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디지털가전 시장 업체별 점유율 (2006년 2분기) Tag #일본/ 디지털가전/ 시장/ 업체별/ 점유율/ 후지쯔/ 마쓰시타/ 샤프/ NEC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잇따른 단말기 recall과 ‘기술 SONY’의 자존심 3G 단말기 개발을 겨냥한 마츠시타+NEC의 최강연합 탄생 비용분담과 세계표준을 지향한 NEC+마츠시타 연합 연이어 발표되는 일본 단말기업체들을 향한 러브콜 Sony와 Ericsson 휴대전화 단말사업 통합의 배경 비즈니스 모델 진화에 따른 이통사업자의 대응방향 i-Mode의 유럽시장 진출과 가시화되는 도코모 연합진영 도코모, 또 다시 Java대응 단말기 대규모 회수조치 i애플리 Archive 사이트를 통한 비즈니스 모델 수익을 내는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작을 위해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2)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3)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4) [세미나자료]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의 발전방향(Upgrade)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5) : 총평 및 시사점 플레이스테이션과 i-Mode의 연계, 그 초기단계의 실체와 가능성 [발표자료]무선인터넷 수익모델 분석과 발전방향 쟁이들의 반란과 T-Mode NEC+마쯔시타에 이어 TOSHIBA와 미쓰비시 제휴 가능성 아이모드 진출을 결심한 ISP, 성공확률은? 아이모드, 독일에 이어 네덜란드 상륙 천만회원을 거느린 일본최대 ISP연합 탄생 [발표자료] 무선인터넷 망개방과 독립계 포탈의 사업전망 모바일CP의 성공 Biz Model 분석[1] : Gigno System Japan㈜ 서비스 관리 능력에 허점을 드러내고 있는 DoCoMo 카메라폰을 이용한 B2C 비즈모델 사례 : 중고차 판매, 수리견적 서비스 J-Phone의 무비 샤메일 신형 단말기 출시 : NEC [해외시각] 데이터 수익증대를 위해 이통사업자가 고려해야 할 10가지 포인트 전환기의 휴대전화 대리점 생존전략 : CRM 강화를 통한 차별화 사례 분석 [View] 2003년 국내 이통시장의 흐름을 바꾸는 2가지 변수 [통계] 전세계 카메라폰 시장전망 (2003년) 망개방 이후 기대되는 독립계 포탈과 CP의 비즈니스 기회 기업용 유무선 복합서비스, 구내무선전화 사업의 비즈모델 분석과 전망 소니-에릭슨, 복합 엔터테인먼트기능 휴대폰 출시 유럽의 i-Mode, 카메라 탑재 단말기 출시로 시장확대에 박차 이용자가 직접 자신의 개인정보 공개범위를 컨트롤 : NEC 개발 도코모의 초강력 처방, FOMA-PDC 듀얼모드 단말기 사양 공개 단말기 벤더 Big5의 2002년 실적 및 전략 CeBit 2003 동향점검 : 다기능 복합단말기와 WCDMA폰의 경연 신형 FOMA단말 기종별 비교(2): 트윈 카메라를 탑재한 NEC의「N2051」 허치슨 Three社의 3G 단말기 출시현황 및 과금 체계 헨드헬드 시장을 위협하는 스마트폰 무선망 개방을 활용한 비즈모델(2) : NTT데이터의 Mobile Office Gateway DoCoMo 비즈모델 변화의 신호탄 : 휴대전화와 메모리카드의 만남 도코모 최신단말기 분석[3]: 회전스타일 130만화소 카메라폰 「SO505i」 도코모 단말 505i 시리즈 [4] :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한「N505i」 도코모 단말 505i 시리즈 [6] : 3D 액정을 채용한「SH505i」 국내 이통사의 ‘미래성장 모멘텀’ 찾기에 대한 제언 [통계] 전세계, 지역별 카메라폰 시장전망 Hutchison의 3G 서비스, ‘3G 대세론’의 신호탄인가?