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주요 모바일 부가서비스 시장규모 추이 (2006.2분기~2007.1분기) Tag #중국/ 모바일/ 부가서비스/ SMS/ MMS/ WAP/ IVR/ CRBT/ JAVA/ BREW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JavaOne에서 본 휴대폰 Java의 세계동향 KDDI, WAP2.0 및 gpsOne 대응 cdma2000-1x 단말기 선보여 도코모, Java 대응 신형 단말기 2종 추가 유럽시장을 겨냥한 단말기 출시 현황과 계획 휴대전화 화면상에서 Windows를 조작하는 "크로스 리모콘" 차세대 단말기 표준화 컨소시엄과 ‘개방형 모바일아키텍쳐’ 두마리 토끼를 좇아야 하는 DoCoMo의 속사정 Java대응 휴대폰으로 조작하는 다기능 로봇 등장 격변하는 정보통신 2001년 전망(3) : 이동전화 분야 NTT東西지역회사, L-Mode용 전화기 샘플 공개 유럽 이동통신사업자의 장래에 대한 조사회사의 견해 격변하는 정보통신 2001년 전망(3) : 이동전화 분야 Qualcomm의 MSM6xxx 칩셋의 주요특징 일본 이통3사의 무선인터넷 및 3G 일정 비교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EMS) 상용화 임박 차세대메시징(MMS) 시장을 겨냥한 선발업체들의 동향 차세대 메세징서비스(MMS) 활성화의 관건은 단말기 보급 차세대 이동통신 각국 동향 무선멀티미디어 거인 NTT DoCoMo 민간 대연합 일본 DDI그룹 Java에 대항하는 퀄컴의 휴대폰용 플랫폼 GSM진영의 새로운 승부수 : "M-Services" 차세대메시징서비스(EMS)의 위기와 기회 Java기반의 게임컨텐츠 개발 - 일본 Omron과 Bandai 공동 WAP으로 16화음 멜로디+가사+화상 가라오케 실현 도코모, Java 탑재 단말기와 애플리케이션 1월26일 첫선 일본 이통3사의 차기 WAP 2.0 대응 방향 도코모의 Mobile Java 서비스「i애플리」의 가능성과 한계 모바일자바 서비스「i애플리」 컨텐츠소개(1) : 게임편 [무선인터넷] TV프로와 휴대폰을 연계한 이색 서비스 아.태지역 무선인터넷 서비스 시장 분석과 전망 Mobile Java i애플리 컨텐츠소개- 착신멜로디/캐릭터 WAP의 장래 : Wait And Pray? [무선인터넷] 일본 이통3사의 Java 도입전략 비교 도코모, 업계최초로 i-Mode용 Java 기술규격 일반에 공개 Mobile Java i애플리 컨텐츠소개 : 교통/지도/날씨 Mobile Java i애플리 컨텐츠소개 : 운세,점,메일,취미 Mobile Java i애플리 컨텐츠소개 : 금융,기타 비공식 사이트에서도 단말기 ID 취득과 개인인증이 가능 불붙은 휴대폰 Platform 경쟁 Java 대응 휴대폰 가라오케 서비스 등장, 야마하 휴대폰에서 3D동화 J-Phone, 3차원 동화상 화면처리 가능한 휴대폰 6월 출시 WAP Forum 골드만 위원장의 쓸쓸한 퇴진 급부상하고 있는 xHTML, 웹과의 친화성 유지가 대세 모바일 Java 기술을 이용한 은행입금 서비스 개발 도코모, 또 다시 Java대응 단말기 대규모 회수조치 i애플리를 이용한 채팅 서비스 : 모바일 IM의 시험판 Access와 Comverse, 멀티프로토콜 무선 웹브라저 공동개발 퀄컴이 밝힌 BREW의 수익분배모델 J-PHONE의 mobile Java 컨텐츠 종합소개 KDDI 자바서비스 ‘ezplus’ 공식컨텐츠 소개 모바일 Java의 새로운 대항세력 등장 마침내 발표된 차세대 WAP 표준, 기대와 현실은 ? 새로운 수익원으로 부상하고 있는 도코모의 "i애플리" Access, WAP2.0 브라우저 발표 급성장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 중국의 무선데이터 시장, WAP과 SMS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규격 WAP2.0 (상)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규격 WAP2.0 (하) 개시이래 6개월간의 i애플리 성적표와 향후계획 일본 i-mode 조사연구를 통한 무선인터넷 산업동향 DoCoMo와 AT&T Wireless 제휴각서의 내용과 해설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2) 휴대폰의 화려한 