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지역별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시장 매출 전망 (2010) Tag #세계/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매출/ 미국/유럽/중동/아메리카/ 아태/라틴아메리카/캐나다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GSM 시장선점에 나선 Nokia 3G 동영상 서비스의 해결과제 : 요금수준과 이용자 Needs 법인고객용 FOMA 대응 화상관리 소프트웨어 「m@photo+i」 국내 유·무선 통신서비스 가입자 현황(2000.11월말) GPRS에서 ARPU로의 진화? : 3GSM 세계회의 전망 「Sony Style」의 PDA형 휴대전화 포털의 미디어화와 뉴스 컨텐츠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휴대전화를 열쇠대신 사용하는 코인라커: X-cube 휴대전화 위치정보를 이용한 커뮤니티 & 마케팅 툴 : 나비게티 [통계] 일본, 휴대전화용 경품이벤트 관련 조사결과 : 76%의 이용자들이 응모경험 카메라폰 활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 휴대폰 버튼조작으로 다양한 표정 연출 [모바일멀티미디어]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스포츠 실황 중계, Digital Stadium [모바일멀티미디어] 인터랙티브 모바일 디지털 영화 [멀티미디어] VOD와커뮤니티의접목, 넷탐정아이코 M-commerce의 견인차로 부상하는 "코드서비스" : 카메라폰을 활용한 미디어믹스 전략으로 승부 P2P 서비스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 한일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일본판 광고전용 WiNC 서비스 "Toku Number" [해외시각]유럽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시장, 2005년 이후 급성장 전망 "니치 미디어"로 부상하고 있는 블로그 : 독립사이트보다 사이트간 연계로 파급력 확대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 카메라폰 연계 응용서비스 최근 동향 분석 : 커뮤니케이션 + 엔터테인먼트 연계로 수익창출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1] : 정액제 BM 검증의 창구 「EZ 채널」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2] : 협업 중시형 방송콘텐츠 BM 日 위성DMB 사업자 MBCo의 사업준비 동향 : 채널 라인업 확정과 단말 시제품 공개 회원제 Push형 뉴스 서비스 : T-Mobile의 Flash 기반 ‘News Express’ 모바일 CP의 성공 BM 분석 [3] : 벨소리를 앞세운 Dwango의 미디어化 전략 [해외시각] 이동통신 사업자, 미디어 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인가? 카메라폰의 프린트 사진을 광고미디어로 활용하는 서비스 출시, Fuji Film 모바일커머스 시장, 2009년까지 400억 달러 규모로 성장 … Juniper Research 모바일 게임 시장, 향후 5년간 6배 규모로 급성장할 전망 ---Strategy Analytics TeliaSonera, 콘텐츠 사업부문 `Zed`를 스페인 미디어 기업에 매각 美 Sprint, 휴대전화용 멀티미디어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모바일 티켓 시장, "2009년 390억달러 규모"--Juniper Research KDDI, "휴대폰의 미디어화를 위해 정액요금제는 필수불가결" 내년까지 휴대폰 보유자 41%가 데이터 서비스 이용 "성급한 3G 도입이 기존 수익기반 잠식 위험을 높일수도" … Analysys KDDI, `휴대전화의 영상 미디어화`를 위해 EV-DO 전용단말 보급에 주력 China Unicom, 삼성製 