(1) Hutchison의 3G 서비스, ‘3G 대세론’의 신호탄인가?(2) 휴대형 게임기를 지향하는 휴대전화 : 사업자별 접근방식에 차이 세계 메이저 음반 업체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진출과 시사점 [해외시각] 공중무선랜, 단독 사업으로는 생존가능성 희박 국내외 단말 메이커들의 무선인터넷 진출전략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MVNO가 지향해야 할 비즈모델의 방향성 Hutchison 3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평가 2/4분기 전세계 단말기 시장현황 DoCoMo의 505i시리즈 판매실적 : 카메라에 치중하지 않은 N505i의 선전 일본 단말기 메이커들의 SW 버그 대책 모바일CP의 성공 Biz Model 분석[2] : netprice의 공동구매 사이트 PDA 진영의 새로운 도전 : 휴대용 게임기로의 변모 [통계] 노키아 N-Gage가 게임보이의 아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요약) 메이저 업체의 보급형 단말기 잇단 출시와 배경 모바일 네크워크 게임 활성화 부진의 원인과 대책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Nokia의 기업용 모바일 인프라 시장 진입의 배경과 현황 새로운 경쟁요소로 부상하는 단말기 디자인 : 이통사의 전략과 메이커의 대응 방향 J-PHONE의 TV폰 출시 발표를 계기로 본 통방융합의 방향성 IP 공중전화 등장의 배경과 의미 유선에서 무선으로의 가입자 이동과 북미 통신사업자의 대응 IC카드로 M커머스 활성화에 나선 SONY와 DoCoMo: 오픈 전략으로 de facto standard 지향 최근 등장하는 VoIP 사업자의 비즈모델 분석과 국내 통신사업자의 시사점 3G 투자에 조심스럽게 나서고 있는 유럽 후발이통사들 : 영국 O2도 제한적인 3G 서비스에 착수 휴대폰을 통한 비즈니스문서 열람 솔루션 등장 : SHARP의 "전자문서 변환서버" 신용카드 크기의 카메라폰 등장 : NEC,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상품으로 출시 P2P 서비스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 [CES 2004 리뷰] 휴대폰 메이커의 출품 동향 : 고기능 CDMA 단말과 스마트폰이 주류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KDDI의 정액제 EV-DO 서비스 출시가 제시하는 무선 브로드밴드 비즈모델의 방향성 [통계] 휴대폰 벤더별 시장점유율 (2003년 4/4 분기)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20대 80 법칙 : 이를 전략적으로 응용한 KDDI와 DoCoMo의 사례 패킷정액제를 둘러싼 DoCoMo와 KDDI의 전략비교 : 트래픽 처리방식과 목표시장에서의 시각차 [Hot Issue 진단] 통신사업자의 신규 수익원 창출을 위한 접근방법 공중무선랜(PWLAN)의 정체성 찾기와 사업의 방향성 DoCoMo의 오감 기반 단말기 연구착수의 의미와 이통사의 신사업 추진의 방향성 [해외시각] "기계와 사물들 간의 인터넷" 시대 도래와 주목받기 시작하는 M2M 서비스 Home 영역에서의 통신환경 변화 가능성을 타진 : IP-TV 기반 인터넷서비스 