출시 1년 경과 … 80개 지역으로 커버지리 확대 日 도코모-니혼TV, 10월부터 지상파 재전송을 포함한 통방연동 서비스 개시 국내 인터넷서비스 3사 IPTV 서비스 현황 (2006) 국내 `하나TV` 이용자 콘텐츠 이용 순위 (2006.9.1~7) 전세계 IPTV 시장, 2010년 6,300만 가입자 규모로 성장할 전망 … iSuppli . 美 Verizon, 자사 IPTV 서비스 'FiOS TV'에 지역특화채널 추가 ... 콘텐츠 부족 해소 방안될까? 뉴미디어 플랫폼 장악을 위한 TiVo의 전략 : `소비자에게 익숙한 UI` 美 Verizon의 FTTH 서비스 `FiOS`, 5년후에 첫 영업이익 실현 전망 伊 Telecom Italia, 소니픽쳐스와 IPTV용 콘텐츠 공급계약 체결 국내 DTV 국가별 수출액 (2005.10) 국내 DTV 생산액 추이 (2004.10~2005.10) 국내 DTV 수출액 추이 (2004.10~2005.10) 국내 DTV 주요국 수출 비중 추이 (2004.10~2005.10) 국내 주요 통신판매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0~2008) `超이통사, 超포탈`을 꿈꾸는 NewsCorp의 전략과 야심 일본 유선 브로드밴드 사업자별 점유율 (2006.06)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모바일TV 시장점유율 전망 (2010) 국내 주요 DTV업체 경영 실적 (2006 상반기) 국내 IPTV 시장규모 및 가입자수 전망 (2006~2012) Nortel, 모바일 WiMAX로 IPTV 서비스 시연 … Runcom과 제휴 발표 CATV에 대한 IPTV의 경쟁력 : 보안이 관건이 될 수도 있다 美 Blinks, 수동적 이용자를 겨냥한 맞춤형 동영상 검색 서비스 `Video Wall `공개 英 이통4사, WCDMA와 공존에 비중을 둔 TDtv 기반 모바일 방송 실험 中 IPTV 시장, 2011년 가입자 1,000만명 돌파할 것 … Pyramid 국내 케이블TV 4대업체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2006.3) 美 Sprint Nextel, MediaFLO 모바일방송 상용서비스 내년초 개시 세계 IPTV 시장규모 및 가입자수 전망 (2004~2010) 국내 IPTV 도입 지연에 따른 서비스 및 장비시장 기회손실액 추정치 美 Comcast, 자사 포털에 인터넷 TV 유료패키지 서비스 개시 스포츠 중계도 이제 웹캐스팅 시대, 미국은 이미 케이블 TV 점유율 추월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중국 진출 러시 … MTV도 포탈 Baidu에 뮤직비디오와 VoD 제공 獨 DT, 100 달러 풀패키지 TPS 상용서비스 개시...VDSL모뎀, MS플랫폼, VoWLAN 라우터 포함 해외에서 주목받는 WiMAX 기반 모바일 IPTV, 추월 당한 3G의 전례 답습할 수도 있다 국내 하나TV 가입자수 추이 (2006.7~10) 국내 지상파방송 및 케이블TV 광고 매출 추이 (2003~2005) 美 T-Mobile, 700MHz 대역 DVB-H 실험에 합류키로 전세계 IPTV 시장, 2010년 3천만 가입 전망…Telco의 역할 설정이 관건 美 TIA, 모바일TV 공식 표준으로 DVB-H 채택 美 Verizon, 법인용 프리미엄 광통신망 서비스 ViOS 런칭 준비중 영국 플랫폼별 TV수신기 보유가구 비중 현황 (2006.2분기) 영국 보조 디지털TV 수신기 수요량 증가 추이 (2004.2분기~2006.2분기) IPTV로 확대되고 있는 UCC와 지인 네트워킹, 알카텔 `My Own TV`의 가능성과 시사점 中, 3G와 WiFi에 이어 모바일 멀티미디어 방송도 독자표준 제정 대만 IPTV, 예상외 부진으로 BEP는 2009년 이후 기대...PCCW와 콘텐츠 소싱 협력 모색 국내 DTV 보급량 추이 (2001~2006.8) 국내 디지털 케이블TV 가입가구 추이 (2005.9~2006.9) 국내 동영상 전문업체 포털 의존도 현황 (2006.10) HomePNA, IPTV 확산에 힘입어 가정용 영상분배 네트워크 유력 후보기술로 부상 … In-Stat 미국 주요 유료방송 업체별 가입자수 현황 (2004) 美 AT&T의 IPTV, 핵심 전략은 무선과의 번들링..."