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카메라 해상도에 관한 유저 의식 조사에 큰 변화가 나타났다. 일본 소비자의 절반 가량이 적어도 300만 카메라 화소는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 결과 나타났다. 이로써 일본 휴대폰 시장에 본격적인 300만 화소 시대가 도래했음을 알 수 있다. Tag #카메라해상도 휴대폰카메라 카메라폰 AQUOS SHARP Toshiba NEC 파나소닉 Panasonic SANYO 산요 노키아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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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 일본, 카메라폰 촬영화상의 용도 : 주로 메일전송, 배경화면장식, 메모기능으로 활용 [발표자료] 카메라폰을 둘러싼 시장변화 및 수익모델 분석 [발표자료] MMS의 가능성과 향후 발전방향 카메라폰 부작용 대책 : 이용자측의 의식전환도 중요 [통계] 일본, 영상메일 이용실태 : 친밀도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 휴대폰 외부메모리 카드 탑재가 창출하는 이통사와 CP측의 새로운 기회 일본 3G사업자 KDDI의 성공전략 : 네트웍, 단말, 서비스의 적절한 조화 [통계] 일본, 2002-2003 휴대전화 시장 조사결과 : 메가픽셀 카메라폰이 표준으로 부상 노키아의 2003년 전략 Keywords : 법인, 카메라폰, 복합형단말기, 3G, CDMA 카메라폰으로 야기된 외부 인터페이스 탑재 붐 : 바코드 인식기능의 가능성과 과제 [발표자료] 일본 이통사의 단말기 전략 및 시장동향 분석[1] [발표자료] 일본 이통사의 단말기 전략 및 시장동향 분석[2] [발표자료] 일본 이통사의 단말기 전략 및 시장동향 분석[3] 국내외 단말 메이커들의 무선인터넷 진출전략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Hutchison 3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평가 휴대폰 기반의 기업용모바일 시스템 도입사례 2/4분기 전세계 단말기 시장현황 DoCoMo의 505i시리즈 판매실적 : 카메라에 치중하지 않은 N505i의 선전 일본 단말기 메이커들의 SW 버그 대책 카메라폰의 고기능화에 따른 부작용 : 최신단말 구입 후 디카로 사용 [통계] 일본, 2차원 바코드의 인지도·편리성 설문결과 : 인지도는 71%, 편리성에는 51%가 공감 미국 모바일이용자, 포토 메시지와 Push-to-Talk 기능을 가장 선호 카메라폰 활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 휴대폰 버튼조작으로 다양한 표정 연출 PC가 필요 없는 웹카메라의 등장 적외선을 이용한 카메라폰 사진의 무선 프린팅 신문 읽어주는 휴대전화 : 음성합성 기술, 2차원바코드 및 카메라폰 활용 새로운 경쟁요소로 부상하는 단말기 디자인 : 이통사의 전략과 메이커의 대응 방향 [카메라폰응용] 자동차 수리 무료 견적, BSF [카메라폰응용] 온-오프라인 연계 사진엽서, MMS Postkarte [카메라폰응용] 고유화상을 이용한 인증서비스, GLL J-PHONE의 TV폰 출시 발표를 계기로 본 통방융합의 방향성 본격적인 3G Migration 유도용 차기 FOMA단말 : i-Mode 단말 이상의 스펙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승부 [카메라폰응용]인화서비스(2):사진배달서비스, 사진메일클럽 [카메라폰응용]인화서비스(1):기기벤더 중심의 사업모델, PRIMODE [카메라폰응용]인화서비스:(3)카메라폰 인화를 위한 휴대형 프린터, 캐논 PIXUS50i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3] : 「au design project」의 첫 수확 「infobar」 모습을 드러낸 일본제 TV폰 : NEC와 Sanyo 망개방과 카메라폰 보급확대로 주목받는 Moblog : 요금부담 해소와 접속편의성 확보가 관건 [카메라폰응용]스타마케팅(2) : 스타와 사진을, TBS 사진관 카메라폰 이용한 C2G2C 서비스「포토 카키코」: 촬영화상을 직접 Web-GIS에 등록 새로운 수익원으로 주목받는 Menu Customize 