T-navi 단말기 벤더의 콘텐츠 사업 전략과 동향 - 삼성전자와 파나소닉을 중심으로 - 디지털홈워킹그룹, "DLNA"로 명칭변경 배경과 의미 셀룰러-WLAN 듀얼모드 단말기 개발 및 출시 동향 도코모, WLAN-3G 듀얼모드 올 가을부터 투입 : IP 솔루션과 결합된 최초의 법인용 단말 [발표 자료] 국내외 모바일 게임 시장 현황과 2005년 기회&위협 요인 분석 무선랜을 바라보는 이통사들의 변화된 시각, 비즈모델의 새로운 방향성 제언 W-CDMA 딜레마의 새로운 해법, 수직통합형 비즈모델과 글로벌시장 개척 日 Vodafone의 3G 전략과 국내 시장과의 연관성 데이터 정액제를 통한 비즈모델의 재정립 방향 非통신사업자의 수직통합형 비즈모델 등장과 의미 Public vs. Commercial, 무선브로드밴드에 적합한 비즈모델은 ? 정액제 기반 모바일 포털, 가능성과 초기 비즈모델 접목을 위한 실마리 찾기 위성DMB 서비스 발굴, 원점에서 재검토 필요 WiBro 사업의 단말기 전략에 대한 제언 킬러앱 보다는 킬러플랫폼, 방향성 수정이 필요한 SKT의 무선데이터 사업 WiBro에서의 망개방, 유선 사업자의 현실적 차별화 전략이 될 것인가 ? [해외시각] 이통사와 단말벤더 간의 힘의 균형, 무너질 것인가? 지자체 주도의 Metro 공영 무선랜망, 수익모델 논의 단계에 진입 美 필라델피아, 시 전역을 커버하는 Wi-Fi 네트워크 구축에 1천만 달러 투자 PDA 생존의 길, "인터넷 접속기능 강화와 업무용 개발이 관건" 日 Sony, 20만엔 대의 무선랜 대응형 액정 TV 출시 도코모, FeliCa폰을 활용한 금융사업의 새로운 비즈모델 공개 Nokia, 아시아 메이커의 공세에 밀려 북미시장 점유율 적신호 Nokia의 2/4분기 실적악화 발표로 단말기 메이커 주가 급락 Sony, 유기EL 디스플레이 탑재 휴대전화 연내투입 지연 위기 Sony Ericsson 2/4분기 결산, 이익과 매출 모두 예상외의 호조 NEC, 전파누출 방지 기술로 200Mbps급 전력선 통신 실증실험 日 후지츠, 전력선통신(PLC)을 위한 실험장비 설치 허가 취득 "WiMAX에 대한 낙관적 기대는 금물", 회의론도 잇달아 Sony, 하드디스크 탑재한 110g급 초소형 `네트웍 워크맨` 발매 Sony, 20GB급 뮤직 플레이어 출시로 Apple에 도전장 NEC, 기업의 업무용도에 특화된 모바일 포털 솔루션 출시 英 Virgin Mobile 영국에서만 410만 가입자 확보, 7월중 IPO 예정 KDDI, "Open Browser 채택시에도 게이트웨이 비즈모델 붕괴는 없을것" 컨버전스, "단말의 기능통합 보다는 비즈모델의 융합이 중요" 日, 기존 구내 동축케이블로 100Mbps급 인터넷 접속에 성공 후지쯔, "Qualcomm의 WiMAX 보급지연 움직임에 전면 대응" 무선인터넷판 080 서비스 MS, 아시아 국가를 대상 `Connected Car` 전략 홍보 강화에 나서 Vodafone, 올 연말을 기점으로 글로벌 3G 시장공략 채비 본격화 휴대전화 연동형 MP3 플레이어 등장, Sony 내달 출시 DoCoMo, 리눅스 기반의 3G 단말기 3종 출시 Sony, 휴대전화용 `Personal Radio` 서비스 4월부터 개시 Intel, 통신사업자와 무선 서비스 재판매 사업 파트너쉽 발표 美 T-Mobile, 핫스팟 자동 접속 프로그램 공개 日 NEC, 수출용 3G 단말에 Qualcomm 등 타사 칩을 채용키로 美 Verizon, 지자체의 공영 무선랜 계획 무산을 위해 로비 벌여 美 펜실베니아州, 지자체 주도 공영무선랜 구축 금지 법안 발효 전세계 단말시장 점유율, Samsung이 Motorola 제치고 2위로 등극 이통시장, 유비쿼터스 영역에 성장여력 남아 있다, KDDI 사장 카메라폰의 대세적 보급, 이통사 수익에는 악영향 줄 가능성 높아 KDDI 오노데라 사장, 유비쿼터스 시대의 신사업 구상 내용 소개 美 통신업계, 공영 무선랜의 역기능에 대한 우려에 공감대 형성 중 Sony, 온라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connect`와 신제품 발표 소니 PSP 발매일, 새벽부터 장사진 해프닝 KDDI-마쓰시타, 휴대전화와 TV 연계 서비스 개발에 착수 일본, 지상파 디지털 방송 상용서비스 출범 美 이통시장 2004년 핫이슈, 공영 무선랜 vs. 