케이블사업자의 QPS에 시차이익으로 승부" 국내 하나TV 콘텐츠 히트수 (2006.9.29~10.6) 佛 Orange, 월 12유로 정액제 HSDPA 고화질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美 케이블사업자, 번들링 서비스 경쟁에서 Telco 압도...소비자 90%가 CableCo를 선택 美 Verizon과 YouTube 제휴, IPTV와 모바일TV에 동영상 UCC 도입 예정 중국 모바일TV 시장 가입자수 전망 (2005~2010) 국내 GS홈쇼핑 TV홈쇼핑과 e커머스 매출비중 추이 (2003~2006) 국내 케이블TV 및 IPTV 월 평균 요금 비교 (2006.11) 아•태지역 모바일 방송 급확산, 2010년 7천3백만명 가입 전망...e-Media 순조로운 출발 Verizon의 FiOS TV, Telco의 IPTV 사업모델 정착의 선례가 될 것인가? Nokia, 모바일 TV 파급효과와 사업기회 연구결과 발표 미국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피합병 이후 새롭게 출범하는 新 AT&T, `무선 끌어안기`로 케이블사업자와 차별화 윤곽이 드러나고 있는 美 모바일 방송 시장의 경쟁구도 모토로라, DSL 모뎀업체 Netopia 2억불에 인수... IPTV와 TPS 포트폴리오 강화 佛 FT, 콘텐츠 사업 행보 빨라져... 이통자회사 Orange를 통해 HD급 모바일TV 실험 英 3, 정액제 모바일 브로드밴드 상품 `X-Series` 출시... Skype, Sling, Google 등 9개사와 제휴 2007년 전세계 통신업계 화두는 “IPTV, 동영상콘텐츠, VoIP, M&A, 고객관리” 국내 주요 중소 DTV업체 수출 현황 (2006~2007) 美 Verizon과 Cablevision의 TV콘텐츠 제휴, Telco와 Cableco의 상생모델 될까 국내 동영상 서비스 부문 페이지뷰 현황 (2006.10.30~11.5) 유럽 IPTV 가입자 추이 (2005~2010) 세계 주요 전자제품 시장 전망 (2005~2010) 거대한 잠재력의 중국 IPTV 시장, 불확실한 규제환경이 가장 큰 변수 국내 IPTV 시범서비스 현황 (2006.11) Google의 광고전략, 온ㆍ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광고플랫폼(Ad/OS) 구축이 최종 목표 英 BT도 IPTV 런칭, 가입비 기반이 아닌 종량제 PVR 기능의 하이브리드 STB 채택 美 이통사들 MediaFLO 잇달아 채택, T-Mobile도 시험 서비스에 참여 美 Verizon Communications의 IPTV `FiOS TV` 가입자수 추이 (2006.1~3분기) KT의 IPTV 사업 방향성 제언 : TV의 보편성을 활용한 가정 영역의 새로운 이용 Scene 창출 日 디지털TV 전환 이후 모바일방송 주파수 확보 경쟁 돌입, DoCoMo와 방송계 5社 합작회사 설립 유럽 IPTV 수요 예상보다 낮을 것 … 수익창출의 창구 아닌 가입자 방어전략으로 인식해야 에릭슨, "향후 2년내 전세계 이통가입자 1/3이 모바일방송 시청할 것" 차세대 모바일 산업의 핵심 동력은 `인터넷`, 음악-모바일TV-LBS가 성장 견인할 것… Nokia 사장 日 도코모, 정액제 이후의 콘텐츠 전략 공개..."