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통3사 MNP 증감 추이(2007.6~2007.10) Tag #일본 휴대폰 이통사 MNP 번호이동 KDDI au Tu-ka 소프트뱅크모바일 도코모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이통시장의 추가 경쟁 도입을 위한 일본 총무성의 정책구상과 예상 임팩트 日 번호이동성 설문조사 결과, 절반이 "KDDI로 이동하고 싶다" 日 소프트뱅크, "번호이동성 도입될 2006년 까지 이통시장 진출" 日 Vodafone, 3G 사업 재가동, 연말까지 100만 확보 목표, 데이터정액제와 HSDPA 도입도 검토 2004년 일본 이통시장 세력구도 변화의 3대 변수 번호이동성의 함정, "데이터 시대에는 무용론" 의견도 제기 번호이동성 일본 소비자 조사, "유료라도 이용희망 74%"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日 Vodafone, 도코모 출신 쓰다 신임사장 체제 출범 일본 총무성, 번호이동성의 경제적 효과 제시 일본, 번호이동성 도입시 최대 수혜자는 KDDI로 전망 일본의 번호이동성 논란, 메일주소의 이동성도 포함할 것인가 ? 日, 번호이동성 유료화 도입시 이용희망 9.7% KDDI, 단말 교체시 변경정보를 일괄 전송하는 「알림 메일」서비스 개시 日 총무성, 휴대전화 번호이동성 관련 연구회 설립 韓 TU 미디어, 위성DMB 시험 서비스 개시 2005년 일본 이통시장의 핵심 화두는 `융합` … 노무라연구소 도코모, 배터리 무상 교체 … MNP에 따른 Churn 방지가 목적 무선 브로드밴드 BM의 방향 : 가격보다는 `단말기`와 `MVNO`에 주목해야 [CeBIT 2005] 모바일과 유명 브랜드와의 연계 본격화 조짐 日 KDDI 오노데라 사장, "음성 정액제 등장에 큰 영향 받지 않을 것" 日 KDDI 실적발표, 향후 전략적 키워드는 `고객기반 확대와 유무선통합` 日 도코모-KDDI의 경쟁 제2막 돌입, `3G 점유율에서 MNP로` 日 Vodafone, 위기 타개를 위한 전략: 단말 UI 개선, 정액제 도입 무선인터넷 성장엔진으로 주목 받는 `모바일 쇼핑`: 보급 단초를 마련한 일본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日 도코모 주총 주요내용 … 신규 성장을 위한 경쟁력 회복 평가 日 KDDI, TUKA그룹 매각에서 흡수합병으로 전략 선회 日 내년 10월 MNP 제도 시행 … 이통3사 최종조정 들어가 日 소프트뱅크, 2006년 개방적 무선데이터 서비스 개시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5 日, MNP 시행 앞두고 이통사간 요금인하 경쟁 가속화 도코모, 해외 시장에서 `블루오션` 발굴 기대 日 KDDI, 초중학생 및 실버층 대상의 초저가 할인요금제 출시 日 KDDI, 사진 및 문자 전송 가능한 PTT 서비스 도입 검토 중 新 전국시대를 맞이한 일본 이통시장 [1]: 신규 Player의 전략 및 경쟁력 분석 日 야후!, MNP시대의 Contents Portability 위한 무선 플랫폼 구축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日 KDDI, 당분간 음성 정액제 실시 계획 없어 日, MVNO 사업을 지원하는 기획회사 등장 日 이통업계, 신규진입과 MNP로 설비투자 특수 일본 이통3사의 실적 비교분석 (1Q~3Q): MNP와 신규 사업자 대응전략이 관건 소프트뱅크 3사분기 결산... 손사장, 휴대전화 사업에 대해 언급 日 이통사, MNP 대비 제 2라운드 대리점 경쟁 돌입 보다폰K.K. 