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통3사 FMC·FMS 상품 비교 (2010.6) Tag #국내 이통3사 FMC FMS LG텔레콤 KT SK텔레콤 요금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이통사업자와 ISP들의 유무선 통합서비스 전략 이동통신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사고의 전환 일본의 무선/방송 융합동향 :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연동서비스 시도 일본의 3G TDD 주파수 정책변화 배경과 의미 脫 유선화 현상, 유선시대의 終焉을 예고하는가 ? 통신시장의 성장모멘텀 찾기 : 번들링의 의미와 구현 과정의 문제점 [Hot Issue 진단] 통신사업자의 신규 수익원 창출을 위한 접근방법 컨버전스를 선도하는 Intel의 최근 행보와 시사점 [북미 시장 동향] 유무선 통합 서비스가 제공하는 고객가치 국내 사업자들의 컨버전스 사업추진 동향 3G를 위협할 휴대인터넷 기술, WiMAX [통계]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유무선 연동 GPS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Sprint Nextel의 `Bim Active` 국내 휴대용 저장장치 대일본 수출 현황 (2003~2005) 기분존과 원폰의 실적비교를 통해 본 `결합상품`의 전략과 전망 제2라운드에 돌입한 日 기업용 무선 시장 : 화두는 3G-WiFi 듀얼단말 獨 DT의 조직개편 및 그룹전략 발표, 화두는 비용절감과 해외시장 공략 유럽의 UMA 동향으로 본 KT 원폰II의 과제: `유선시장 방어`와 `법인시장 개척` 국내 VoIP·와이브로의 유선전화·초고속인터넷 대체 전망 (2007~2015) 가려운 곳을 긁어준 통신위의 시정조치,`기분존` 제2의 특수 기대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FTTH 쏠림현상으로 촉발된 NTT 대항전선…日 브로드밴드 시장재편의 신호탄인가 ? 모바일 WiMAX 통해 이통시장 재진입을 선언한 英 BT, 배경과 시사점 듀얼모드 단말 기반의 FMC 경쟁, 독일에 이어 프랑스로 확산 무선 기술의 부침(浮沈)을 통해 보는 2007년 통신시장 전망과 국내 시사점 VoIP와 FMS로 인한 Telco의 三重苦 : IPTV 중심의 FMC와 번들링이 히든카드 미국에 이어 유럽 통신시장도 M&A가 새로운 성장 모멘텀으로 부상...공통 테마는 'FMC' 결합서비스 & FMC/FMS 국내외 동향 및 분석 유럽 간판급 Telco들의 FMC 경쟁, 주요 내용과 시사점 해외 이통사의 네트워크 진화 동향분석 (上) : 일본 해외 이통사의 네트워크 진화 동향분석 (下) : 유럽, 미국 日 KDDI, 관망자세 버리고 Felica 기반 모바일결제 서비스 본격 시동 모바일 WiMAX의 유럽시장 상륙을 앞둔 GSM 진영, LTE 조기 상용화에 나선 배경과 시사점 기업통신의 `Service Portability` 시대를 열어가는 통합커뮤니케이션, 최근 동향과 Telco의 전략적 방향성 모바일 중심의 TPS로 4마리 토끼를 잡고 있는 싱가폴 StarHub의 성공 사례와 시사점 이통사들의 기지국 백홀 IP화... FMC 경쟁의 승부처로 부상 모바일 VoIP의 대세화 조짐, 정액요금제 도입의 Rationale 될 것인가? 가정 영역에서의 '개인'을 겨냥한 T-Mobile의 'Broadbandless 번들링' 전략...새로운 FMC 트렌드의 가능성 결합상품 경쟁 제1라운드 관전평 : KT그룹 vs. SKT진영 美 Sprint, 삼성전자의 CDMA 펨토셀 장비 내년초 도입...