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DI와 워너뮤직 저팬은 12월1일 벨소리와 동영상 벨소리, 아티스트 정보 등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할 수 있는 3G 전용 서비스 'WA-MO 팩'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여러 개의 콘텐츠를 한 번에 다운로드 가능한 일종의 '콘텐츠 패키지 서비스'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Tag #KDDI 멀티팩 콘텐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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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의 실체와 가능성 日 위성 DMB 서비스, 콘텐츠 편성 상세 계획 지상파 DMB, "미방영 TV 콘텐츠와 쌍방향성 활용이 관건" Nokia, `클럽노키아` 포털의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중단 발표 日 NHK의 콘텐츠 공급 결정, "VOD 유통 활성화 촉진될 것" 콘텐츠 비즈니스 활성화, "발신경로의 다양화가 관건" Sony, 헐리우드 MGM 영화사 인수로 총 7,600편의 콘텐츠 확보 디지털콘텐츠 보호기술 DRM 그랜드컨소시엄 모바일 만화, 데이터 정액제 시대의 킬러 콘텐츠로 부상 중 日, 무선랜 핫스팟 검출 및 콘텐츠 자동 분배 서비스 등장 美 RealNetworks, 콘텐츠 분배서비스 사업자로 변신중 TeliaSonera, 콘텐츠 사업부문 `Zed`를 스페인 미디어 기업에 매각 美 Sprint, 휴대전화용 멀티미디어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TV 등 영상 콘텐츠가 3G의 Cashcow 될 전망 --- Analysys 日 NTT동일본, 8월부터 NHK 제공 콘텐츠로 VOD 서비스 개시 美 디지털 음악콘텐츠 시장 급성장, 개인시장의 12% 차지할 전망 가정내 정보기기간 콘텐츠 공용화 수요 "2004년이 원년", Intel 휴대폰과 PC에서 HDTV 콘텐츠 공유기술 채택, 대형 영화사들 합의 Disney와 MS, 디지털 콘텐츠 및 분배시스템 공동개발 제휴 체결 음악 콘텐츠의 새로운 유통경로, TV쇼 프로와 벨소리 다운로드의 연계 KDDI, "정액제와 고기능 단말이 콘텐츠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 콘텐츠가 브로드밴드 시장의 견인차, 보안문제 해결이 관건 日 Skyperfect, 멀티유즈 콘텐츠 소싱과 판매 전담할 자회사 설립 통신사업자의 방송콘텐츠 투자, 방송권 확보와 제작과정 관여는 필수 도코모, "모바일 콘텐츠는 Rich 보다 Niche 시장을 노려야 성공"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나타나는 게임콘텐츠의 변화 NHK, 초고속인터넷 사업자 대상의 VOD 콘텐츠 판매 내년부터 본격화 Nokia, 브로커 사업으로 모바일 콘텐츠 시장 우회 재입성 시도 日 NHK, 자사 방송콘텐츠를 유선 IP방송사업자에 VOD로 제공 "무선인터넷 성장의 견인차는 성인용 콘텐츠" --- Yankee Group 모바일 성인콘텐츠, "커뮤니케이션과 결합 없이는 성장에 한계" --- Yankee Group 獨 T-Mobile, 전체 데이터 수익의 40%를 축구 관련 콘텐츠에서 창출 "Java가 향후 무선인터넷 콘텐츠 매출을 견인할 것"…ARC Group 전망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콘텐츠 ARPU 2배 이상 증가 BT, 라디오 방송사와 공동으로 멀티미디어 콘텐츠유통 사업 진출 지상파 DMB의 과제, 콘텐츠제작 원가는 늘고 광고비 줄어들 수도 휴대폰과 PC를 연동한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 서비스 등장 AOL, 이용자 기반 확대를 위해 비회원에도 일부 콘텐츠 제공 英 BT, DRM기반 콘텐츠 분배시장에 참여키로 발표 美 SBC-Cingular, 유무선 통합 콘텐츠 소싱을 위해 Yahoo!와 제휴 美, CP가 주도하는 콘텐츠 유통채널 「벨소리 자판기」 등장 日 벨소리콘텐츠 소비자 조사, 유료 전문사이트를 주로 이용 BT, 엔터테인먼트 사업부 신설 - 콘텐츠 직접제작 계획은 없어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獨 T-Online, 그룹계열사 이외 경쟁사에도 콘텐츠 개방 KDDI, 정액형 EV-DO 도입으로 콘텐츠 형태와 비즈모델의 변화 예상 글로벌 IT 기업 Big4, 모바일 콘텐츠 복제 방지를 위한 `Hudson Project` 결성 EU, 3G의 유망 킬러앱인 스포츠 콘텐츠 유통과정에 경쟁도입을 위한 조사 개시 日 데이터 정액제 가입률 급증, 콘텐츠 이용빈도도 함께 늘어 유럽 3G 가입자의 콘텐츠 이용량, 2G에서 보다 60% 높게 나타나 KDDI,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출시 중국 PC방 이용자, 최고 인기 콘텐츠는 한국 온라인 게임 Yahoo! Japan, 동영상콘텐츠 종합서비스「야후! 