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COM(구 DDI Pocket)은 3월 15일, 음성통화 정액제 서비스 'WILLCOM 정액제' 출시를 발표했다. 5월 1일 부터 개시되는 동 서비스는 WILLCOM 가입자간 월 2,900엔의 정액요금으로 음성통화를 구현한다. Tag #WiBro 정액제 비즈모델 요금 대체재 휴대인터넷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3G 법인시장 개척과 요금정액제의 필요성 일본의 EV-DO 서비스 정액제 논쟁과 시사점 카메라폰을 이용한 B2C 비즈모델 사례 : 중고차 판매, 수리견적 서비스 3G로 가는 징검다리, 「Vodafone Live!」의 비즈모델 기업용 유무선 복합서비스, 구내무선전화 사업의 비즈모델 분석과 전망 무선망 개방을 활용한 통신료 무료 비즈모델 등장 : NTT Comm. 논점의 재수정이 필요한 2.3GHz 휴대인터넷 정책 국내 이통사의 데이터요금 부분 정액제 실태와 전망 무선망 개방을 활용한 비즈모델(2) : NTT데이터의 Mobile Office Gateway 2.3GHz 휴대인터넷 벤치마킹 모델 - 일본 PHS 집중조명(1) DoCoMo 비즈모델 변화의 신호탄 : 휴대전화와 메모리카드의 만남 2.3GHz 휴대인터넷, 단일기술표준 정책이 과연 적합한가 ? 2.3GHz 휴대인터넷 벤치마킹 모델 : 일본 PHS 집중조명(2) 휴대인터넷 관련, 최근의 주요 해외동향 호주 휴대인터넷 사례에 대한 정확한 이해 휴대인터넷, 사업권 확보용 명분과 W-CDMA의 교훈 C2C형 비즈모델의 부상과 휴대인터넷 사업의 방향성 정립을 위한 제언 TD-CDMA 기술에 의한 1Mbps급 브로드밴드 및 정액제 VoIP 서비스 실험 MVNO가 지향해야 할 비즈모델의 방향성 휴대인터넷 관련 최근 해외동향과 3G TDD의 재평가 대체기술들의 산발적 약진과 국내휴대인터넷 사업환경의 긍정적 변화 PWLAN과 휴대인터넷, 상호 위상정립의 필요성 휴대인터넷, IMT-2000 TDD 대역 추가할당의 영향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요약)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2] : 벨소리 비즈모델의 성공과 저작권 음성에서 데이터로 확대되는 요금인하 경쟁 : J-PHONE, 기업용 데이터정액제 출시 ArrayComm의 휴대인터넷 시범서비스 결과발표와 의미 예상을 뒤엎은 KDDI의 결단 : 월4,200엔 정액제로 EV-DO 서비스 출발 최근 등장하는 VoIP 사업자의 비즈모델 분석과 국내 통신사업자의 시사점 [통계] 일본, WLAN 장비 시장 추세 : 유선의 보완재에서 대체재로 부상 한국발 성공 비즈모델 "통화연결음" 일본에서도 선전 : DoCoMo ‘멜로디콜’ 인기의 배경과 전망 [통계] 일본, 휴대전화 이용자들의 요금제 선호도 : 90% 이상이 패킷 할인제와 정액제 옵션 선호 Telecom Crisis 처방안에 대한 서구의 시각과 국내 휴대인터넷 정책 방향의 연계성 KDDI의 정액제 EV-DO 서비스 출시가 제시하는 무선 브로드밴드 비즈모델의 방향성 정액제 모바일 IP 전화를 겨냥한 일본 ADSL 사업자의 TD-SCDMA 기술 선택 무선인터넷 사업 환경 변화와 휴대인터넷의 재평가 도코모, FOMA에 데이터정액제 도입 발표와 의미 일본식 휴대인터넷 도입을 위한 최근 동향과 시사점 브로드밴드 포털의 새로운 비즈모델 창출 주역으로 주목 받고 있는「디지털 프로슈머」 KDDI의 EV-DO용 통신모듈형 카드 출시와 국내 휴대인터넷 비즈모델의 시사점 휴대인터넷, 어떠한 미래로 가는 길인가 ?