변신 : Java와의 만남 i애플리 컨텐츠상세소개 : 게임편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지도/교통 정보편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금융편 iAppli는 과연 성공할 것인가 : 용병 개발자가 보는 전망 i-Mode를 통합한 WAP 2.0과 WML의 미래 단말기 ID 태그정보를 공개한 도코모의 속사정 어느 iAppli 개발자의 일지(1) 어느 iAppli 개발자의 일지(2) 어느 iAppli 개발자의 일지(3) 개선되지 않고 있는 WAP 서비스에 대한 불만 흔들리는 도코모의 Java서비스 모바일 Java와 Security, 그리고 인프라 개방의 삼각관계 3G 연기로 일본 이통업계 주도권 경쟁의 초점은 Java로 모바일커뮤니티 사이트의 수익확보 전략 모바일자바 개발자들의 애환과 고뇌 국내 CP 업체의 유럽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 WAP2.0과 무선인터넷 업계의 판도변화 현대의 바벨탑과 ""i-mode(NTT DoCoMo)""라는 괴물 IMT-2000 서비스 연기는 i-Mode의 국내상륙 조기화 ? i-Mode의 국내상륙은 언제, 어떤형태로? WAP2.0 규격의 상세소개와 향후 전망 PDA/휴대폰으로 확대되는 Sun의 JXTA 네트웍 KDDI의 GPS, JAVA Phase2, WAP2.0대응 단말기 출시 2002년도 국내 무선인터넷 업계의 기대와 전망 3G 메시징서비스(MMS) SIM Toolkit, Bluetooth, Java 단말기 시장전망 JAVA로 실현되는 모바일 P2P의 세계 단말기에 따른 사이트의 동작여부를 정기진단하는 서비스 MMS에 대한 유럽 통신업계의 기대 GPRS에서 ARPU로의 진화? : 3GSM 세계회의 전망 차세대 인터넷 플랫폼 전쟁 [발표자료] 일본 무선인터넷 시장동향 분석 504i시리즈 출시로 명예회복 노리는 도코모 DoCoMo, WAP/아이모드대응 FOMA단말 개발 이통사업자 공통으로 이용 가능한 Java대응 IM KDDI의 2003년 모바일 사업전략 : BREW로 법인수요 개척 일본 휴대전화 자바게임시장 WAP 실패의 교훈과 WIPI 표준화 의욕과 불안이 교차하는 KDDI의 BREW 전략 : 법인과 개인시장의 두마리 토끼를 겨냥 도코모, 유럽에서의 i-모드 전략 가속화, 단말기 7종까지 확대 MMS 상호연동에 관한 유럽 이통사업자들의 동향 유럽 모바일 단말기 수요 동향 KDDI의 3G BREW 신형 단말기 출시 : 도시바 KDDI의 BREW, 법인시장 개척을 통한 도코모 추격의 히든카드가 될 것인가 SMS 광고에 대한 유럽소비자의 반응과 성공사례 [해외시각] 데이터 수익증대를 위해 이통사업자가 고려해야 할 10가지 포인트 BREW를 통한 실시간 정보발신서비스 : Excite의 「실황 Excite Sport」 유럽 모바일 시장에서도 카메라폰 돌풍 조짐 소니-에릭슨, 복합 엔터테인먼트기능 휴대폰 출시 차세대 Java로 유럽시장 재도전에 나서는 도코모의 전략과 고민 자바를 이용한 움직이는 바코드 인증서비스 등장 : 일본 Sears 유럽의 i-Mode, 카메라 탑재 단말기 출시로 시장확대에 박차 일본 운세 콘텐츠의 최신동향 및 유형별 사례분석 : 단말 고유기능과의 연계로 신규수요 창출 [통계] 유럽, Youth 가입자들의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이용성향 조사 국내외 카메라폰 활용 서비스 현황 프로야구 전체 경기내용을 400원의 통신요금으로 생중계 : 「Digital Stadium」 일본 무선인터넷 성장의 기폭제 : 비공식 사이트의 현황과 역할 모습을 드러낸 도코모의 히든카드 : 505i 시리즈 도코모의 505i 대응 콘텐츠 [1] :「Ultima Online 모바일판」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DoCoMo 비즈모델 변화의 신호탄 : 휴대전화와 메모리카드의 만남 일본 모바일 자바게임의 최신동향 : Java의 진화로 미니 아케이드에서 3D/RPG로 고도화 모바일플랫폼 표준화 논란의 관전법 : 이통사의 입장과 표준화의 득실 DoCoMo의 3세대 JAVA서비스 DoJa3.0 규격상세 505i대항 J-PHONE의 100만화소 카메라폰 : Vodafone 로고 채택 음성인식 대응 콘텐츠 사례[2] : J-PHONE의 교육용 캐릭터게임「미피」 메가픽셀급 카메라폰으로 반격에 나선 KDDI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2] : 「움직이는 도로정보 3」 카메라폰과 MMS로 호조를 보이고 있는「Vodafone Live!」 [통계] 전세계, 휴대폰 이용자들의 무선인터넷서비스 이용성향 퀄컴, 일본시장의 눈높이에 맞춘 BREW2.1 출시 [발표자료] MMS의 가능성과 향후 발전방향 [통계] 일본, 영상메일 이용실태 : 친밀도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 국내 무선인터넷솔루션 업체 최근동향 키워드 : MMS 강화, 콘텐츠 사업병행, 해외시장 진출 [통계] 국내,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이통업계의 기술현안에 대한 Qualcomm의 시각 2/4분기 전세계 단말기 시장현황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미국 모바일이용자, 포토 메시지와 Push-to-Talk 기능을 가장 선호 모바일 네크워크 게임 활성화 부진의 원인과 대책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일본 모바일 콘텐츠 요금제 동향 : Chaku-uta 성공을 계기로 종량제 확산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GPS연동 낚시정보제공 BREW애플리 : MTI의 「츠리키치 Navi」 BREW를 차별화 무기로 법인시장 공략 본격화 : 주문형 ASP 서비스「keitai Office」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2] : 통방융합 및 200만 화소 카메라폰으로 시장선점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3] : 「au design project」의 첫 수확 「infobar」 [Telecom 2003 정리] 모바일 시장 진입을 위한 MS의 새로운 승부수 : "Mobile 웹서비스" [Telecom 2003 정리] 퀄컴, BREW를 콘텐츠에 이어 ‘단말기개발 플랫폼’으로 용도 확장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3] : 유망 어플리케이션`립계 사이트용 검색서비스`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1] : FOMA "900i" 단말기의 잠재성과 과제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2] : 신형 FOMA 단말기 "900i" 시리즈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2004년 전망] 주목할 만한 10대 무선 애플리케이션 [CES 2004 리뷰] 휴대폰 메이커의 출품 동향 : 고기능 CDMA 단말과 스마트폰이 주류 [해외시각] MS와 Sun의 화해, 그 의미는 무엇인가? [모바일 커뮤니티] 위치정보 연동형 커뮤니티 ImaHima [모바일 커뮤니티] 유무선 연동 커뮤니티 서비스, UPOC 패킷정액제 도입에 따른 모바일 게임 BM의 변화 : RPG와 광고형 BM의 가능성 Virgin Mobile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모바일 VOD의 가능성 재타진 : 정액제 기반의 "게임+영상" 복합콘텐츠 사례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2] 단말 관련 이슈 분석 (2) : 단말 고기능화와 카메라폰 이후의 Killer Feature [해외시각] 단말과 네트워크에 구애되지 않는 부가가치 서비스 경쟁의 시대 마우스 감각으로 무선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유료 브라우저 등장 유럽 이통사, 킬러앱 발굴에 혈안 모바일 업계에 메시징 서비스 대란 우려, 호환성이 가장 큰 문제 RFID 판독기 탑재 휴대폰, 외양과 활용 사례 선보여 英 Hutchison 3, 비난에도 불구 Walled Garden 전략 고수키로 日 KDDI, 한달 만에 도코모를 제치고 신규가입율 선두 탈환 KDDI, 개방형 브라우저 Opera 탑재 단말기 연내 출시 모바일 게임 시장, 향후 5년간 6배 규모로 급성장할 전망 ---Strategy Analytics