동영상」개시 KDDI, 정액제 EV-DO의 Push형 멀티미디어 콘텐츠 `EZ채널`은 20대 여성고객이 주요 타겟 Apple Computer, 유무선 연동 영상콘텐츠 작성-분배-재생용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퀵타임6.5` 버전 발표 KDDI, Push형 멀티미디어 콘텐츠 `EZ채널`로 네트웍, 요금, 콘텐츠 삼위일체의 메리트 부각 Microsoft 및 NTT, 디지털콘텐츠 분배를 위한 업계단체 「CRF」 결성 TeliaSonera, 대체경로를 활용한 콘텐츠 분배 시범서비스 개시 美RealNetworks-AT&T Wireless, 멀티미디어 콘텐츠 분배 서비스 제휴 美 Sprint PCS, 월정액제 TV 콘텐츠 분배 서비스 개시 BANDAI와 MS, 애니메이션 콘텐츠 글로벌 사업 제휴 발표 NEC, 유럽을 시작으로 글로벌 모바일 콘텐츠 사업 본격화 美TiVo 모바일 진출, 녹화 콘텐츠를 노트북으로 재생하는 TiVo 서비스 개시 Cisco와 Intel, 유료 콘텐츠를 가전기기로 재생하는 어댑터 개발 [통계]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 실태: 가입률, 콘텐츠 이용빈도 급증 日 Sony Pictures,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진출 – "3G와 정액제를 기회로 활용" Flash 도입을 통한 대기화면의 새로운 가능성 : 통신기능을 통해 복합형 콘텐츠로 변모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모바일化 만으로는 성공가능성 희박 음지에서 양지로 나온 모바일 성인 콘텐츠: 한일 모바일 성인 콘텐츠 현황 비교 GSM 사업자의 신수익 모델, `성인콘텐츠`와 `기업용모바일`에 주목 모바일 콘텐츠의 유통 경로, 새롭게 주목 받는 P2P 비즈모델 [무선인터넷 시장 성장의 키워드]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의 등장과 UI 개선 모바일 음악 BM 이슈, 이통사와 음반업계 간 수익분배 논쟁과 콘텐츠 직거래 플랫폼의 등장 모바일 성인 콘텐츠 시장 확대 추세, 그러나 수요는 한정적 … Strategy Analytics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 새로운 화두로 부각 근거리 비접촉 무선기술 ‘NFC’, 디지털 콘텐츠 교환 형태의 혁신 주도 美 이통시장에도 망개방 추세, W2P 방식의 콘텐츠 유통 확산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 “Walled-Garden의 환상부터 버려야 한다” MSN, 웹-휴대기기간 TV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발표 … 애플의 iPod 견제 소니와 MS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출시, 콘텐츠 차별화 없이는 성공 힘들 것 美 Time Warner의 이통시장 진출, 콘텐츠 시너지 효과는 불투명 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보다폰, `CP와 콘텐츠 수익분배 비율 50:50 고수 방침에는 불변` 美 통신사업자들, TV 콘텐츠 분배사업에 앞다투어 참여 日, 유선망을 통한 휴대폰용 콘텐츠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등장 日 화상전화와 연계한 운세 콘텐츠 등장:화상전화의 가능성에 대한 재평가 기대 日도요타, 텔레매틱스에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모델 채용 HSDPA 상용화 지연, `기술검증, 콘텐츠 부족 보다는 단말기 수급 이 최대 걸림돌` 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日 음악콘텐츠 소비자 성향조사, 20대 남성이 주고객, 휴대폰과 결합 선호 모바일 성인콘텐츠, 규제 적용 전에 이통사 스스로 양성화 노력해야 … Yankee Group 콘텐츠 유통채널로 부상하는 메모리카드: 게임과 동영상 내장으로 mass-market 공략 KDDI의 M커머스 성공 요인 분석: ‘콘텐츠’와 동일한 접근전략이 주효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KDDI-도시바, 네트워크 경유한 영상콘텐츠 유통시스템 개발 美 Disney, 강력한 콘텐츠 기반 MVNO 출사표 [통계]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지역별 소비자 반응, 시사점과 수요 활성화를 위한 대안 美 AOL, 엔터테인먼트 합작회사 설립, 종합 콘텐츠 사업자로 발돋움 이통사 중심 수직통합형 콘텐츠 비즈니스에 주력… KDDI Yahoo, Widget 서비스 출시로 새로운 콘텐츠 전달경로 확보 美 MVNO 사업자 Amp’d, 유소년 층 겨냥한 단말기와 독점 콘텐츠로 차별화 모색 야후 재팬, 모바일 콘텐츠 과금회수 대행 서비스 개시 [인터뷰] 인도 Reliance Infocomm 회장, "IPTV 시장 성장에 따라 콘텐츠 본질도 변화될 것" 佛 FT의 콘텐츠 전략, 통합브랜드로 범유럽 시장 공략 선언 英 지상파 방송사, DVB-H 시범 서비스에 콘텐츠 제공 결정 IPTV, 콘텐츠와 BM이 중요하다 Apple, Video iPod 출시... Disney가 콘텐츠 공급 英 Vodafon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확대에 주력 세계 무선데이터 이용 증가 추세, 다양한 콘텐츠 부재와 요금부담이 선결과제 Disney, 모바일 콘텐츠 강화 위해 모바일 게임업체 인수 새로운 콘텐츠 플랫폼으로 변모하는 Podcasting과 Apple의 Positioning 도코모 i-모드 콘텐츠 시장 월 160억 엔 규모 메이저 영화사들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사업 진출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