플랫폼 개방으로 시장확대 여지 더 남아있다" BT 사장, “생존 위해서는 기존 사업의 Cannibalize도 감수해야” 英 소비자 TV 시청율 3% 하락, 젊은층은 PC와 휴대단말로 동영상 시청 선호 英 BT, 주문형 IPTV `Vision` 런칭... "소비자에 모든 선택권 주겠다" 美 모바일 방송 시장의 경쟁구도 국내 주요 통신판매 시장 규모 전망 (2000~2008) 美 AT&T, "FTTH에 추가 투자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 … FTTH 연기 사업자 하나 둘 늘어 미국 네티즌의 인터넷 TV방송 이용 방식 (2006.3분기) 미국 가정 서비스 유형별 첨단 디지털TV 이용 전망 (2004~2009) 미국 TV-DVD 장르별 판매 전년대비 증가율 (2006.6) 에릭슨, 모바일 방송을 통해 `Personalized 광고` 실험 개시 Google, 英 BskyB와 파트너쉽 체결... 신문과 라디오에 이어 TV광고 시장 진입 IPTV, "가입비 모델에서 광고모델로의 전환에 대비해야"… PacketVision 사장 모바일 방송 해외 동향 및 분석 IPTV 해외 동향 및 분석 英 Sky와 Google, 광고 기반의 UCC 제휴 발표... BT의 IPTV에 대항체제 구축 日 KDDI-아사히TV, 방통융합 서비스 공동실험 결과 발표... "DMB의 프로모션 효과 탁월" 주요 국가별 통방 규제기관 현황 세계 주요 국가별 IPTV 보급률 (2005) IPTV 솔루션 시장에 메이저 벤더들 잇달아 참여... Alcatel, Cisco가 MS의 독주 견제에 나서 2007년 스마트폰 시장 환경의 핵심 트렌드 7가지... Handango 발표 국내 KT 주요 투자 계획 (2007) 미국 PDP TV 매출 추이 (2000~2006.9) 미국 방송 플랫폼별 HDTV 시청가구수 추이 (2000~2006) 미국 방송 플랫폼별 DTV 시청가구수 추이 (2000~2006) FTTH 쏠림현상으로 촉발된 NTT 대항전선…日 브로드밴드 시장재편의 신호탄인가 ? 英 BT, 디지털방송 혼합형 IPTV 상용화, 서비스 현황 및 시사점 Skype 창업멤버들, IPTV 서비스 벤처 설립... P2P 방식의 혁신적 BM 선보일 듯 전세계 IPTV 유료가입자, 6월말 현재 295만명으로 집계... PCCW, FT, Telefonica 順 모바일TV 이용행태, 이동환경 보다 가정내 수요가 더 높아... TeliaSonera 조사 美 FCC, Telco의 방송 사업권 허가절차 간소화 법안 승인... IPTV 활성화에 기여할 듯 日, FTTH 가입자 2년 연속 증가 700만 돌파… DSL은 감소 추세 일본 브로드밴드 서비스별 가입자 수 현황 (2006.9) 中 모바일 방송 수요 2008년 3,200만명으로 급증, DAB와 T-DMB 복수표준 추진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2007년부터 경쟁활성화 위한 좀더 강력한 규제 가할 것 … 신임 Ofcom 의장 Telco의 IPTV를 위협하는 파생적 BM의 등장 : P2P IPTV와 유비쿼터스TV 모바일 WiMAX 통해 이통시장 재진입을 선언한 英 BT, 배경과 시사점 아태지역 IPTV 시장, 연평균 38% 성장해 2013년 33억불 규모 전망... 중국이 60% 점유 TV를 위협하는 3가지 트렌드... 차세대게임기, HDD레코더, YouTube 세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 전망 (2006~2011) 2007년 美 통신시장, 600만명이 Cableco의 IP전화로 이탈...Telco의 IPTV 반격 성공할까 ? 실리콘밸리 Mercury誌 전망, 2007년 ICT 테크놀로지 10대 트렌드 일본 브로드밴드 서비스별 가입자 수 추이 (2003~2006) 국내 IPTV 서비스 이용 현황 (2006.11.28~12.4) 美, 미디어 기업들의 이통시장 참여 러시... 2007년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각축전 예상 중국도 IPTV 주무 부처간 대립, 지역간 격차와 통일된 BM 부재로 시장 혼란 가중 Vodafone, 홈그라운드 영국 시장에서 브로드밴드 결합서비스 경쟁에 가세... BT와 제휴 아시아 12개국(일본 제외) IPTV 매출 전망 (2006~2013) 모바일 WiMAX 기반 IPTV용 보안솔루션 출시, DRM과 CAS를 통합... 