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소프트뱅크 모바일이 번호이동성(MNP) 시행시기에 맞춰 새로운 요금제를 내놓았다. 이번에 발표한 요금제는 자사 가입자간 통화를 무료로 제공하는 '골드플랜'과 타 이통사의 요금제에서 200엔을 낮춘 가격으로 요금제를 제공하는 '오렌지 플랜'과 '블루 플랜' 등 3종류이다. Tag #음성정액제 음성요금제 요금제 요금플랜 가족할인 이월요금제 MNP 번호이동성 소프트뱅크 Softbank 골드플랜 오렌지플랜 블루플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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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DI의 무선브로드밴드 전략과 시사점 : 디즈니랜드형 비즈모델 신규 수익원 발굴과 ARPU 증대 방안 : 휴대폰의 범용화를 통한 생활 휴대전화化 패킷정액제 도입에 따른 모바일 게임 BM의 변화 : RPG와 광고형 BM의 가능성 [통계] 일본, 정액제 도입과 단말 고기능화에 따른 콘텐츠 이용행태의 변화 KDDI, Light User를 겨냥한 더블 정액제 출시 [통계] 일본, 모바일 게임과 데이터 정액제의 상관관계 [통계] 일본, FOMA 단말의 부가기능 이용실태 : 현재는 실적 저조, 정액제 도입 이후 활성화 기대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1] 新수익모델 창출의 방향성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1] : 정액제 BM 검증의 창구 「EZ 채널」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2] : 협업 중시형 방송콘텐츠 BM [발표 자료] 국내외 모바일 게임 시장 현황과 2005년 기회&위협 요인 분석 모바일 VOD의 가능성 재타진 : 정액제 기반의 "게임+영상" 복합콘텐츠 사례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데이터 정액제를 통한 비즈모델의 재정립 방향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유망 콘텐츠 : Mobile e-book [통계] 일본, 기업의 모바일 활용 실태 및 의향 조사 정액제 기반 모바일 포털, 가능성과 초기 비즈모델 접목을 위한 실마리 찾기 마우스 감각으로 무선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유료 브라우저 jig 의 임팩트와 가능성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2] 모바일 콘텐츠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브랜드化’ - 일본의 "브랜드 포탈" 사례와 시사점 -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독립계 CP : 일본 jig.jp의 BM과 차별화 전략 분석 3G Migration 가속화를 위한 도코모의 야심작 901i 시리즈[1]: 변화된 전략의 가능성과 한계 [해외시각] 2005년 이동통신 시장, 전망은 여전히 불투명 [해외시각] 데이터 정액 요금제와 콘텐츠 비즈니스 장래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데이터 정액제의 파급효과, 플레이어 간의 입장 차이 보여 美 모바일 이용자 ARPU 55달러로 증가세, 만족도는 T-Mobile이 가장 높아 日 KDDI, 정액제에서의 비즈모델은 "iPod와 디즈니랜드" 日, 2008년 까지 "90% 이상이 Post-3G 가입자가 될 것"--- ISBI 英, 2007년 까지 유무선 전화요금 격차가 40%대로 줄어들 전망 휴대전화 가입자, 약정시간 중 평균 22%만 사용 … TNS Telecom 日 이용자의 사업자 Churn 이유, "서비스기능, 요금, 단말기 순" 日 보다폰, 정액제 무제한 구내전화 `Mobile Office`로 법인시장에서 승부수 Skype, 1년 만에 700만 이용자 확보 내달부터 PC-to-Phone 서비스 개시 KDDI, "휴대폰의 미디어화를 위해 정액요금제는 필수불가결" KDDI, 기업의 개별 시스템 구축용 주택지 지도 뷰어 개발 