월15∼30달러 정액요금제 준비 美 시장에서는 펨토셀 보다 셀룰러-WiFi 듀얼모드가 대세, T-Mobile이 태풍의 눈 인터넷전화, 국내외 최신동향 분석 및 전망 – 시장/ BM/ 규제를 중심으로 – NGN의 실체와 미리 보는 파급효과, 일본의 사례 분석 결합서비스 & FMC/FMS 국내외동향 및 분석 TPS 경쟁 제1라운드, 평가 엇갈리는 유럽과 미국 상황..되짚어보는 Telco에게 있어 IPTV의 의미 펨토셀, 대세적 흐름이 될 것인가? - 국내외 동향, 도입효과, BM, 시나리오 분석 - 유럽 이통사들 브로드밴드 시장진출 러시, Orange에 이어 O2도… 업계재편 도화선 될 듯 삼성전자-SKT-삼성네트웍스, 블랙잭 스마트폰 기반의 ‘원폰’ 서비스 제휴… UMA와 보조금 배제된 BM으로는 한계 KT도 뛰어든 日 WiMAX 사업권 경쟁, 실상은 All WIN 게임…탈락해도 700MHz 주파수 재분배에서 기회 미국 유무선 통신시장 총람 2007-2008 - 시장, 사업자, BM, 규제 - 기업용 통신의 脫Telco 선언, 전문 솔루션업체들이 주도하는 ‘eFMC...UMA-펨토셀과 경쟁 예상 SKT 인수시 하나로텔레콤의 지분구조 변화예상 (2007.11.14) SKT의 하나로텔레콤 인수, 공정위 독과점 심사가 가장 큰 변수… 조건부 허용이 유력 국내 하나로텔레콤 분기별 가입자수 추이 (2006.3~2007.9) 상용화 단계에 접어든 IMS, 국내외 Telco들의 최신 동향과 시사점 국내 이통3사 분기별 마케팅비용 지출 추이 (2007.1~3분기) 본격화 조짐을 보이고 있는 유무선 컨버전스 무한경쟁, 해외 최근 동향과 시사점 [핫이슈진단] 국내 통신업계, 유무선을 아우르는 ‘2+1’ 구도로의 재편과 시장진화의 방향성 국내 주요 케이블방송사업자별 매출 및 가입자수 현황 (2006) 결합서비스 & FMC/FMS 국내외동향 및 분석 伊 규제당국 Agcom, Telecom Italia의 네트워크 사업 기능분리 작업에 착수 국내 IT 시장규모 및 성장률 전망 (2008) 통신+광고’BM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Telco의 미디어 기업 변신을 위한 전략과 선택지 日 KDDI, 펨토셀 도입놓고 ‘신포도’ 발언…"전파간섭 문제가 뻔해 적극적으로 나설 생각 없다" "펨토셀 필드테스트 완료, 금년중으로 미국에서 전국 서비스 시작될 것"…삼성전자 국내 주요사업자의 결합판매 현황 (2008.1) FMC에서 QPS 경쟁으로 옮겨가는 유럽 통신시장, M&A와 LLU가 성장 엔진 역할 결합상품 시대 국내 MSO들의 생존전략, 뾰족한 대안이 없다…쌍방향화와 콘텐츠 강화만으로는 역부족 美 케이블사업자들의 QPS 전략과 시행착오, MVNO 진출로 컨버전스 경쟁에 대비하려는 국내 MSO에게 주는 시사점 국내 주요 MSO HD 채널 현황 (2007~2008) 국내 KT의 메가TV 가입자수 추이 및 전망 (2007~2008;2010) 국내 KT SKT LGT 가입자수 현황 (2007.12) AT&T,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에 무료 WiFi 번들서비스 제공…iPhone 보급을 의식 온세텔레콤의 MVNO 사업추진, 결합상품 경쟁에서는 역부족…오히려MVNE가 현실적 대안 국내 LG데이콤의 주요 실적 현황 (2007.4분기) KT의 VoIP 차별화 전략 ‘SoIP’, 경쟁 측면에서 어정쩡한 포지셔닝…서비스 이미지도 Ann과 중복 우려 미국 700MHz 주파수 경매, 국내업계에 미칠 임팩트…시나리오별 분석과 시사점 국내 KT의 요금절감 상품 할인율 (2008) 국내 KT·SKT의 사업 실적 비교 (2007) 국내 KT의 통신서비스 가입자수 목표 (2008) 국내 통신 결합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2008) 국내 통신사업자별 결합상품 가입자수 현황 (2007) Telco와의 본격 경쟁을 앞둔 美 Comcast의 전략 변화와 시사점 : 셋탑 개방, 온라인포털 런칭, IP기반 코드리스폰 투입 국내 KT·SKT그룹의 유무선 가입자수 비교 (2007) 美 통신업계도 펨토셀 망이용대가 논쟁 조짐…Comcast, “무임승차 허용 못한다” 英 BT, FMC 서비스 Fusion 사업철수 발표...배경과 시사점 국내 씨앤앰의 결합상품 요금 현황 (2008.2) 국내 티브로드의 결합상품 요금 현황 (2008.2) 국내 방송·통신서비스 매출 추이 및 전망 (2005~2009) 국내 큐릭스의 결합상품 요금 현황 (2008.2) 국내 SKT의 IT투자 현황 및 계획 (2007~2008) 무제한 음성정액제, 미국에서 유럽으로 확산…100달러 vs. 80유로 ITU와 Open IPTV Forum으로 이원화된 IPTV 표준화, 최근 동향과 주요 이슈 시사점 보다폰, 셀룰러-WiFi 결합으로 ‘모바일’ VoIP 끌어안기에 나선다…Post 3G의 사전포석 유무선통합 서비스 브랜드 'Alice'로 UC 시장공략에 나선 텔레콤이탈리아의 사례…분석과 시사점 국내 TPS 요금 세부내역 (2008) 국내 3대 통신그룹 기업결합시 가입자수 비교 (2008.1) 국내 소비자의 IT기기 구매 계획 조사 (2008.3.19~20) 국내 통신서비스 시장 매출 전망 (2006~2008) TV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홈게이트웨이 선점 경쟁, 현주소와 시사점 [CTIA] 美 Verizon, LTE 도입 이전까지 CDMA 용량확대 용도로 펨토셀 도입을 검토중 대형 할인점과 연계로 유통망 확대에 나선 LG 그룹, 전략과 시사점 한국 정부가 검토 중인 통신정책 방안 (2008) 美 CableVision, TV 기반 발신자ID 서비스 반응 호조…Multi-device 서비스로 진화 美 700MHz 주파수 경매의 功過, 무선망 개방 트렌드에 미칠 임팩트와 국내 시사점 英BT, 기업이 보유한 WiFi 설비를 공중 핫스팟으로 활용케 하는 솔루션 사업 개시 日 소프트뱅크, 유무선전화 통합 FMC 정액요금제 ‘화이트라인24’ 런칭 이상 기류가 감돌고 있는 WiMAX 업계의 최근 동향, 분석과 시사점 美 Sprint의 와이맥스 사업, 신생 Clearwire로 재출범, 임팩트와 시사점 日 총무성이 밝히는 이통시장 개방화 정책의 주요 내용과 향후 일정 국내 LG그룹 통신 3사별 가입자 현황 (2008.5) LG통신그룹의 QPS 출시 행보, 이유있는 잰걸음…”모바일 빠진 TPS로는 승산없다” 펨토셀 장비 시장에 판도 변화의 조짐, 다크호스로 부상하는 Cisco...국내 통신업계에의 시사점 日 KDDI, 유무선 가입자간 통화 24시간 무료화…”NTT의 독점을 끝내겠다” 국내 KT 결합상품 주요 내용 (2008) 美 T-Mobile, 파격적인 월10달러 무제한 VoIP 서비스 런칭…가격인하 무한경쟁 예고 국내 LG그룹 결합상품 할인율 (2008) 국내 KT그룹 결합상품 이동전화 약정 기간별 기본료 할인율 (2008) 국내와 닮은꼴 佛 통신시장, 유무선 사업자간 인수합병 도미노…컨버전스 경쟁 본격화 하나로텔레콤, IPTV 경쟁의 차기 승부처를 ‘3 Screen’으로 포지셔닝…영업정지 기간을 SKT와 연계 준비로 활용 국내 주요 결합상품별 이용자 비중 (2008.7) 국내 결합상품 월평균 이용요금 (2008.7) 구체화되고 있는 '3 Screen', 美 Telco들의 최근 동향과 전망 WiMAX 펨토셀을 