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서유럽,2004-2008) Tag #서유럽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격변하는 정보통신 2001년 전망(4) : 초고속망 분야 한일간의 초고속인터넷 비교 일본 브로드밴드 액세스사업의 현황과 문제점 부시정권의 탄생과 동아시아의 정보통신 전망 격변하는 정보통신 2001년 전망(4) : 초고속망 분야 미국, 일본의 브로드밴드 시장전망 비교 [i-mode 컨텐츠] 가상 연애게임에 열중하는 일본 남성들 i-Mode 컨텐츠 종합 소개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비즈니스의 허와 실 모바일 컨텐츠 사업이 안고 있는 구조적 과제 i-Mode 공식메뉴 게재기준 NTT의 차세대 브로드밴드 서비스 전략 미국, 일본의 브로드밴드 시장전망 비교 SEGA, 신개념의 컨텐츠 비즈니스 유통시스템 거인 NTT의 새로운 고뇌 3G 대체 기술 Wi-Fi MAN: RoamAD 포털의 미디어화와 뉴스 컨텐츠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마케팅의 가능성 국내 마스터 CP 제도에 대한 고찰 중국 인터넷포탈, 최초의 당기 순익 달성 예상 국내 e-러닝 솔루션 사업자들의 생존전략 CP들의 새로운 수익원 확보방안 : CONTENT CARD Yahoo의 흑자전환, 일시적 성공인가? 위기의 AOL Time Warner, 변신을 위한 전략 국내 모바일 티케팅 서비스 현황 국내 모바일 벨소리 서비스 현황 국내 모바일 캐릭터 서비스 현황 국내 모바일 쿠폰 서비스 현황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2): 아태지역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3): 유럽 직장인 공략으로 해약율 제로에 도전 :「온라인 전자사전」 [해외시각] 데이터 수익증대를 위해 이통사업자가 고려해야 할 10가지 포인트 악보 출력서비스로 매니아 공략에 나선 YAMAHA의 「피아노 하트」 LBS와 연계한 「날씨 아이콘」 서비스 : J-Phone BREW를 통한 실시간 정보발신서비스 : Excite의 「실황 Excite Sport」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일본 운세 콘텐츠의 최신동향 및 유형별 사례분석 : 단말 고유기능과의 연계로 신규수요 창출 프로야구 전체 경기내용을 400원의 통신요금으로 생중계 : 「Digital Stadium」 도코모의 505i 대응 콘텐츠 [1] :「Ultima Online 모바일판」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모바일 메일을 사용한 Push 서비스 : Nooper CDA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1] : 음악정보 미디어로서 신규수요를 개척중인 벨소리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2] : 단말기능 진화로 이용범위를 확대하는 가라오케 서비스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3] : MOD서비스를 향한 이통사의 포석 및 성공을 위한 전략 음성인식 대응 콘텐츠 사례[2] : J-PHONE의 교육용 캐릭터게임「미피」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1] : 「사꿋토노리카에」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2] : 「움직이는 도로정보 3」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뉴스정보 이용실태 멀티미디어 서비스 활성화의 뜨거운 감자 : 일본 성인콘텐츠 현황 DoCoMo의 LBS콘텐츠 [3] : 휴대전화 고유기능과 연계한「카이락쿠NAVI」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게임콘텐츠 이용실태 : 목적의식을 갖고 이용하기 