최신 단말에 ACCESS의 Java 기술 채용 퀄컴, GSM/CDMA 듀얼모드 신형 칩셋 샘플 출하 40GB급 HDD를 내장한 휴대용 만능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등장 DoCoMo, `모바일사회연구소`의 금년도 핵심 연구주제 확정 발표 KDDI, 3G 시장에서 정액제에 기반한 `휴대전화의 미디어화`로 승부수 위성 DMB 서비스, `화질`에 대한 규제 안고 론칭 휴대단말용 Windows Media Player 보급의 최대수혜자는 Napster 일 MBCo, 카드 타입의 보급형 위성 DMB 수신기 출시 퀄컴, MediaFLO 기반 전국 규모의 멀티미디어 방송 서비스 구상중 Macromedia, 다방면 전략으로 모바일 시장공략에 나서 日 휴대인터넷 신규진입을 노리는 3사의 추진현황 유럽 및 북미의 무선 멀티미디어 시장 현황 통계 美 Napster, 대역폭 절약형 다운로드 시스템 `Super Peer` 제공 이통사들의 멀티미디어 사업, "생각보다는 다양한 위험요소 내포" BT, 엔터테인먼트 사업부 신설 - 콘텐츠 직접제작 계획은 없어 "3G 화상전화 2006년에는 카메라폰 만큼 대중화될 것" … Shosteck Group 佛 Bouygues의 i-Mode 성공 배경, 철저한 DoCoMo 따라 하기 유럽 브로드밴드 가입자 1억명 돌파, TV 시청시간 감소로 나타나 英 BT와 Vodafone, 방송사업 진출 위해 규제기관에 제안서 제출 美 Warner Brothers. 자사 브랜드의 게임 개발 및 배급 사업 진출 Wi-Fi 무선랜, 홈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신규수요 창출 기대 빌 게이츠, 「CES 2004」기조연설에서 "Seamless Computing은 소프트웨어가 실현" 강조 MS, "PC를 홈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관리의 축으로 삼을 것" 미개봉 영화 전편을 EDGE망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 인도 Bharti MS의 미디어 플레이어, 새로운 반독점 소송 이슈로 부각 도코모, 중국의 LBS와 디지털미디어 업체에 800만불 투자 [Vol.2]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韓 TU 미디어, 위성DMB 시험 서비스 개시 매크로미디어 Flash 대기화면 애플리케이션, 일본에서 붐 노키아, N-Gage 시행착오를 감안해 멀티미디어 R&D 조직 축소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디지털가전의 핵심 이슈로 부상 중 美 Verizon, EV-DO 스트리밍 서비스에 Windows Media 채용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모바일化 만으로는 성공가능성 희박 日 Vodafone, 흔들어 조작하는 `모션 컨트롤 센서폰` 출시 메타 미디어로서의 인터넷 포털 : 통방융합 시대의 Killer Media가 될 것인가? [3GSM 총회] 모바일 데이터 이용기반 확대, Usability 제고가 관건 일본의 대형 CP, 회원전용의 무료 ‘모바일 방송’ 개국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시장, IPTV와 게임이 견인차 역할 --- RHK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소프트뱅크, 메타미디어 사업자가 될 것인가? 日벨소리 CP의 변신, 화상-오디오 스트리밍 `Packet Radio` 개국 방송형 미디어로의 진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DWANGO의 라디오 방송 App. `파케라디` 모바일TV, "Personal Media"로 자리매김해야 소비자는 지불 의향 [CTIA2005] 모바일과 멀티미디어 결합 시장전망, “현실보다 과장” [CTIA2005] 퀄컴, 모바일 방송 `MediaFLO` 상세규격 공개 모바일 성인 콘텐츠 시장 확대 추세, 그러나 수요는 한정적 … Strategy Analytics 日 KDDI와 덴츠, 모바일 마케팅 회사 `유비쿼터스 코어` 설립 무선인터넷, 