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모바일 SNS 이용자는 현재로선 미미하지만, 그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The Kelsey Group과 ConStat의 조사에 따르면, 전체 휴대전화 가입자 중 휴대폰으로 SNS에 접속한다고 밝힌 비중이 2007년 9월부터 2008년 10월까지 182%나 상승했다. Tag #모바일SNS #소셜네트워킹 #Itsmy.com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日, 모바일용 SNS 사이트 제작 서비스 등장 ... 소형점포의 마케팅툴로 활용 가능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미국에 추월 당한 3G, 국내 시장은 성장 모멘텀이 없다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모바일2.0에 가장 근접한 비즈모델 등장, 英 CP업체 Pitch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인기몰이 중인 신생 비즈모델, 모바일 SNS의 진화방향 제시 … 英 `Pitch`와 日 `모바게타운` UCC와 SNS에서 한단계 더 진화된 BM, 아바타와 3D를 가미한 `Second Life` 인기 급상승중 日 mixi, 모바일 SNS 서비스 개시 3일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10대 유저의 SNS와 UCC 열풍, 3G 단말 보급에 힘입어 모바일 영역으로 빠르게 확산중... M:Metrics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현5,000만에서 2011년 1억7천만으로 급증할 전망 Web2.0과 온라인게임의 절묘한 결합, 'Second Life'...가능성과 해결과제 2007년 美 이통시장을 지배할 7대 트렌드 전망 ... InfoWorld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日 모바일 SNS 급성장의 배경... PC에서의 상식 그대로를 휴대폰에 옮기는 BM 실리콘밸리 Mercury誌 전망, 2007년 ICT 테크놀로지 10대 트렌드 세계 모바일 SNS 서비스 이용자 수 전망 (2006~2011) 휴대폰의 진화 방향, 기능과 서비스를 유저가 직접 선택하는 시대로...日 Nikkei [CES 2007] 美 MediaZone, SNS와 P2P를 접목시킨 `Social TV` 서비스 개시 日 라쿠텐, 상품정보 DB를 Third Party에 공개... CGM을 활용한 집객 강화가 목적 日 IT 분야별 시장규모와 트렌드 전망 (2006~2011) 日 모바일 SNS 급성장, 하루 PV 2억 돌파... 모바게타운, mixi 등 인기 웹리얼리티 사이트 `Second life`, 이미 가상세계가 아니다... 생계의존 전업 유저 수천명 넘어서 모바일 UCC와 SNS, 10대 이용자 주도로 확산 日 인터넷 시장 전망 : 블로그•SNS•인터넷 광고 유무선 연동형 모바일VoIP 사업자 `Nimbuzz` 등장, "MVNO와 SNS로 확장도 고려"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모바일로 옮겨가는 Web2.0, 일본의 모바일 SNS 선행사례와 시사점 美 케이블 채널 Nickelodeon, 방송과 연계된 어린이용 3D 가상세계 사이트 오픈 日 유무선연동 SNS `mixi` 인기 파죽지세...이용자 800만 돌파, 하루1만2천명 신규가입 日 최대 SNS `믹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 저작권 사후관리로 차별화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2007년 온라인 시장 전망 : 광고, e-커머스, 브로드밴드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日 모바일 SNS 인기 파죽지세...`모바게타운` 가입자 400만, 하루 PV 3억 돌파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3D 가상세계 Second Life의 비즈모델과 기업의 활용사례 모바일2.0 시대의 과제, `콘텐츠 추천형` BM을 발굴하라...음악과 게임이 Enabler로 주목 미국과 유럽 주요 국가별 모바일 UCC와 SNS 이용률 현황 (2006.10) 위치정보 서비스,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부활...지도, SNS, 광고와 결합 추세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접목한 모바일판 지식iN 사이트...