시작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1] : 스팸메일, 스팸SMS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에 예기치 않은 걸림돌 : MPEG-4 특허료 문제 [발표자료] 카메라폰을 둘러싼 시장변화 및 수익모델 분석 [발표자료] 차세대 모바일 환경과 콘텐츠 비즈니스 [통계] 일본, 휴대전화용 경품이벤트 관련 조사결과 : 76%의 이용자들이 응모경험 이통사들을 위협하는 두가지 흐름 : "메모리카드"와 "대체경로"에 대한 해법의 방향성 [통계] 국내,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2] : 범죄의 온상으로 전락한 교제사이트 VOD를 통한 美國 DSL진영의 브로드밴드 시장 공략 美 브로드밴드 시장, 본격적 경쟁구도로 돌입 [통계] 미국, 케이블 및 위성방송 사업자에 대한 고객 만족도 평가 [통계] 美 케이블사업자의 브로드밴드 신규 가입자 현황 (2003년 2분기) 중국의 M-biz 도입사례: SMS를 통한 고객관리 서비스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2] : 벨소리 비즈모델의 성공과 저작권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3] : 일본 모바일CP들의 수익창출 전략 [통계] 일본, 브로드밴드 가입자 1,100만 돌파 카메라폰 활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 휴대폰 버튼조작으로 다양한 표정 연출 휴대형 Hotspot 등장, WLAN과 TD-CDMA의 결합 GPS연동 낚시정보제공 BREW애플리 : MTI의 「츠리키치 Navi」 TV를 앞세운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라디오 방송에 주목하는 KDDI의 통방융합 전략 : FM 튜너폰으로 콘텐츠 사업과 mCommerce 강화 종합 방송통신사업자를 지향하는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 ‘Triple Play’, ‘속도-요금-콘텐츠 삼위일체 VoIP, 이젠 불가피한 선택지 인가 ? NTT에 이어 FT도 참여 선언 [Telecom 2003 정리] 퀄컴, BREW를 콘텐츠에 이어 ‘단말기개발 플랫폼’으로 용도 확장 [Telecom 2003 정리] 유선망을 대체할 차세대 기술: 802.16과 802.11n KDDI의 EV-DO 서비스 전모[2] : 콘텐츠 망개방과 카메라폰 보급확대로 주목받는 Moblog : 요금부담 해소와 접속편의성 확보가 관건 [해외시각] 버블붕괴 이후 통신 산업계가 나아가야 할 길 [통계] 일본, 모바일 영상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이용 동향 : 요금인하와 화질향상이 선결과제 [통계] 일본, 급성장하는 브로드밴드 시장 현황 : ADSL은 소프트뱅크, FTTH는 NTT가 주도 최근 등장하는 VoIP 사업자의 비즈모델 분석과 국내 통신사업자의 시사점 새로운 수익원으로 주목받는 Menu Customize 서비스 모바일 콘텐츠 유통채널의 다변화 : 오프라인 연계로 이용자의 편익과 수익성을 동시 겨냥 BT의 VoIP 개인시장 진출 선언, 의미와 전망 [통계] 일본, 미팅/채팅 사이트 이용현황 조사결과 [통계] 일본, 휴대전화 이용자들의 요금제 선호도 : 90% 이상이 패킷 할인제와 정액제 옵션 선호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2004년 전망] 주목할 만한 10대 무선 애플리케이션 [CES 2004 리뷰] MS의「Seamless Computing」전략 [통계] 미국, 인터넷 이용 가구의 50%가 VoIP에 관심 "디지털 인센티브"를 통한 프로모션 사례 확산 : INDEX와 G-mode의 제휴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동향 조사결과 : 유료사이트 가입율 31.6%, 가입건수 2.1건 증가하는 P2P 트래픽 어떻게 할 것인가? : 인터넷의 토양을 기름지게 하는 박테리아의 역할로 보아야 KDDI의 정액제 EV-DO 서비스 출시가 제시하는 무선 브로드밴드 