도코모, FOMA 가입자수 500만 명 돌파 日 MBCo, 10월 중순 개시 위성 DMB 서비스의 채널라인업 확정 獨 T-Mobile, 정액제 MMS 서비스 개시 NTT동서-DoCoMo, 유무선 화상전화간 연동 서비스 개시 NTT동일본 IP화상전화, IPv6 기반의 정액제로 올 여름부터 개시 "정액제는 PHS가 3G 보다 승산 있을 것", DDI포켓을 인수한 Carlyle Group KDDI, "정액제와 고기능 단말이 콘텐츠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 호주 Optus, 일일요금제 PTT 서비스 `Fast Talk` 내달 출시 KDDI, "Open Browser 채택시에도 게이트웨이 비즈모델 붕괴는 없을것" KDDI, 3G 시장에서 정액제에 기반한 `휴대전화의 미디어화`로 승부수 美 Time Warner Cable, MVNO 진출 가능성 시사 DoCoMo 사장, "PTT 서비스 도입 준비, 소비자시장 개척이 관건" 日 휴대폰 이용자의 과반수가 게임 이용, 70%가 정액제 선호 佛 FT, 6월부터 음성통화 정액제 및 VoIP 서비스 론칭 日 Softbank와 e-Access의 이통사업 구상, "무선랜과 ADSL을 통합한 정액제" 급성장할 조짐을 보이고 있는 美 MVNO 시장 모바일 비즈모델의 전환 : "패킷정액제는 디즈니랜드의 입장권"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는 무선인터넷 비즈모델 日 Vodafone, 3G 사업 재가동, 연말까지 100만 확보 목표, 데이터정액제와 HSDPA 도입도 검토 DoCoMo,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다액이용 청소년의 부모들이 환영 日 Fuji film, 모바일데이터 화상변환 ASP 사업 확장 NTT그룹 사상최고치 실적발표, "DoCoMo 의존으로는 한계" 지적 KDDI, 1x WIN 정액제 성과를 라이트 유저층까지 확대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콘텐츠 ARPU 2배 이상 증가 日 e-Access, "2006년부터 완전정액제로 3G 시장진입을 희망" 日 Vodafone도 3G 데이터 정액제 도입 대열에 합류 T-Mobile Austria, 음성통화에 무제한 정액요금제 도입 日 최대의 PHS 사업자 YOZAN, 정액제 무선데이터 서비스 포기 선언 도코모와 KDDI, 패킷 정액요금제의 차별화 포인트 비교 `3G+정액제`를 계기로 휴대전화가 유력한 광고 미디어로 부상 도코모, 6월부터 월 3,900엔 데이터 요금 정액제 도입 발표 美 이통사들, 마케팅 미숙으로 연간 30억 달러 손실 발생 日 KDDI, "정액제 도입으로 데이터 이용패턴에 뚜렷한 변화" 도코모, 6월 부터 업계 최저요금의 데이터 정액제 전격 도입설 獨 DT, 유선전화 요금 정액제 실시 임박 휴대형 음악재생기를 필요시에만 통신단말로 쓰는 日 KDDI와 Exicite, 포털 차원의 유무선 연동 위한 합작회사 설립 호주 Hutchison 3, 무제한 통화요금제 선보여 日 휴대전화 이용자의 약 40%가 `TV 기능` 희망 KDDI, "모바일 브로드밴드의 가장 큰 의의는 파격적인 요금인하" KDDI, 정액형 EV-DO 도입으로 콘텐츠 형태와 비즈모델의 변화 예상 e-Access, `정액제 IP 모바일 전화`에 강한 의욕 표명 日 Vodafone, 3G 브랜드를 변경하고 연말연시 특수에 올인 DoCoMo, 2005년에 3.6Mbps급의 3.5G 도입 日 데이터 정액제 가입률 급증, 콘텐츠 이용빈도도 함께 늘어 유럽의 MMS 확산에 따른 GPRS 매출 증가 일본 모바일 이용자, 90% 이상이 패킷 할인제와 정액제 옵션을 선호 2004년도 일본 모바일 시장, M커머스 약진에 기대 日 이통시장 2004년 핫이슈 : 정액요금제와 FeliCa 무선이 초고속 인터넷 시장을 잠식하기 위한 조건 日 e-Access 이통사업에 3조원 투입, "정액제와 Open Platform비즈모델로 승부"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의 유망 BM `인터넷 라디오`: App. 