KDDI, 기업의 개별 시스템 구축용 주택지 지도 뷰어 개발 브로드밴드 부가서비스 500억불 규모로 성장 전망… Point Topic 中 인터넷 포털, SMS 매출감소로 승승장구 성장에 제동 Carlyle과 Qualcomm, 中 BREW개발 벤처에 300만 달러 공동투자 KDDI, BREW 기반의 고기능 EV-DO 전용단말기 3기종 7월 출시 佛 FT, 의복에 장착하는 다목적 디스플레이 개발 獨 T-Mobile, 정액제 MMS 서비스 개시 Sun, Java 기반의 영향력을 텔레매틱스 영역으로 확대 MMS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Service Delivery Platform 구축 붐 日 NEC, 리눅스 OS 기반의 휴대폰 시제품 공개 Nokia, 자바 기반의 새로운 무선인터넷 플랫폼 Preminet 공개 DoCoMo, FOMA의 약진으로 3G 월간 순증수에서 KDDI 추월 "Java가 향후 무선인터넷 콘텐츠 매출을 견인할 것"…ARC Group 전망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콘텐츠 ARPU 2배 이상 증가 아태지역 고기능폰 시장, 개방형 OS채택비율 30%로 가장 낮아 中, 독자 무선랜 보안규격 `WAPI`와 3G 정책 대폭 완화키로 美 정부와 합의 MS, 특허 및 반독점 소송에서 Sun에 16억달러 지불조건으로 전면화해 도코모-NEC-Airspace 3사, 고속핸드오프 등 무선랜 신규격 공동 제안 퀄컴, 독자 PTT기술 ` Qchat`을 EV-DO 망에서 시연 MS와 퀄컴, BREW 기반의 MSN 메신저와 Hotmail 공동개발 합의 노키아, "CDMA 시장에도 주력하겠다" Nokia, 중국 정부의 Wi-Fi 독자표준 의무화로 스마트폰 수출길 막혀 Intel 등 무선랜 칩 메이커 對 중국 수출 중단 중국 포탈 업체들, MMS가 광고, 게임, SMS에 이은 `금맥` 유럽, 무선인터넷 서비스 본격 활성화 시작 번호이동성 일본 소비자 조사, "유료라도 이용희망 74%" 단말기 교체주기 단축, 데이터 매출 저하의 원인 될 수도 퀄컴, 한국의 WiPi 추진에 대해 USTR에 제소를 고려 중 KDDI, EV-DO와 BREW 지원 통신모듈 80만대 출하 계획 발표 日, 이동전화 가입자 8,000만명에 BREW 단말 200만대 돌파 PalmSource, OS 전략 수정 "타깃은 휴대전화 시장" 전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2008년에 97억 달러 규모로 성장 佛 SFR, 실제이용률 76%의 41만 Vodafone live! 가입자 확보 휴대전화 OS 시장, MS와 Symbian 각축전에 Linux가 다크호스로 부상중 휴대전화판 아방고 서비스 `MobileClipper` 등장 스마트폰 플랫폼 표준에 MS, Linux, Symbian 각축 … ABI 전망 MS 빌게이츠, 손목시계형 FM 방송 정보단말「SPOT」상세 공개 WiMAX의 확산, 이동성을 확보하기 이전의 시차적 갭이 관건 ISO의 중국산 무선랜 표준 WAPI 인증, 기술간 경쟁 재점화될 듯 [2004년 전망] 주목할 만한 10대 무선 기술 퀄컴, BREW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 Digital Orchid에 투자 퀄컴, 인도 뭄바이에 BREW 개발자 연구소 개설 퀄컴과 AOL, 유무선 연동 애플리케이션 제휴 오픈서비스플랫폼(OSGi) 연합, `Mobile Expert Group` 결성을 발표 퀄컴, BREW 기반 PTT 휴대전화 개발을 위해 교세라와 제휴 보다폰KK, 독립계 CP를 위한 요금회수 대행 서비스 확대 실시 MMS 서비스 확산, 가격-단말-애플리케이션 조화가 관건 유럽 이통사, W-CDMA로 갈 것인가를 고민 중 MMS 지원 단말기, 영국 시장에서 판매량 급증 2004년 단말 트렌드: 플랫폼 공유, PC화 NEC, 유럽을 시작으로 글로벌 모바일 콘텐츠 사업 본격화 OMA, 메시징 서비스 간 호환성에 초점을 둔 MMS 규격 발표 [3G World Congress] 각국 대표, 3G 미래에 대해 긍정적 평가 Qualcomm, PTT 솔루션 `BREWChat` 발표 Sun과 TI, 2.5G/3G 휴대전화용 자바솔루션 공동개발 발표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게임편 [해외시각] 패킷 정액제 도입 이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이는 MMS 카메라폰 응용, ‘프린팅’ 보다는 ‘공유’ 서비스가 주류가 될 듯 휴대폰 디스플레이 한계 극복의 대안, 초소형 휴대 프로젝터 등장 Flash 도입을 통한 대기화면의 새로운 가능성 : 통신기능을 통해 복합형 콘텐츠로 변모 Java-Linux 통합 모바일 플랫폼 개발, MontaVista와 Esmertec 日 KDDI, 3G 게임 전용포털 서비스 `EZ Game Street!