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BS 기반 SNS 전문업체인 네델란드 GeoSolutions 산하 GyPSii가 세계 휴대단말벤더 2위인 삼성전자와 비배타적(non-exclusive) 다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Tag #삼성전자 Samsung GyPSii LBS 모바일SNS GeoSolution Omnia 옴니아 수익분배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세계 최초 SMS-LBS 결합형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플랫폼 등장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美 MVNO Boost Mobile, LBS 기반의 모바일 SNS 선보여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인기몰이 중인 신생 비즈모델, 모바일 SNS의 진화방향 제시 … 英 `Pitch`와 日 `모바게타운` 日 mixi, 모바일 SNS 서비스 개시 3일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10대 유저의 SNS와 UCC 열풍, 3G 단말 보급에 힘입어 모바일 영역으로 빠르게 확산중... M:Metrics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현5,000만에서 2011년 1억7천만으로 급증할 전망 日 모바일 SNS 급성장의 배경... PC에서의 상식 그대로를 휴대폰에 옮기는 BM 실리콘밸리 Mercury誌 전망, 2007년 ICT 테크놀로지 10대 트렌드 세계 모바일 SNS 서비스 이용자 수 전망 (2006~2011) 휴대폰의 진화 방향, 기능과 서비스를 유저가 직접 선택하는 시대로...日 Nikkei 日 모바일 SNS 급성장, 하루 PV 2억 돌파... 모바게타운, mixi 등 인기 모바일 UCC와 SNS, 10대 이용자 주도로 확산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모바일로 옮겨가는 Web2.0, 일본의 모바일 SNS 선행사례와 시사점 日 유무선연동 SNS `mixi` 인기 파죽지세...이용자 800만 돌파, 하루1만2천명 신규가입 日 최대 SNS `믹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 저작권 사후관리로 차별화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미국과 유럽 주요 국가별 모바일 UCC와 SNS 이용률 현황 (2006.10) 위치정보 서비스,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부활...지도, SNS, 광고와 결합 추세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접목한 모바일판 지식iN 사이트...日 niwango 경쟁을 통한 다이내미즘으로 급성장 중인 일본 `모바일 SNS` 시장…유저의 만족도는 85.7%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현대인의 `접속중독증`과 ‘전파욕구’를 모바일과 접목한 미니 블로그, Twitter 유무선연동 자기소개 서비스 ‘프로프’, 日10대들에 폭발적 인기...성공비결은 ‘편리성’ 일본 휴대폰 블로그 연령별 및 성별 이용현황(2006) 日, 마이크로 블로그 `Twitter 풍`의 서비스 모델 속속 등장...모바일-블로그-SNS를 결합 하루 4억 PV 돌파 日 ‘모바게타운’ 인기, 견인차는 창작 소설-음악 공유 커뮤니티 GPS폰, 보급 확산의 관건은 내비게이션 보다 SNS...소니에릭슨 사장 日 SNS 서비스 `mixi`, 이용자 1,000만명 돌파...모바일 대응이 견인차 일본시장에 진출해 고전중인 MySpace, 음악서비스 강화로 돌파 시도 모바게타운을 순식간에 제압한 `Kaocheki`라는 괴물, 한 달만에 회원 1,500만명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이동성에 주목한 모바일콘텐츠 퍼블리셔 `GotZapp`, 모바일SNS의 가능성 제시 얼굴인식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서비스 ‘Kaocheki’, BM 분석 日 모바일 SNS, 폭발적 보급과 성장의 배경 3가지 한달반 만에 2천만명이 이용한 얼굴대조 사이트 日 ‘Kaocheki’, 대유행의 이유 휴대폰 속 가상세계, 익명으로 또 다른 생활을 즐긴다...日 ‘S! 타운’ 모바일2.0이 웹2.0을 이미 추월, Biz Case 측면에서 훨씬 `Tangible`... Ericsson 보고서 모바일 SNS의 최근 동향 : 일본의 선행사례와 시사점 휴대폰 안의 3D 가상공간, SNS와 가상화폐를 연계한 서비스 등장... 日 Ask.jp 日 KDDI의 모바일SNS ‘EZ GREE’, 회원수 100만 돌파...모바일에도 Prosumer 시대 미니블로그와 LBS를 결합한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등장, 日 자이너스 日 소비자 약 55%, 휴대전화로 블로그와 SNS 접속 SNS가 온라인과 모바일의 간격 줄이는 역할, 미국 이통가입자의 3.5%가 이용중 이통사의 UCC 서비스 매출, 5년내 10배로 급증... 절반은 SNS가 차지 MS, 모바일SNS 업체 WebFives 인수 소비자가 지목하는 4G의 지향점 : 데이터속도, 서비스이동성, Hyper Connectivity ‘위치정보+SNS’로 진화하는 LBS2.0… 일본의 최근 사례와 시사점 미국 휴대전화 이용자 연령별 모바일 UCC 및 SNS 이용률 (2006.10) 세계 주요 국가별 모바일 UCC 및 소셜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 이용률 (2006.10) HSUPA, 22개국 26개 사업자가 이미 도입…2010년 부터는 WiMAX와 경합 노키아, 휴대단말에 Facebook 기본 탑재키로…지분인수도 고려중 자신과 닮은 아바타를 만들어 주는 日 '아바체키' 등장, 유사서비스 인기 폭발 Facebook, 보다폰과 손잡고 MMS 기반 모바일SNS 런칭…데이터요금-광고 BM 겨냥 일본 모바게타운 연령별 이용자 구성 추이 (2006.11~2007.11) 모바일과 소셜커뮤니티의 통합 추세, UCC가 LBS의 핵심요소 된다…ABI Research WiFi 기반 위치정보 서비스, SNS와 접목 추세 빨라진다 메시징 서비스 매출, 5년후 2,120억불 규모로 성장…모바일과 SNS 확산이 견인차 전세계 모바일SNS 이용자수, 4년 후 950만명…광고BM 성공 가능성은 아직 불투명 日 최대 SNS 사이트 mixi, 모바일광고 매출 급증…전체수익의 40% 차지 SNS의 모바일화는 세계적 추세, 미국과 영국이 시장성장 견인 日 최대의 모바일 SNS로 성장한 '모바게타운'…”이용자 1,000만명 돌파, 진화는 계속된다" 무선인터넷 트래픽의 40% 이상을 SNS가 유발, 풀브라우저 보급이 주요 동인 스마트폰 보급에 따른 무선인터넷 이용행태 변화, SNS와 커머스 이용률 늘어나 WiFi와 미니블로그의 결합…개방형 무선랜 커뮤니티 美 WeFi, Twitter와 손잡고 모바일2.0 실험 소비자 중심의 Web Economy 시대, SNS 진화의 또 다른 방향성...기업활동 혁신의 툴과 촉매제 역할 SNS의 모바일화, 향후 10년은 대세…단말의 진화 뱡향에도 큰 영향 줄 것 노키아, 위치기반 SNS 업체 ‘Plazes’ 인수…인터넷 서비스 사업 강화 佛 오렌지, 메이저 SNS를 Orange World 포털로 통합…3 Screen Entertainment 사업자 지향