검색과 다운로드 속도 향상이 가장 시급한 과제 이통사의 미디어 기업 변신, “음반업계의 교훈…독립개발자를 위한 생태계 조성이 중요” MIT 미디어랩, 100달러급 노트북 PC 개발, 내년부터 전세계 어린이에 배포 EU, Microsoft와 반독점 분쟁 타결 조짐 Qualcomm의 MediaFLO 확산 움직임과 T-DMB의 글로벌 대응 전략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한국의 세계 이동통신 산업 Mainstream 진입의 Vision WiBro Global Marketing Positioning Strategy [보도자료]한국의 세계 이통시장 주류 진입을 위한 쌍두마차 : DMB와 WiBro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베이비 블로그’의 가능성과 효과적인 도입방안 [CTIA 2005] Qualcomm의 FLO, 성황리에 첫 시연 마쳐 모바일 베팅 서비스, 2006년 이후 mass-market 진입 가능 3G 서비스, 영국 무선데이터 서비스 확산의 주역으로 자리매김 [통계]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CES 2006] 멀티미디어 기능 강화된 차세대 무선랜 칩 경쟁 가열 MMS 비활성화, SMS 4배 수준의 고가 요금 때문 국내 주요 게임업체 매출 현황(04-05) Adobe, 모바일 영역에서 매출 급증 예상 獨 T-Mobile, DVB-H 표준의 기술적 사양에 만족 이동통신 이용자, 모바일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추가 지불 의향 없어… Time Warner : Change Is Good, Scary 중국 SINA社 모바일 서비스 매출 현황(2005년) 국내 주요 MPP 케이블TV 시청점유율(2006.2) MediaFLO, 미국 모바일 방송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 美 소비자들, 고기능 단말 보급확대에도 멀티미디어 서비스 이용은 여전히 미온적 국내 지상파·위성 DMB폰 판매량 및 가입자 현황(2006.3) 日, 카메라폰으로 영어단어 자동 번역하는 BREW App. 등장 Time Warner, 과거의 영광을 어떻게 재현할 것인가-- 5가지 접근 방법을 중심으로 국내 MPP 시장점유율 변화 추이 (2006년 1월~3월) 美 소비자들, 멀티미디어 단말에서 카메라기능을 가장 많이 이용 한국산 게임•포털 전세계 이용 현황 Nokia, 멀티미디어 기능 강화 위해 그래픽 칩셋업체 ATI와 협력... CP를 위한 개발툴도 보급 예정 Nokia, 멀티미디어 기능 강화 위해 그래픽 칩셋업체 ATI와 협력... CP를 위한 개발툴도 보급 예정 TU미디어 매출 실적 (2006년 1분기) 뉴미디어 등장에 따른 광고 모델의 진화 미국 mVoIP 가입자, 2011년 1억명으로 증가 전망 … On World 미국 4대 엔터테인먼트 시장규모 (2003년)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실용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커뮤니케이션용도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이통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정착하는 차세대 MVNO 유럽,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활성화의 주요 걸림돌 … 요금과 마케팅 이슈 Nokia, 멀티미디어 단말 라인업으로 `동영상, 사진, 인터넷, 게임` 상정 디지털 미디어 서버 수요 급증 … 2011년 450억 시장 형성 전망 소프트뱅크, KDDI에 이어 미디어플로 관련 기획회사 설립 국내 SBS·온미디어 실적 전망 (2006년) 국내 지상파DMB 6개 사업자 투자 현황 (2005~2006) 국내 지상파DMB 6개 사업자 광고 실적 추이 (2006.3~6) BT, 온라인 영화배급 사업 진출… IPTV와는 별도 추진 전세계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분야별 매출 전망 (2005~2010) 