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형 민영방송국 니혼TV는 3월 23일부터 개최중인 자사의 기술 전시회 '디지텍 2006'에서 모바일 지상파 방송 '원세그'의 데이터 방송과 VOD를 결합시킨 컨셉 단말을 발표했다. Tag #니혼TV VOD연계단말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Vodafone의 일본상륙, KDDI의 불가피한 사업재편 Vodafone : 당초계획대로 2002년내 3G서비스 개시, 일본에서도 사업성공 자신 Vodafone과 Ericsson, 초기단계 3G 데이터속도는 64Kbps로 유럽 3G 보급의 저해요인들 i-Mode의 글로벌 진출에 대항하기 위한 Vodafone의 전략 BT의 일본시장 후퇴와 국내영향 전망 유럽 통신업계에 부는 새로운 형태의 M&A 바람 표류하는 GPRS 요금체계 : 정액-종량 혼합형이 주류 자구책 마련에 나선 유럽 이통사업자들의 고민과 전략 중국시장 입장권 구입에 25억불을 쾌척한 Vodafone그룹 3G시장의 세계구도변화와 새옹지마 전환기를 맞고 있는 SKT의 글로벌 전략 J-PHONE , 3G 국제로밍서비스 실험에 성공 Vodafone과 Orange의 단말기 전략 변화와 시사점 합병이후 마케팅에 주력하는 J-PHONE Japan Telecom, 구조개혁 일환으로 ADSL사업 매각방침 Vodafone Live!의 모바일 게임시장 공략 도코모와 차별된 J-Phone의 3G 포지셔닝 Vodafone의 Verizon Wireless 지분매각설의 배경과 전망 유럽의 M-Payment : Slowly but Carefully… 보다폰, Japan Telecom 매각결정 [통계] 일본, 이통3사 3G 서비스 실적 비교 3G로 가는 징검다리, 「Vodafone Live!」의 비즈모델 유럽 모바일 시장에서도 카메라폰 돌풍 조짐 유럽 이통사의 3G 출범 현황과 국내시장에 주는 의미 차세대 Java로 유럽시장 재도전에 나서는 도코모의 전략과 고민 J-PHONE, Vodafone 그룹공동 브랜드로의 교체와 조직개편 Vodafone에 도전하는 유럽 메이저 이통 3사의 제휴 [해외시각] 유럽 이통사들의 변화된 3G 접근법 [발표자료] 해외 주요 사업자의 3G 사업전략 - 일본 및 유럽 - 505i대항 J-PHONE의 100만화소 카메라폰 : Vodafone 로고 채택 카메라폰과 MMS로 호조를 보이고 있는「Vodafone Live!」 J-PHONE의 상승세 배경과 3G 성공전략 J-PHONE의 3G 활성화 전략 : 메뉴별 차등 과금제 도입 검토 [통계] 일본, 영상메일 이용실태 : 친밀도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 J-PHONE, 「Vodafone Live!」로 포털 브랜드 통합 [통계] 전세계,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의 사업실적 (2003년 1분기) 상승 기류를 타고 있는 Vodafone 여전히 지지부진, 아이모드 유럽시장 진출성적 : prepaid 휴대폰 간과 및 요금체계에 문제 J-PHONE의 3G 딜레마, 장애요인과 차별화 포인트 분석 VOD를 통한 美國 DSL진영의 브로드밴드 시장 공략 [통계] 美 케이블사업자의 브로드밴드 신규 가입자 현황 (2003년 2분기)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멀티미디어] VOD와커뮤니티의접목, 넷탐정아이코 TV를 킬러앱으로 선택한 보다폰의 전략 : NEC제작 아날로그 TV폰 공개 美 Sprint 경영방식을 도입하는 Japan Telecom : 기업용 IP 시장 공략으로 전환점 모색 [Telecom 2003 정리] 모바일 시장 진입을 위한 MS의 새로운 승부수 : "Mobile 웹서비스" [Telecom 2003 정리] 총괄편 : Broadband, Wireless, and ‘Reconnect’ [멀티미디어] 공중파 TV 주파수를 이용한 VOD 서비스, Movie Beam 변화의 조짐을 보이는 일본 3G 시장 분석 : KDDI 견조, FOMA의 약진, 보다폰의 부진 美 Sprint PCS, 스트리밍 방식의 모바일 TV 서비스 개시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프랑스에서 불붙은 Vodafone Live! vs. 아이모드 국내 이통사의 단말기 UI 표준화 추진 배경과 의미 美 Verizon, 공중무선랜 사업보다 3G에 집중, 대세적 흐름이 될 수 있을 것인가 ? 