비즈모델의 방향성 일본 이통사업자, 1월 사업실적 발표의 시사점 유저의 적극적 참여를 통한 미니게임 수명 연장 : CYBIRD의 `두근두근 지옥주차` 치한 퇴치용 모바일 방범 애플리케이션 :`안전안심 생활클럽` 패킷정액제를 둘러싼 DoCoMo와 KDDI의 전략비교 : 트래픽 처리방식과 목표시장에서의 시각차 [통계] 일본, 유비쿼터스 시대 도래에 따른 이용자 Life Style 변화상 조사결과 [Hot Issue 진단] 통신사업자의 신규 수익원 창출을 위한 접근방법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2]: 카메라폰과 "놀이" 개념을 접목한 Namco의 "해피파라" 일본시장의 웰빙 벨소리 콘텐츠: "골라듣는 J-POP" [해외시각] 무선 신기술이 여는 새로운 미래 유선 브로드밴드 통합서비스를 둘러싼 NTT와 KDDI의 경쟁 미 FCC, TV 방송주파수를 무선브로드밴드 용도로 개방 단말 고기능화로 트래픽 탈환에 나선 유선사업자들 : 「Home Phone」과 「개량형 L-Mode」사례 분석 [통계] 美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2009년까지 54억 달러 규모로 성장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 KDDI의 무선브로드밴드 전략과 시사점 : 디즈니랜드형 비즈모델 [해외시각] WiMAX의 정체를 밝힌다 [통계] 일본, 정액제 도입과 단말 고기능화에 따른 콘텐츠 이용행태의 변화 일본 이통사의 비접촉 IC 카드 및 Open Browser 채택 배경과 시사점 단말기 벤더의 콘텐츠 사업 전략과 동향 - 삼성전자와 파나소닉을 중심으로 - [해외시각] 통신이 방송을 바꾼다 : 환골탈태의 변혁을 요구받고 있는 방송산업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모바일 VOD의 가능성 재타진 : 정액제 기반의 "게임+영상" 복합콘텐츠 사례 [해외시각] 차세대 유망 브로드밴드 기술들 간의 白花爭鳴 [통계] 일본, 비접촉 IC카드 탑재폰 이용 용도 및 콘텐츠 장르별 선호 요금체계 조사결과 화상 콘텐츠 최적화 분배 ASP 서비스 "PASCO" : 확대·축소·스크롤 기능으로 통신료 절감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유망 콘텐츠 : Mobile e-book 모바일 CP의 성공 BM 분석 [3] : 벨소리를 앞세운 Dwango의 미디어化 전략 [해외시각] 브로드밴드 TV에서 성장동력을 찾고 있는 유럽의 통신사업자들 WiBro에서의 망개방, 유선 사업자의 현실적 차별화 전략이 될 것인가 ? Nextel의 EV-DO 선택 가능성과 QualComm의 전략 대만 정부의 M-Taiwan 프로젝트 : 공공재로서의 무선 브로드밴드 인프라를 기존망과 혼합방식으로 보급 美 이통사들의 무선 브로드밴드 전략: 대체기술 보다는 "Feasible Technology"에 비중 [해외시각] VoIP의 최대 피해자, 유선사업자가 아닌 이통사가 될지도 日 소비자 조사, 휴대폰의 `매력적` 부가 기능은 TV 시청 Sony, 헐리우드 MGM 영화사 인수로 총 7,600편의 콘텐츠 확보 디지털콘텐츠 보호기술 DRM 그랜드컨소시엄 아시아 국가간 통신격차 해소, 이동전화 보급이 주도 — ITU 보고서 인텔, SoC 타입의 WiMAX 샘플칩 출시, 1년 내에 상용화 中 정부, 포르노 사이트 운영업자에 "최고 종신형" 처벌 유럽 각국, 유선전화 이탈 현상 빠르게 진행중 네트웍과 단말기 진화로 인터넷 동영상 시장 확대될 것…In-Stat/MDR SingTel, 유무선 브로드밴드 서비스 번들링 요금제 개시 日, P2P 파일교환 가이드라인 발표 "중계만 해도 저작권 침해" 美 유선사업자, 무선과 브로드밴드 및 방송 번들링으로 활로 모색 월마트, WiMAX를 이용한 무선브로드밴드 서비스 사업진출 소문 WiMAX에 대한 엇갈린 전망, "Wi-Fi와 DSL의 킬러가 될 것인가?" 