QPS 카드로 선택한 美 Comcast, 국내 MSO의 컨버전스 전략에 던지는 시사점 NGN 시대의 PSTN 수용 시나리오, '조기철거 or 병존'…日 NTT 사례분석과 시사점 "유선통신, 아직 죽지 않았다"…美 사업자들의 집전화 재활용 전략의 동향 FTTH 조기투자, 대세화 조짐…해외 메이저 Telco들의 동향과 시사점 [해외시각] 4G 네트워크에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Femtocell, 잠재성과 해결과제 FMC 무제한 음성 요금제 등장… 日 KDDI와 Softbank 사례 美 Sprint가 선보인 초기 WiMAX 요금플랜, 유무선 시장 모두를 타게팅해 커버리지 약점을 커버 국내외에서 조성되고 있는 WiMAX 붐업, 해외진출 기회 확대와 이통서비스 진화에도 긍정적 시그널 모바일과 웹접속 기능 결합으로 집전화의 復權을 노린다…美 AT&T도 SoIP 서비스 'HomeManager' 개시 국내 이통3사별 FMS 검출건수 추이 (2008.1~6) 케이블업계, 고객기반 지키기에 빨간불…고객만족도 조사에서 AS가 가장 취약점으로 드러나 美 케이블사 Cox, "독자 CDMA 망구축해 Telco와 결합상품 경쟁하겠다…LTE도 고려중" 집전화의 재조명, 미국판 SoIP 사례 속속 등장…최근 동향과 시사점 국내 유료방송 상품별 월이용료 비교 (2008) 국내 통신사별 결합상품 가입자수 현황 (2008.10) 국내 유·무선 서비스별 가입자수 현황 (2008.10) 국내 지역별 디지털 케이블방송 가입자수 현황 (2008.9) 국내 IPTV 사업자별 서비스 상용시기 및 이용요금 (2008.12) 美 Verizon, 인터넷전화 끌어안기 본격화…VoBB 아닌 VoIP로 TPS 강화에 나서 국내 주요 통신사업자별 결합상품 가입자수 현황 (2008.11) 국내 KT의 메가TV 가입자수 추이 (2007.11~2008.11) 국내 유·무선 서비스별 가입자수 현황 (2008.11) 2008년 미국 ICT 시장 주요 이슈 회고와 전망 국내 디지털케이블TV방송 지역별 가입자수 현황 (2008.10) 국내 초고속인터넷,인터넷전화,디지털케이블 가입자수 추이 (2008) 2008-2009 국내 ICT 주요이슈 결산과 전망 국내 디지털 케이블TV 가입가구 추이 (2005.9~2007.3) 국내 케이블TV 가입자수 추이 (2001~2007) 국내 주요 유료방송사업자 가입자수 추이 (2007~2008) [CES 2009 분석] 디지털 컨버전스의 주역 TV, 인터넷과 접목되며 HD와 3D로 거침없는 진화중…IPTV 위협하는 변수로 부상 日 KDDI, 법인용 음성정액 FMC서비스 'KDDI 비즈니스콜 다이렉스' 개시 계획 국내 디지털 케이블TV 방송사업자별 가입자수 현황 (2008.11) 국내 경제정보·스포츠·영화 PP의 광고 매출액 추이 (1997~2007) 英 BT, 이통사와 합작벤처 통해 모바일시장 재진입…T-Mobile 및 3UK와 협상중 美 이통사들, 펨토셀 도입 경쟁 본격화…장비공급은 ‘삼성 vs. 시스코’ 양강 구도로 KT-KTF 합병조건에 대한 SK진영의 새로운 접근, 통방융합 정책목표의 실행력을 담보로 정책적 Big Deal 제시의 가능성 펨토셀 기반의 FMC 경쟁, 美 시장에서 가시화 조짐…이통사별 동향과 전망 [MWC2009 결산] 스마트폰과 앱스토어 전성시대, 무선브로드밴드 BM의 대변화 예고 (1) 美 유료TV 가입자의 해지 성향, 케이블이 IPTV 보다 높게 나타나…요금이 가장 큰 요인 정부와 방통위가 미디어법 개정에 집착하는 이유 美 Verizon, 홈게이트웨이 겨냥한 미국판 SoIP 단말 'Hub' 출시… 새로운 QPS 모델 제시 국내에도 기업용 FMC 확산 조짐…스마트폰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에 