전세계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지역별 매출 전망 (2005~2010) 국내 디지털 미디어 기기 월별 수지 추이 (2005.1~2006.5) 국내 디지털 미디어 기기 수출입 현황 (2005.1~2006.5) RSS,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신규 BM으로서의 가능성 홈 엔터테인먼트 단말, 게임 콘솔에서 가전 제품으로 중심축 이동 휴대용 미디어 기기의 진화, 웹비디오 시장 성장 부추겨 국내 온미디어 경영 실적 (2006년 2분기) 국내 위성방송 사업자(스카이라이프,TU미디어)별 경영 실적 (2006년 상반기) MS의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전략 무기 Zune, 드러나는 전모와 MVNO로의 야심 위성DMB폰 3개월 만에 지상파DMB폰 판매 앞질러 (9월 첫째주) Motorola-Nokia, 모바일TV 단말의 상호연동성 보장에 협력키로 … DVB-H 진영에 힘실려 美 Apple, `디지털 거실` 시장에 참여 발표...무선 셋탑 `iTV` 출시로 MS에 선전포고 脫 Telco를 선언한 Telecom Italia, 머독의 News Corp과 콘텐츠 공급계약 체결 Telecom Italia, AOL의 독일 사업부 인수 발표 ... "脫 Telco를 향한 방침은 불변" AOL, Intel의 Viiv 기술 이용한 주문형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런칭 … 고화질 콘텐츠 구현이 핵심 Telecom Italia의 분할 결정에 따른 논란 일파만파… 머독의 지분인수 여부도 관심사 NewsCorp의 루퍼트 머독, 脫 포탈 미디어 전략 천명…MySpace의 중국 진출도 가시화 국내 홈엔터테인먼트 서비스 가격 수용도(2005.11.20~2006.1.20) 美 모바일방송 서비스 가입비 10달러 예상, 2007년 까지 4백만 가입 전망 … ABI AOL 사업부 인수에 나선 유럽 Telco들...확산되는 '脫 Telco' 추세 Telecom Italia, 사업분리 결정 이후 신중한 행보 "자산 매각이 아닌 경쟁력 확보 위한 돌파구 차원에서 접근" 佛 미디어 기반 통신사업자 Vivendi, 폴란드 이통사 인수 놓고 DT와 접전 뉴미디어 플랫폼 장악을 위한 TiVo의 전략 : `소비자에게 익숙한 UI` Nokia, 8GB 용량 뮤직폰 출시하며 Apple의 iPhone 견제 나서 伊 Telecom Italia, 소니픽쳐스와 IPTV용 콘텐츠 공급계약 체결 모바일 사업 매각을 선언한 Telecom Italia : "통신사업의 미래는 브로드밴드와 미디어에 있다" 베일 벗은 Zune vs. 미디어 플레이어의 최강 iPod … 닮은 듯 다른 접근법 본격 개화 조짐의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 … RealNetworks도 WiderThan 인수로 도전장 `超이통사, 超포탈`을 꿈꾸는 NewsCorp의 전략과 야심 MS의 Zune, 250 달러 가격에 올 11월 미국시장 부터 출시 전통미디어-게임-SNS를 혼합한 비즈모델 등장, 美 Trion Slingbox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속도 4배에 HDTV 지원 기능 추가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美 Sprint Nextel, MediaFLO 모바일방송 상용서비스 내년초 개시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단말의 급성장...고정-이동 환경간 Seamless 이용 니즈도 높아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중국 진출 러시 … MTV도 포탈 Baidu에 뮤직비디오와 VoD 제공 해외에서 주목받는 WiMAX 기반 모바일 IPTV, 추월 당한 3G의 전례 답습할 수도 있다 Vivendi, 미디어 기반 통신사업 모델의 신 제국주의를 꿈꾸다 美 이통사들 비음성 매출 ARPU 24%, 엔터테인먼트가 핵심 수익원 中 방송규제기관, 로얄티를 의식해 모바일방송 콘텐츠 독자 표준 책정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BM 등장...