日 niwango 경쟁을 통한 다이내미즘으로 급성장 중인 일본 `모바일 SNS` 시장…유저의 만족도는 85.7%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현대인의 `접속중독증`과 ‘전파욕구’를 모바일과 접목한 미니 블로그, Twitter 유무선연동 자기소개 서비스 ‘프로프’, 日10대들에 폭발적 인기...성공비결은 ‘편리성’ 일본 휴대폰 블로그 연령별 및 성별 이용현황(2006) 웹2.0 & 모바일2.0 국내외 동향 및 분석 통신-미디어-엔터테인먼트 융합 시대, 경쟁력의 관건은 `콘텐츠 이동성`과 `Customer Experience` 日, 마이크로 블로그 `Twitter 풍`의 서비스 모델 속속 등장...모바일-블로그-SNS를 결합 하루 4억 PV 돌파 日 ‘모바게타운’ 인기, 견인차는 창작 소설-음악 공유 커뮤니티 GPS-지역정보-SNS를 결합한 모바일2.0 검색서비스 등장...美 IAC 모바일 SNS와 게임을 접목한 日 `모바게타운`...급성장의 배경과 BM분석 日 SNS 서비스 `mixi`, 이용자 1,000만명 돌파...모바일 대응이 견인차 일본시장에 진출해 고전중인 MySpace, 음악서비스 강화로 돌파 시도 모바게타운을 순식간에 제압한 `Kaocheki`라는 괴물, 한 달만에 회원 1,500만명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이동성에 주목한 모바일콘텐츠 퍼블리셔 `GotZapp`, 모바일SNS의 가능성 제시 얼굴인식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서비스 ‘Kaocheki’, BM 분석 미니블로그 `Twitter`, 이슈화에 비해 인지도는 아직 12% 세계최대 SNS 사이트 MySpace, 1억8천만 커뮤니티에 기반한 IM 서비스 런칭 日 모바일 SNS, 폭발적 보급과 성장의 배경 3가지 한달반 만에 2천만명이 이용한 얼굴대조 사이트 日 ‘Kaocheki’, 대유행의 이유 휴대폰 속 가상세계, 익명으로 또 다른 생활을 즐긴다...日 ‘S! 타운’ 모바일2.0이 웹2.0을 이미 추월, Biz Case 측면에서 훨씬 `Tangible`... Ericsson 보고서 모바일 SNS의 최근 동향 : 일본의 선행사례와 시사점 휴대폰 안의 3D 가상공간, SNS와 가상화폐를 연계한 서비스 등장... 日 Ask.jp 日 KDDI의 모바일SNS ‘EZ GREE’, 회원수 100만 돌파...모바일에도 Prosumer 시대 미니블로그와 LBS를 결합한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등장, 日 자이너스 日 소비자 약 55%, 휴대전화로 블로그와 SNS 접속 모바일 UCC 매출, 향후 5년간 10배 급증... SNS 사이트의 비중이 50% 차지 SNS가 온라인과 모바일의 간격 줄이는 역할, 미국 이통가입자의 3.5%가 이용중 노키아, 모바일 UCC 공유 사이트 ‘Mosh’ 런칭... 타 메이커 단말도 이용 가능 웹2.0 & 모바일2.0 국내외 동향 및 분석 본격화되는 노키아의 脫메이커 전략, 콘텐츠 차별화와 이통사와의 관계 재정립이 관건 이통사의 UCC 서비스 매출, 5년내 10배로 급증... 절반은 SNS가 차지 해킹없이 iPhone으로 모바일 VoIP 통화, Facebook 사이트 연계 시연 성공...英 Truphone 미국 및 유럽 주요 국가별 모바일 SNS 블로그 이용률 현황 (2007.6) 북미·유럽·아시아 지역의 향후 5년간 선호 디지털광고 유형 (2007.1분기) 유럽의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활동 TOP10 (2007.9) 순수 WAP 기반의 VoIP 기술 등장, SNS 사이트에서 무료 서비스…Buzz Technology MS, 모바일SNS 업체 WebFives 인수 소비자가 지목하는 4G의 지향점 : 데이터속도, 서비스이동성, Hyper Connectivity 웹2.0 & 모바일2.0 국내외 동향 및 분석 UCC, 5년 내 전세계 엔터테인먼트 시장 25% 차지 ‘위치정보+SNS’로 진화하는 LBS2.0… 일본의 최근 사례와 시사점 세계 주요 국가별 성인 인터넷 이용자들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방식 (2007.10) [인터뷰] 日 유무선 SNS 시장을 평정한 ‘mixi’의 성공비결 미국 휴대전화 이용자 연령별 모바일 UCC 및 SNS 이용률 (2006.10) 세계 주요 국가별 모바일 UCC 및 소셜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 이용률 (2006.10) 세계 휴대전화 이용자들의 디지털 미디어 이용형태 (2007.9) HSUPA, 22개국 26개 사업자가 이미 도입…2010년 부터는 