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이통사별 전략과 시사점 :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EV-DO의 발전 로드맵과 휴대인터넷과의 관계 패킷정액제를 둘러싼 DoCoMo와 KDDI의 전략비교 : 트래픽 처리방식과 목표시장에서의 시각차 도코모와 KDDI의 패킷 정액제 차별화 포인트 비교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일본 이통시장의 변화상 PHS 사례가 제시하는 휴대인터넷 수익모델의 방향성 WiMAX를 둘러싼 해외 Key Players의 최근 동향과 국내 WiBro의 생존전략 휴대인터넷 정책방향 점검 : 0차사업자 도입의 이론적 배경과 가능성 데이터 정액제 확산에 따른 모바일 커머스의 가능성 : 새로운 성장엔진이 될 것인가? WiBro 딜레마와 KT 그룹의 선택 KDDI의 무선브로드밴드 전략과 시사점 : 디즈니랜드형 비즈모델 Pre-WiMAX 제품의 조기상용화 움직임과 WiBro 추진일정과의 관계 패킷정액제 도입에 따른 모바일 게임 BM의 변화 : RPG와 광고형 BM의 가능성 [통계] 일본, 정액제 도입과 단말 고기능화에 따른 콘텐츠 이용행태의 변화 KDDI, Light User를 겨냥한 더블 정액제 출시 [통계] 일본, 모바일 게임과 데이터 정액제의 상관관계 WiBro, 새로운 정책 패러다임의 Showcase로 접근 PHS 사업성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WiBro에의 시사점 [통계] 일본, FOMA 단말의 부가기능 이용실태 : 현재는 실적 저조, 정액제 도입 이후 활성화 기대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1] 新수익모델 창출의 방향성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휴대인터넷 정책의 변화, SKT와 KT에의 임팩트와 사업추진의 방향성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1] : 정액제 BM 검증의 창구 「EZ 채널」 모바일 VOD의 가능성 재타진 : 정액제 기반의 "게임+영상" 복합콘텐츠 사례 무선랜을 바라보는 이통사들의 변화된 시각, 비즈모델의 새로운 방향성 제언 W-CDMA 딜레마의 새로운 해법, 수직통합형 비즈모델과 글로벌시장 개척 특정 이용자층을 겨냥한 Moblog 비즈모델: 출산/육아 전문 블로그 「goo baby」 WiBro 공청회, 정책의 Contingency Plan도 필요하다 WiMAX 전용 주파수 확보에 나선 Intel의 야심과 국내 WiBro 사업향방과의 연계성 WiBro의 MVNO, 새로운 시각에서 재정의 되어야 월마트의 WiMAX 사업진출 의미와 WiBro MVNO 도입의 당위성 WiBro 사업자 선정, 칼자루는 SKT가 쥐고 있다 [해외시각] 모블로그 열풍의 배경과 비즈모델 사례 WiBro 사업, 하나로-삼성 연합의 가능성 전세계적으로 확산중인 비영리 Metro WLAN 구축 붐, 상업적으로 추진되는 국내 WiBro와 대조 데이터 정액제를 통한 비즈모델의 재정립 방향 非통신사업자의 수직통합형 비즈모델 등장과 의미 Public vs. Commercial, 무선브로드밴드에 적합한 비즈모델은 ? 정액제 기반 모바일 포털, 가능성과 초기 비즈모델 접목을 위한 실마리 찾기 생활 인프라로 정착하고 있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FeliCa : 비즈모델 분석 미국시장에서의 WiMAX 기반 VoIP 시도와 WiBro의 음성 서비스 제공 방안 WiBro 사업의 단말기 전략에 대한 제언 WiBro에서의 망개방, 유선 사업자의 현실적 차별화 전략이 될 것인가 ? 