통신사업자의 반격 Symbian OS 단말기 출하대수 전년대비 4배 증가 日 노무라총연, 2008년까지 모바일 IT 단말기 시장전망 발표 ---W-CDMA와 CNS는 높은 성장, PDA 보급은 지연 獨 번호이동성, 투자 대비 효과 미미 日 DDI포켓, MVNO 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개시 M-Commerce : 과금/결제 및 비즈니스모델 집중분석 무선이 초고속 인터넷 시장을 잠식하기 위한 조건 무선데이터 User Pool 늘이는 방법 [1] : 발신측 과금방식(CPP) 美 지자체 주도 무선브로드밴드, 통신사업자 로비로 금지법안 잇달아 통과 [해외시각] 지자체 주도의 공영 무선브로드밴드, 계속 확산될 것인가? 카메라폰 응용, ‘프린팅’ 보다는 ‘공유’ 서비스가 주류가 될 듯 2005년 무선분야 벤처캐피털 투자 분위기 고조, 단기적 수익실현 기대 노키아, 고전 중인 N-Gage 사업, 그래도 포기할 수 없다 이목집중의 ‘필라델피아市 공영무선랜’, 민관협력 모델로 1Mbps급 서비스 2006년 개시 도코모의 단말전략 : 시리즈모델은 매스마켓, 컨셉모델은 니치마켓을 타깃 日 Sony Pictures,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진출 – "3G와 정액제를 기회로 활용" 美 애너하임市 공영무선랜, “민간사업자와 경쟁 아닌 협력모델 찾겠다” 휴대인터넷과 Blackberry,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 美 지자체, 무료 무선브로드밴드 확산 저지는 기득권자의 명분 없는 수구적 행동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WiBro 비즈모델 모색을 위한 두 가지 접근 방향 소니와 NTT, 무선랜과 IPTV를 활용한 FMC 서비스 시연 소니, "PDA 사업 결국 포기, 고기능 휴대폰 시장으로 활로 모색"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무선 브로드밴드 BM의 방향 : 가격보다는 `단말기`와 `MVNO`에 주목해야 차별화를 위한 단말 메이커들의 새로운 고민 … 디자인 or 기술 ? WiBro의 정체성과 생존의 조건 Skype형 무선 VoIP 비즈모델, 확산될 것인가 ? 컨버전스의 성공요인 (2) : 서비스 전략 망개방 이후의 독립계 무선포털, 돌풍 보다는 생존의 문제를 걱정해야 한다 PHS 기반 음성 정액제 시도와 WiBro와의 함수관계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 새로운 화두로 부각 Sony 뮤직폰, iPod의 사각지대 공략이 성패의 관건 기술과 비즈모델 혁신을 저해할 수 있는 가장 큰 힘은 `기득권` `영상인식 기술`과 카메라폰의 결합, 응용 범위 무궁무진 소니와 MS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출시, 콘텐츠 차별화 없이는 성공 힘들 것 Skype, 소스 공개로 시장 Cannibalization 위험에 처해 美 필라델피아市 공영무선랜 서비스, `전화사업자와 경쟁은 없다` 공영 무선랜의 확산, `통신사업자들은 도대체 무엇이 두려운가?