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세계 이통시장에서 유례가 없을 정도로 음성 정액요금제 시장이 신속하게 자리를 잡고 있다. 최초로 음성정액제를 도입해 성과를 거둔 PHS 사업자 WILCOM에 이어 최근에는 후발 이통사인 소프트뱅크 모바일이 합세하면서 향후 이통시장의 판도 변화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Tag #음성정액제 정액요금제 데이터정액제 윌컴정액플랜 무료통화 윌컴 소프트뱅크모바일 화이트플랜 골드플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무선데이터 정액요금제 논쟁과 국내의 도입가능성 PDA와 통신요금의 패키지로 기업용 시장 공략 : 일본통신 일본의 EV-DO 서비스 정액제 논쟁과 시사점 Three(허치슨3G)사의 3G 정액요금제에 대한 전문가들의 시각 2GHz대 EV-DO 도입을 위한 시험서비스에 나선 KDDI의 전략 KDDI의 정액제 EV-DO 서비스 출시가 제시하는 무선 브로드밴드 비즈모델의 방향성 데이터 정액요금제의 성과와 향후 전개방향 :일본 KDDI 사례를 중심으로 데이터 정액제 확산에 따른 모바일 커머스의 가능성 : 새로운 성장엔진이 될 것인가? KDDI의 무선브로드밴드 전략과 시사점 : 디즈니랜드형 비즈모델 신규 수익원 발굴과 ARPU 증대 방안 : 휴대폰의 범용화를 통한 생활 휴대전화化 패킷정액제 도입에 따른 모바일 게임 BM의 변화 : RPG와 광고형 BM의 가능성 KDDI, Light User를 겨냥한 더블 정액제 출시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독립계 CP : 일본 jig.jp의 BM과 차별화 전략 분석 3G Migration 가속화를 위한 도코모의 야심작 901i 시리즈[1]: 변화된 전략의 가능성과 한계 [해외시각] 2005년 이동통신 시장, 전망은 여전히 불투명 [해외시각] 데이터 정액 요금제와 콘텐츠 비즈니스 장래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KDDI, 기업의 개별 시스템 구축용 주택지 지도 뷰어 개발 도코모, FOMA 가입자수 500만 명 돌파 NTT동서-DoCoMo, 유무선 화상전화간 연동 서비스 개시 DoCoMo 사장, "PTT 서비스 도입 준비, 소비자시장 개척이 관건" 日 휴대폰 이용자의 과반수가 게임 이용, 70%가 정액제 선호 日 휴대전화 이용자, "데이터 정액요금 3,000엔 희망"이 31.2% KDDI 사장, "휴대폰용 Full Browser와 비접촉 IC카드 채택 예정" KDDI, 2단계 `더블 정액` 패킷요금제 8월 부터 도입 데이터 정액제, "통신요금이 CP에게 이전되는 효과 있을 듯"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나타나는 게임콘텐츠의 변화 DoCoMo의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론칭 초기 나타난 문제점 도코모 FOMA 가입자 400만 돌파, 두 달 만에 200만 순증 모바일 비즈모델의 전환 : "패킷정액제는 디즈니랜드의 입장권"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는 무선인터넷 비즈모델 日 Vodafone, 3G 사업 재가동, 연말까지 100만 확보 목표, 데이터정액제와 HSDPA 도입도 검토 DoCoMo,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다액이용 청소년의 부모들이 환영 日 Fuji film, 모바일데이터 화상변환 ASP 사업 확장 NTT그룹 사상최고치 실적발표, "DoCoMo 의존으로는 한계" 지적 KDDI, 1x WIN 정액제 성과를 라이트 유저층까지 확대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콘텐츠 ARPU 2배 이상 증가 日 Vodafone도 3G 데이터 정액제 도입 대열에 합류 T-Mobile Austria, 음성통화에 무제한 정액요금제 도입 도코모와 KDDI, 패킷 정액요금제의 차별화 포인트 비교 `3G+정액제`를 계기로 휴대전화가 유력한 광고 미디어로 부상 도코모, 6월 부터 업계 최저요금의 데이터 정액제 전격 도입설 日 KDDI와 Exicite, 포털 차원의 유무선 연동 위한 합작회사 설립 日 Vodafone, 3G 브랜드를 변경하고 연말연시 특수에 올인 日 데이터 정액제 가입률 급증, 콘텐츠 이용빈도도 함께 늘어 日 이통시장 2004년 핫이슈 : 정액요금제와 FeliCa 日 e-Access 이통사업에 3조원 투입, "정액제와 Open Platform비즈모델로 승부"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의 유망 BM `인터넷 라디오`: App. 