차세대 무선기술의 최대 수혜자, "BT 등 유선 사업자들이 될 것" Motorola도 WiMAX Forum 참여 선언, 내년초 관련장비 출시 WiMAX 장비 가격, "3년내 현 WLAN 수준으로 하락할 것" Wi-Fi 칩으로 `WiMAX와 맞먹는 품질과 저가격` 실현, SkyPilot사 美 이통시장, 금년 들어 신구 무선기술 간의 치열한 경합 인텔- Proxim 제휴, WiMAX 고속 핸드오프 기능개발에 주력 Intel과 Proxim, 내년초에 WiMAX 인증제품 출시 예정 노키아, WiMAX Forum에 재합류 선언 도코모, "모바일 콘텐츠는 Rich 보다 Niche 시장을 노려야 성공" Nokia, 브로커 사업으로 모바일 콘텐츠 시장 우회 재입성 시도 美 Nextel, 내년 초 Flash-OFDM과 1xEV-DO 중에서 택일 "무선인터넷 성장의 견인차는 성인용 콘텐츠" --- Yankee Group 美 전력회사들, FCC의 지원에도 불구 브로드밴드 ISP 사업 진출 꺼려 모바일 시장에 대한 Intel의 야심, Craig McCaw와 손잡는다 3G 이후 무선 기술간 경쟁의 화두 英 BT, 블루폰을 대상으로 이동통신과 WiFi 번들서비스 곧 출시 美 AT&T와 Covad, WiMAX 기반 무선 VoIP 서비스 협력 발표 무선 브로드밴드로 재기를 선언한 McCaw, "테스트베드로 삼을 개도국 물색중" 美 Verizon 유선사업 축소 발표, 브로드밴드와 무선 사업에 집중 英 BT, 무선랜 서비스 추가 요금을 월1파운드로 파격적 인하 발표 中 정부, PC방에 대해 대대적인 폐쇄 및 영업정지 조치 단행 모바일 성인콘텐츠, "커뮤니케이션과 결합 없이는 성장에 한계" --- Yankee Group 무선 브로드밴드에 대한 관심 급증, 하드웨어와 투자재원이 관건 美 Verizon, "부시 신행정부의 우선과제는 브로드밴드와 Wholesale 규제 정립" FTTH에 올인하는 일본 NTT, 2010년 까지 5조엔 투자 美 가정내 무선브로드밴드 수요조사, "2009년에는 57Mbps급 필요" 日 이통시장 신규진입사들, 각각 500~1,000만 가입자 확보 목표 시스코, WiMAX 깎아내리기 발언 "과대포장으로 곧 사라질 지도" 휴대폰과 PC를 연동한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 서비스 등장 "WiMAX 기반 휴대전화 등장시 3G를 능가할 것" … Westhall Capital 英 BT, 브로드밴드 등 신성장 사업의 실적 호조로 주가 급상승 英 Ofcom, 브로드밴드 보편적서비스화 추진위해 LLU 규제 강화 美 Nextel, 무선브로드밴드망 구축으로 CAPEX 10억 달러 절감 기대 DoCoMo, "4G에 대해서는 확신을 갖지 못하고 있다" "3G가 진화하면 사무실내 유선 수요를 대체할 것"…3G Congress 美유선사업자들, "지자체 주도의 WiFi 망구축은 불법"이라며 견제 이통사들의 멀티미디어 사업, "생각보다는 다양한 위험요소 내포" 日 총무성, 무선 브로드밴드용 주파수 할당 5배로 확대 검토중 진화형 PHS로 무선 브로드밴드의 선행 비즈모델 개척 … DDI포켓 美 Nextel, 무선브로드밴드 전략 결정은 "The Last could be First"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전세계 IP전화 가입자수 500만 돌파, 日 Yahoo!BB가 80% 차지 유럽 3G 가입자의 콘텐츠 이용량, 2G에서 보다 60% 높게 나타나 KDDI,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출시 美 애틀란타市, 도심 전역을 커버하는 공영무선랜 구축 계획 커버리지 100미터 급의 무선 IC태그 센서 시스템 출시, 일본 SGI 美 통신업계 금년 핫이슈 : Municipal WLAN, Convergence, M&A 2005년 무선분야 Top Trends 전망 "HSDPA는 유선브로드밴드의 입지를 위협할 유력한 후보"...ABI Research 무선이 초고속 인터넷 시장을 잠식하기 위한 조건 美 지자체 주도 무선브로드밴드, 통신사업자 로비로 금지법안 잇달아 통과 [해외시각] 지자체 주도의 공영 무선브로드밴드, 계속 확산될 것인가? `Super 3G` 구상과 4G로 건너갈 선택지, 오월동주 or 로마노예선 ? Intel, 공영 WiFi 무선브로드밴드 지지 천명과 향후 임팩트 "전력선으로도 ADSL을 능가하는 전송속도 실현가능" … 美연구소 금년내 전세계 휴대폰 가입자 20억명, 보급율 100% 국가도 다수 등장할 듯 …Deloitte & Touche 日 Sony Pictures,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진출 – "3G와 정액제를 기회로 활용" 美 애너하임市 공영무선랜, “민간사업자와 경쟁 아닌 협력모델 찾겠다” 美 Verizon, EV-DO 스트리밍 서비스에 Windows Media 채용 WiMAX가 ‘The Next Big Thing’이 되려면 Mobility가 관건 음지에서 양지로 나온 모바일 성인 콘텐츠: 한일 모바일 성인 콘텐츠 현황 비교 무선랜 VoIP,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견인차 될 것 … Infonetics WiMAX, 브로드밴드의 유력 대안으로 부상 … Frost&Sullivan 美 소비자들, DSL을 값싼 서비스로만 인식 … Telco의 마케팅 효과 미미 Flash-OFDM의 최신 모바일 버전, 기가비트당 전송비용 10달러 모리셔스, Navini 장비로 섬 전체를 커버하는 무선브로드밴드 구축 홈네트워크 상품, "네트워크가 아니라 플랫폼을 팔아야 한다" GSM 사업자의 신수익 모델, `성인콘텐츠`와 `기업용모바일`에 주목 모바일 콘텐츠의 유통 경로, 새롭게 주목 받는 P2P 비즈모델 소니와 NTT, 무선랜과 IPTV를 활용한 FMC 서비스 시연 Ericsson, 이통사를 대상으로 모바일 포털 론칭 홍콩, 무선 브로드밴드 사업면허 내년에 7개 발급 계획 Alcatel과 MS 제휴 발표, IPTV 분배 솔루션 시장 선점 노려 트리플플레이+지상파TV 종합패키지 서비스 출시 … 日 Softbank MIMO-OFDM 기반 신흥기술, `셀룰러 계열의 기술을 압도할 것` 美 지자체 주도 공영 무선브로드밴드, 적법성 여부 놓고 갈등 갈수록 심화 무선 브로드밴드 BM의 방향 : 가격보다는 `단말기`와 `MVNO`에 주목해야 BT, pre-WiMAX로 무선 브로드밴드 시장에 진입 "모바일 WiMAX는 2-3년후" 원격조작으로 녹화된 방송프로를 휴대폰으로 시청하는 `휴대TV` ASP 등장 WiMAX, `모빌리티 추가되면 CATV와 DSL과도 경쟁할 수 있을 것`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NTT, 옥내 무료 패킷요금 유무선 통합 서비스 `패킷제로` 출시 IPTV 2008년 까지 2억 회선 보급될 전망, 기회와 위협요인 공존 NTT컴, 광역 무선랜으로 상용망 구축 … 주일 미군부대에서 도입 [CeBIT2005] 가정용 브로드밴드 시장을 놓고 HSDPA와 WiMAX간 경쟁이 화두로 [CeBIT2005] WiMAX 포럼, `mobile WiMAX 규격화 1~2년내 완료 방송형 미디어로의 진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DWANGO의 라디오 방송 App. `파케라디` [CTIA2005] 모바일과 멀티미디어 결합 시장전망, “현실보다 과장” AT&T, `WiMAX는 4G의 유력후보, 새로운 돌파구로 추진하겠다` [CTIA2005] 모바일 브로드밴드 수요를 환기할 서비스들 경연장 [CTIA2005] "내년 말까지 1Mbps급 무선브로드밴드가 일반화, 킬러앱 부족이 문제" [무선인터넷 시장 성장의 키워드]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의 등장과 UI 개선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 새로운 화두로 부각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 휴대전화 UI 혁신의 대안 [1]: `동작인식` 기능의 가능성과 활용방안 제언 유선사업자, `모바일 WiMAX로 이통사와 경쟁할 것` … Pyramid 급부상하는 VoWLAN의 임팩트, 기존 기술의 몰락까지는 힘들 듯 美 브로드밴드 시장 경쟁분석, “향후 몇 년간 케이블사업자의 독주 전망” [인터뷰] Alvarion의 전략, `3.5GHz대로 일본 시장진출도 추진중`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 휴대전화 UI 혁신의 대안 [2]: 한일 이동통신 시장의 `동작인식` 도입 현황 유럽이통사들, 3G로 가정용 브로드밴드 시장 공략에 나서 … 獨 Vodafone과 O2 美 이통시장에도 망개방 추세, W2P 방식의 콘텐츠 유통 확산 이통사의 3G 기반 브로드밴드접속 서비스, 요금전략이 관건 공영무선랜, 사업주체의 목표의식과 기술의 신중한 선택이 중요 초고속인터넷 종량제 도입, 어떻게 볼 것인가? 