` 노키아와 모토로라의 약진, 삼성과 소니의 부진 2005년 1사분기 단말 제조사 실적 분석과 전망 하나로의 WiBro 사업포기의 파장과 논점 : 무선 브로드밴드 무용론 대두, 더욱 느긋해진 SKT 美시장은 MVNO 비즈모델 경연장, `저가단말+선불제` 사업자 등장 통신모듈을 활용한 ASP형 MVNO 사업 계획 발표, 日 CSC 싱귤러-소니, EDGE 칩을 VAIO 노트북에 탑재해 Lock-In 공조 모바일 방송, 양방향성과 이동성을 활용한 비즈모델 발굴이 관건 Dell의 이통시장 진출 움직임과 시사점: 메이커-이통사 공생 구도 확산의 신호탄인가? [인터뷰] IPTV, 단순한 방송 진화가 아니라 통신시장 전반의 변화 닌텐도, WiFi 지원 차세대 게임기로 全 연령층을 타깃 WiBro에 대한 부정적 시각과 단계적 시장 진화 전략 美 AOL, 다이얼업 가입자 이용료에서 초고속 인터넷 기반 광고로 수익모델 중심이동 美 공영무선랜 현황, 비용 절감과 비즈니스 모델이 성패 좌우 소니 사장, PS3에 HDD로 Linux OS 탑재 표명 해외 MVNO 활성화와 국내이통사의 전략적 활용 방안 美 공영 무선랜 서비스, 향후 5년간 수익창출 어려워 … Jupiter Research [Wireless Japan 2005] 단말기 업체 동향, `개방성`과 `유비쿼터스`가 화두 佛, FT의 新 BM 전략과 통신서비스 시장의 진화방향 WiBro 기반 무선 VoIP의 전략적 활용방안 이통사 중심의 수직통합형 BM의 가능성과 모바일 CP의 대응 방안 소니, PSP용 동영상 분배 서비스 `p-TV` 개시 Sony의 이통서비스 야심과 삼성전자에게 주는 시사점 이통사와 단말 사업, 과연 분리될 수 있을 것인가? IPTV, 콘텐츠와 BM이 중요하다 “모바일 방송, 아직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 없다” Sony의 PSP를 타겟으로 하는 바이러스 등장 Sony Ericsson, 워크맨폰 효과로 Q3 수익률 향상 모토로라, iTunes 기능 탑재한 슬림폰 `RAZR V3i` 출시 범유럽 MVNO 설립 추진, 진화된 비즈모델 기반의 차세대 MVNO 등장 예고 MS ‘Xbox 360’, 공급 부족으로 온라인에서 프리미엄 가격 형성 日 NEC, 휴대전화 JV 설립 위해 해외 합작사 물색 미 Cingular, 세계 최초로 HDSPA 런칭 A tale of two BTs 英 Vodafone, Sony와 제휴로 유럽에서 라디오 서비스 계획 발표 日 이통사업자들, 3G 단말 라인업 확충에 나서 NEC, 3~9GHz용 UWB 수신기술 개발로 상용화에 전기 마련 日샤프, 중국과 인도 등 해외 휴대전화 시장 공략에 나서 Mobile-only operators fear VoIP value destruction Sony-Ericsson, 단말에 Google Blogger와 웹 검색 기능 탑재 Telecoms R&D : Extra development 美 필라델피아市, 2007년까지 도시전체 커버하는 공영무선랜 구축 2010년 세계 MVNO 가입자 1억명 돌파 ... 수익모델 안정화가 최대 과제 2006년 2월 휴대폰 판매 순위10 (전세계) 日 모바일 CP 반다이, 윌콤의 PHS 통신모듈 이용한 키즈폰 발매 NEC,3G 단말 개발에 도시바,마츠시타와 제휴 교섭중 세계 휴대폰 업계 순위별 판매량 (2001-2005) 중국 휴대폰시장 국외브랜드 시장점유율 (2005년) 업체별 북미 휴대폰시장 판매현황(2005년) 日 휴대폰 단말 제조사별 소비자 인식 현황 (2006) 모바일 지상파DMB 방송의 BM 모색: KDDI・아사히 TV 통방융합 실증실험 2005년 美 공중무선랜 이용층 증가, 일반이용자 시장 확산은 한계 이통사들의 신규 수익원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적합한 비즈모델 구축이 핵심 중국 GSM 휴대폰 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 북미 LCD 업체별 점유율 (2005.12.31~2006.4.1) 세계 HDD 업체별 시장점유율(2004-2005) 인텔, 싱가폴 PacNet과 아태 시장 WiMAX 확산 위한 제휴 체결 EarthLink의 공격적 성장전략, 과연 성공할 것인가? 