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케이블·위성방송 시장점유율 현황 (2006.1분기) Tag #미국/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시장점유율/ 매출/ 성장률/ Comcast/ DirecTV/ Time Warner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디지털방송] 위성디지털음성방송(DAB) 서비스 및 기술적 특성 [통계] 미국, 케이블 및 위성방송 사업자에 대한 고객 만족도 평가 미 유선사업자, CATV 사업진출 러시 [해외시각] 무선분야에서 약진하고 있는 삼성전자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美 Cablevision, 월 90달러의 TPS 요금제 적용기간 연장 美 AT&T, VoIP 활성화를 위해 대형 케이블 사업자들과 제휴 발표 DirecTV 1,300만 가입자 확보, 보조금 지급에 따른 고객유치 비용에 고심 美 Comcast, 디지털TV-전화-PC 융합 서비스 추진 日 Skyperfect, 멀티유즈 콘텐츠 소싱과 판매 전담할 자회사 설립 DirecTV와 TiVo 결별, 양사 주가 급락 美 SBC, 월정액 20 달러의 최저가 브로드밴드 번들서비스 개시 MS, 케이블사업자 Comcast와 손잡고 TV 시장 재진입 본격화 美 케이블사업자들, MVNO로 이통시장 공동진출 위한 연합체 구축 소문 日 MBCo, 지하철에서도 위성 DMB 방송수신 시험 日 위성방송사 WOWOW, 해약자 증가로 가입자수 감소 美 케이블사업자 연합의 MVNO 제휴처 후보 1순위는 Sprint [해외시각] 2005년 美 통신시장의 화두: M&A와 VoIP 각광받기 시작하는 MVNE 사업자 – MVNO에 솔루션 제공 美 케이블 사업자의 `음성인식 채널변경` 서비스 출시, 양방향 서비스 확산에 기여할 것 英 위성방송 사업자 BSkyB, IPTV 시장 진출 美 Comcast, 케이블망 아날로그 라디오 서비스 중단 4개월 만에 디지털 라디오 서비스 계획 발표 Sprint, 케이블 사업자 Comcast와 인터넷전화서비스 제휴 Google-Comcast, AOL 공통 투자 방안 논의중 美 케이블-Sprint 연합 JV, 사장 임명하고 서비스 계획 일부 공개 Microsoft, 위성방송사 BSkyB와 브로드밴드 기반의 VOD 서비스 협력 발표 美 케이블&위성방송사, VoIP에 힘입어 실적 호조 예상 美 Comcast, 업계 최초로 디지털 광고 삽입한 VOD 서비스 예정 美 위성사업자 DirecTV, 브로드밴드 기반 동영상 서비스 출시 계획 TV and internet could feel effects of deal 美 Comcast, VOD/PVR 서비스에 대한 이용실태 발표 NDS, 특수 셋톱박스 이용한 맞춤형 양방향 위성방송 서비스로 CATV 견제 美 Comcast, HD급 TiVo 인터페이스 추가된 DVR 테스트 개시 독자노선을 선택한 Cableco의 QPS 시장선점 전략, Telco 위협하기에는 역부족 국내 방송시장 가입자수 현황 (2005년) 美 DirecTV - Echostar, 위성 방송계 대형 합병 가능성 대두 美 컴캐스트, TPS 경쟁에서 통신사업자에 승리 선언을 할 수 있을 것인가 ? 美 VoIP 시장, 2006년 2Q 가입자 수 690만명 기록 … 케이블 사업자 강세 QPS 경쟁의 다크호스로 부상한 미디어 그룹 NewsCorp, 무선브로드밴드에 대한 머독의 야심과 전략 DirecTV, 주파수 경매 포기하고 모바일 위성으로 눈돌리나 美 DirecTV, 위성사업자에서 TPS 사업자로 변모...VoIP 및 데이터 서비스 추가 국내 방송매체별 프로그램 선호도(2006년) 국내 위성방송 사업자(스카이라이프,TU미디어)별 경영 실적 (2006년 상반기) TPS 경쟁, Telco 보다 Cableco가 유리 … 수익창출단위(RGU) 중시의 성장전략 이통사 주도의 돈잔치로 끝난 미국 주파수 경매, 미리보는 무선브로드밴드 경쟁 구도의 변화 DirecTV, 브로드밴드 투자 중단 … "WiFi와 WiMAX야말로 최상의 솔루션" 美 Comcast社 분기별 가입자 수 추이 (`05Q1~`06Q1) 국내 SO와 위성방송 간 PP프로그램 이용료 비교(2005) 뉴미디어 플랫폼 장악을 위한 TiVo의 전략 : `소비자에게 익숙한 UI` `超이통사, 超포탈`을 꿈꾸는 NewsCorp의 전략과 야심 美 Comcast, 자사 포털에 인터넷 TV 유료패키지 서비스 개시 국내 업체별 통신민원 누적건수 추이 (2006.9) 피합병 이후 새롭게 출범하는 新 AT&T, `무선 끌어안기`로 케이블사업자와 차별화 美 Verizon과 Cablevision의 TV콘텐츠 제휴, Telco와 Cableco의 상생모델 될까 거대한 잠재력의 중국 IPTV 시장, 불확실한 규제환경이 가장 큰 변수 美 케이블사업자 Comcast, 모바일TV 포함된 QPS 개시 국내 통신 방송 결합상품 현황 (2007.1) 국내 일반위성방송 주거형태별 가입자수 현황 (2005) 국내 방송매체별 사업자수 현황 (2006.4) 국내 일반위성방송 서비스별 가입자수 현황 (2005) 美 케이블사, "모바일이 결합상품 필수요소는 아니다"...요금할인보다 부가기능 번들링에 중점 국내 위성 및 DCATV 데이터방송 채널 현황 (2006.5월 기준) 美 AT&T, 유무선통합 브랜드의 정액제 번들서비스 `Unity` 출시... 케이블사의 VoIP 견제 美 버라이존, AT&T의 유무선통합 번들링 요금제에 QPS로 맞불 美, QPS 경쟁 본격화 조짐... Comcast의 공세에 AT&T와 Verizon도 반격에 나서 가정용 VoIP 빠른 증가세, 5년후 가입자 2억 7천만명으로 늘어날 전망...ABI QPS로 확대되고 있는 미국의 결합상품 시장, 소비자의 체감지수는 DPS가 가장 높게 나타나 인터넷라디오-휴대단말-위성방송을 결합, 들고 다니는 `퍼스널 라디오` 출시...美 Slacker 통방융합 서비스 차별화의 핵심 무기로 떠오르는 DVR, 모바일과 연계 경쟁으로 확산 美 TPS 가입률 점차 증가세, 아직은 TV와 인터넷만 묶은 DPS가 가장 인기 美 Sprint, 모바일 WiMAX 서비스 지역 확대...1단계로 30억불 투자, 삼성도 단말 공급 美 결합상품 보급률 60%대 육박...모바일서비스 번들링 수요도 크게 늘어 美 케이블사 Comcast, 대역폭 대량소비자에 대한 차별 정책으로 비난 고조 미국 브로드밴드 시장점유율 현황 (2007.1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