美 Brightcove 차세대 모바일 킬러앱 `SNS와 UCC`, 2011년까지 130억불 시장 창출할 것...Informa 미국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국내 코스닥상장 셋톱박스 업체별 실적 현황 (2006.3분기) 거대한 잠재력의 중국 IPTV 시장, 불확실한 규제환경이 가장 큰 변수 국내 미디어다음 아고라 성장 추이 (2005.3월1주~2006.1월1주) 모바일 성인 콘텐츠 시장 급성장 중, 유럽-아태 지역 順 … Juniper Research 日 디지털TV 전환 이후 모바일방송 주파수 확보 경쟁 돌입, DoCoMo와 방송계 5社 합작회사 설립 에릭슨, "향후 2년내 전세계 이통가입자 1/3이 모바일방송 시청할 것" 미국 부분별 무선데이터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EU의 규제정책 변화, 최근 동향과 국내에의 시사점 국내 위성DMB TU미디어 가입자수 추이 (2006.1~11)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Telco의 IPTV를 위협하는 파생적 BM의 등장 : P2P IPTV와 유비쿼터스TV 세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 전망 (2006~2011) 미디어 다양화 시대의 키워드는 "콘텐츠 개방, 짜투리 시간 활용"... 日 Shockwave 사장 2007년 전세계 미디어 업계 전망, M&A 자제하면서 경영진 물갈이로 수익성 강화에 비중둘 듯 주요 IT 벤처캐피털의 투자 테마 : `중국`, `Web2.0`, `미디어재편` 인도 디지털미디어 플레이어 수출액 추이 (2005~2006.9) 美, 미디어 기업들의 이통시장 참여 러시... 2007년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각축전 예상 애플 iPod폰, 빅히트 가능성 높게 나타나... 美 소비자 16%가 구입의사 밝혀 세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SK텔레콤, 미디어 사업자로의 포지셔닝과 유선 Last-mile의 가치 온라인 콘텐츠 유통의 새로운 대안, Place-shifting 솔루션 `Orb`의 파급효과 및 시사점 [CES 2007] 美 크라이슬러, UWB로 휴대폰과 차내 엔터테인먼트 기기를 연결해 HDTV 스트리밍 시연 [CES 2007] Verizon 사장, "가정과 모바일 영역에서 TV를 혁신하겠다" 멜로디 인식 검색엔진 `Nayio`, 온라인 음악시장의 Google 될까? 제4의 스크린 혁명, 모바일 미디어 사업, "매킨토시 때 보다 더 흥분된다"... 스티브 잡스 [CES 2007] 슬링박스와 반대개념의 `슬링캐처` 등장, 홈엔터테인먼트 시장의 변수될 듯 [CES 2007] 지상파와 케이블판 YouTube 곧 출시... PC-TV간 콘텐츠 연동 솔루션도 속속 등장 기존 미디어들도 개방은 필수적 생존조건, "YouTube와 파트너십 더 확대해 나갈 것"... 美 CBS 사장 콘텐츠 distributor로의 변신을 서두르는 美 Telco들, "향후 신 수익원은 TV 서비스와 광고" [인터뷰] Bill Gates가 말하는 홈서버의 미래 블로그와 SNS의 장점 만을 접목한 차세대 미디어 `Vox` 등장... 美 Six Apart 日 KDDI의 2007년 단말 전략, 음악과 디자인에 이어 차기 테마는 `동영상` Windows Vista 출시, 거실로 진출하는 PC... 디지털 가전과 전면전 돌입 "미디어를 내 맘대로 조정한다", 11세 이하 `We 세대`의 출현에 주목해야 통신-방송-미디어 컨버전스의 새로운 트렌드 `Contents Portability`, 최근 동향과 시사점 美 소비자 절반 이상, "맞춤형 서비스라면 개인정보 공개하겠다"... IPTV에 긍정적 신호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국내 무선데이터통신 가입자 현황 (2006.12) 美 MS, 5년만의 야심작 `Widows Vista` 30일 발매..."OS의 Commodity화 시대로 진입" 다매체 시대 Telco의 콘텐츠 소싱 전략 : 미국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MVNO 사업 접었던 Mobile ESPN, 버라이존의 모바일 TV를 통해 부활 美 기업의 90%가 뉴미디어에 마케팅 예산 늘릴 예정... 