인수에 나선 소프트뱅크 : 차별화의 무기는 HSDPA가 될 듯 日 2005년 휴대전화 단말시장, 상위 3사간 1위 경쟁 치열 도코모, 2005년 순증 가입자수 3년 만에 1위 탈환 日 이통사,MNP 시행 앞두고 절차 간소화 등 개요 결정 日 데이터정액제 가입자, 무선인터넷 2배 더 쓴다 日 소비자 40%, 이통사 변경(MNP)은 ‘할인제도’ 때문 유무선 종합사업자로 변신한 소프트뱅크, 전략과 전망 日 윌컴, "PHS도 번호이동성 대상에 포함되어야" 日 음성통화 중심의 가입자, 번호이동성 이용의향 낮아 --- MM종합연구소 日 번호이동성(MNP) 10월 24일 개시---NHK보도 소프트뱅크, 3G 사업에 올해 4조원 집중투자 日 KDDI, 번호이동성(MNP) 앞두고 단말과 서비스 대폭 확충 日 소프트뱅크, 10월 MNP에 승부수 ... 전 퀄컴재팬 사장을 전략책임자로 전격 영입 KDDI, 번호이동성 앞두고 단말서비스로 선제공격 나서 日 도코모, "음악의 뒤를 잇는 킬러콘텐츠는 모바일게임" 日 도코모, 번호이동 앞두고 W-CDMA망 인구 커버리지 100% 강조 번호이동 제도는 "법인시장 개척에 절호의 기회", 日 KDDI 오마이뉴스의 일본진출을 통해 본 유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콘텐츠 전략 법인시장 사수와 쟁탈의 핵심요소가 되고 있는 일본의 셀룰러-WiFi 듀얼모드 서비스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日 번호이동성 이용의향, 주부층이 20%로 높게 나타나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日 KDDI 오노데라 사장, "향후 블루오션은 통신모듈을 비롯한 법인시장" 2006년 일본 이통단말 시장의 현황과 전망 日 도코모, 공격이 최선의 방어 ... MNP 겨냥해 사상 최다 단말 라인업 선보여 日 후발 3G 사업자 eMobile, "음성은 도코모와 로밍, 데이터는 저가 HSDPA로 승부" 日 소프트뱅크, 자사 이동전화 가입자간 무료통화 요금제로 MNP 대응 日 도코모, "유저를 Yahoo에 묶어 두려는 소프트뱅크야말로 폐쇄적" 신개념의 유통전략과 단말 판매기법으로 MNP전면전에 나선 소프트뱅크 모바일 일본 이통사들, MNP 전면전 초기단계 부터 이례적인 상호비방 설전과 신경전 일본 이통사별 법인고객 가입현황 및 MNP 이용의향 日 MNP 개시 1주차 성적, 2위 사업자 KDDI가 압도적 우위 보여 日 이통시장, MNP 개시 후 단말 판매대수 2배로 급증 日 소프트뱅크의 `신수퍼보너스` 요금제, 준비부족으로 고객신뢰 추락 위기 이통사, 단말 디자인 직접 챙기기 … 일본 KDDI의 사례와 시사점 日 KDDI, 3개월 연속 가입자 순증 선두 유지...절반이 MNP로 유입 MNP는 `법인시장 재편의 기폭제`, 일본 이통사들의 대응 전략 일본 소비자의 이통 요금제 선호도 조사 日 KDDI 사장, 디지털 라디오 수신 휴대폰 12월 출시..."FMBC 실현 사례될 것"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제3라운드 경쟁에 돌입한 일본의 기업용무선 시장 Nokia, 기업시장 겨냥해 PDA형 스마트폰 일본시장 투입... SIM Lock 해제로 MNP에도 대응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일본 번호이동성 이용동향(2006년 11월 기준) 日 KDDI 이동통신 해약율 추이 (2005~2006년 2분기) "휴대폰도 가전제품 처럼 다품종 소량생산이 필요한 시대, 플랫폼 공통화로 대처하겠다"... 日 KDDI 사장 휴대폰 바뀌어도 익숙한 기존 UI 그대로 조작 ... 日 소프트뱅크가 MNP 겨냥해 기술 채택 휴대폰, "개인용과 회사용을 구분해서 사용하는 시대로 이미 진입"… 日 KDDI 日 소프트뱅크, 무약정 조건의 이동전화 음성정액제 `화이트플랜` 발표 日 KDDI의 2007년 단말 전략, 음악과 디자인에 이어 차기 테마는 `동영상` 음성정액제 BM 시험에 뛰어든 日 후발이통사 소프트뱅크모바일, LGT와 KT에게 의미 있는 선행 사례 될 것인가? 