WiMAX와 경합 노키아, 휴대단말에 Facebook 기본 탑재키로…지분인수도 고려중 英 소비자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선호도…이메일, SNS, 지역정보 검색 順 자신과 닮은 아바타를 만들어 주는 日 '아바체키' 등장, 유사서비스 인기 폭발 Facebook, 보다폰과 손잡고 MMS 기반 모바일SNS 런칭…데이터요금-광고 BM 겨냥 일본 네티즌의 웹기반 서비스 이용 경험 (2007.11.20~11.27) 크로스미디어로 진화하는 일본의 ‘모바일 소설’… 열풍의 배경과 전망 일본 모바게타운 연령별 이용자 구성 추이 (2006.11~2007.11) Facebook, 다운로드 필요 없는 임베디드 타입의 자체 IM 기능 추가…MSN 등과 경쟁 불가피 메시징 서비스 매출, 5년후 2,120억불 규모로 성장…모바일과 SNS 확산이 견인차 전세계 모바일SNS 이용자수, 4년 후 950만명…광고BM 성공 가능성은 아직 불투명 日 최대 SNS 사이트 mixi, 모바일광고 매출 급증…전체수익의 40% 차지 SNS의 모바일화는 세계적 추세, 미국과 영국이 시장성장 견인 日 최대의 모바일 SNS로 성장한 '모바게타운'…”이용자 1,000만명 돌파, 진화는 계속된다" 복수의 IM과 SNS를 통합 지원하는 모바일 VoIP 등장, 500종의 단말 지원…和 Nimbuzz 무선인터넷 트래픽의 40% 이상을 SNS가 유발, 풀브라우저 보급이 주요 동인 스마트폰 보급에 따른 무선인터넷 이용행태 변화, SNS와 커머스 이용률 늘어나 "광고시장, 수년내 모바일이 온라인을 추월, 웹2.0의 광고효과는 예상외로 미흡"…구글 CEO WiFi와 미니블로그의 결합…개방형 무선랜 커뮤니티 美 WeFi, Twitter와 손잡고 모바일2.0 실험 소비자 중심의 Web Economy 시대, SNS 진화의 또 다른 방향성...기업활동 혁신의 툴과 촉매제 역할 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전망 (2007~2012) SNS의 모바일화, 향후 10년은 대세…단말의 진화 뱡향에도 큰 영향 줄 것 한국과 일본의 모바일 CP 현황 (2007) 佛 오렌지, 메이저 SNS를 Orange World 포털로 통합…3 Screen Entertainment 사업자 지향 和 GyPSii, 삼성전자와도 LBS 기반 모바일 SNS 탑재 계약 체결… 수익분배 모델 적용 무선 단말이 통신과 콘텐츠 분배의 핵심 수단, SNS가 필수 애플리로 자리잡을 것…iSuppli 위치기반 모바일 SNS 서비스, 5년후 시장규모 33억달러로 성장 P2P 트래픽 문제, 3G 망에서도 발등의 불…끌어안을 수 밖에 없는 이통사의 고민 TV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융합 사례 속속 등장…Caller ID 확인, 채팅, SNS를 리모콘으로 日 최대 SNS ‘mixi’, 플랫폼 개방의 모험을 결정한 이유…시장파이 키우기가 우선적 목표 SNS 기반 P2P 온라인 여신 서비스 등장…日 maneo 美 이통사들, ARPU 정체의 돌파구로 모바일 동영상을 지목…"SNS가 와일드카드" [CTIA] "미래 모바일 포털의 핵심콘텐츠는 SNS"…美 Verizon과 AT&T 한 목소리 [CTIA] 야후, iPhone용 모바일 SNS인 'oneConnect' 발표 日 인기 모바일SNS 서비스 ‘모바게타운’, 영어권 시장 진출 블랙베리, 컨슈머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잰걸음…서비스 강화 위해 MySpace와 포괄적 제휴 SNS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시장의 새로운 경쟁 화두는 '고객관계의 통제권'…주소록이 핵심 자산 SNS의 모바일화, 이통사가 최대 수혜자…제휴대상 1순위 스마트폰 대중화와 Google의 참여로 재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LBS와 SNS 연계로 급성장 가능성 높아져 모바일 SNS 업체들, 제휴상대로 이통사에서 단말벤더로 눈길 돌린다…Nokia는 직접 운영 Facebook의 '유사SMS' 서비스, 인기 몰이중…이통사의 SMS 대안으로 급부상 英 허치슨3, 아이폰 킬러로 준비중인 'Facebook폰' 조만간 출시…전용요금제도 개편 블랙베리와 MySpace의 결합, 향후 수년내에 모바일이 전체 MySpace 트래픽의 절반 차지 블랙베리 전용 Myspace 모바일 서비스팩 인기, 개시 1주일만에 40만건 다운로드 스포츠경기 보면서 SNS로 커뮤니케이션 즐긴다…美 유료TV 사업자 HBO, Facebook용 API 제공 日 모바일 SNS 인지도 50% 미만…성공의 열쇠는 인지도와 안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