다운로드 방식으로 라디오 청취 [해외시각] 패킷 정액제 도입 이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이는 MMS 무선데이터 User Pool 늘이는 방법 [1] : 발신측 과금방식(CPP) [통계]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 실태: 가입률, 콘텐츠 이용빈도 급증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1]: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측면 주요 트렌드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2005년 일본 이통시장의 핵심 화두는 `융합` … 노무라연구소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PHS의 변신, 1.5Mbps 까지 고속화해 법인솔루션과 음성 정액제에 중점" 日 Sony Pictures,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진출 – "3G와 정액제를 기회로 활용" 무선데이터 User Pool 늘이는 방법 [3] : “PMG(Portable Mobile Gateway)” 日 PHS사업자, WiMAX와 WLAN을 혼용한 정액제 휴대전화 서비스 연내 개시 日 KDDI, 3G 게임 전용포털 서비스 `EZ Game Street!` 론칭 日PHS 사업자의 모험적 시도, 월2,900엔의 음성통화 정액제 출시 PHS 기반 음성 정액제 시도와 WiBro와의 함수관계 日, 데이터 정액제 가입률 10%대 머물러 … 필요성 불감 원인 日 KDDI 오노데라 사장, "음성 정액제 등장에 큰 영향 받지 않을 것"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개편, 풀브라우저 서비스도 범위에 포함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 휴대전화 UI 혁신의 대안 [1]: `동작인식` 기능의 가능성과 활용방안 제언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 휴대전화 UI 혁신의 대안 [2]: 한일 이동통신 시장의 `동작인식` 도입 현황 `정액제+개방형 브라우저`에 따른 무선인터넷 BM 변화와 향후 전망 초고속인터넷 종량제 도입, 어떻게 볼 것인가? 日 3G 데이터 정액제, 가입자의 30% 이상은 여전히 불만족 日KDDI, 올 가을부터 휴대폰 신기종에 회선교환 기능 탑재 않기로 KDDI의 회선교환 기능 배제 발표, Telematics와 통신모듈 사업 활성화 기대 日 PHS 음성정액제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 가입 신청 쇄도 日 KDDI, 통신모듈 탑재 단말 이용자에 `정기 선불 요금제` 적용 日 요잔, `PHS 사업 접고 WiMAX로 정액제 IP전화에 주력` 무선브로드밴드, `정액제`와 `Capacity 문제` 간의 균형이 관건 日 KDDI, 정액제 도입 후 데이터 ARPU 4배 증가 이통사 제공 전문 Branded Portal의 가능성: KDDI의 모바일 전자서적 포탈 ‘EZ Book Land’ 日 PHS 음성 정액요금제 인기 급상승, 월 5만명씩 가입자 증가 PHS 음성 정액제의 성공과 WiBro에의 시사점 日 Mobile Centrex 시장 경쟁 본격화 조짐, PHS 가세로 3파전 日 모바일 쇼핑 이용경험자 68%에 달해, 1년 전보다 20% 증가 日 Vodafone, 위기 타개를 위한 전략: 단말 UI 개선, 정액제 도입 日 PHS 부활조짐, 음성정액제 출시 이후 가입자 급증 MS, 정액제 서비스로 온라인 음악 시장에 선전포고 데이터 정액제 시대에 진가 발휘하는 ‘주소록 백업’ 서비스 [통계] 日 개방형 브라우저의 인지도와 업무활용 현황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이통사 중심 수직통합형 콘텐츠 비즈니스에 주력… KDDI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5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1]: 일본 이동통신 시장 EasyMobile, 저가 요금제로 네덜란드에 이어 독일에 MVNO 사업 진출 日 KDDI, 초중학생 및 실버층 대상의 초저가 할인요금제 출시 [통계] 日 무선인터넷 이용 실태 조사: 패킷정액제 도입으로 액세스 빈도 증가 도코모, PTT 지원 FOMA 단말 및 전용 정액 요금제 출시 日 KDDI, 