` 론칭 데이터 정액제 시대의 효과적인 법인용 솔루션: PC 원격조작 BREW App. `유비쿼터스 뷰어` MMS, 이통사 간 호환성 지원과 서비스 개선이 본격 확산의 관건 日 KDDI, 휴대폰과 RFID를 연계한 비즈모델 테스트 실시 MMS, “서비스 자체보다 킬러앱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해야” 모바일로 옮겨 붙은 브라우저 전쟁 : 내장형 vs. 자바형 모바일 이용자 Ownership 쟁탈전, 메이저 단말 업체들 참여 확산 日 KDDI, BREW 애플리케이션 개발 CP의 미국 진출 지원 영국, 소비자 무선인터넷 서비스에 무관심, usability 확보해야 KDDI, 기업용 ASP 확대 위해 XML기반 BREW 미들웨어 및 솔루션 개발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濠, 사업자간 주파수 교환으로 WiMAX 보급 확산 전기 마련 英 Yahoo, 모바일 가격비교 서비스 출시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생태계 조성에 나선 KDDI: XML 기반 독자 미들웨어로 ASP 개발 촉진 도코모-Sun, 휴대전화용 차세대 Java 플랫폼 `Star` 프로젝트 공동 추진 日 KDDI, 앙케이트 연동 커뮤니티 서비스 개시 오페라, Java지원 모바일용 개방형 브라우저 `Opera Mini` 출시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VoIP와 연계된 Click-to-Call 서비스의 진면목 MMS 비활성화, SMS 4배 수준의 고가 요금 때문 전세계 MMS 평균요금, SMS의 4배 美 MMS 시장, 카메라폰 활용 및 만족도 기대 이하 … In-Stat MMS 휴대폰 및 서비스 이용자 전망(중국,03-08)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유럽에서 차세대 유망 광고 플랫폼으로 각광 중국 MMS휴대폰 / MMS서비스 이용자 현황 및 전망(2003-2008) 중국 SP의 MMS서비스 매출 규모 전망(2003-2008) KDDI, BREW 지원 단말 2,000만대 돌파 중국 분기별 WAP 매출 실적(2005년) 중국 모바일 서비스별 매출 현황(2005년) 차이나모바일 경영실적(2005년) 차이나넷콤 경영실적(2005년) 중국 WAP시장규모 현황 및 전망 (2003-2008) 멕시코 모바일 메시징 시장 성장 추이(2004-2009) 日, 카메라폰으로 영어단어 자동 번역하는 BREW App. 등장 중국 주요 WAP 서비스업체 분기별 WAP 매출 (2005년) 중국 SMS,IVR,WAP,MMS,CRBT 매출추이(2002-2004) Motorola, Java 기반의 모바일 플랫폼 개방을 통해 오픈소스 지향 차이나유니콤 BREW 시장규모 추이 (1Q05~1Q06) 보다폰KK, 초유통 방식의 콘텐츠 추천 서비스 '레코메일' 개시 차이나모바일 KJava기반서비스 시장규모 추이 (`05Q2~`06Q1) 중국 화이트칼라•블루칼라별 WAP 서비스 인지도 및 이용율 비교(2005년) 중국 WAP 서비스 이용자 이탈 요인(2005년) 중국 WAP게임 제공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년) 국내 이통3사별 MMS 매출 추이 (2003~2004) 인프라웨어社 경영 실적 추이 (2003~2006) 중국 WAP 가입자 수 전망 (2003~2008) 국내 SKT 망개방 후 독자 WAP 운영 CP 현황 (2005.4~2006.7) KDDI 연구소, 휴대전화 움직임에 맞춰 화면조작 가능한 신기술 개발 SMS 이용량 증가의 두 양상: 영국, 포르투갈(2006년) 英 O2, 유럽 최초의 BREW uiOne 기반 단말 출시 ... 팬택이 공급 중국 WAP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브로드밴드 부가서비스 시장, 법인수요 급증 ... 