美 Time Warner의 이통시장 진출, 콘텐츠 시너지 효과는 불투명 해외 이통사의 3G 기반 브로드밴드 서비스, 유무선 대체의 촉매제가 될 것인가? 美 FCC Kevin Martin 신임 의장, 브로드밴드 규제완화 지속 천명 AOL, 美 전역을 대상으로 월정액 14달러의 VoIP 서비스에 나서 보다폰, `CP와 콘텐츠 수익분배 비율 50:50 고수 방침에는 불변` 日 화상전화와 연계한 운세 콘텐츠 등장:화상전화의 가능성에 대한 재평가 기대 무선브로드밴드, `정액제`와 `Capacity 문제` 간의 균형이 관건 모바일 이용자 Ownership 쟁탈전, 메이저 단말 업체들 참여 확산 日 KDDI, BREW 애플리케이션 개발 CP의 미국 진출 지원 하나로의 WiBro 사업포기의 파장과 논점 : 무선 브로드밴드 무용론 대두, 더욱 느긋해진 SKT 인텔, `가정용 브로드밴드 시장에서도 WiMAX는 DSLᆞ케이블과 경쟁 가능` 日 음악콘텐츠 소비자 성향조사, 20대 남성이 주고객, 휴대폰과 결합 선호 [해외시각] 모바일 WiMAX, 셀룰러를 위협할 대항마가 될 것인가 ?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뮤직비디오 서비스 등장, 美 Digital Music사 濠, 무선 브로드밴드 기술의 전시장화 … WiMAX 계열은 아직 무관심 영국, 소비자 무선인터넷 서비스에 무관심, usability 확보해야 싱가포르, 무선 브로드밴드 위해 6개의 사업용 주파수 할당 日 소프트뱅크, 2007년 HSDPA로 이동통신 시장 진출 계획 모바일 성인콘텐츠, 규제 적용 전에 이통사 스스로 양성화 노력해야 … Yankee Group 콘텐츠 유통채널로 부상하는 메모리카드: 게임과 동영상 내장으로 mass-market 공략 KDDI의 M커머스 성공 요인 분석: ‘콘텐츠’와 동일한 접근전략이 주효 캐나다 유선 통신 사업자 Aliant, IPTV 서비스 개시 핀란드, 450MHz 대역에 Flash-OFDM 상용화 위한 세계 최초 사업면허 발급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美 Sprint, 모토로라와 공조로 본격적인 WiMAX 추진 계획 발표 濠, 사업자간 주파수 교환으로 WiMAX 보급 확산 전기 마련 [통계]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지역별 소비자 반응, 시사점과 수요 활성화를 위한 대안 이통사 중심 수직통합형 콘텐츠 비즈니스에 주력… KDDI 日 대형 MCP 사이버드, MVNO 통한 이통시장 진입 검토 이통사 중심의 수직통합형 BM의 가능성과 모바일 CP의 대응 방안 무선브로드밴드 수요 충족 위해 WiMAX 도입 급선무...日 NRI 야후 재팬, 모바일 콘텐츠 과금회수 대행 서비스 개시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日 KDDI, 도쿄전력 제휴로 유무선 결합 할인요금제 출시 방침 美 Sprint-Nextel, 합병 이후 4G 무선브로드밴드 기술에 주력 美 FCC, 3G 및 무선브로드밴드 활성화 위해 주파수 규정 변경 佛 FT의 콘텐츠 전략, 통합브랜드로 범유럽 시장 공략 선언 유선 통신사와 MVNO, 브로드밴드와 셀룰러 결합 서비스로 이통사 위협할 것 일 FTTH 견인으로 초고속 인터넷 시장 급속확대 美 Verizon, 신규 게임 포털 서비스 시작 IPTV, 콘텐츠와 BM이 중요하다 美 필라델피아市, Earthlink를 공영무선랜 구축 사업자로 선정 700MHz, 차세대 무선브로드밴드 주파수로 주목해야… 무선브로드밴드 확산의 주역은 WiMAX 아닌 HSDPA … Unstrung 독립계 VoIP 사업자, Telco와의 시장 경쟁에서 필패 … Forrester 日 야후!, MNP시대의 Contents Portability 위한 무선 플랫폼 구축 HSDPA, 경제성 높은 무선브로드밴드 선택지 … Unstrung 포화된 초고속 시장과 파워콤의 블루오션: 새로운 브로드밴드 ISP 모델을 