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무선 통신시장 총람 2007-2008 - 시장, 사업자, BM, 규제 -
미국 유무선 통신시장 총람 2007-2008 - 시장, 사업자, BM, 규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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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타입] 기획보고서발행일 : 2007-11-15페이지수: 410p가격 및 제공형태 ( VAT별도)- Single-User Licence (인쇄본1부) : 250만원 ==> 특별가격 120만원- Multi-User Licence (인쇄본2부 + PDF 파일) : 360만원 ==> 특별가격 180만원 [Introduction]미국 통신시장은 2007년 M&A가 일단락되면서 본격적인 부흥기를 맞이하고 있다. 5년 만에 유무선 종합사업자로 재탄생한 AT&T, Vodafone과의 공조로 1위 탈환을 노리는 Verizon, WiMAX라는 비장의 카드를 꺼내든 Sprint, 적극적인 WiFi 전략으로 후발사업자 특유의 순발력을 보여주고 있는 T-Mobile USA, 거대 통신사업자로 부상하는 Comcast, Time Warner 등의 케이블사에 이르기까지 미국의 통신사업자들은 유무선을 초월해 무한경쟁의 시대로 들어서고 있다. 또한 iPhone 하나로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통신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Apple에 이어 Google이 몰고 올 메가톤급 폭풍의 진원지도 바로 미국시장이다. 즉, IT 종주국으로서 특유의 역동성이 발현되기 시작하는 미국의 통신시장과 업계는 이제 더 이상 극동과 유럽에 뒤쳐진 후발시장이 아니라 선진적 행보에 주목해야 하는 시장으로 부상한 것이다.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연쇄적 M&A 이후의 변화된 미국 유무선시장의 현 주소와 사업자들의 세부적인 전략, 그리고 주요 이슈들을 심층 분석했다. Part Ⅰ과 II에서는 미국 이통시장의 경쟁구도와 서비스 환경, 기술 환경을 분석하고 이통사들이 처해 있는 사업환경을 진단함으로써, 미국 이통시장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종합적인 시각을 제공해주는 데 초점을 두었다. 아울러 변화된 경쟁구도 하에서 차세대 수익원과 비즈모델 발굴에 나서고 있는 메이저 이통사들의 전략을 분석했다. Part Ⅲ과 IV에서는 미국 유선통신 시장의 특징과 경쟁구도, 서비스 환경을 분석 정리하고 VoIP, IPTV와 같은 차세대 유선서비스를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특히, 기존의 음성서비스를 벗어나 신사업에 몰두하고 있는 AT&T, Verizon Communications와 이에 맞서고 있는 대표적인 cableco인 Comcast의 현황 및 전략을 분석했다.Part Ⅴ에서는 FCC의 역할, 각종 규제관련 핵심이슈와 현안들을 분석하고 국내 상황과의 차이점 및 시사점 분석에 초점을 맞추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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