번호이동성 실시 이후 본격화 되고 있는 美 이통업계 재편의 최근 동향과 전망 Vodafone의 미국시장 전략과 세계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의 양분화 현상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Vodafone의 질주를 막기 위한 유럽 이통사들의 연합 결성 외자계 투자회사가 연출하는 일본 통신시장 재편극 : Ripplewood의 "변형된 3강구도" 구상 DoCoMo와 Vodafone, "3G의 안정적 추가 수익원은 법인시장 개척이 관건"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4]: 클럽형 데이트 서비스 Time2Flirt 외 [해외시각]파괴적 기술로서 카메라폰이 몰고 온 변혁 FT의 Vodafone 대항전략과 국내에의 시사점 [통계]2004년 서유럽 3G 시장 전망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해외시각] "기계와 사물들 간의 인터넷" 시대 도래와 주목받기 시작하는 M2M 서비스 숙적 Vodafone과 손잡은 BT의 유무선 통합 전략 : 키워드는 Bluephone 과 Single Billing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Vodafone의 실험 개시로 주목받기 시작한 Post 3G 기술 : F-OFDM 기업 구내전화의 무선화 : 유선 트래픽의 잠식에 초점을 맞춘 일본 이통사들 모바일 VOD의 가능성 재타진 : 정액제 기반의 "게임+영상" 복합콘텐츠 사례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해외시각] 이통사와 단말벤더 간의 힘의 균형, 무너질 것인가?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3G를 위협할 다크호스로 주목받는 Flash-OFDM, T-Mobile과 Vodafone이 시험중 "TV와 PC의 융합이 생활을 바꾼다" --- 마쓰시타 사장 유럽 이통업계, 올 크리스마스 특수가 3G 대세의 전환점 될 듯 日 Vodafone, 그룹 차원의 `3G Convergence` 전략 발표 日 보다폰의 통방융합 전략, "기술 보다는 비즈모델 검증에 주력" 보다폰, Sarin 회장 친정 체제 강화로 글로벌 경영 쇄신 선언 英 Vodafone 사장 訪日, 일본 이통시장 재편 가능성 소문 "전세계 3G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증가추세 이어질 것", UMTS 회장 Vodafone, 올 연말을 기점으로 글로벌 3G 시장공략 채비 본격화 휴대폰과 PC를 연동한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 서비스 등장 日 Vodafone도 3G 데이터 정액제 도입 대열에 합류 Vodafone-20세기폭스, 1분 짜리 모바일용 Vodafone, 자사 브랜드 단말 출시를 위해 메이커들 설득에 나서 Vodafone, 유럽에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라이벌은 iTunes" Vodafone의 3G 전력투구 선언, 투자비 회수 가능성에는 전망 엇갈려 英 BT, MVNO로서는 최초로 이메일 전용단말기 BlackBerry 도입 日 Vodafone, "실적부진 만회 위해 연말부터 3G에 올인 하겠다" 美 Verizon과 Sprint, 중국 ODM 업체와 중저가 단말 소싱 검토중 Vodafone, 중국 벤더들로부터 3G 네트워크 장비도입 검토 소문 BT, 보다폰의 MVNO 사업개시로 분사회사 O2와는 사실상 결별 이통사들의 멀티미디어 사업, "생각보다는 다양한 위험요소 내포" 英 Ofcom, 이통사의 부담경감을 위해 3G 면허기간 연장 고려중 日 Vodafone, 3G 브랜드를 변경하고 연말연시 특수에 올인 英 BT와 Vodafone, 방송사업 진출 위해 규제기관에 제안서 제출 日 Vodafone, 도코모 출신 쓰다 신임사장 체제 출범 아시아 지역에 W-CDMA 보급 확산, 홍콩 3G는 본격 경쟁에 돌입 日 보다폰, 내년부터 2G 신기종 단말기 출시 종료 MMS 지원 단말기, 영국 시장에서 판매량 급증 日 이통3사 CEO들의 신년 포부 Cisco와 Intel, 유료 콘텐츠를 가전기기로 재생하는 어댑터 개발 [해외시각] 패킷 정액제 도입 이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이는 MMS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日 Vodafone, 흔들어 조작하는 `모션 컨트롤 센서폰` 출시 보다폰, DVB-H 모바일 TV 내달 CeBIT2005에서 공개 英 보다폰, 셀룰러 망을 통해 유선전화와 인터넷 시장에도 진출 트리플플레이+지상파TV 종합패키지 서비스 출시 … 日 Softbank 英 Vodafone, 휴대폰 번호 公私구분 서비스 출시 日 이통3사 모두 `모바일 FeliCa` 채택 결정, 6,000만대 보급 목표 도코모, 2차원 바코드 리더 탑재 카메라폰 보급 2,000만대 돌파 불완전한 3G 망의 활용 : 보다폰의 선택 NTT, 옥내 무료 패킷요금 유무선 통합 서비스 `패킷제로` 출시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IPTV 2008년 까지 2억 회선 보급될 전망, 기회와 위협요인 공존 노텔-LG전자, HSDPA 상용시험 성공 [CeBIT2005] 유럽판 지상파 DMB폰 : Siemens의 PDA폰 타입 [CeBIT2005] 가정용 브로드밴드 시장을 놓고 HSDPA와 WiMAX간 경쟁이 화두로 [CeBIT2005] 보다폰, 3G로 유선시장 공략 위한 `At Home` 출시 모바일TV, "Personal Media"로 자리매김해야 소비자는 지불 의향 [CTIA2005] 모바일과 멀티미디어 결합 시장전망, “현실보다 과장” [CeBIT 2005] 모바일과 유명 브랜드와의 연계 본격화 조짐 유럽 통신시장, 무선-유선-소규모사업자 간의 물고 물리는 공방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대형 이통사들, Walled-garden 고수 및 망개방 방해 공작 여전 유럽이통사들, 3G로 가정용 브로드밴드 시장 공략에 나서 … 獨 Vodafone과 O2 이통사의 3G 기반 브로드밴드접속 서비스, 요금전략이 관건 HSDPA의 경쟁력, 장비가격, 전력소모, Capacity간 균형이 중요 해외 이통사의 3G 기반 브로드밴드 서비스, 유무선 대체의 촉매제가 될 것인가? 