올드 미디어들 대응 서둘러 웹2.0 시대 통신사업자의 새로운 생존대안: 광고매체와 유통채널로서의 `Front형` 기업 "DRM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성장의 최대 장애요인"…모바일 업계 한목소리 비난 "이통업계, 음악포털의 이용자경험 개선 시급, Apple의 시장잠식 경계해야"...WarnerMusic 사장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미디어 컨버전스, 아직은 걸림돌 많아 YouTube도 극찬한 `TV 처럼 골라보는` 동영상 방송 사이트...日 하테나의 `Rimo` 美 연방법원, 음악재생 기술특허 침해로 MS에 15억 달러 손해배상 판결 컨버전스 시대, 거꾸로 가는 국내 이통시장...글로벌 플레이어와의 경쟁에 대비하려는 의지는 있는 것인가?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MediaFLO와 BCMCS의 재부상과 모바일방송 BM의 향방 : 이통사 주도 vs. 방송사 주도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美 대선후보, YouTube에 총집결...유권자들, "편집된 기존 미디어는 믿을 수 없다" 컨버전스 모바일단말 시장, 연간 42% 급성장...노키아-RIM-파나소직_모토로라-NEC 順 "디지털방송 전환에 따른 '유휴' 주파수를 선점하라"...日 이통사들, 그룹차원의 물밑 경쟁 치열 “뉴미디어 시대, 콘텐츠 복제물 게시자도 잠재고객으로 보는 발상 전환이 필요"...구글 CEO 국내 CJ미디어와 온미디어의 평균 시청점유율 추이 (2003~2007.3.5) 국내 5대 셋톱박스 업체 매출 현황 (2006) Viacom의 YouTube 제소와 파장, 기존 미디어의 동조로 유사 소송 도미노로 이어질 듯 국내 위성 DMB 가입자수 추이 (2005.5~2007.1) 통신과 엔터테인먼트 경계가 사라진다... 기술의 차별성보다 소비자의 수용도가 더 중요 거실의 혁명을 노리는 애플TV, 300달러에 출시...iPod식 BM 만으로 성공낙관 힘들 듯 국내 네티즌의 게임 정보 습득 미디어 조사 (2006) 구글이 이룩한 혁신, 광고를 미디어로 부터 분리해 새로운 생태계를 창출 국내 무선데이터통신 가입자 현황 (2007.2) 구글맵의 대항마 ‘Virtual Earth’, 3D 지도애플리케이션 시연... MS 애플과 EMI, 디지털 음원 DRM 해제키로 합의...음반업계에 미칠 파장 클듯 Windows Vista 기반의 홈서버를 앞세운 MS의 홈엔터테인먼트 전략, 주요 내용과 파급효과 日 정부, 아날로그 TV용 주파수 재활용 방침 발표...기존 이통사들 눈독 세계 멀티미디어 기능 융합 이동전화 단말기 규모 전망 (2004~2010) 이통업계 설문결과, 서비스 가격보다는 `범위`에 무게중심...ARPU와 CAPEX가 주관심 국내 다음 사이트 부문별 이용률 Top 5 (2007.3) 佛 AFP, 블로그 대상으로 뉴스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키로...소셜미디어의 가능성을 인정 P2P 기반 IPTV `Joost`, Viacom에 이어 CBS와도 제휴 체결...광고료의 90% 요구조건 Google, 全美 라디오 광고채널 확보...선두 방송사 Clear Channel과 장기 계약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중요성에 대한 인식 조사 (2006.하반기) 美Adobe, 통합 미디어플레이어 출시로 MS에 선전포고…“진정한 혁신은 이제부터” 유럽 미디어 멀티태스커(media munltasker)와 일반 이용자의 온라인 이용 성향 비교(2007.3) 전세계 텔레콤 • IT • 미디어 기업간 제휴도 IPTV 사업, 광고가 주수익원 될 것...올드미디어와 차별화되는 창의적 사업모델 발굴이 관건 국내 광고 매체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1~2010) 웹TV용 이용자가이드, 필수 툴로 각광...