美 NDS와 MobiTV 日 도코모, 니혼TV 지분 인수... 지상파DMB 사업 강화가 목적 세계 평판 TV 시장 점유율 현황 (2006.3분기) 국내 평판 TV 시장규모 추이 (2003~2006) 국내 DTV 보급률 전망 (2006~2012) 세계 TV 방식별 수요량 전망 (2006~2008) 유럽 모바일TV 서비스 가입자수 전망 (2006~2011) 온라인 콘텐츠 유통의 새로운 대안, Place-shifting 솔루션 `Orb`의 파급효과 및 시사점 [CES 2007] MS, IPTV 일체형 Xbox 연말부터 시판... 게임-방송-통신 플랫폼 통합 시도 [CES 2007] 소니, Internet Video Link 기술 발표... TV에서 직접 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 [CES 2007] Verizon 사장, "가정과 모바일 영역에서 TV를 혁신하겠다" 망 중립성의 핫이슈로 떠오른 P2P 기반 IPTV 서비스 `Venice Project` 폴란드 디지털TV 판매량 및 성장률 추이 (2002~2006) [CES 2007] 슬링박스와 반대개념의 `슬링캐처` 등장, 홈엔터테인먼트 시장의 변수될 듯 세계 지역별 LCD TV 시장점유율 전망 (2002~2008) 세계 지역별 PDP TV 시장점유율 전망 (2009) 세계 주요 LCD TV 업체별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추이 (2005.2~3분기) 세계 주요 PDP TV 업체별 시장 점유율 추이 (2004.3~4분기) 국내 디지털TV 품목별 수출액 추이 (2003~2005) 국내 디지털TV 품목별 수출액 추이 (2006.1~3분기) 중국 디지털TV 유형별 출하량 전망 (2006) 세계 디지털TV 유형별 수요량 비중 (2005.4분기) 국내 삼성전자 평판TV 판매량 목표 (2007) 북미 디지털TV 유형별 출하량 전망 (2006~2008) 서유럽 디지털TV 출하량 및 매출 추이 (2001~2005) 세계 디지털TV 시장 규모 전망 (2005~2020) 세계 주요 디지털 TV 업체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5.2~3분기) [CES 2007] 美 MediaZone, SNS와 P2P를 접목시킨 `Social TV` 서비스 개시 [CES 2007] 지상파와 케이블판 YouTube 곧 출시... PC-TV간 콘텐츠 연동 솔루션도 속속 등장 국내 케이블TV 대상국별 프로그램 수출입 현황 (2005) 국내 케이블TV 프로그램 장르별 수출입 현황 (2004) 급성장 중인 中 모바일 VAS 시장, 이통사 입김 더 커질듯... 통방 규제의 불투명성도 장애물 애플의 야심작, Apple TV와 iPhone의 상세 기능 기존 미디어들도 개방은 필수적 생존조건, "YouTube와 파트너십 더 확대해 나갈 것"... 美 CBS 사장 콘텐츠 distributor로의 변신을 서두르는 美 Telco들, "향후 신 수익원은 TV 서비스와 광고" 국내 디지털TV 수출입 현황 (2006.11) 美 케이블사, "모바일이 결합상품 필수요소는 아니다"...요금할인보다 부가기능 번들링에 중점 美 iSuppli, 디지털 미디어 기기별 시장규모 예측 발표...DRM 문제로 콘텐츠 시장 성장둔화 예상 국내 위성 및 DCATV 데이터방송 채널 현황 (2006.5월 기준) [CES 2007] 주목할 만한 기술 10가지 P2P 기반의 무료 IPTV 서비스 Venice Project, 서비스명 "Joost"로 출범 국내 지상파TV 데이터방송 편성 현황 (2006.5) 日 IT 분야별 시장규모와 트렌드 전망 (2006~2011) 中 IPTV 시장, 북경 올림픽을 계기로 급성장 전망... 