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및 유럽 주요국의 모바일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자수 현황 (2007.2) Tag #미국/ 유럽/모바일콘텐츠/ SMS/ 사진/ 이메일/ 벨소리/ 모바일IM/ 게임/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24화음 착신멜로디 단말기 등장, 음질과 화음의 관계는? 유럽지역의 SMS 서비스관련 통계 80년대 자동차산업의 성공신화 재현을 노리는 일본 휴대폰 빠르게 성장하는 아태지역의 SMS 시장현황과 전망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EMS) 상용화 임박 차세대메시징(MMS) 시장을 겨냥한 선발업체들의 동향 MVNO로 아시아 시장에 도전한 Virgin Mobile의 최근 동향 차세대 메세징서비스(MMS) 활성화의 관건은 단말기 보급 무선인터넷 신규서비스, 자신이 녹음한 목소리가 착신음으로 광고성 SMS의 규제와 새로운 푸쉬형 정보 제공 일본 이통3사의 SMS 및 e-mail서비스 상세비교 중국의 무선데이터 시장, WAP과 SMS 뒤늦게 일고 있는 미국 이통업계의 SMS 붐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2) [세미나자료]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의 발전방향(Upgrade) 2002년 세계 이동통신시장 전망 원음벨소리로 콘텐츠 시장에 뛰어드는 일본 레코드회사 MMS에 대한 유럽 통신업계의 기대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고객반응과 성공 요건 새로운 음악 스타일로 진화하는 휴대폰 벨소리 SMS붐, 중국에서도 재현 예고 M-Commerce 대중화를 위한 발상의 전환 : "Bellcode" 자판기 유럽 이동통신시장으로 진출하는 MSN IM서비스 모바일 결제 관련 표준화 추진 동향 모바일 벨소리 다변화와 "저작인접권료"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마케팅의 가능성 본격적인 AOD서비스를 위한 포석, KDDI의 「着歌」 스팸 SMS 차단을 둘러싼 각국의 동향 [통계] 일본, 벨소리 다운로드의 마케팅 효과 MMS 상호연동에 관한 유럽 이통사업자들의 동향 국내 모바일 벨소리 서비스 현황 SMS 광고에 대한 유럽소비자의 반응과 성공사례 악보 출력서비스로 매니아 공략에 나선 YAMAHA의 「피아노 하트」 [통계] 국내 2002년 무선인터넷 결산 및 2003년 전망 휴대전화와 스타 : 광고에서 콘텐츠 영역까지 침투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1] : 음악정보 미디어로서 신규수요를 개척중인 벨소리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2] : 단말기능 진화로 이용범위를 확대하는 가라오케 서비스 휴대전화 벨소리 진화의 결정판 : 3D 사운드 세계 메이저 음반 업체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진출과 시사점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1] : 스팸메일, 스팸SMS DoCoMo의 유해사이트 차단대책 본격시동 : 비공식사이트 접속제한 및 메일 송신수 제한 통화연결음 서비스 일본시장 상륙 : DoCoMo가 9월부터 "멜로디콜" 시작 중국의 M-biz 도입사례: SMS를 통한 고객관리 서비스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2] : 벨소리 비즈모델의 성공과 저작권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美 이통사들의 통합 단축번호 체계(CSC) 도입 : SMS 이용률 제고에 초점 [통방융합] TV로 SMS를, SKY 문자 메시지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끊임없이 진화하는 벨소리 컨텐츠의 최근 동향 :"미리듣기 애플리"와 "직접 만드는" 벨소리 유럽 이통 시장, 유선대체 효과로 꾸준한 성장 전망 [모바일 커뮤니티] 위치정보 연동형 커뮤니티 ImaHima [모바일 커뮤니티] SMS기반의 커뮤니티서비스, Time2Flirt [모바일 커뮤니티] 유무선 연동 커뮤니티 서비스, UPOC 일본시장의 웰빙 벨소리 콘텐츠: "골라듣는 J-POP" [통계] 서유럽 모바일 음악시장 규모와 향후 전망: 통화연결음 시장의 성장에 기대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 일본 시장 현황과 전망 모바일 CP의 성공 BM 분석 [3] : 벨소리를 앞세운 Dwango의 미디어化 전략 가전영역으로 확대되는 휴대전화 벨소리 BM "MUPASS" 英 방송사들, 메시징을 활용한 양방향 TV 서비스로 이통사업자에 러브콜 日 소비자 조사, 휴대폰의 `매력적` 부가 기능은 TV 시청 모바일 업계에 메시징 서비스 대란 우려, 호환성이 가장 큰 문제 무선 IM이 주요 메시징 수단으로 각광, SMS를 완전히 잠식하지는 못할 것 中 정부, SMS 시장통제 위해 주요 포털들에 서비스 제한 조치 日 KDDI, "음악분배 시장에서 휴대폰이 iPod를 능가할 것" 中 인터넷 포털, SMS 매출감소로 승승장구 성장에 제동 가장 인기있는 무선 