日 IT 분야별 시장규모와 트렌드 전망 (2006~2011) KDDI 사장, "단말기도 주문형이 가능해야... 애플폰과도 손잡고 싶다" 日 KDDI, BREW 외에 Java 애플리케이션 도입한 목적과 향후 계획 밝혀 법인시장을 겨냥한 일본판 FMS `모바일 센트릭스`의 동향과 시사점 : 유선 백홀 번들링과 제안력이 중요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日 KDDI, 주가 100만엔대 근접...MNP 경쟁에서 단독 질주하며 연일 상승세 日 KDDI, MNP 경쟁에서 단독질주…다음 승부처는 모바일방송 ‘원세그’ MNP 경쟁에서 밀린 日 도코모, 신단말 904i 시리즈 출시 계기로 ‘DoCoMo2.0’ 선포 日 KDDI, 신경영전략 `Challenge 2010` 발표..."사업도메인을 확대해 `정보유통 총량`을 늘리겠다" 日 도코모, 자체분석 MNP 패인 2가지...‘초기 3G 커버리지’와 ‘비싼 요금` 이미지 日 도코모의 Blackberry 도입, 법인과 개인 모두 반응 호조...`시간절약`과 `보안`이 핵심가치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매출 130% 증가..."인터넷에 강점을 살려 진짜 실력은 지금부터“ MNP 열세 만회를 위한 DoCoMo의 히든카드 : 2in1’ 서비스의 상세내용 디지털라디오를 활용한 통방융합의 가능성: 日 KDDI의 사례와 시사점 “DoCoMo 2.0” 발표, 알고보니 마케팅 슬로건…MNP 열세 만회가 목적, 경영전략 변화와는 무관 일본 이통사별 MNP 현황(2007.3) 보조금을 둘러싼 고질적 관행, 소비자 관점에서 재고되어야 [해외시각] 日 도코모 사장 인터뷰...주요 통신규제 현안에 대한 입장 日 소프트뱅크, 순증 점유율에서 선두로 부상한 원인 : 단말-요금-마케팅 3박자 포화시장에서 가입자 기반 늘리기, "법인시장과 통신모듈 사업이 유망"...日 KDDI 만년 꼴찌 日 소프트뱅크모바일의 이유있는 약진, 배경과 시사점 MNP 시행 이후 고전을 거듭하는 日 도코모…부진의 배경과 시사점 MNP 열세 만회를 위한 도코모의 `2in1` 서비스, 이용의향은 약 33% 일본 DoCoMo 2.0 인지도 조사(2007.6) 일본 도코모 `2 in 1`서비스 이용 이유(2007.6) 일본 도코모 '2 in 1' 서비스 비이용 이유(2007.6) 실적호조에도 즐겁지 않은 日 KDDI, 무한경쟁에 접어든 요금경쟁이 가장 큰 고민 日 NTT와 KDDI, 그룹 분기실적에서 극명한 차이...도코모의 부진이 가장 큰 요인 가격인하 무한경쟁에 뛰어든 日 DoCoMo, 최대자산인 長期가입 고객까지 스스로 포기 부진에 허덕이는 日 휴대폰 제조업계, KYOCERA가 SANYO 합병... 점유율 2위권으로 부상 일본 이통사별 MNP 현황(2007.8) 일본 KDDI로의 번호이동 이유 조사 (2007) 日 DoCoMo, 한 대의 휴대폰에 두개의 전화번호 기능 ‘2in1’... 인기 호조의 비밀 日 MNP 시행 1년의 결과, 선두사업자 도코모의 점유율 2% 추락… 이용률은 3% 수준 日 도코모도 할부판매 연결 요금플랜 발표, 성숙기의 비즈모델로 전환 신호탄 일본 이통3사 MNP 증감 추이(2006.10~2007.09) 일본 도코모와 KDDI의 MNP실시 전후 순증 가입자수 추이 (2006.9~2007.1) 日 소프트뱅크, 화이트플랜으로도 이익이 나는 이유… 분기결산 영업이익 대폭 증가 일본 유무선 통신시장 총람 2007-2008 - 시장, 사업자, BM, 규제 - [정기간행물] ATLAS Review 2007년 8월호 일본 이통3사의 순증 점유율 추이(2005.4~20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