동영상 사이트가 `주문형 CATV`를 닮아가는 추세 반영 美 AT&T, 콘텐츠 사업자로 변신위한 Three Screen 전략 시동...음악이벤트 광고계약 체결 국내 무선데이터통신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3) 음반업계, UCC 증가로 콘텐츠 공급자의 입지 상실...저작권 관리조정 역할만 남게 될것 Telco의 미디어 사업은 불가피한 선택, 브랜드와 토착 마케팅이 관건...광고수익이 성장의 토대 국내 삼성전자 MP3플레이어 판매량 추이 (2004~2007) 국내 문화산업 주요 분야별 수출액 추이 (2004~2005) 루퍼트 머독, Dow Jones를 50억 달러에 인수 제안해 파문 Qualcomm, 스마트폰용 듀얼코어칩 ‘Snapdragon’과 모바일방송 트리플모드칩 발표 국내 다음커뮤니케이션 부문별 실적 추이 (2006.1분기~2007.1분기) 국내 IPO 앞둔 주요 온라인게임업체 매출과 영업이익 현황 (2006) 올드미디어 Disney의 新 디지털 전략, 가시적 성과 나타나...iTunes와 콘텐츠 제휴도 한몫 美 버라이존, 애플 iPhone 킬러서비스로 MediaFLO 방송 ‘VCAST Mobile TV’ 투입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구글의 향후 M&A 방침, “경쟁대응 차원 아닌 포트폴리오 구축, 콘텐츠보다 기술 확보에 주력" 전 세계 10대 미디어 기업의 매출 및 사업현황(2007) 세계 최대의 뉴스정보 콘텐츠 그룹 `Thomson-Reuters` 탄생...인수금액만 127억불 노키아 CFO, "애플 iPhone는 High-end 단말 수요를 자극할 것, 우리에게도 기회” 모토로라, 국면전환 위한 야심작 `RAZR 2` 출시...멀티미디어 기능에 초점 국내 온미디어와 CJ미디어 월별 시청점유율 추이 (2007.1~4) 국내 인터넷 부문별 도달률 현황 (2007.4) 국내 소프트랜드 분기별 매출 추이 (2006~2007.1분기) MS도 광고업체 인수로 구글에 맞불, aQantive 인수에 60억달러 쾌척 P2P 기반 인터넷TV `Joost`의 서비스 및 BM 분석 국내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수 현황 (2007.4) MS의 aQuantive 인수, “광고사업 밸류체인의 완결, 60억달러의 가치는 있다” 국내 무선데이터통신 가입자 현황 (2007.4)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1~2011) FM 라디오-모바일-PC를 연계한 Cross Media 프로젝트 런칭...日 TV도쿄 국내 정보콘텐츠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2005~2006)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이동성에 주목한 모바일콘텐츠 퍼블리셔 `GotZapp`, 모바일SNS의 가능성 제시 온라인광고 시장을 둘러싼 포털 Big4의 패권경쟁, 지향점은 ‘메시지 마켓플레이스’ MS, 일본 음반연합회사와 제휴...PC-콘텐츠 수직결합으로 온라인 음악 사업 재도전 홍콩 PCCW, 다목적 가정용 멀티미디어 단말 ‘Eye’ 보급 개시 미국 인터넷광고 산업분야별 점유율 추이 (2005~2006) 국내 무선데이터통신 가입자수 현황 (2007.5) 국내 주한외국인의 한국 웹사이트 이용 현황 (2007.4) 국내 네티즌의 개인미디어 이용 목적 (2007.5) iPhone 임팩트, 엔터테인먼트와 커뮤니케이션 소비문화 패러다임을 바꾼다...Hollywood도 주목 美 Amp`d Mobile의 침몰로 본 MVNO의 사업환경 변화와 국내 시장에의 시사점 UCC가 전체 트래픽의 75% 차지...인터넷TV가 모든 콘텐츠의 원스톱 판매 창구된다 모바일 업계, 연구개발 자원투입 분야별 우선순위... 음악-동영상-이미지-애니메이션順 국내 주요 셋톱박스 제조업체 매출 추이 (2005~2007.6) 무선데이터 시장, 동영상콘텐츠가 성장 견인... ARPU는 미국이 가장 높아 국내 카테고리별 방문자 성장률 1위 사이트 현황 (2007.