음악서비스는 MP3등 음악파일 다운로드…InStat/MDR 日 이용자, 휴대전화 탑재기능 희망 "GPS –라디오–사전" 순서 후지쓰-하쿠호도, 유비쿼터스 쇼핑정보 분배 플랫폼 공동개발 음악 콘텐츠의 새로운 유통경로, TV쇼 프로와 벨소리 다운로드의 연계 KDDI, "정액제와 고기능 단말이 콘텐츠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 MMS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Service Delivery Platform 구축 붐 英 기업 CEO의 35%가 모바일데이터 서비스 이용 … Vodafone 자체조사 日 휴대폰 교체수요 조사 "화상전화 이용 희망" 37%로 급증 美 Billboard誌, 휴대전화 벨소리 랭킹 차트 개설 벨소리 自作소프트웨어 Xingtone 유통확산, 음악산업 수익성 위협 AT&T Wireless, 美 업계 최초로 음악 인식 서비스 출시 美, CP가 주도하는 콘텐츠 유통채널 「벨소리 자판기」 등장 日 벨소리콘텐츠 소비자 조사, 유료 전문사이트를 주로 이용 유럽, 무선인터넷 서비스 본격 활성화 시작 Siemens, 문자인식 펜 타입의 휴대폰 3월 CeBIT에 출품 예정 KDDI, "모바일 브로드밴드의 가장 큰 의의는 파격적인 요금인하" EU, 3G-위성 상호연동 컨소시엄 `MAESTRO` 프로젝트 가동 美 Napster, 벨소리 사업진출 위해 일본 Dwango와 제휴 KDDI, 全曲 원음벨소리 개시 3주만에 36만 다운로드 기록 싱가폴, SMS가 이혼 법정의 증거물로 채택되는 사례 늘어나 유럽의 MMS 확산에 따른 GPRS 매출 증가 Vodafone과 Verizon Wireless, 내년초 양사의 GSM-CDMA 망간 SMS 국제로밍 서비스 개시 美 Verizon Wireless, 복수의 메신저 이용이 가능한 `Mobile IM` 개시 인도의 Reliance Infocomm, 향후 18개월 내 가입자 3,000만 명 확보할 것으로 전망 [2005 3GSM] 총평, 이통업계의 재도약과 해결 과제 Skype to SMS 기능구현 소프트웨어 등장, `IM을 능가할 것` 日벨소리 CP의 변신, 화상-오디오 스트리밍 `Packet Radio` 개국 모바일의 킬러앱은 음성, "데이터에 대한 환상 보다는 유선과의 경쟁이 더 중요"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방송형 미디어로의 진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DWANGO의 라디오 방송 App. `파케라디`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MMS, “서비스 자체보다 킬러앱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해야” 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日 음악콘텐츠 소비자 성향조사, 20대 남성이 주고객, 휴대폰과 결합 선호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3G 네트워크 신뢰성 확보가 대중화의 선결 과제 … Tertio SMS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Apple, iTunes폰 공개 日 KDDI 전곡원음 벨소리 `차쿠우타 풀` 다운로드 건수 3,000만 돌파 중국 휴대전화 이용자, 하루 평균 2건의 SMS 이용 Mobile's future with IP MMS 비활성화, SMS 4배 수준의 고가 요금 때문 전세계 MMS 평균요금, SMS의 4배 KDDI, SMS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서비스 제공 英 O2, 2005년 데이터서비스 매출 실적 발표 SMS에도 정액제 도입, 건당 이용단가 인하 경쟁(유럽,2005) 국내 이통3사 SMS 매출 현황(2005)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국내 이통사별 기업용 SMS 실적 (2005년) 중국 월별 SMS 발송량(2005년) 중국 월별 SMS 발송량(2004년) 단말 진화로 벨소리 매출 급증 (미국,2005) 중국 SINA社, SMS 매출 추이 (2004Q4-2005Q4) 중국 모바일 서비스별 매출 현황(2005년) 차이나모바일 경영실적(2005년) 멕시코 모바일 메시징 시장 성장 추이(2004-2009) 日 iPod 보급으로 음악 콘텐츠 관련 지출 상승 KDDI, 유선전화 착신을 SMS로 알려주는 서비스 출시 모바일 메세징 매출 전망(영국,2003-2008) 국내 인터넷 이용자 현황 조사 (2006년 3월 현재) 중국 SMS 송신수 월별추이(2004년-2005년) 중국 SMS,IVR,WAP,MMS,CRBT 매출추이(2002-2004) 모바일 메세징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모바일 메세징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핸드폰 꾸밈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국내 휴대폰 음원 수익배분 구조 (곡당 1200원) 호주 이동통신 SMS서비스 이용량 추이 (2000-2003) 국내 벨소리·통화연결음 시장규모 추이 (2001~2004) 국내 SMS 시장규모 추이 (2002~2004) 국내 이통사별 개인의 SMS 매출 추이 (2002~2005.6) 국내 이통3사별 SMS 매출 추이 (2002~2005.6) 중국 휴대폰 벨소리·컬러링 시장 규모 (2001~2005) 아시아 3G 데이타 시장 수요 견인은 여전히 SMS...