서비스 M-commerce의 견인차로 부상하는 "코드서비스" : 카메라폰을 활용한 미디어믹스 전략으로 승부 [카메라폰 응용] 촬영한 사진을 캐리커처로 제작, 초상화 플러스 [LBS 응용] GPS 카메라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온라인 지도 상에 등록, 포토카키코 FM 튜너폰 출시로 시작된 KDDI의 "방통" 융합전략 : 초기 서비스 상세점검과 관전 포인트 3G 투자에 조심스럽게 나서고 있는 유럽 후발이통사들 : 영국 O2도 제한적인 3G 서비스에 착수 [통계] 일본,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의 변화추세 : 카메라폰 점유율 90% 돌파 휴대폰을 통한 비즈니스문서 열람 솔루션 등장 : SHARP의 "전자문서 변환서버" 신용카드 크기의 카메라폰 등장 : NEC,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상품으로 출시 카메라폰과 2차원 바코드로 확산되는 통방융합 : Information + Commercial의 시너지 효과에 기대 [CES 2004 리뷰] 휴대폰 메이커의 출품 동향 : 고기능 CDMA 단말과 스마트폰이 주류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유저의 적극적 참여를 통한 미니게임 수명 연장 : CYBIRD의 `두근두근 지옥주차` "니치 미디어"로 부상하고 있는 블로그 : 독립사이트보다 사이트간 연계로 파급력 확대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동향분석[1]: 지역별 시장현황 및 향후전망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2]: 카메라폰과 "놀이" 개념을 접목한 Namco의 "해피파라" [해외시각]파괴적 기술로서 카메라폰이 몰고 온 변혁 본격적인 3G 단말 진화의 가교 역할, 도코모의 506i 시리즈 카메라폰 연계 응용서비스 최근 동향 분석 : 커뮤니케이션 + 엔터테인먼트 연계로 수익창출 카메라폰을 이용한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 KDDI의 「EZ 나비워크」 단말기 벤더의 콘텐츠 사업 전략과 동향 - 삼성전자와 파나소닉을 중심으로 - 도코모, WLAN-3G 듀얼모드 올 가을부터 투입 : IP 솔루션과 결합된 최초의 법인용 단말 특정 이용자층을 겨냥한 Moblog 비즈모델: 출산/육아 전문 블로그 「goo baby」 카메라폰과 2차원 바코드를 결합한 New Biz Model [해외시각] 모블로그 열풍의 배경과 비즈모델 사례 도달율 100% 지향 모바일 광고 BM : 카메라폰 인화 + 광고 서비스 "Toku Pri" 단말 관련 이슈 분석 (2) : 단말 고기능화와 카메라폰 이후의 Killer Feature [해외시각] 이통사와 단말벤더 간의 힘의 균형, 무너질 것인가? PC 부착 카메라로 `엿보기` 가능한 신종 바이러스 등장 도코모, 대용량 이미지 분할전송 ASP 서비스 개시 日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휴대폰의 조건, 브랜드-카메라-TV순 日 Sanyo, 원칩형 모바일 기기용 FM/AM 라디오 튜너 개발 Nokia, 아시아 메이커의 공세에 밀려 북미시장 점유율 적신호 Sony Ericsson 2/4분기 결산, 이익과 매출 모두 예상외의 호조 NEC, 전파누출 방지 기술로 200Mbps급 전력선 통신 실증실험 日 이용자, 휴대전화 탑재기능 희망 "GPS –라디오–사전" 순서 Sony, 하드디스크 탑재한 110g급 초소형 `네트웍 워크맨` 발매 NEC, 기업의 업무용도에 특화된 모바일 포털 솔루션 출시 日 휴대폰 교체수요 조사 "화상전화 이용 희망" 37%로 급증 MS, 아시아 국가를 대상 `Connected Car` 전략 홍보 강화에 나서 Vodafone, 올 연말을 기점으로 글로벌 3G 시장공략 채비 본격화 DoCoMo, 리눅스 기반의 3G 단말기 3종 출시 Sony, 휴대전화용 `Personal Radio` 서비스 4월부터 개시 DoCoMo, "단말의 고기능화 경쟁, 이통사에게는 뜨거운 감자" Intel, 통신사업자와 무선 서비스 재판매 사업 파트너쉽 발표 美 T-Mobile, 핫스팟 자동 접속 프로그램 공개 日 NEC, 수출용 3G 단말에 Qualcomm 등 타사 칩을 채용키로 이통시장, 유비쿼터스 영역에 성장여력 남아 있다, KDDI 사장 카메라폰의 대세적 