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폰K.K. 인수에 나선 소프트뱅크 : 차별화의 무기는 HSDPA가 될 듯
보다폰K.K. 인수에 나선 소프트뱅크 : 차별화의 무기는 HSDPA가 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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英 Vodafone이 그룹 산하의 일본법인 보다폰K.K. 주식 과반수를 소프트뱅크에 매각하기 위해 교섭 중 임을 공식 인정 이번 deal이 성사될 경우 소프트뱅크는 신규참여가 아닌 기존 사업자로서 연간 8조엔 규모의 일본 이통시장에 참여하게 되며, 보다폰K.K.의 1,513만 가입자수와 전국을 커버하는 기지국 설비를 일시에 확보하게 됨 파괴적 기술(destructive technology)에 기반한 가격파괴 비즈모델로 통신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해 온 소프트뱅크가 보다폰K.K.라는 ‘고비용 체제’를 선택하려는 배경은 ‘time lag’에 따른 약점 극복이 더 중요하다는 인식 금년 11월 MNP 시행이라는 예민한 타이밍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전국 커버리지 조기 확보만 전제된다면 ‘저비용 체제’의 파괴적 비즈모델로 선발사업자와의 정면승부가 승산이 있다고 판단 소프트뱅크의 차별화 무기는 도시지역을 대상으로 한 HSDPA가 유력시됨 KT의 WiBro와 SKT의 HSDPA 경합의 향방과 관련해 향후 소프트뱅크 전략전개와 행보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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