빅5 노트북업체 세계시장 점유율 (2004~2006) 세계 LCD TV 10대 제조업체 출하량 추이 (2005년 2분기~3분기) 미국 평판TV 시장점유율 변화 (2006.1~3) 세계 음반시장 점유율 (2006년) Mobile tariffs: Flat broke 재평가 받기 시작하는 MVNO의 역할: 일본의 최근동향과 시사점 모바일 방송, 수요 및 수익모델에 대한 검증이 필요한 시점 세계 휴대폰 업체별 휴대폰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2006년 1분기) 북미 휴대폰 시장점유율 (2006년 1분기) 일본 이통대리점의 생존 전략, 블루오션 법인시장을 잡아라 Dell, 신규 출하 PC에 Google 소프트웨어팩 기본탑재 예정 美 FMC 서비스, 70% 이상 시장에서 실패할 것 … Yankee Group Earthlink, 무료 위주의 뉴올리언즈市 공영 무선랜 프로젝트 개시 美 시카고, 도심 전역 커버하는 공영 무선랜 열풍에 동참 선언 에릭슨, IPTV 장비 시장 진출 … DLNA 표준 기기와의 연동에 초점 日 모바일 방송 `원세그`로 보는 지상파DMB의 선결과제와 전망 중국 휴대폰시장 메이커별 주목지수 톱 10위 제품 (2006년 5월) Nokia, 멀티미디어 단말 라인업으로 `동영상, 사진, 인터넷, 게임` 상정 美 공영무선랜, 2010년까지 6백만가구 보급에 그칠 것---Strategy Analytics 생존을 위한 메이저 벤더들의 NGN 전략 [1] : NEC, 이통사 중심에서 탈피해 법인시장에 무게중심 세계 휴대전화 업체별 영업이익율 추이(2005년 1분기~2006년 1분기) 소니에릭슨 경영 실적 (2006년 2분기) Sony Ericsson, 2사분기 실적 대폭 개선 … 워크맨 모델 성공 주효 日, 주변정보를 3D 지도로 검색해주는 휴대폰용기술 등장 델컴퓨터 한국 PC시장 점유율 추이 (Q1`05~Q1`06) 세계 휴대폰 업체별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추이 (Q2`05~Q2`06) 세계 휴대폰 빅5업체별 경영실적 (2006년 2분기)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년 1분기) 日 NEC-마츠시타 합작회사 설립, 3G 이후 플랫폼 공통화 가속 美 보스톤市, 비영리 단체 운영하는 공영 무선랜 비즈모델 시도 日 NEC, OTA 방식의 휴대전화 펌웨어 업데이트 기술 탑재 Sony, 동영상 공유 사이트 인수로 콘텐츠 사업 강화 북미 휴대폰 시장 판매량 및 점유율 (2006년 2분기) 日 NEC, UHF대역 RFID의 실험센터 개설, 2010년 매출 2,000억엔목표 소니에릭슨, "금년내로 Nokia와 동일한 단말-콘텐츠 통합 온라인음악 서비스 런칭하겠다" 佛 Alcatel, Nortel의 WCDMA 무선부문 헐값에 인수 … 빅3 입지 굳혀 샤프, 초저전력-초소형 무선랜 모듈칩 개발 日 휴대폰 시장, SHARP의 독주 예고 ... 강세의 비결은? 日 Sony, 압축방식과 화질이 강화된 '로케이션 프리' 신제품 출시 Nokia, "선두 유지의 비결은 노키아식 표준화 플랫폼과 수평전개 모델" 미국 TV시장 삼성·소니 월 매출 추이 (2006.1~6) 휴대폰 기지국 시장 규모 추이(2003~2006) YouTube, 저작권 문제 해결위해 워너뮤직과 동영상 광고 수익분배 협정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