당분간 음성 정액제 실시 계획 없어 [통계]일본, "음성정액제라면 사업자도 바꿀 수 있다", 이용자의 40% 도코모, 3.6M HSDPA 지원 노트북 데이터 통신에 정액제 도입 SMS에도 정액제 도입, 건당 이용단가 인하 경쟁(유럽,2005) 도코모, 데이터 정액제 `파케호다이` 라이트 유저층까지 전면 확대 네델란드 유선사업자 KPN, 정액제 VoIP+인터넷 번들서비스 개시 英 T-Mobile, 가입자의 선택권 대폭 확대한 신형 요금체계 `Flext` 발표 日 휴대전화 데이터 정액제를 이용한 국제전화 서비스 등장 유럽의 음성-데이터 결합형 신축 요금제: 영국 T-Mobile의 `Flext` 모바일 방송 사용자들은 채널 패키지에 월정액제 선호 HSDPA, 무제한 정액제가 시장 확산의 필수요건 휴대전화 이용자, 요금절약에 관한 의식조사 미국 이통시장의 성장 열쇠는 `요금 체계` 음성 및 데이터 정액제, 일본 이통시장의 화두 될 것 보다폰K.K 월 315엔 음성정액제, 개시 5개월만에 100만 가입 돌파 日 도코모 가족 할인요금제, 가입자 3,300만 명 돌파 日 데이터정액제 가입자, 무선인터넷 2배 더 쓴다 日 도코모의 향후 서비스 전략 키워드는 "리얼& 리치" HSDPA 보급 가속화의 임팩트와 이통사들의 대응 SKT-Earthlink 합작 美 MVNO Helio, 젊은층 겨냥한 이통서비스 개시 와이브로 이용자 성향 조사 (2006.5.6~5.8) Mobile tariffs: Flat broke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日 휴대전화 전자서적 이용현황---24%가 이용한 적 있다. 美 이통시장, 패밀리 및 선불요금제는 여전히 유효한 성장동인 … Yankee Group 실체를 드러낸 소프트뱅크의 이통사업 전략: 가격파괴 보다는 단말기와 콘텐츠로 승부 日 KDDI, 무료통화분 이월요금제의 적용기간을 '무기한'으로 확대 KDDI, 법인시장을 겨냥한 음성정액요금제 출시 도코모, 헤비유저를 위한 신규 요금제 포함해 3G 데이터요금제 개정 독일 T-Mobile, 반경 2Km 이내 홈존 휴대폰 정액요금제 출시 日 소프트뱅크, 10월 MNP에 승부수 ... 전 퀄컴재팬 사장을 전략책임자로 전격 영입 獨 Vodafone, 정액제 Fixed-DSL-Mobile 번들 상품 출시 KDDI, 번호이동성 앞두고 단말서비스로 선제공격 나서 日소프트뱅크, 할부금 자사부담 방식의 휴대폰 판매기법 도입---기존 보조금 제도에 파문 英 Vodafone, 음성-데이터 통합 맞춤형 요금제 출시로 가입자 확보 경쟁에 맞불 SingTel, 무선랜 듀얼폰으로 정액제 VoIP 서비스 연내 개시 국내 LGT 신규 요금제(1분통화할인/낮시간할인) 日 소프트뱅크, iPod Nano 최신기종과 자사 휴대폰을 셋트로 판매 개시 LGT 기분존 요금과 여타 유·무선 요금제 비교(2006년 9월) 日, 헤비유저 대상으로 브로드밴드 정액제에 추가요금 징수 검토...네트워크 중립성 논란에 영향 미칠 듯 국내 KT파워텔 신규 요금제 내용 SKT와 T모바일 휴대폰 할인요금제 비교(월 기준, 세금별도) 국내 KT와 SKT WiBro 요금제 비교(2006) 셀룰러-WiFi 듀얼모드와 정액제 무선 VoIP가 유선시장에 미치는 파장과 시사점 오마이뉴스의 일본진출을 통해 본 유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콘텐츠 전략 법인시장 사수와 쟁탈의 핵심요소가 되고 있는 일본의 셀룰러-WiFi 듀얼모드 서비스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야후 재팬, `Yahoo Everywhere` 구상은 일본이 주도할 것 … 휴대단말 연계가 핵심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日 소프트뱅크, 이용량에 따라 상한액이 달라지는 HSDPA `듀얼패킷정액제` 출시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9월 기준)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8월 기준) 2006년 일본 이통단말 시장의 현황과 전망 日 도코모, 공격이 최선의 방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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