미디어 규제와 콘텐츠 부재가 걸림돌 美 AT&T, 유무선통합 브랜드의 정액제 번들서비스 `Unity` 출시... 케이블사의 VoIP 견제 伊 Fastweb의 IPTV 성공요인: Kids시장, VoD싱글플레이, 지상파재전송...TPS는 실효성 없어 중국 디지털TV 가입자수 추이 (2004~2007) TV 기반의 Click-to-VoIP와 광고 BM 지원 솔루션 등장... 美 Zodiac Windows Vista 출시, 거실로 진출하는 PC... 디지털 가전과 전면전 돌입 전세계 IPTV 시장현황 : 홍콩 PCCW 선두, 서유럽 시장이 68% 점유 "미디어를 내 맘대로 조정한다", 11세 이하 `We 세대`의 출현에 주목해야 일본 지상파 디지털TV 수신기 월별 출하량 추이 (2006.1~11) 일본 지상파 디지털TV 수신기 연간 출하량 추이 (2004~2006.11) 일본 디지털TV 출하량 추이 및 전망 (2004~2010) 통신-방송-미디어 컨버전스의 새로운 트렌드 `Contents Portability`, 최근 동향과 시사점 美 소비자 절반 이상, "맞춤형 서비스라면 개인정보 공개하겠다"... IPTV에 긍정적 신호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전세계 디지털TV 수요량 추이 및 전망 (2003~2010) 日 유선브로드밴드 주역교체, FTTH 가입자 1,000만 돌파 목전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美 케이블업계, 온라인 동영상 수요폭증에 대책마련 부심... Pre-DOCSIS 등 검토중 국내 씨앤앰 디지털케이블TV 가입 가구수 현황 (2007.1.26) 미국 디지털TV 판매량 기준 시장 점유율 (2006) 국내 디지털TV 보급량 추이 (2001~2007) 伊 FastWeb의 IPTV 사업 성공요인과 시사점 美 버라이존, AT&T의 유무선통합 번들링 요금제에 QPS로 맞불 전세계 VoIP 가입자, 5년후 2억7천만명으로 늘어날 전망… ABI 일본 브로드밴드 가입자수 추이 (2002~2006.2분기) 日 가전메이커 주도의 TV포털 `acTVila` 출범, Telco들 대응 서둘러 [해외시각] Telco들의 해외 신흥시장 진출시 주목해야 할 키워드 7가지 영국 IPTV 가입자 추이 및 전망 (2002~2010) UWB-무선랜-PLC로 좁혀지는 홈네트워킹 기술 경쟁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IPTV 업계 임원의 60%, "향후 3년내 막대한 수익실현 가능할 것"... Accenture 서베이 이탈리아 FastWeb IPTV 가입자 ARPU 추이 (2005.9~2006.9) 국내 판도라TV 사이버머니 큐피 적립액 추이 (2006.10~12) 국내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수 추이 (2005.9~2006.12) 세계 IPTV 가입자수 기준 톱5위 사업자 순위 (2005) MVNO 사업 접었던 Mobile ESPN, 버라이존의 모바일 TV를 통해 부활 전세계 IPTV 사업자 CEO의 84%, "광고가 미래 핵심 수익원"... Accenture와 EIU 조사 TiVo의 시대 3년 이내 종언, 저가 렌탈형 DVR이 활성화될 것...양키그룹 인터넷 이용에 따른 청소년의 TV 시청시간, "공중파는 감소, 케이블은 증가"...Nielson VoIP와 FMS로 인한 Telco의 三重苦 : IPTV 중심의 FMC와 번들링이 히든카드 미디어 그룹 Viacom, YouTube 독주 견제에 나서... MTV 콘텐츠를 네티즌에 공개 국내 디지털TV 및 게임산업 수출입 규모 추이 (2004~2005) 美 AT&T, 와이맥스도 차기 로드맵에 수용 시사, IPTV 위해 `Wave3` 버전에 관심 세계 HDTV 시장 수요량 전망 (2006~2011) 보다폰 CEO, "차기 수익원은 광고-모바일TV-결제...