보안 분야가 주요 매출원 日 KDDI, BREW 외에 Java도 지원키로… 아이모드 가입자 churn-out 목적 중국 차이나텔레콤社 서비스분야별 매출 현황 (2006.상반기) 중국 Tencent社 서비스별 매출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美 Verizon, BREW 기반 Adobe 플래시 기술 도입...모바일동영상 콘텐츠 BM 진화 예고 中, 3G와 WiFi에 이어 모바일 멀티미디어 방송도 독자표준 제정 중국 주요 모바일 부가서비스 시장규모 추이 (2005.2분기~2006.2분기) 日 도코모, OS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자가 선택가능한 단말 컨셉 발표...인터넷에 사양 공개 日 소프트뱅크의 `신수퍼보너스` 요금제, 준비부족으로 고객신뢰 추락 위기 국내 이통3사별 이동전화 부가서비스·무선인터넷 이용률 (2006.8.31~9.15) 중국 WAP 시장 규모 추이 (2005.3분기~2006.3분기) 중국 JAVA 시장 규모 추이 (2005.3분기~2006.3분기) 中, 2008년 북경 올림픽을 무선랜 독자표준 `WAPI` 굳히기 기회로 활용 伊 TIM, 유럽 최초로 `BREW over GSM` 채택... 퀄컴의 숙원 실현 중국 무선 부가서비스 매출 추이 및 전망 (2002~2008) 메시징 서비스 선호도, 북미는 이메일-SMS-IM, 유럽과 아시아는 SMS-이메일-MMS順 국내 SKT 분기별 MMS 휴대폰 이용자수 추이 (2004)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중국 WAP 시장규모 및 성장률 전망 (2006~2010) 급성장 중인 中 모바일 VAS 시장, 이통사 입김 더 커질듯... 통방 규제의 불투명성도 장애물 국내 휴대폰 부가서비스 이용 현황 (2007.1.12~15) 美 연령대별 이통서비스 이용성향, 18~24세는 휴대폰을 `멀티기능 액세서리`로 인지 보다폰, 무료 구글맵 서비스 런칭...모바일 검색서비스 기능 고도화 탄력 붙을 듯 日 KDDI, BREW 외에 Java 애플리케이션 도입한 목적과 향후 계획 밝혀 미국 Verizon Wireless의 데이터 서비스 이용건수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中, WLAN-DVD-RFID-IPTV로 이어지는 독자기술 노선...TD-SCDMA가 최대 시험무대 될 듯 인도 모바일 부가서비스 분야별 매출 비중 현황 (2006) 중국 WAP 서비스 분기별 시장 규모 추이 (2006) Linux 기반의 휴대폰 규격 공통화 추진 … LiMo 발족과 의미 중국 차이나유니콤 BREW 서비스 매출 현황 (2006.4분기) 중국 주요 모바일 부가가치서비스 분기별 시장 규모 추이 (2006) 드러나는 구글폰의 윤곽... 리눅스 탑재, Blackberry와 유사한 디자인 듀얼모드폰 용의 리눅스 기반 VoIP 솔루션 등장, 다양하고 신속한 응용개발 가능해진다 中 정부의 독자표준 정책, 실상은 "官 따로, 民 따로" ... 자국시장 보호막 역할에 초점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접목한 모바일판 지식iN 사이트...日 niwango 중국 IM 서비스업체 텐센트(Tencent)의 분기별 매출 구성 (2006) 덴마크 이통시장 SMS·MMS 발송건수 추이 (2003~2006. 상반기) 덴마크 이통사별 MMS 전송 비율 추이(2004~2006)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美 Sun, 30∼50달러 초저가 휴대폰 개발 구상 피력...“Java FX Mobile 탑재해 OLPC에 필적” 국내 휴대폰 스팸 문자 관련조사 (2007.5.11~14) 일본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선호도 조사(2007.05) 호주 메시징 유형별 일일 이용률 현황 (2006) 중국 포털사이트 NetEase 실적 현황 (2007.1분기) 필리핀 이통사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3) KTF의 `WIPI on BREW` 탑재폰 출시 의미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