다운로드 방식으로 라디오 청취 [통계]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 실태: 가입률, 콘텐츠 이용빈도 급증 日 3G 데이터 정액제, 가입자의 30% 이상은 여전히 불만족 日KDDI, 올 가을부터 휴대폰 신기종에 회선교환 기능 탑재 않기로 日 PHS 음성정액제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 가입 신청 쇄도 日 PHS 음성 정액요금제 인기 급상승, 월 5만명씩 가입자 증가 PHS 음성 정액제의 성공과 WiBro에의 시사점 日 Mobile Centrex 시장 경쟁 본격화 조짐, PHS 가세로 3파전 日 PHS 부활조짐, 음성정액제 출시 이후 가입자 급증 日, 무선 데이터통신 고속화 경쟁에 PHS도 가세......WILLCOM, 차세대 PHS 계획 밝혀 도코모, 올 10월 음성정액제 PTT 서비스 도입 예정 日 KDDI, 당분간 음성 정액제 실시 계획 없어 日 윌콤, PHS의 음성정액과 패키지 가능한 ADSL 서비스 개시 [통계]일본, "음성정액제라면 사업자도 바꿀 수 있다", 이용자의 40% 도코모, 데이터 정액제 `파케호다이` 라이트 유저층까지 전면 확대 日 윌컴, 최대 2.4Mbps의 차세대 PHS 실증실험 결과 발표 日 휴대전화 데이터 정액제를 이용한 국제전화 서비스 등장 윌컴 PHS망 이용한 위치정보 서비스 개시 日 데이터정액제 가입자, 무선인터넷 2배 더 쓴다 HSDPA 보급 가속화의 임팩트와 이통사들의 대응 日 휴대전화 전자서적 이용현황---24%가 이용한 적 있다. 도코모, 헤비유저를 위한 신규 요금제 포함해 3G 데이터요금제 개정 법인시장 사수와 쟁탈의 핵심요소가 되고 있는 일본의 셀룰러-WiFi 듀얼모드 서비스 日 PHS 사업자 윌컴, 월2,900엔 음성정액제 적용범위 확대 日 도코모, Napster 지원 단말 투입으로 음악시장 열세 만회에 나서 日 소프트뱅크, 자사 이동전화 가입자간 무료통화 요금제로 MNP 대응 日 MVNO 일본통신, 3G-PHS 연계형 데이터정액제 내년 출시 日 소프트뱅크의 `신수퍼보너스` 요금제, 준비부족으로 고객신뢰 추락 위기 일본 소비자의 이통 요금제 선호도 조사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日 도코모, 정액제 이후의 콘텐츠 전략 공개..."플랫폼 개방으로 시장확대 여지 더 남아있다" 모바일 이메일, 스마트폰 보급으로 반년동안 이용률 2배 증가... 美 NPD 정액제 기반의 데이터 MVNO, 고착화된 이통시장의 구도를 혁신할 촉매가 될 것인가? 홍콩의 HSDPA 서비스 동향, "다양한 정액 요금제 선보이며 순조로운 출발" 음성을 포기하고 데이터로 승부...日 신생 3G사업자 IPMobile의 전략과 시사점 일본 데이터 정액제 보급 추이 및 전망 (2004.9~2007.3) 日 3G 신규사업자 eMobile, `음성 포함한 데이터 정액제` 보도에 해명... "아직 결정한 바 없다" 데이터정액제, 모바일 쇼핑 활성화에 한몫 Skype의 공격적 행보, 정액요금제와 버전3.0 출시... 법인시장이 일차적 타깃 일본 데이터 정액제 도입 현황과 파급효과 日 소프트뱅크, 무약정 조건의 이동전화 음성정액제 `화이트플랜` 발표 Sprint Nextel, 지역계 자회사 Boost Mobile 통해 무제한 음성정액 요금제 런칭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률, 2위 사업자 KDDI가 50.4%로 압도적 모바일 VoIP 아직은 시기상조, "이통사들의 데이터 정액제 출시 전에는 서두르지 않겠다"… Skype Skype, 정액요금제 24개국으로 확대... 신규 요금제 `Skype Pro` 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