플랫폼 표준화가 시장확대의 관건" 예고되는 Web2.0 거품, 구조조정에서 `넥스트 배틀` 단계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업계 애플TV의 파급효과, 수년내 셋탑박스와 게임기 시장의 30% 이상 점유할 것... 도이치뱅크 美 Verizon, IPTV에 지역광고 유치... 케이블사와 직접 경쟁에 나서 YouTube 불법 동영상,"자동판별 기술 조만간 도입하겠지만 근본 해결은 어려워"...구글 CEO MediaFLO와 BCMCS의 재부상과 모바일방송 BM의 향방 : 이통사 주도 vs. 방송사 주도 美 모바일방송 시장 점화, Verizon이 MediaFLO로 포문 열어... 삼성,LG가 단말 공급 日 가전메이커 주도의 TV포털 ‘acTVila’… 출범배경과 주요특징 국내 동영상 전문업체별 월 방문자수 추이 (2006.2~2007.1) IPTV의 사업성에 대한 시각 차이 : `신수익 창출원` vs. `마진율 낮은 TV 서비스의 보완재` "디지털방송 전환에 따른 '유휴' 주파수를 선점하라"...日 이통사들, 그룹차원의 물밑 경쟁 치열 美 FCC, Video-franchise 허가절차 표준화 법안 발표...Telco의 IPTV 시장진출 힘받을 듯 노텔, 브라질 PayTV 방송사 TVA에 모바일WiMAX 장비 공급...IPTV와 VoIP도 포함 Docsis 2.0에서도 제공 가능한 케이블사업자용 IPTV 서비스 등장...美 BigBand 국내 하나TV 가입자수 추이 (2006.7~2007.3) Swisscom, 이태리 IPTV 사업자 Fastweb에 러브콜... 49억달러에 인수 제안 MS, 구글, Intel 등, 아날로그 TV 주파수 재활용 놓고 정책 로비...Telco들 초긴장 영국 DTV 가입자수 추이 및 전망 (2004~2008) 북미 DTV 출하량 전망 (2006~2008) 중국 DTV 판매량 추이 및 전망 (2004~2009) 세계 모바일TV 시장 규모 전망 (2005~2010) 중국ㆍ일본ㆍ인도 DTV 가구수 전망 (2010) 국내 디지털케이블TV 가입가구 현황 (2005.9~2007.02) 유럽, 모바일TV 단일표준으로 DVB-H 유력... EC에서 조만간 결정 국내 판도라TV·엠엔캐스트 방문자수 추이 (2006.1~2007.2) 국내·세계 IPTV 가입자 전망 (2006~2008) P2P 서비스의 復權, 합법적이고 진보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BM을 표방하고 나선 `Joost`와 `BitTorrent` 국내 TV홈쇼핑, 온라인쇼핑 매출 현황 (2006) 유럽 LCD TV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유럽 디지털TV 시장 제조사별 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유럽 HDTV 유형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4분기) 국내 TV홈쇼핑 분기별 매출 증감율추이 (2005~2006) 유럽 IPTV 가입자수 및 매출 전망 (2005~2009) 일본 인터넷 방송, VOD 시장규모 전망(2004~2010) 통방융합 서비스 차별화의 핵심 무기로 떠오르는 DVR, 모바일과 연계 경쟁으로 확산 국내 위성 DMB 가입자수 추이 (2005.5~2007.1) IPTV의 차별화 포인트, "콘텐츠 보다는 QoE(Quality of Experience)" 전세계 Telco와 장비벤더 9개사, `Open IPTV Forum` 출범...IMS와 DLNA 지원을 기본방침 국내 주요 포털의 동영상 UCC 페이지뷰 추이 (2006.10~2007.2) IPTV를 둘러싼 차세대 네트워크 인프라 경쟁, 美 Telco들의 전략과 국내동향 美 시장에도 모바일방송 서비스 경쟁 점화, 수요부족과 표준 Segmentation이 걸림돌 일본 기술방식별 브로드밴드 시장규모 전망(2006~2011) 애플TV 출시 임박,TiVo와 Netflix를 능가할 듯...