주목 이통사의 WiFi 끌어안기, 대세화 조짐…“가입자 유인과 유지, 네트워크 부하 경감에 효과” LG데이콤의 인터넷전화, 컨슈머 시장 선점에 이어 기업시장 공략에도 박차…성공요인과 향후과제 美 AT&T, 7.2Mbps급 HSPA로 업그레이드하고 펨토셀 시범…LTE 도입은 2011년으로 앞당겨 통합 KT의 출범, 통신시장의 빅뱅 예고와 관전 포인트…결합상품, 유통, 인프라, 단말 부문의 경쟁 英 보다폰, 7월부터 펨토셀 상용서비스 개시…DSL과 번들링 요금제 채택 美 Comcast, WiMAX 번들링으로 Telco들 압박…LTE 대비 시차이익 활용여부가 관건 美 하드웨어 기반 VoIP 사업자 MagicJack, 펨토셀과 연계한 서비스 계획 발표…LG그룹의 FMC 진화모델 제시 국내 통신3사의 유통망 재정비 경쟁…판매점의 대형화-전문화-체험존화로 ‘IT종합쇼핑몰’로 진화중 펨토셀, 메이저 이통사들의 참여로 도입경쟁 급물살...애플리케이션과 BM이 구체화 되면서 업계전반에 모멘텀 형성중 집전화의 재발명에서 홈게이트웨이로 진화하는 SoIP 단말…최근 동향과 전망 국내 이통3사 휴대폰 복제탐지 시스템(FMS) 검출 추이 (2006~2008) 온라인 동영상, 유료TV가 Hulu보다 수익화에 더 유리…콘텐츠 소비 유도가 더 중요해져 美 AT&T, 유무선 음성-SMS-인터넷 통합 정액요금제 발표…케이블사와의 차별성 부각 통합KT, 기업용 FMC 서비스 본격 시동…과제와 해법의 방향성 국내 주요 통신사업자 결합상품 가입자수 현황 (2009.9) 통신업계의 합병 바람, 시장성장의 모멘텀 될 것인가?…KT發 컨버전스 경쟁에 촉매제 역할 기대 유무선통합(FMC)과 결합상품 (1) 통신업계의 FMC 경쟁 본격화, 전략적 차이점과 관전포인트…요금, 단말, WiFi, 데이터BM 메이저 이통사들, Android 채택 급물살…이머징 디바이스와 커넥티드 가전의 공통플랫폼 될 것인가? 유무선통합(FMC)과 결합상품 (2) 유무선통합(FMC)와 결합상품 (3) : 유럽 및 북미 사례 KT, 3W 기반의 통합 USIM 출시의 배경…FMC 서비스의 수익구조 확립을 위한 핵심 연결고리 역할 기대 유무선통합(FMC)와 결합상품 (4) : 일본 사례 국내 VoIP 시장 경쟁구도와 MSO의 대응 美 Comcast, WiMAX 펨토셀 시범서비스 준비중…타사업자도 대거 참여 가능성 시사 mVoIP에 전향적 자세로 선회하는 KT, 와이파이와 와이브로에는 허용하되 3G에는 불허…배경과 의미 국내외 3-Screen 추진사례 분석, 최근 트렌드와 향후 전망 100만 가입 돌파한 LGT의 오즈, 무선인터넷의 대중화 선도 역할…유저경험의 유지와 확대 방안에서는 여전히 선택지 부족 콘텐츠와 네트워크 수직결합 노린 Comcast의 NBC 인수, 악화일로의 케이블업계 여건 반영 국내외 통신방송 업계 주요이슈 및 2010년 전망 국내 VoIP, 가구당 보급률 50% 돌파 눈앞…예상 임팩트와 LGT와 KT의 선택지 WiFi 전성시대에도 여전히 주목받는 펨토셀…최근 동향과 전망 WiFi를 중심으로 진행중인 통신3사의 FMC 경쟁…현황과 의미 국내 통신 결합상품 이용현황 조사 (2009.5) MVNO 법안 국회통과, 주목 받는 케이블 업계의 행보…현안과제와 해법 이통사의 데이터 종량제 도입, WiMAX 요금 경쟁력에는 호재…美 Clearwire 구글, 국내향 Android Market에서 이통사 결제시스템 채용 거절…의미와 전망 美 AT&T, WiFi 수요급증에 배부른 고민…”모든 생활공간에 WiFi 핫스팟 공급하겠다” 국내 SK텔레콤 FMS 서비스 T존 가입자수 추이 (2009.11~2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