보급, 이통사 수익에는 악영향 줄 가능성 높아 KDDI 오노데라 사장, 유비쿼터스 시대의 신사업 구상 내용 소개 Sony, 온라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connect`와 신제품 발표 SANYO, FM 라디오폰 12일부터 KDDI 방송통신 융합 단말기로 발매 개시 Kodak, 카메라폰 관련 사업으로 모바일 시장 진출 해외 New Service Items & Biz. Model 사례 분석 2003 무선인터넷 성장엔진[1] : 카메라폰 응용서비스의 가능성과 발전방향- 일본의 선진사례 분석과 시사점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1]: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측면 주요 트렌드 카메라폰 응용, ‘프린팅’ 보다는 ‘공유’ 서비스가 주류가 될 듯 휴대폰 디스플레이 한계 극복의 대안, 초소형 휴대 프로젝터 등장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카메라폰, “2009년에는 전세계 출하 단말기의 89% 차지” 휴대폰이 데스크탑 PC의 포탈이 될 것인가, 킬러앱 가능성 논란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디카와 디카폰, "전문점과 편의점처럼 공생의 관계" 도코모, 2차원 바코드 리더 탑재 카메라폰 보급 2,000만대 돌파 [CeBIT2005] 고기능 단말 출시 러시, 서비스와 연계 없이는 무의미 고기능 단말로 기대하는 高ARPU 보장, 소비자에게는 어떤 의미 ? 日 Hitachi, 카메라폰을 활용한 텍스트 인식 기술 개발 카메라폰 활용 소프트웨어 방식 생체인식 시스템: OMRON의 `OKAO Vision` 얼굴 인식 센서 Sony 뮤직폰, iPod의 사각지대 공략이 성패의 관건 日 Toshiba, 초고속 충전형 리튬이온 배터리 개발 발표와 의미 `영상인식 기술`과 카메라폰의 결합, 응용 범위 무궁무진 Skype, 소스 공개로 시장 Cannibalization 위험에 처해 노키아, `직관적 조작성`을 중시한 다목적 3G 전용 카메라폰 출시 휴대전화 촬영 동영상의 새로운 가능성: 간편 동영상 업로드 기능 지원 블로그 `MOVIZo`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닌텐도, WiFi 지원 차세대 게임기로 全 연령층을 타깃 카메라폰 연계 3D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Monster Farm POP` 유럽 신규 모바일 게임 출시 동향: 카메라폰 응용 게임으로 차별화 KDDI-도시바, 네트워크 경유한 영상콘텐츠 유통시스템 개발 [Wireless Japan 2005] 단말기 업체 동향, `개방성`과 `유비쿼터스`가 화두 2년 내 카메라폰이 저가 디카 시장 잠식할 것 일본 단말 메이커 시장 점유율 추이: 2004~2005 도코모, 카메라폰을 모바일 스캐너로 활용하는 기술 테스트 중 2009년 전세계 휴대전화 시장의 75%가 카메라폰이 될 전망 日 NEC, 휴대전화 JV 설립 위해 해외 합작사 물색 미 Cingular, 세계 최초로 HDSPA 런칭 자판기에 방범카메라 및 IC태그 설치로 아동보호, 日 벤처기업 실험 전세계 멀티미디어폰 무선인터넷 이용실태: Mobinet 2005 美 MMS 시장, 카메라폰 활용 및 만족도 기대 이하 … In-Stat NEC, 3~9GHz용 UWB 수신기술 개발로 상용화에 전기 마련 日샤프, 중국과 인도 등 해외 휴대전화 시장 공략에 나서 CDMA 사업에서 합의점 도출한 산요와 Nokia, 美에 합작법인 설립 KDDI, 무선랜 탑재 등 비즈니스 특화단말 2기종 발표 세계 지역별 카메라폰 판매량 (2004-2009) 카메라폰 응용 퍼즐게임 `구루구루 파샤파샤` 2006년 카메라폰 매출 정점이를 것 세계 카메라폰 판매량 전망/ 고화질 카메라폰 비율(2004-2009년) NEC,3G 단말 개발에 도시바,마츠시타와 제휴 교섭중 세계 휴대폰 업계 순위별 판매량 (2001-2005) 日 휴대폰 단말 제조사별 소비자 인식 현황 (2006) 日, 카메라폰으로 영어단어 자동 번역하는 BREW App. 