찾아라 英 방송사 ITV, 브로드밴드 TV 서비스 출시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美 HDTV 시장, 2009년까지 71% 성장할것 … Parks Associate WiMAX 성공의 키워드, `장비호환성`과 `last-mile 접속능력 향상` 세계 무선데이터 이용 증가 추세, 다양한 콘텐츠 부재와 요금부담이 선결과제 피인수 루머에 휩싸인 英 HomeChoice, 커버리지 확대 선언 세계 WiMAX 시장, 공급자 주도하에 2010년 35억달러 규모로 성장 … IDATE 총무성, 2.5GHz 대역에 무선 브로드밴드의 주파수 할당 방침 [해외시각] 세계 무선브로드밴드 天下三分圖, 최후 覇者의 향방은? 美 브로드밴드 경쟁 심화, 요금 인하만으로 Telco가 Cable 사업자 추월하기는 역부족 모바일 WiMAX, 2008년 본격 상용화 전망 도코모 i-모드 콘텐츠 시장 월 160억 엔 규모 KDDI, 벨소리・동영상 벨소리 등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멀티팩` 콘텐츠 제공 NRI, 2010년까지 일본 IT시장 예측 결과 발표 英 BT, "2006년이 VoIP 사업을 본격화하는 원년이 될 것" 3G 서비스, 영국 무선데이터 서비스 확산의 주역으로 자리매김 미래 MVNO의 핵심 경쟁력, "브랜드 파워와 차별화된 콘텐츠" 美 텍사스州, 2006년까지 제3의 브로드밴드 수단으로 PLC 상용화 계획 TCOM, China Netcom에 IPTV 서비스용 콘텐츠 공급 예정 2005 전세계 DSL 가입자 4천만 및 IPTV 가입자 150만 명 증가 2006년 일본 브로드밴드 시장 3대 화두 PLC, UWB, WiMAX 미국 통신시장, 2006년에도 유무선대체와 VoIP 확산 지속될 것---S&P 美 FCC, 2006년 6월 무선 브로드밴드 용도의 추가 주파수 경매 So Much For The Mobility Premium In Music Downloads Next year's big thing(s) 모바일 WiMAX 서비스, OFDMA보다 OFDM이 검증된 기반 기술 英, BT와 WiFi 사업자 공동으로 9개 도시에 대규모 무선브로드밴드 네트워크 구축 英, LLU 활용 효과로 유럽 최대 브로드밴드국 부상 Microsoft, 위성방송사 BSkyB와 브로드밴드 기반의 VOD 서비스 협력 발표 전세계 멀티미디어폰 무선인터넷 이용실태: Mobinet 2005 美 CBS, 모바일 방송 전용 드라마 제작 방침 Ofcom, 통방융합 콘텐츠 저작권 규제 가능성 시사 印, "WiMAX가 브로드밴드 서비스 확산시킬 핵심 동인" Don`t Expect S. Korean Or Japanese Broadband In The US 美 Sprint Nextel, UMTS TD-CDMA에 2차 투자 단행 무선브로드밴드 Overhype 반성, 이용자가 진정 원하는 App.은 무엇인가? 日 보다폰, 라이트 유저 타깃의 Push형 콘텐츠 `보다폰라이브! 캐스트` 개시 美 단말기종별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인도에 부는 WiMAX 바람: 브로드밴드 확산의 핵심 동인 될 것인가 美, 주문형 인터넷 콘텐츠 매출 2010년까지 90억 달러 규모로 성장 MediaFLO USA, 위성사업자 Intelsat과 콘텐츠 분배 서비스 계약 체결 美 AT&T, DSL 요금 재인하 … 가격경쟁력과 패키지 상품이 CATV TPS 대응전략 무선브로드밴드 포지셔닝 경쟁 (1): WiFi와 WiMAX, 대체와 공존의 접점은 어디인가? 무선브로드밴드 포지셔닝 경쟁 (2): 돌아온 802.20, 모바일 WiMAX를 위협하다 미래 무선브로드밴드 시장 주류는 "WiMAX, DVB-H가 아니라 Super 3G" … Analysys 소프트뱅크, 법인용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일본 텔레콤에 통합 [3GSM] Alcatel, 모바일 WiMAX 기지국 출시로 시장 주도권 선점 美 DirecTV-BellSouth, QPS 번들 서비스 위한 제휴 선언 Broadband wireless services: Making waves AT&T, 싱귤러-야후와의 제휴로 유무선 연동 무선포탈 