日 소프트뱅크, 1.7GHz 대역 W-CDMA 실험 개시 보다폰, `CP와 콘텐츠 수익분배 비율 50:50 고수 방침에는 불변` 日 Vodafone,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단말 UI 전략은 `실패` 시인 일본 시장의 스마트폰 출시 경쟁과 포지셔닝 VoDSL 시장, 일본이 성장율 35%로 선두, 한국-프랑스 뒤이어 Vodafone 무선 데이터 사업 글로벌 전략의 명암 日本通信, 보다폰과 재판매 형태의 데이터 MVNO 사업계약 체결 Vodafone, `단말 부가기능과 판매량은 무관, 선진국 Low-end 시장이 유망` Vodafone의 무선인터넷 포털 개편: 2.5G 연계를 통한 3G 보급 확산 전략 유럽 이통사들, 단순 기능의 저가 단말로 중장년층 공략에 나서 日 Vodafone, 위기 타개를 위한 전략: 단말 UI 개선, 정액제 도입 英 보다폰, 합병 위주 전략 한계로 위기 봉착 --- The Feature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동시 겨냥한 KDDI의 단말전략: 단말 진화에 따른 신규 가치 제시 시장 양극화에 부응한 Vodafone의 전략변화: 중장년층 겨냥 무료 심플폰 출시 英 Vodafone, 방송사와의 MVNO 계약으로 이동통신과 모바일 TV 결합의 새로운 모델 가능성 타진 도코모, 1.7GHz 주파수 확보 위해 기지국 및 FOMA 단말 개발 Vodafone과 MSN, PC-모바일 연동 메시지 서비스 선보여 日 보다폰, 주파수 여유 확보 위해 1.7GHz 실험면허 취득 SKT W-CDMA 네트워크, "일본 로밍 사용자에게 쓸만하지만, 통화 불가 지역 많아" 英 BBC, 인터넷 통해 본방송보다 앞서 방영되는 VOD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日 이통사 잇따른 MVNO 가능성 발표, 신규 사업자들 환영 국내 시장에서 통신단말 단순화 추세의 활용 방안 보다폰, "T-Mobile USA 인수의사 없다" SKT, 2Q 당기순이익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 日 보다폰K.K., 소니 前수석상무를 부사장으로 영입 伊 Vodafone, WCDMA 기지국에서 HSDPA 데이터 전송 성공 日 보다폰, 삼성 단말 도입 검토 중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1]: 일본 이동통신 시장 일 보다폰,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한 휴대전화 네비게이션 서비스 발표 日 케이블사업자 Jupiter, Vodafone과 MVNO 계약 논의 英 Vodafone, "유라시아 중심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강화" 英 Vodafone, 내년 HSDPA 개시로 모바일 WiMAX에 대항 Vodafone, 독일 최초로 데이터 카드형 HSDPA 시험 서비스 개시 獨 Vodafone, 가정용 유선 통신 대체할 3G기반 FMC 서비스 발표 英 Vodafone, 인도 Bharti 지분 인수로 인도 시장 진출 박차 英 Vodafone, 휴대전화 판매 키오스크 설치 英 Vodafon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확대에 주력 Telenor, 보다폰 스웨덴 인수로 사세 확장 獨 Vodafone, 홈존 서비스로 유선 통화 시장 수익 잠식 Vodafone, 3G 기반의 글로벌 모바일 방송 채널 제공 이탈리아 국영방송사 RAI, 이통사 제휴를 통해 DVB-H 시범서비스 예정 NRI, 2010년까지 일본 IT시장 예측 결과 발표 Vodafone, 수요 불분명한 모바일 방송 시장에서 독자 생존 방식 채택 Microsoft, 위성방송사 BSkyB와 브로드밴드 기반의 VOD 서비스 협력 발표 英 Vodafone, Sony와 제휴로 유럽에서 라디오 서비스 계획 발표 Cisco, Disney의 Moviebeam에 투자 결정 VOD 서비스, 기존 TV 서비스에 대한 시청률 잠식 효과 적어 ... Nielsen This Is The Face Of Broadband TV Video 시청 수단, PC보다 TV 선호도 여전히 강세 … Points North Group 美 Comcast, 업계 최초로 디지털 광고 삽입한 VOD 서비스 예정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미국의 VOD 시장 최신 동향 Vodafone, UMTS 기반의 사용자 맞춤형 라디오 서비스 개시 Vodafone, 3G 가입자 천 만 돌파 광고수익 기반의 모바일 무료 VOD 서비스, `모바일 Gy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