등장 美 소비자들, 멀티미디어 단말에서 카메라기능을 가장 많이 이용 일본 이통대리점의 생존 전략, 블루오션 법인시장을 잡아라 KDDI-소니, '워크맨 폰' 공동개발 합의 中 최신 휴대전화 단말 트렌드, 고가제품의 판매도 증가 추세 日 후지츠, 카메라폰을 스캐너로 활용하는 '모바일문자인식' 기술 개발 Nokia, 멀티미디어 단말 라인업으로 `동영상, 사진, 인터넷, 게임` 상정 노키아-산요, CDMA 합작법인 설립계획 백지화 카메라폰의 선호 기능 조사(일본, 2003년) 국내 카메라폰 내수 시장규모 추이 (2002~2005) 생존을 위한 메이저 벤더들의 NGN 전략 [1] : NEC, 이통사 중심에서 탈피해 법인시장에 무게중심 국내 필름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 시장규모 추이 (1975~2005) KDDI 워크맨폰과 방수용 휴대전화 인기, 2개월 연속 순증가입자 1위 日, 주변정보를 3D 지도로 검색해주는 휴대폰용기술 등장 日 NEC-마츠시타 합작회사 설립, 3G 이후 플랫폼 공통화 가속 세계 지역별 카메라폰 판매량 추이 및 전망 (2004~2009) 日 NEC, OTA 방식의 휴대전화 펌웨어 업데이트 기술 탑재 국내 디지털 미디어 기기 월별 수지 추이 (2005.1~2006.5) KDDI 연구소, 휴대전화 움직임에 맞춰 화면조작 가능한 신기술 개발 日 NEC, UHF대역 RFID의 실험센터 개설, 2010년 매출 2,000억엔목표 佛 Alcatel, Nortel의 WCDMA 무선부문 헐값에 인수 … 빅3 입지 굳혀 샤프, 초저전력-초소형 무선랜 모듈칩 개발 日 휴대폰 시장, SHARP의 독주 예고 ... 강세의 비결은? 휴대폰 기지국 시장 규모 추이(2003~2006) 일본 카메라폰 계약수 추이(2001~2005.3) 일본 디지털가전 시장 업체별 점유율 (2006년 2분기)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日, 단말메이커별 시장점유율 (2006년 1Q)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9월 기준)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8월 기준) 2005년도 일본 휴대폰 제조사별 출하대수 및 점유율 인텔, 고정-모바일 WiMAX 듀얼모드-멀티밴드 칩셋 연말부터 대량생산 돌입 인도 휴대폰 시장 카메라폰 판매 비중 추이 (2004.5~2005.5) 日 NTT, 카메라폰으로 편집해 업로드하는 `휴대폰 동영상 파노라마` 실험 개시 국내 삼성전자·LG전자 판매 휴대폰 기능별 비중 (2006. 7 ) 日 NEC-마츠시타-파나소닉, 3사 합작회사 설립에 합의 [해외시각] 모바일 단말 시장의 트렌드와 전망 日 NEC-NTT, 휴대폰으로 원격조작 가능한 `Baby Sitter 로봇` 공동개발 블루오션 개척의 유망주 모바일 RFID, 각국의 추진동향과 전략 점검 일본 휴대폰 제조사별 출하대수 및 점유율 (2006 상반기) 日 OKI, 카메라폰 이용한 홍채인증 내년부터 상용화 美 소비자, 다기능 통합형 보다 복수의 단기능 단말기 휴대 선호...In-Stat 日 KLab, 카메라폰으로 공공요금 결제 가능한 바코드 인식엔진 개발 日 카메라폰을 활용한 헤어스타일 시뮬레이션 서비스 등장 미국 소비자 휴대폰 선호도, 소니에릭슨-LG-산요-모토로라-삼성 順… J.D.P&A 조사 신개념의 디스플레이 RSVP 기술 등장, e-book 시장 활성화의 기폭제 될 것인가? 日, 바코드 없이도 카메라폰으로 그림 인식해 사이트 접속해 주는 ASP 서비스 등장 국내 카메라폰 시장규모 추이 (2001~2004) 세계 카메라폰 시장규모 전망 (2005~2009) 日 KDDI의 법인시장 개척 무기... 기업유저 스스로 용도를 발굴해 손쉽게 구현하는 `Custom Kit` Sony, 영화 콘텐츠 투입과 PSP 연계 서비스로 Apple의 iTunes에 도전장 Forbes가 정리한 2006년 단말시장 트렌드... 슬림, 뮤직, 저가스마트폰 전세계 지역별 카메라폰 판매량 추이 및 전망 (2004~2009) 미국 카메라폰 구매 촉진 요인 소비자 조사 (2006) [CES 2007] 야후, 업그레이드판 `Yahoo! Go for Mobile 2.0` 출시... "올해는 모바일에 주력하겠다" 중국시장에서 연이어 철수하는 일본 휴대폰 업체들, 배경과 원인 Windows Vista 출시, 거실로 진출하는 PC... 디지털 가전과 전면전 돌입 日, 이통사간 상호 운용이 가능한 개인인증용 모바일 보안 기술 개발... 