데이콤의 WiBro 사업 포기를 계기로 본 국내 통신시장의 판도 변화 전망 WiBro에 대한 LG-인텔의 협력, 의미는 ? [해외시각] 휴대인터넷 시장에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는 미국의 WISP들 데이터 정액제의 파급효과, 플레이어 간의 입장 차이 보여 日 KDDI, 정액제에서의 비즈모델은 "iPod와 디즈니랜드" 모바일 만화, 데이터 정액제 시대의 킬러 콘텐츠로 부상 중 日 도코모, "IC카드 휴대폰 Felica의 비즈모델은 라이센스 형" 日 소프트뱅크 분기결산 발표, "야후BB ARPU는 4,100엔, 비즈모델에는 자신" 日 도코모, IC카드 FeliCa폰의 비즈모델 "아직은 암중모색 단계" 日 보다폰의 통방융합 전략, "기술 보다는 비즈모델 검증에 주력" 日 보다폰, 정액제 무제한 구내전화 `Mobile Office`로 법인시장에서 승부수 도코모, 정액제 '파케호다이' 가입자 두 달만에 100만명 돌파 도코모, FeliCa폰을 활용한 금융사업의 새로운 비즈모델 공개 獨 T-Mobile, 정액제 MMS 서비스 개시 NTT동일본 IP화상전화, IPv6 기반의 정액제로 올 여름부터 개시 "정액제는 PHS가 3G 보다 승산 있을 것", DDI포켓을 인수한 Carlyle Group KDDI, "정액제와 고기능 단말이 콘텐츠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 KDDI, "Open Browser 채택시에도 게이트웨이 비즈모델 붕괴는 없을것" KDDI, 3G 시장에서 정액제에 기반한 `휴대전화의 미디어화`로 승부수 컨버전스, "단말의 기능통합 보다는 비즈모델의 융합이 중요" 日 NHK의 新구상, "TV를 종합 정보단말기로 새로운 비즈모델 모색" 日 NTT, 7월부터 브로드밴드판 정액제 L-Mode 서비스 개시 日 휴대폰 이용자의 과반수가 게임 이용, 70%가 정액제 선호 데이터 정액제, "통신요금이 CP에게 이전되는 효과 있을 듯" 佛 FT, 6월부터 음성통화 정액제 및 VoIP 서비스 론칭 日 Softbank와 e-Access의 이통사업 구상, "무선랜과 ADSL을 통합한 정액제" HDD 내장 DVD 보급 확산, TV광고의 비즈모델을 바꾼다 휴대인터넷을 백홀망으로 활용한 고속이동체용 무선랜 솔루션 출시 --- Wi-Lan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나타나는 게임콘텐츠의 변화 DoCoMo의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론칭 초기 나타난 문제점 KDDI, 휴대폰을 정액제 구내전화로 이용 가능한 시스템 개발 모바일 비즈모델의 전환 : "패킷정액제는 디즈니랜드의 입장권"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는 무선인터넷 비즈모델 日 Vodafone, 3G 사업 재가동, 연말까지 100만 확보 목표, 데이터정액제와 HSDPA 도입도 검토 DoCoMo,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다액이용 청소년의 부모들이 환영 KDDI, 1x WIN 정액제 성과를 라이트 유저층까지 확대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콘텐츠 ARPU 2배 이상 증가 日 e-Access, "2006년부터 완전정액제로 3G 시장진입을 희망" 日 KDDI 결산발표, "정액제 도입으로 데이터 ARPU 증가" 데이터계 MVNO의 새로운 비즈모델, 다목적 무선데이터 통신카드 日, 데이터 정액제 서비스 전용 웹브라우저 탑재 휴대전화 등장 日 정액제 무선데이터 사업자, P2P 등에 `대역폭 제한` 조치 발표 日 휴대인터넷 논란, "TDD용 주파수는 1개 사업자에만 할당해야" 日 Vodafone도 3G 데이터 정액제 도입 대열에 합류 日 KDDI, 방송6사와 디지털 라디오 활용 비즈모델 실증실험 공개 Intel과 LG전자 협력 발표, WiMAX-WiBro 통합 단일표준 개발키로 Vodafone UK, 개방형 비즈모델로 법인대상 3G 서비스 개시 日 최대의 PHS 사업자 YOZAN, 정액제 무선데이터 서비스 포기 선언 러시아 이통사들, 음성통화에 정액제 도입 경쟁 `3G+정액제`를 계기로 휴대전화가 유력한 광고 미디어로 부상 도코모의 패킷정액제, 경쟁사와는 정반대의 발상으로 라이트 유저 공략 도코모, 6월부터 월 3,900엔 데이터 요금 정액제 도입 발표 3G를 위협할 휴대인터넷 기술, WiMAX 日 휴대인터넷 신규진입을 노리는 3사의 추진현황 日 휴대인터넷 