비디오 소비패턴의 변화 예고 세계 모바일TV 제품 유형별 출하량 비중 전망 (2005~2011) 세계 모바일TV 출하대수의 지역별 구성비 전망 (2005~2011) 세계 모바일TV 탑재 휴대폰 제조사별 시장점유율 (2006) 세계 모바일TV 출하량 전망 (2005~2011) 국내 동영상콘텐츠서비스 브랜드 인지도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선호도 조사 (2006.11.8~21) 통신과 엔터테인먼트 경계가 사라진다... 기술의 차별성보다 소비자의 수용도가 더 중요 거실의 혁명을 노리는 애플TV, 300달러에 출시...iPod식 BM 만으로 성공낙관 힘들 듯 AT&T, IPTV U-verse 콘텐츠를 PC와 모바일로 확장...MobiTV와 손잡고 콘텐츠 확충 국내 TV포털 가입자수 추이 (2006.12~2007.2) 유럽 이통사들, 모바일방송용으로 UHF 주파수 추가할당 필요성에 한 목소리 美, 이통사-케이블사 합작 QPS `Pivot` 가시화...월33달러의 요금파괴, 모바일 DVR도 예정 Viacom, 모바일 시장에 눈독..."스크린 형태 불문의 멀티플랫폼 콘텐츠 사업자될 것" 베일 속의 `white space` 활용 기술, FCC가 장비 실험에 착수...7월 결과 발표 가입자망개방(LLU : Local Loop Unbundling)의 3가지 유형과 특징 미국 주요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 (2006) Windows Vista 기반의 홈서버를 앞세운 MS의 홈엔터테인먼트 전략, 주요 내용과 파급효과 구글, TV 광고사업 진출을 공식 발표...관련 업계에 메가톤급 파장 예고 유럽 IPTV 시장, 올해 2배로 급성장 전망...메이저 Telco들의 브랜드 파워가 견인차 영국 TV 플랫폼별 전체 수신기( all TV Sets) 시장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영국 TV 플랫폼별 기본 수신기(primary sets) 시장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영국 플랫폼별 디지털TV 가입자수 및 보급률 현황 (2006.4분기) 미국 주요 모바일 TV 채널의 시청점유율 (2006.2분기) 美 케이블사 Comcast, 대역폭 대량소비자에 대한 차별 정책으로 비난 고조 국내 분기별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수 추이 (2005.3분기~2007.1분기) 美 메이저 소매유통 업체들, 영화콘텐츠 다운로드 사업 진출 러시 日 정부, 아날로그 TV용 주파수 재활용 방침 발표...기존 이통사들 눈독 세계 멀티미디어 기능 융합 이동전화 단말기 규모 전망 (2004~2010) 미국 통신 및 방송시장 주요 보급률 현황 (2006.1분기) Apple TV, 거실의 혁명을 몰고 올 것인가? 이통업계 설문결과, 서비스 가격보다는 `범위`에 무게중심...ARPU와 CAPEX가 주관심 모바일 방송의 전세계적 확산, 주파수 부족이 최대 걸림돌...디지털TV 전환이 돌파구 미국 케이블·위성방송 시장점유율 현황 (2006.1분기) 중국 네티즌의 주요 정보 획득 방법 조사 (2006.하반기) P2P 기반 IPTV `Joost`, Viacom에 이어 CBS와도 제휴 체결...광고료의 90% 요구조건 디지털기기 보급으로 TV 시청 형태가 일변, "시간차-병행 시청" 비율 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