도코모 등 4社 美 연령대별 이통서비스 이용성향, 18~24세는 휴대폰을 `멀티기능 액세서리`로 인지 日 카메라폰을 이용한 요금수납 및 결제 대행 ASP 사업자 등장 세계 CDMA 분야 벤더별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추이 (2006.1분기~3분기) 잉크를 사용하지 않는 인쇄기술 개발, 새로운 모바일 응용 시장 출현 전망… 美 Zink 일본 휴대폰 시장 점유율 현황 (2005.12) 일본 NEC 경영실적 추이 (2003.3~2006.3) 중국 카메라폰 시장 화소별 관심도 현황 (2006) 日 메이저 단말메이커 3사와 도코모, SoC 기반의 3G 공통 플랫폼 개발에 착수 중국 카메라폰 시장 화소별 평균판가 추이 (2006.1~12월) [3GSM] 펨토셀 솔루션 출시붐...에릭슨에 이어 NEC와 ip.access, 삼성, ZTE도 가세 카메라 기술혁신,초점 맞추지 않아도 선명한 화질 촬영 가능...美 OmniVision 일본 휴대폰 빅3 업체별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비교 (2005) 日 소프트뱅크, WiFi 탑재 `디지털카메라+핫스팟` 결합상품 출시 전세계 단말 업계, 전문인력 스카우트 러시... 애플의 시장진입이 계기 국내 가구내 정보화 기기 보유 현황 (2006.12)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 적외선 통해 TV로 전송...日 샤프가 전용 어댑터 출시 음성으로 지시하면 Robot이 블로그를 대신 만들어 준다...日 NEC가 기술 공개 Nokia, 음악과 게임에 이어 광고 시장에도 출사표...광고업체를 직접 겨냥한 맞춤형 솔루션 세계 휴대형PC 벤더별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 日 도시바, 카메라폰의 화상 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이미지 센서 개발 유럽 LCD TV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위치정보-착신과금-복수번호를 결합한 통화서비스 제어시스템 개발...日 NEC 세계 모바일TV 탑재 휴대폰 제조사별 시장점유율 (2006) `DIY` 형태로 발전하는 기업용 FMC 솔루션 시장, 최근 동향과 전망 일본 포털 사이트 이용 현황(2006.01) 세계 멀티미디어 기능 융합 이동전화 단말기 규모 전망 (2004~2010) 국내 직장인의 디지털기기 소유 현황 (2007.3.23~26) 비탑재화 되어가는 외부 디스플레이 : `2축 회전 방식` `슬라이드 단말` 보급이 요인 日 KDDI, MNP 경쟁에서 단독질주…다음 승부처는 모바일방송 ‘원세그’ 노키아지멘스, Rural 지역용 GSM 솔루션 출시...토착기업들과 프랜차이스 계약 日, PDA와 모바일PC 시장 급성장, 통화기능 탑재형 W-ZERO가 인기 견인 대만, 6월경 모바일 WiMAX 면허 발급... 日 NEC가 시험용 장비 수주 MS,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용 단말 15종 공개...삼성,LG, NEC 등 9개사 참여 “Blackberry에는 쇠덩어리도 녹일 정도의 잠재력이 있다”...日 도코모 獨 DT, FMC 대비한 브랜드 재정립...`T-Com` 버리고 `T-Home` 런칭 M2M 시장, 3G 기술의 점유율은 30%에 불과할 것... WiFi와 WiMAX의 가능성 더 커 미국 및 유럽 주요국의 카메라폰 보급률 현황 (2007.2) 국내 DMB 단말기 기능별 사용 빈도 조사 (2007.1) 세계 PDA 시장 제조업체별 출하량 및 점유율 현황 (2007.1분기) MS, 윈도우모바일6 OS 발표… PC와 동일한 서비스 이용가능 세계 핸드헬드 시장 제조업체별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1분기) 일본 인터넷 사이트 이용자 수 추이(2006.5~2007.5) 일본 휴대전화 제조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 미국 및 유럽 주요 국가별 카메라폰 보급률 현황 (2007.2) 세계 주요 IT기기 판매량 현황 (2006) 美 Sprint-Clearwire의 WiMAX 공조, 가전업계에도 희소식…디카, PMP, 게임기 수요 촉발 세계 3G 휴대폰 시장 제조업체별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2분기) MS의 `소프트+서비스` 전략, Cloud형 Windows Live 플랫폼 구축에 매년 10억달러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