상반기) “상호파괴 아닌 파트너십으로 가자”, 新舊 미디어간 화해 무드 형성 조짐 프랑스 모바일 멀티미디어 이용자수 추이 (2004.4분기~2006) "AppleTV는 또 하나의 walled garden식 접근이다"...ActiveTV 출시한 AMD가 비난 국내 무선데이터통신 가입자 현황 (2007.6) 국내 지상파DMB 6사 투자액 및 광고수익 현황 (2007.5) 국내 주요 미디어 플레이어 시장점유율 및 곰플레이어 이용 현황 (2007.7월 첫주) 일본 모바일콘텐츠별 시장규모 전망(2005~2011) 日 휴대폰으로 보는 광고기반 동영상 인기몰이, ‘제6의 미디어’ 가능성 보인다 미국 MS의 '홈앤드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매출 추이 (2003~2006) 국내 가온미디어 매출·영업이익 추이 (2005~2007) 구글을 의식한 MS, 온라인 ‘소프트웨어+서비스’ 강화... Hotmail 용량 두배, OEM 도입 삼성전자, 유럽에 이어 국내에서도 음악사업을 통한 수직결합형 BM 시도… 이통사가 주도해 온 시장에 큰 변수로 작용할 듯 노키아, MS의 DRM 기술 채택키로...모바일엔터테인먼트 시장주도 위한 `오월동주` 美 소비자, 광고기반 올드 미디어에서 유료기반의 뉴미디어로 빠르게 이동중...소비시간 점유율 46% 국내 주요 셋톱박스 업체 실적 현황 (2007.2분기) 국내 주요 케이블TV 업체 실적 현황 (2007.2분기) Adobe도 MS Office에 도전장, 웹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AIR’ 베타버전 출시 국내 무선데이터통신 가입자수 현황 (2007.7) 세계 이동통신 데이터 시장 부문별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유럽 이동통신 데이터 시장 부문별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미국 이동통신 데이터 부문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아태지역 이동통신 데이터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중국 이동통신 데이터 부문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일본 이동통신 데이터 시장규모 전망 (2004~2011) 이종 네트워크와 단말간 콘텐츠이동성 지원 소프트웨어 ‘Orb’, 등록이용자 100만 돌파 노키아, 자사 스마트폰에 Windows Live와 MSN 기본 탑재키로...향후 단말 전략의 변화 예고 KT의 脫Telco 선언, 기득권과 견제부담 모두를 벗어버리고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변신하겠다” 국내 셋톱박스 TOP 3 업체별 매출 추이 및 전망 (2002~2008) Nokia, 콘텐츠 영역 진출 본격화...포탈 'Ovi', 게임 'N-Gage', 음악 'Music Store' 런칭 MS의 `소프트+서비스` 전략, Cloud형 Windows Live 플랫폼 구축에 매년 10억달러 투자 Jaxtr, Skype 투자자로부터 1,000만달러 펀딩...VoIP의 '소셜미디어화 추세에 주목 프랑스 Vivendi 사업부문별 매출 추이 (2004~2005) 미국 News Corp의 사업부문별 매출 및 영업이익 추이 (2004~2005) 미국 미디어 그룹 Viacom의 실적 추이 (2004~2005) 미국 미디어 그룹 Time Warner의 실적 추이 (2004-2005) 미국 엔터테인먼트 그룹 Disney의 지역별 매출 추이 (2004~2005) 미국 엔터테인먼트 그룹 Disney의 실적 추이 (2004~2005) 소니, Cross Media형 서비스 `eyeVio TV` 런칭...복수의 미디어에 자체제작 동영상 분배 가속도 붙은 구글의 전방위적 사업다각화 전략과 현황 : 지향점은 `Service Portability` 엔터테인먼트 업계, 애플 견제 움직임 가시화...NBC Universal도 콘텐츠 공급 재계약 거절 NBC와 News Corp 공조, 유튜브 킬러 서비스 `Hulu` 공개...인기 TV 시리즈물 독점 공급 세계 휴대폰용 멀티미디어 칩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5~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