서비스 제공 유 무선 주요 통신서비스 매출 전망 (04-06) 유선전화 가입자수 및 KT 점유율 추이(국내,00-05) 인터넷 이용자수 및 이용율 추이(국내,00-05) 美 위성사업자 DirecTV, 브로드밴드 기반 동영상 서비스 출시 계획 총무성, 2.5GHz 대역의 모바일 WiMAX 실용화를 위한 검토 착수 전자상거래, 인터넷뱅킹, 온라인증권거래 현황(국내,99-05) 인도 인터넷 이용자 현황과 전망 MS–소프트뱅크, Skype에 대항한 법인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개발 유럽 각국 초고속인터넷 보급률(2004) 인터넷이용기간별 인터넷쇼핑 구매율(미국,2004) 선진국 지배적 통신사업자들의 WiMAX 전략은 `Wait and See` … 개도국 시장이 유일한 대안 英 BT, 양방향 TV 콘텐츠 개발 위해 Cartoon Network와 제휴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05-10) 日 유선 브로드밴드 경쟁환경: ADSL 성장둔화, FTTH는 보급 가속 일본의 VoIP 장비시장 현황과 전망 日 모바일 방송 `원세그` 보급을 위한 두 가지 열쇠: `수신지역`과 `콘텐츠 확보` 시내전화 가입자수(국내, 2005년) 시내전화 번호이동 가입자수(국내, 2005)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獨 DT, 중소도시 대상의 첨단 브로드밴드 네트워크 활용 대회 개최 국내 통신업체 시외전화 매출 추이(2003-2005) 기기별 음악감상 이용 현황(국내,2005-2006) 국내 디지털음악 시장규모(2000-2004) 2010년 세계 모바일콘텐츠 시장 430억달러 규모로 성장---iSuppli HSDPA, 무제한 정액제가 시장 확산의 필수요건 Super 3G, 방송과 접속서비스에서 DVB-H나 WiMAX에 열세 美 AOL-워너브라더스, 무료 콘텐츠 기반 IPTV 채널 `In2TV` 출시 국내 이통사별 기업용 SMS 실적 (2005년) 국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전망 (2004-2009) DSL Sets Records in 2005: 41 million New Subscribers 美 Active User의 브로드밴드 보급률 68% 美 브로드밴드 보급률-지역간 차이 축소경향 중국 월별 SMS 발송량(2005년) 세계 WiMAX 장비 시장, 2009년 13억유로 규모로 성장 전망 Sprint : Still Going Beyond 3G Time Warner : Change Is Good, Scary 日 브로드밴드 이용동향, 90% 이상이 ADSL 가입자 중국 MMS휴대폰 / MMS서비스 이용자 현황 및 전망(2003-2008) 세계 이통사들, 2007년부터 BWA 기술에 본격 투자 … Infonetics 중국 SP의 MMS서비스 매출 규모 전망(2003-2008) 무선 이용자 선호 콘텐츠: 지역정보 서비스 1위 美 텔코, 2009년까지 유선 사업 손실 210억 달러 달할 것 도코모, i-mood용 콘텐츠 이용료 상한액 1,050엔까지 확대 국내 FTTH(댁내광가입자망) 시장규모 전망(2005-2010년) 英 Pipex, Intel과 JV로 WiMAX 서비스 계획 발표 국내 e러닝 사업자 총 매출액 (2003-2005) KDDI, 음성 콘텐츠의 다운로드 서비스 'EZ 토크 콜렉션' 개시 차이나넷콤 경영실적(2005년) 중국 인터넷 서비스 시장규모 추이(2004-2006) 日 총무성, 2.5 GHz 대역의 무선 브로드밴드 기술방식 검토 개시 국내 초고속 인터넷 사업자 ARPU 현황(2005년) 英 BT, IPTV 서비스 `BT Vision`용 콘텐츠 확보 본격 개시 日 무선인터넷 운세 콘텐츠 이용동향 조사 (2006) 英, 음성과 무료 브로드밴드 패키지 상품의 출현으로 가격 경쟁 심화 영국·독일·미국 모바일 가입자의 모바일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율(2006.1) T-Mobile, 2007년내 오스트리아에서 450Mhz Flash-OFDM 망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