데이터 매출의 72%차지 중국 네트워크 및 SMS 시장 주요 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년) 국내 벨소리·통화연결음 시장 규모 추이 (2001~2005) 중국 지원 소프트웨어 시장 규모 (2005년) 모바일 음악시장, 벨소리에서 음반 다운로드로 중심축 이동 … Juniper Research 차이나모바일 SMS 서비스 이용량 추이 (2006.1~5) SMS 이용량 증가의 두 양상: 영국, 포르투갈(2006년) 日 급성장하는 유료 온라인 음악 시장규모, 2006년 상반기 247억엔에 달해 중국 모바일 IM 이용 현황 조사 (2006.5) 중국 문자메시지 이용자들이 관심을 갖는 광고 유형 국내 이통3사별 SMSㆍ무선데이터 매출 전망 (2006) 북미 기업용 무선 시장, 모바일 e-Mail과 IM이 킬러앱이 될 전망 국내 이통3사 데이터 및 SMS 매출 (2005) 국내 SKT SMS 이용건수 및 매출 추이 (2001~2006.6) 국내 이통3사 SMS 이용건수 및 매출 추이 (2002~2006.6) 모바일 IM,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급성장중 ... 전화의 경쟁자로 부상 美 이통사들 비음성 매출 ARPU 24%, 엔터테인먼트가 핵심 수익원 美 통신시장, 유무선 대체 현상 심화로 모바일 광고의 가능성 재부각 日 소프트뱅크의 `신수퍼보너스` 요금제, 준비부족으로 고객신뢰 추락 위기 메시징 서비스 선호도, 북미는 이메일-SMS-IM, 유럽과 아시아는 SMS-이메일-MMS順 국내 이통3사 SMS 매출 현황 (2005) 日 도코모, 무선인터넷 정보료 매출 1.6조원 달성… 음악과 게임이 시장성장 견인 일본 벨소리 매출규모 추정 (2004~5) 일본 모바일콘텐츠 시장규모 추이 (2000~2004)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CES 2007] 포드-MS 제휴, 핸드프리로 SMS와 미디어 재생 가능한 Sync 기술 공개 美 이통시장, 사용자가 직접 제작하는 UCC 벨소리 인기... M:Metrics 조사 美 연령대별 이통서비스 이용성향, 18~24세는 휴대폰을 `멀티기능 액세서리`로 인지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만 읽는 `SMS 소설`, 핀란드에서 등장 세계 모바일 IM 가입자수 전망 (2006~2011) 국내 온라인 음악 서비스 시장 규모 추이 (2000~2005) 미국 Verizon Wireless의 데이터 서비스 이용건수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세계 모바일 IM 매출 전망 (2004~2009) 국내 디지털음악 분야별 매출 규모 현황 (2005) 유럽 주요 국가별 디지털 음악 시장 상품서비스 유형별 점유율 현황 (2006) 인도 모바일 부가서비스 분야별 매출 비중 현황 (2006) 全曲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인기 여전…日 KDDI는 2년여 만에 1억회 돌파 伊 허치슨 3, 독자적 모바일IM 플랫폼 런칭… PC와 동일한 감각으로 메신저 이용 중국 주요 모바일 부가가치서비스 분기별 시장 규모 추이 (2006) 日 소프트뱅크, 모바일IM과 PTT 서비스 런칭 중국 차이나모바일 경영 실적 현황 (2006.9) 국내 SKT·KTF SMS 이용량 추이 (2002~2006) 음악도 UCC 시대, 길면 팔리지 않는다...1분 이내의 휴대폰 다운로드 전용곡이 돌파구 중국 차이나유니콤 MOU·ARPU 현황 (2006) 중국 차이나텔레콤 분기별 주요 경영 실적 추이 (2005.4분기~2006.4분기) 중국 차이나모바일 경영 실적 현황 (2006) 국내 네이트 사이트 부문별 이용률 Top5 (2007.3) 중국 차이나텔레콤 유선전화 및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5~2007.2) 현대인의 `접속중독증`과 ‘전파욕구’를 모바일과 접목한 미니 블로그, Twitter 日 이통3사, 돈되는 콘텐츠 찾기에 혈안...통신료 보다는 콘텐츠 자체를 수익원으로 중국 차이나텔레콤 유선전화 및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7.1분기) 중국 차이나모바일 실적 현황 (2007.3) 보다폰도 무선데이터 정액제 도입에 동참...VoIP와 IM은 대상에서 제외키로 덴마크 이통시장 SMS·MMS 발송건수 추이 (2003~2006. 상반기)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덴마크 이통사별 SMS 점유율 추이 (2004~2006) 스웨덴 SMS 시장규모 추이 (1999~2005) 스웨덴 SMS 발송건수 추이 (2002~2005) 스웨덴 프리미엄 SMS 시장 규모 추이 (2003~2005) 국내 휴대폰 스팸 문자 관련조사 (2007.5.11~14) 호주 메시징 유형별 일일 이용률 현황 (2006) 국내 디지털음악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디지털음악 산업 시장규모 및 성장률 추이 (2002~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