희망기업들, "사업자당 5MHz로는 부족" 日 KDDI, "정액제 도입으로 데이터 이용패턴에 뚜렷한 변화" 도코모, 정액제 PHS 데이터 사업을 강화 도코모, 6월 부터 업계 최저요금의 데이터 정액제 전격 도입설 獨 DT, 유선전화 요금 정액제 실시 임박 日, 지상파 디지털 라디오 방송을 통한 다양한 비즈모델 모색중 美 IPWireless, 3.4GHz대용 휴대인터넷 시스템 출시 DoCoMo 다치가와 사장, 데이터 정액제 검토중임을 공식 언급 도코모, FOMA 데이터 정액제 실시 관련 언론보도를 부인 도코모, 6월경에 데이터 정액제 전면 도입 예정 진화형 PHS로 무선 브로드밴드의 선행 비즈모델 개척 … DDI포켓 Virgin과 동일태생의 Easy Group, 비즈모델 혁신형 MVNO 개시 美 Apple, 음악분배 사업에서 Amazon식 비즈모델을 지향 WiFi 비즈모델의 새로운 트렌드, "RFID, VoIP, WiMAX와의 결합" KDDI, 정액형 EV-DO 도입으로 콘텐츠 형태와 비즈모델의 변화 예상 e-Access, `정액제 IP 모바일 전화`에 강한 의욕 표명 美 이통시장, 정액제 무제한 음성통화 요금제 등장 일본판 휴대인터넷, `모바일 ADSL` 후보기술 경쟁 3파전 양상 홍콩 Hutchison, 월정액제로 3G 서비스 상용화 日 데이터 정액제 가입률 급증, 콘텐츠 이용빈도도 함께 늘어 일본서도 WiMAX 기반 휴대인터넷 사업자 등장, 平成電電 실험국 면허신청 한국, 휴대인터넷 표준 WiBro 시범서비스 성공 --- The Register KDDI, 정액제 EV-DO의 Push형 멀티미디어 콘텐츠 `EZ채널`은 20대 여성고객이 주요 타겟 KDDI와 Toppan 인쇄, 정액제 EV-DO 전용 전자서적 판매사이트 오픈 TD-CDMA 방식 휴대인터넷, 아프리카에도 상륙 日 총무성, 2005년 휴대인터넷 상용화를 목표로 내년중 기술방식 결정 및 주파수 할당 일본 모바일 이용자, 90% 이상이 패킷 할인제와 정액제 옵션을 선호 美 Sprint PCS, 월정액제 TV 콘텐츠 분배 서비스 개시 TD-CDMA 방식 휴대인터넷 유럽지역 첫 상용화…IPWireless 휴대인터넷(WiBro) & WiMAX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日 e-Access 이통사업에 3조원 투입, "정액제와 Open Platform비즈모델로 승부" [해외시각] 패킷 정액제 도입 이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이는 MMS [통계]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 실태: 가입률, 콘텐츠 이용빈도 급증 PHS의 변신, 1.5Mbps 까지 고속화해 법인솔루션과 음성 정액제에 중점" 日 Sony Pictures,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진출 – "3G와 정액제를 기회로 활용" 기능 초간소화한 `심플폰`, 휴대전화의 비즈모델 바꾼다 … TuKa 獨 T-Mobile, 정액제 PTT 서비스 도입 휴대인터넷과 Blackberry,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 日 PHS사업자, WiMAX와 WLAN을 혼용한 정액제 휴대전화 서비스 연내 개시 모바일 콘텐츠의 유통 경로, 새롭게 주목 받는 P2P 비즈모델 WiBro 비즈모델 모색을 위한 두 가지 접근 방향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Skype, 무료 VoWLAN 서비스 개시 … 무선랜 비즈모델 파괴 조짐 WiBro의 정체성과 생존의 조건 Skype형 무선 VoIP 비즈모델, 확산될 것인가 ? 데이터 정액제 시대의 효과적인 법인용 솔루션: PC 원격조작 BREW App. `유비쿼터스 뷰어` 日PHS 사업자의 모험적 시도, 월2,900엔의 음성통화 정액제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